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매체, 男아이돌도 반한 스타 ‘방탄소년단 정국’ 팬보이 5인 집중 보도!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인도네시아 매체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팬보이 5인을 집중 보도했다.

최근 인도네시아 매체 ‘IDNTimes(인도네시아 타임스)’가 방탄소년단 정국을 팬인 K-팝 아이돌 멤버 5명을 소개했다.

매체는 첫 번째로 같은 소속사 후배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멤버 태현을 게재했다.

태현이 정국의 팬보이라는 것은 방탄소년단 RM에 의해 밝혀졌다. 과거 RM은 TXT 멤버들과 연락처를 교환했고 “태현이 지금까지 사용한 프로필 사진 목록을 보았는데, 정국이의 사진이 10장 이상 있더라”라고 이야기해 팬임이 드러났다.

태현은 일본 잡지 ‘NON-NO’와의 지면 인터뷰에서 동경하고 존경하는 사람으로 ‘방탄소년단 정국’을 들었다.

이유로 태현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동경하는 선배이지만 그렇게 되기 위해 얼마나 노력해야 할지도 알기에 더욱 존경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한 바 있다.

이어서 매체는 ‘에이티즈(ATEEZ)’ 종호, ‘JBJ’ 전 멤버이자 가수 김동환,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가수 이의웅’도 정국의 팬보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동환은 “방탄소년단 중 정국 선배를 좋아한다. 노래, 춤, 비주얼 3박자가 너무 깔끔하게 잘 맞아 떨어지시는 분이다. 그렇게 되는 게 목표” 라고 말한 바 있다.

방찬은 네이버 브이라이브 개인 방송을 통해 “정국 선배님의 목소리가 너무 좋다. 정말 팬이다. 너무 훌륭하고 멋진 사람”이라고 말했고 이의웅 한 패션 매거진과 인터뷰 중 ‘닮고 싶은 남자 스타를 딱 한 명만 꼽으라’는 질문에 “방탄소년단의 정국은 가장 상남자 느낌이 드는 선배님” 이라고 전한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은 빛나는 외모, 실력, 재능까지 겸비한 본투비 아이돌의 표본으로 불린다. 그러나 이보다 매 무대에서 믿어지지 않을 만큼 지칠 줄 모르는 정국의 열정, 파워가 많은 후배 아이돌들의 높은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