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이너차일드’EBS FM에서 호평…”위로를 주는 공감대 형성”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EBS FM ‘오디오 천국’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진행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팟캐스트 형식의 오디오 콘텐츠로, ‘BTS 방탄천국 시즌 2 #1-1, 1-2’ 편에서는 아이돌 전문 보컬 트레이너 심중섭과 오기록을 게스트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에 대한 리뷰 및 보컬 분석이 이어졌다.리뷰 분석에서  멤버 뷔의 솔로곡 ‘이너차일드'(Inner Child)가 호평받았다.

진행을 맡은 문화평론가 박희아는 특히 뷔의 솔로곡 ‘Inner Child’를 앨범의 베스트 트랙으로 언급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이번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멤버(뷔)의 서사가 곡에 너무나 잘담겨있어 베스트로 꼽았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본인의 추억을 팬들과 공유하기로 유명한 뷔씨가 추억들을 곡 하나로 다 풀어내고, 본인의캐릭터까지 직접적으로 잘 드러낸 곡이다”라고 분석하며 “본인의 서사를 풀어놓은, 팬들이 알고들으면 더 재미있는 까먹는 초콜릿 같은 느낌의 곡이다”라는 평을 더했다.

보컬 트레이너 오기록도 “개인적으로 솔로 무대가 가장 기대되는 곡”이라며 알앤비(R&B)에서 브릿락(Brit Rock) 장르로의 확연한 장르 변신과 간결하고 힘 있는 창법으로의 변화를 포인트로 꼽았다. 누구에게나 있는 어린 시절을 뒤돌아 보게 만들어 위로를 주는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것 역시공통된 평가였다.

뷔의 ‘Inner Child’는 어린 날 미래를 걱정하며 불안해했던 자신에게 담담한 위로를 전하는 곡으로 전 세계 팬들 또한 과거의 자신에게 위로와 사랑을 건네는 ‘Inner Child Challenge(이너차일드챌린지)’를 통해 감동을 이어나간 바 있다. 미국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엘리트 데일리는’Inner Child’를 “앨범 중 가장 깊이 있는 곡 중 하나이며 뷔의 아름다운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멤버들의 다양한 성향이 묻어 있는 솔로곡을 음미하는 재미가 있는 앨범”, “방탄은 앞으로 나아가야 할 아이돌 그룹의 좌표”, “무한한 창작의욕과 끊임 없는 도전정신이 느껴진앨범” 등 수록곡과 멤버들에 대한 다양한 호평이 쏟아졌다.

한편,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4일오후 6시부터 약 90분 동안 유료 라이브 온라인 공연 ‘방방콘 The Live’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