5월 황금연휴 바깥활동 증가 – 일요일 TV 주요 예능 대부분 시청률 하락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코로나19 확진자 감소와 함께 5월 첫 황금연휴로 시청자들의 바깥활동이 증가 하자 53일 일요일 방송된 TV 주요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이 한 주전에 비해 대부분 하락세를 보였다. 

TNMS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17~18시대 방송된 KBS2 ‘사장님귀는 당나귀 귀’ 1, 2부 평균 시청률은 0.5%p 하락 했고 MBC ‘끼리끼리는 0.8%p 하락 했으며, SBS ‘런닝맨은 1부는 지난 주와 동일했으나 2부 시청률은 0.1%p 하락 했다. 

또 18~19시대 방송된 KBS2 ‘12은 지난 주 보다 1,2 부 평균 시청률이 0.8 %p 하락 했으며 같은 시간대 MBC ‘복면가왕은 0.8%p 하락했고 SBS ‘집사부일체도 0.5%p 하락했다.

21~22시대 방송된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1.6 %p 하락했고 MBC ‘선을넘는녀석들 리턴즈 1부는 0.2%p 하락했고 2부는 지난 주와 같았다.

이날 방송된 비지상파 예능들도 시청률 하락을 보였는데 JTBC ‘스타와 직거래 유랑마켓은 0.7%p 시청률 (TNMS, 유료가입하락 했고 tvN ‘코미디빅리그는 0.5%p 하락 했으며 MBN ‘알토란은 0.3% p 하락 했다.

지상파와 종편 그리고 tvN에서 53일 일요일에 방송한 주요 예능 전체 14 개 프로그램 중 시청률이 하락한 프로그램은 11개 이고 상승한 프로그램은 MBC ‘구해줘 홈즈와 SBS ‘미운우리새끼’ 2개 프로그램이다. ‘구해줘 홈즈는 1, 2부 평균 0.3%p 상승 했고 미운우리새끼는 0.5%p 상승 했다. JTBC ‘뭉쳐야 찬다는 시청률 상승 없이 지난 주와 동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