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레저] 반얀트리 마카오와 푸켓이 크리스마스·연말·신년 등을 맞이해 호텔·리조트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홀리데이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 반얀트리 마카오, 송로버섯·샤브샤브 등 미각 자극하는 화려한 특선 마련
먼저 반얀트리 마카오의 대표 레스토랑인 ‘벨론(Belon)’은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에만 맛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디너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시큼한 망고 딥 소스를 곁들인 흰 진주 조개 ▲회향(펜넬) 샐러드와 유자에 재운 가리비 & 참치 세비체 ▲부드러운 차이브 버터 소스를 뿌린 대구 살 또는 버섯 죽과 함께 즐기는 구운 필레 미뇽(안심 스테이크) 중 택1 ▲레드 와인에 데쳐 다크 초콜릿을 입히고 진저브레드 젤라또를 얹은 서양 배 디저트 등의 5코스 요리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벨론은 12월 말일까지 모든 요리에 이탈리아 북부의 피에몬트 지방에서 생산되는 흰 송로버섯(Alba white truffle)을 활용한 ‘윈터 화이트 트러플 특선(Winter White Truffle Degustation Menu)’ 메뉴도 운영한다. 2년 산 파르미자노 레자노 치즈를 곁들인 리소토, 진판델(Zinfandel) 레드 와인에 졸인 와규 등심을 비롯한 4코스 요리다.
연말을 색다르게 기념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수영장 옆 카바나(Cabana)에서 즐길 수 있는 중국식 샤브샤브인 핫팟(Hot Pot)도 준비돼 있다. 24~26일과 31일에만 운영되는 메뉴로, 해산물·육류·채소 등 다양한 식재료들을 국물에 익혀 먹으면 된다. 국물 베이스는 매콤한 똠양(Tom Yum) 또는 마카오 돼지 뼈 육수를 포함해 총 4종류가 준비돼 있다.
배불리 먹었다면 이번엔 마음과 영혼을 채워볼 차례다. 반얀트리 스파 마카오는 ‘크리스마스 블리스(Christmas Bliss)’는 고객들이 한 해 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 150분의 특별 스파 패키지를 운영한다. ▲파베 초콜릿 바디 스크럽(30분) ▲스톤 마사지(90분) ▲향긋한 장미꽃잎 배쓰(30분)로 구성이다.
◆ 하이 티부터 선물 세트까지… 연말연시 즐거움 가득한 반얀트리 푸켓
반얀트리 호텔 앤 리조트 그룹(이하 ‘반얀트리 그룹’)의 플래그십 리조트인 반얀트리 푸켓은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로비 바(Lobby Bar)에서 ‘홀리데이 하이 티(Festive High Tea)’를 운영한다. 세계적인 홍차 브랜드 딜마(Dilmah)와 협업해 엄선한 티 메뉴를 맛 볼 수 있는 ‘프라이빗 리저브(Private Reserve)’는 물론 수석 페이스트리 셰프의 손끝에서 탄생한 스콘·마카롱·파베 초콜릿·파네토네 등 전세계의 디저트도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당일을 기념해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은 커플 여행객이라면 데스티네이션 다이닝을 이용해볼 것. ▲전담 셰프가 준비하는 그릴 요리를 개인 빌라에서 안락하게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BBQ ▲별빛이 쏟아지는 저녁 하늘 아래 고요한 라군 위의 수상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센스 오브 크리스마스(A Sense of Christmas)’ ▲태국 전통 롱 테일 보트(long tail boat) 선상에서 맛보는 미식과 흥겨운 라이브 공연으로 이루어진 ’산야 락 크리스마스(A Sanya Rak Christmas)’ 등 낭만적인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오는 12월 26일부터 30일까지는 리조트 내의 다양한 레스토랑으로 ‘미식여행(A Culinary Journey)’을 떠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재오픈한 트레(Tre) 레스토랑에서는 26~27일 양일간 아카펠라 및 오페라 공연과 함께 7 코스의 특선 디너를 맛볼 수 있는 ‘센스 오브 뮤직(A Sense of Music)’을 진행한다.
최고급 스파로 잘 알려진 반얀트리 스파 푸켓은 내년 1월까지 ‘센스 오브 플레이스(Sense of Place)’라는 시그니처 스파 프로그램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150분이 소요되는 트리트먼트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생명(Chevit)’과 부드러운 마사지로 심신과 영혼의 균형을 찾고 웰빙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돕는 ‘삶(Cheva)’의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반얀트리 스파 제품으로 구성된 특별한 연말 선물을 찾는다면 반얀트리 갤러리에서 판매하는 기프트 세트 3종(바디·스킨·핸드 케어)을 주목해보자.
이뿐만 아니라 반얀트리 푸켓은 방타오 해변을 정화하는 환경보호활동은 물론 창탈레이(Cherngtalay) 사절의 승려들에게 보시하는 태국 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가족 친화적인 리조트답게 쿠킹 클래스인 ‘주니어 마스터 셰프(Junior Master Chef)’를 비롯한 키즈 액티비티도 갖췄다.
한편 반얀트리 마카오와 푸켓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각 호텔·리조트의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인태 여행레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