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라거, ‘랄라라’ 모델로 곽철용 ‘김응수’, 와썹맨 ‘박준형’ 전격 발탁

-       96년 원조 ‘OB라거’ 모델 ‘박준형’, 대세 모델 ‘김응수’ 동반 기용-       엉뚱하지만 유쾌한 매력의 ‘김응수X박준형 랄라라 댄스’

오비맥주(대표 고동우)가 올 몰트 OB브랜드의 전통을 계승한 100% 올 몰트 신제품 ‘OB라거의 광고 모델로 김응수와 박준형을 전격 발탁했다.

이번 발탁을 통해 곽철용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최근 대세 모델로 떠오른 김응수와 96년 원조 ‘OB라거’ 모델인 와썹맨’ ‘박준형의 케미가 신제품 ‘OB라거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광고는 1996년 당시 맥주시장과 광고계에서 큰 파장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던 ‘OB라거의 랄라라 댄스를 되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전국민이 기억하는 춤을 23년 만에 젊은 감각으로 재탄생 시켰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영상 속에서 주점 손님으로 등장하는 박준형이 아무 맥주나 한 잔 주세요라며 주문을 하자 다른 테이블에 앉아 있던 김응수가 “OB라거벌써 잊었냐?”고 특유의 코믹한 말투로 말을 건다이어 두 사람은 오리지널 라거 주세요!”를 외치며 추억의 랄라라’ 노래와 댄스를 선보이며 오리지널 라거의 귀환을 온몸으로 코믹하게 표현한다.

한편신제품 ‘OB라거 100% 맥아로 만든 클래식 라거의 DNA는 계승하면서 알코올 도수를 기존 ‘프리미어 OB’ 제품(5.2대비 4.6도로 낮추고 쓴 맛은 줄여 부드러운 음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지난 1952년부터 시작된 OB브랜드의 정통성을 부각하기 위해 친숙한 곰 캐릭터와 복고풍 글씨체 등 옛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오비맥주 브랜드 매니저는 “96년 당시 맥주시장의 대세 브랜드였던 ‘OB라거’ 원조 모델인 박준형씨와 요즘 대세 모델 김응수씨를 동시에 기용한 점이 이번 광고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소비자들이 랄라라 댄스와 춤을 통해 100% 올 몰트 ‘OB 라거를 보다 친숙하고 즐겁게 받아들이길 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