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롯데패밀리콘’ 역대급 블랙스완 마리오네트 퍼포먼스+착용 재킷 품절..’급이 다른 아이돌

방탄소년단 지민이 우아함과 섹시, 상큼함을 넘나드는 초절정 퍼포먼스로 팔색조 매력을 선보여 미국 구글과 일본 트위플, 세계 여러나라 실시간 트렌드를 뜨겁게 달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7일 ‘Hi, world! Duty Free life, again’이라는 주제로 제 30회 패밀리콘서트를 개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에서 방탄소년단은 ‘블랙스완(Black Swan)’과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무대를 선보였다.

그 중 지난 1월 미국 CBS 인기 토크쇼 ‘제임스 코든쇼’에서 ‘블랙 스완’ 무대 최초 공개 이후 예술작품으로 칭송되며 전 세계를 열광시켰던 지민은 롯데패밀리콘서트에서도 명불허전 어나더레벨의 무대로 흑조와 백조를 오가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지민은 무용과 최초 부산예고 수석 입학에 빛나는 팀내 유일한 전공자답게 우아하고 고혹적인 현대무용과 고난위 펌핑 스킬 안무로 퍼포먼스의 품격을 한층 드높이며 완벽한 ‘블랙스완’을 구현했다. 특히 무대를 가로지르는 화려한 독무와 마리오네트를 방불케하는 엔딩 장면이 압권이다.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에서 올 화이트 수트에 구름패턴의 스카이블루 타이로 포인트를 준 지민은 매혹적인 보이스와 라이브에서 더욱 빛나는 강력한 보컬 실력이 단연 돋보였으며 안무동작 없이도 눈빛과 표정으로 치명적인 매력을 과시했다.

마지막 무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서는 상큼함으로 무장한 러블리한 보컬과 단 1초도 쉬지않는 통통튀는 제스처를 더한 연기력으로 최강의 아이돌력을 발휘했으며, 롯데패밀리콘서트와 함께 공개된 [롯데면세점XBTS] 캠페인 영상에서 처음 등장한 지민은 우아한 남신 비주얼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또 한번 팬들을 설레게 했다.

이에 “무대마다 다른 매력에 숨이 막힌다. 역시 무대제왕”, “곡에 완전히 몰입하는 지민의 무대는 볼때마다 경이롭다”, “지민의 안무 디테일은 정말 천재적이다”, “광고영상까지 심쿵” 등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으며 공연 직후 ‘메이크 잇 라이트’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무대에서 지민이 착용한 화이트 재킷이 품절로 이어지며 ‘지민효과’를 실감케 했다.

또한 무대 후 키워드 ‘지민(Jimin)’이 미국 구글(Google) 트렌드의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가 100%에 도달했으며 일본 트위플(Twipple:일본 트위터 경향 분석 사이트)과 캐나다, 아르헨티나, 호주, 멕시코, 칠레, 필리핀 등 세계 여러나라에서 트렌딩되며 독보적 인기와 파급력을 입증했다.

한편 지민은 “오늘 시청해주신 모든 팬 여러분들께 너무 감사드리고 함께한 시간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할 거라서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라는 인사로 팬들을 향한 애정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