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 호텔업계가 크리스마스의 설레임을 고조시키며 연말연시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순간을 경험할 수 있는 ‘페스티브(Festive)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1년 중 페스티브 시즌에만 선보이는 특별한 코스요리와 다양한 칵테일 메뉴들도 선보이고 있어 연말에 특별한 모임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 볼 만하다. 올 겨울, 전국 곳곳의 주요 호텔에서 펼쳐지는 품격 있는 미식을 경험하며 맛과 풍경, 따뜻하고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모두 만끽하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는 것은 어떨까.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연말연시 따뜻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소중한 사람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31일부터 1월 1일까지 페스티브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호텔 최상층 루프탑에 위치한 바 & 레스토랑 닉스(NYX)에서는 로맨틱한 홀리데이를 위한 페스티브 스페셜 코스 요리와 새해를 기념하는 뉴이어 코스요리가 런치, 디너, 이브세트로 제공된다. 드라이 에이징한 횡성 한우 등심 스테이크와 ASC인증 수산물을 사용한 고급 요리, 크리스마스 리스를 닮은 디저트 파블로바 등 다채로운 미식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야경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클래식한 분위기의 루프탑에서 믹솔로지스트 (Mixologist) 가 선사하는 페스티브 칵테일 4종과 위스키를 즐길 수 있다. 올데이 다이닝 뷔페&레스토랑 데메테르(DEMETER)에서는 칠면조 구이, 양고기, 토마호크 스테이크 등의 페스티브 음식과 랍스터를 포함한 다양하고 신선한 씨푸드 요리와 프리미엄 디저트를 준비했다.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매주 금요일 디너부터 일요일 런치까지 펼쳐지는 스페셜 메뉴를 즐기며 기분 좋은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호텔 공식 웹사이트 및 전화 예약(031-678-55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페메종(Fait Maison)’이 페스티브 다이닝 프로모션으로 연말을 더욱 찬란하게 빛낸다. 먼저 페메종의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페스티브 프렌치 디너 5코스를 12월 24일, 25일에 선보인다. 푸아그라 타틀렛으로 시작하여 1++ 한우 스테이크, 바닐라 라즈베리 밀푀유 등 오직 크리스마스를 위해 준비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매번 새로운 테마의 프렌치 미식을 뷔페로 선보이는 ‘르 봉 마르셰(Le Bon Marché)’ 역시 페스티브 메뉴로 단장했다. 푸아그라 테린, 퀴시 로렌 등 다양한 프랑스의 연말 전통 요리와 함께 연말을 만끽하기 좋다. 페스티브 르 봉 마르셰는 12월 23일부터 25일, 12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운영된다. 예약 및 문의는 페메종 유선(02-2092-6100) 및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가 다가오는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풍성하게 채워 줄 페스티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호텔 20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푸드익스체인지에는 연말 시즌 한정 스페셜 메뉴들로 풍성하게 준비한 페스티브 뷔페(Festive Buffet)를 진행한다. 프랑스식 양다리 구이, 크리미한 화이트 소스에 오래 끓여내어 살살 녹는 프랑스 소고기 요리 ‘비프 블랑케트(Beef blanquette’), 토마토 소스의 스튜 요리 ‘치킨 마랭고(Chicken Marengo)’등 프랑스식 메인 요리들과 페퍼 스테이크, 채끝 등심구이, 랍스터 테일 구이, 연어 그라브락스 등 연말 파티에 잘 어울리는 요리들뿐만 아니라 신선한 제철 해산물들과 라이브 누들 코너, 중식, 한식 등 풍성하게 준비된 메뉴들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또한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의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칠면조 요리가 스페셜 메뉴로 제공되어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려 줄 예정이다. 디저트로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 딸기 초코 롤 케이크, 딸기 로마노프 등 다양한 딸기 디저트와 연말 시즌 빼놓을 수 없는 독일 전통 케이크 슈톨렌이 함께 제공되어 달콤한 연말을 완성할 수 있다.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의 파크카페는 로맨틱한 연말 시즌을 위한 ‘페스티브 코스’와 ‘크리스마스 스페셜 코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파크카페는 여의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이번 연말에도 런치와 디너 스페셜 코스 메뉴로 다채로운 요리의 향연과 화려한 뷰를 제공한다. 파크카페 브레드, 패션후르츠와 딜 오일이 어울린 광어 크루도, 밤 크림 수프, 딸기 카프레제 샐러드, 미국산 소 안심 스테이크와 마늘 버터를 곁들인 바닷가재 꼬리 구이 등으로 구성된 페스티브 코스는 12월 24일 디너를 제외한 12월 31일까지 런치와 디너에 제공된다.
파크 하얏트 부산 레스토랑 및 라운지는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색다른 미식으로 기분 좋은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메뉴’ 선보인다. 먼저, 스테이크 & 시푸드 그릴 레스토랑 다이닝룸과 이탈리안 레스토랑 리빙룸에서는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특별한 런치와 디너를 만나볼 수 있다. 호텔 30층에 위치한 라운지는 12월 23일과 24일 이틀간 5코스 특선 디너를 마련했다. 호텔 건물 모양을 형상화한 라운지의 시그니처 3단 트레이에 서비스되는 애피타이저 타워를 시작으로 달콤하면서도 견과류 향과 버터 향이 나는 땅콩호박 수프,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유자 서벗, 트러플 매시드 포테이토를 곁들인 저온 조리한 국내한 한우 안심이 차례로 이어지고 화이트 초콜릿 무스로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루프탑층에 위치해 아름다운 중문뷰를 조망할 수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루브리카(Rubrica)’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12월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그랑크뤼 급 웰컴 샴페인 또는 논 알콜 칵테일과 함께 눈과 입이 즐거운 아무즈 부쉬 3종과 제주 녹차를 이용한 트리 버터&따뜻한 식전 빵을 비롯한 레몬과 유자로 산뜻함을 더한 제주 광어 카르파치오, 식감과 풍미가 뛰어난 모렐버섯 리소토, 메인 요리는 블루베리 소스를 곁들인 최고급 한우 안심 스테이크가 제공되며 디저트는 트리느낌을 살린 초코 생크림 케이크가 제공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프렌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밀리우’에서 크리스마스의 감성을 담은 특별한 코스 요리로 낭만적인 연말 분위기를 더해줄 ‘크리스마스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특선 코스는 활 바닷가재, 옥돔 등 고급 해산물과 제주산 식재료를 활용해 준비한 8가지 코스 요리와 우아하고 섬세한 풍미로 입맛을 돋워줄 ‘뤼나르 블랑드 블랑‘ 1잔으로 구성된다. 특히 해비치 인근 어촌에서 공수해 온 옥돔으로 만든 ‘생선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메인 요리는 블랙 트러플과 돼지감자, 우엉 소스를 곁들인 한우 채끝 또는 안심이 제공된다. 프리 디저트는 제주산 감귤로 만든 소르베, 메인 디저트는 크리스마스의 로맨틱한 감성을 더해 줄 ‘딸기 바바루아’가 준비된다. 식사를 마치면 셰프들이 직접 만들어 준비한 독일의 성탄절 대표 디저트 ‘슈톨렌’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 코스 메뉴는 12월 22일부터 25일과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