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윤희, tvN 새 월화드라마 ‘블랙독’에서대치고 교감 ‘이승택’ 역으로 출연

- 대치고의 영원한 2인자로 교장과 평교사 사이에서 매사 전전긍긍- 기간제 교사 채용 비리 루머에 골머리

블랙독_교감-이승택_이윤희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윤희가 OCN 새 월화드라마 블랙독에서 대치고 교감 이승택’ 역으로 등장했다.

극 중 이윤희가 맡은 교감 이승택은 대치고의 영원한 2인자다젊을 때는 키는 작아도 배포는 큰 교사였지만교감이 된 후부터 의기소침해지고 새가슴이 됐다위로는 이사장과 교장아래로는 평교사들 눈치를 보며 언제나 조마조마전전긍긍해 하는 인물이다.

첫 회부터 기간제 교사 지원자 중 낙하산이 있다는 소문을 두고 라미란(박성순)과 신경전을 벌이고서현진(고하늘)의 삼촌인 교무부장에게 전해 들은 기간제 교사 채용비리 루머로 골머리를 앓는다.

교무부장은 대한민국에서 기간제 교사로 살아남기라는 온라인 커뮤니티 내에 퍼지고 있는 이 소문에 대해 방송국에서도 관심을 가진다는 사실을 염려했다. ‘누군지 한번 알아보겠다는 그의 말에 교감은 진짜도 아니고 헛소문인데 뭐하러라며 비리 의혹을 일축하면서도 여튼 조심해이런 소문 자꾸 생기면 교감 승진에도 좀 그렇잖아라는 말로 예의주시할 것을 당부했다.

영화 밀양으로 데뷔한 배우 이윤희는 최근 청일전자 미쓰리를 비롯해 영화 우상’, ‘어른도감’, ‘머니백’, ‘운동회’, ‘특별시민’, ‘더 킹’, ‘극비수사’, ‘감기’, ‘7번방의 선물’, ‘아부의 왕’, ‘러브픽션’,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를 비롯해 드라마 슈츠’, ‘미스티’, ‘나쁜 녀석들’, ‘연애 말고 결혼’, ‘참 좋은 시절’ 등 현재까지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 초년생 고하늘(서현진 분)이 우리 삶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월화요일 밤 9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