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Filter’,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 16주째 연속 차트 인 대기록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지난 30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16주째 연속 차트 인 하며, 차트 전체에서는 5위라는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곡은 지난 19일 발표된 방탄소년단의 일본 앨범 타이틀곡인 “Stay gold(스테이 골드)’이며,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5위, 일본 앨범 수록곡인 ‘Lights’가 7위,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10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인 10위 내에 4곡이 올랐고, 그 밖에 3곡 등 총 7곡이 차트에 랭킹 되었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놀라운 점은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에서 지민의 솔로곡 ‘Filter’의 질주이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에서 ‘계속된 1위’라는 강력한 저력을 바탕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오랫동안 차트 인하는 곡이기도 하고, 최상위권인 10위 내에 가장 많이 오른 곡이기도 하다.

이렇듯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의 인기는 멤버 지민의 감각이 넘치는 음악적 표현력과, 세계에서도 손꼽는 유니크하고 트렌디 한 보컬 스타일에 반한 리스너들의 강력한 지지가 있기에 가능한 결과일 것이다.

현재 어느 국가를 막론하고, 모든 해외 음악 플랫폼에서 단연 돋보이는 사랑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세계가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