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기록 행진 ing’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 ‘포르투갈 싱글 TOP 50’ 진입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7’ 앨범의 수록곡인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의 인기와 각국의 차트에서 써 내려가는 기록은 이젠 놀라움을 넘어서 경이롭기까지 하다.

전 세계 21개 앨범 차트와 20개 싱글 차트의 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뮤직 차트 ‘ACHARTS. CO’ 의 ‘SINGLES & ALBUMS’의 6월 21일 ‘포르투갈 싱글 TOP 50’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43위로 첫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솔로 무대나 뮤직 비디오 등의 다른 활동 없이 ‘포르투갈 싱글 TOP 50’에 차트인 한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세운 기록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또한 지민의 ‘Filter’는 지난 23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인 4위에 올랐다.

이는 방탄소년단 모든 곡에서 가장 높은 순위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 발매 후 15주 동안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롱런하고 있으며 ‘TOP10’ 에도 11주 동안 차트인 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9일 일본 네 번째 앨범 ‘맵 오브 더 솔 : 7 ~ 더 저니(THE JOURNEY)’의 타이틀곡 ‘스테이 골드(Stay Gold)’를 선공개 오리콘 차트에서 상반기 앨범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