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재능 + 실력 + 성숙한 마인드’ 모두 갖춘 ‘인생 멘토’ ‘생각을 바꾸면 보이는 게 바뀐다’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이 러블리한 어린 왕자 비주얼을 뽐내며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국민은행은 25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키워드 인터뷰 Ep.4 “Liiv M X BTS – 키워드 인터뷰 ‘지민’ by KB국민은행”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지민은 자신에게 주어진 ‘OOO을 바꾸면, OOO이 바뀐다’ 키워드에 맞춰 ‘생각을 바꾸면 보이는 게 바뀐다’라는 생각의 전환에 대한 주제를 정해 사고의 성숙함이 돋보였다.

지민은 본격적인 인터뷰를 통해 “생각이 바뀌면 평소에 보던 것들도 다르게 보였던 거 같아요. 예를 들어서 내가 하고 있는 행동, 내 옆에 있는 친구들, 멤버들, 가족들에 대한 생각들이 많이 바뀌었었던 것 같아요. 소중함을 쉽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던 거 같아서”라며 주제 선정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아무래도 멤버들의 영향이 좀 컸던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끼리 모여 있으니까 처음에는 부정적일 수 있었는데 이게 왜 저렇게 할 수 있는 거지? 의문을 갖다 보니까 저도 생각을 다르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라고 해 멤버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인간관계에 대한 지민의 속 깊은 진심이 느껴졌다.

이어 “모든 게 조금 힘들거나 부정적일 수 있고, 안 좋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들이 여러 가지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본인에 대한 거든지 타인에 대한 거든지 그런 게 있을 수가 있을 것 같은데, 무조건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는 건 아니지만 조금 생각을 바꿔서 해보면 여러 가지로 어려운 부분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라며 진정성 있는 조언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항상 저는 여러분을 응원한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힘내시고 파이팅”이라는 응원으로 인터뷰를 마쳤다.

지민은 최근 ‘디어 클래스 오브 2020(Dear Class of 2020)’에서 위로와 감동의 축사로 전 세계에 화제가 된 바 있으며 ‘키워드 인터뷰’에서도 진심이 담긴 인생 조언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K팝 우상’을 넘어 ‘인생 멘토’로 손색없는 면모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