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긍정 마인드’ 전 세계 아미들 코로나 블루 극복하는 주요 요인 ‘해외 매체’ 집중 조명

방탄소년단 지민의 긍정 마인드가 뮤지션으로서의 활약과 더불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로 지친 마음을 극복하게 하는 주요 요인으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31일 인도네시아 뉴스 포털 ‘오케존(Okezone)’은  “COVID-19가 2020년을 어려운 한 해로 만들었지만 방탄소년단 지민은 그렇지 않다.” 며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지민의 긍정적 마인드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매체는 최근 방탄소년단이 인도네시아 ‘토코피디아(Tokopedia)’ 의 TV쇼 ‘WIB(Waktu Indonesia Belanja)’ 에 출연했을 당시 ‘속상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지민과 BTS를 검색하면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는 뜻’의 ‘한번 JimIn 하면 JimOut이 안된다’는 말이 굉장히 유명하다며 어떻게 긍정적으로 지낼 수 있는지 알려달라는 진행자의 요청에 대한 지민의 답변을 인용했다.
당시 지민은 ”항상 긍정적이게 사는 사람은 아니지만 요즘에는 평소에 당연하다고 느꼈던 것들이 그런 사소한 거 하나하나가 감사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서 그런 부분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갖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라는 메시지를 남겨 화제가 됐었다.
북미 매체 ‘코리아부(Koreaboo)’ 또한 지민의 인터뷰를 언급하며 ‘2020년이 우리에게 어떤 것을 가르쳐 주었다면, 항상 자신의 상황을 선택할 수는 없지만 그 상황에 어떻게 반응할지는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라며 지민의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코로나 블루’ 를 이겨낼 수 있는 포인트로 꼽았다.
지민은 앞서 MTV 팬 선정 ‘행복’을 주제로 하는 “MUSIC YOU BLANK TO” 재생목록과 美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 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라이프 스타일 매체 ‘The Everygirl’의 재택근무를 위한 플레이리스트에 솔로곡 ‘Filter’가 선정되며 마음가짐뿐만 아니라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긍정 에너지를 전파하는 세계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