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매체, 방탄소년단 정국 잠재력 인정 받은 작사 실력 “팬과 네티즌 극찬”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미국 매체가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작사 실력에 대해 팬과 네티즌이 극찬했다고 보도했다.

최근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이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작사 실력에 네티즌과 팬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라고 기사를 게재했다.

매체는 한 네티즌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정국의 놀라운 작사 실력에 대한 글을 올렸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에 등록되어 있는 정국이 작사에 참여한 곡 리스트를 공개했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의 ‘저작자 저작물 조회’에 따르면, ‘스틸 위드 유'(STILL WITH YOU), 시차, 매직샵(MAGIC SHOP), LOVE IS NOT OVER(러브 이즈 낫 오버) 등 작사 명단에 정국의 이름이 총 8곡에 올라있다.

특히 정국은 팬들을 위해 발표한 자작곡 ‘스틸 위드 유’, 일본 앨범 ‘MAP OF THE SOUL: 7 ~ The Journey’에 수록된 트랙이자 작사, 작곡에 참여한 ‘유어 아이즈 텔'(Your Eyes Tell)로 곡을 쓰는 실력에 대한 찬사와 곡을 쓰는 잠재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네티즌들은 정국의 능력을 다시 한 번 칭찬했다” 라고 온라인 커뮤니티의 반응을 덧붙였다.

한편 정국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다양한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글로벌 음악 공유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에서 무료로 공개된 ‘스틸 위드 유’는 역대 사운드클라우드 최단 시간인 28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또 24시간 이내 역대 가장 많은 좋아요 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유어 아이즈 텔’은 최근 글로벌 음원 사이트 ‘아이튠즈’에서 113개 국가 1위라는 기록을 세웠는가 하면 솔로곡 ‘시차’는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