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www.hotelscombined.co.kr)이 한국소비자포럼과 글로벌 조사·연구기관 ‘브랜드키’가 공동 주최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소비자 대상’에서 숙박예약플랫폼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소비자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측정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기반으로, 총 13개 부문 1,800여 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조사 및 심의를 진행해 고객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며 높은 고객 충성도를 확보한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호텔스컴바인은 모든 평가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최고점을 기록하며, 차별화된 데이터 경쟁력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입증했다.
호텔스컴바인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총 5개 평가 항목을 종합해 1위로 선정되었다. 그 중 ‘브랜드 신뢰’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독자적인 메타서치 엔진 기술을 토대로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온 글로벌 리딩 브랜드로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올해로 국내 시장 론칭 10주년을 맞이한 호텔스컴바인은 국내외 주요 온라인 여행 사이트 및 유명 체인 호텔과 연계해 전세계 수백만 개 이상의 실시간 호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호텔스컴바인을 통해 주요 온라인 여행 사이트의 국내외 호텔을 예약할 경우 결제 금액의 5%를 즉시 할인 또는 적립해주는 프로모션과 ‘최저가 보장제’ 등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마련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스컴바인은 자사 캐릭터 맥스의 세계관을 토대로 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MZ세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공개된 ‘누르자 파란코’ 캠페인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캐릭터 브랜드 및 인기 웹툰 작가들과 협업한 인스타툰을 선보였다.
호텔스컴바인 최리아 마케팅 상무는 “호텔스컴바인을 이용하는 고객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올해 브랜드 고객충성도 소비자 대상에서 숙박플랫폼부문 1위라는 영예를 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민하며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