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일본 소도시 사가현 숙소·항공 할인 혜택

(여행레저신문)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일본 ‘사가현’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한 숙소 및 항공 할인 혜택을 키운다. 후쿠오카, 오사카 대신 소도시 곳곳으로 떠나는 수요를 공략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먼저 여기어때는 사가현 숙소 전용 혜택으로 총 16만원의 더하기 쿠폰팩을 발급한다. 해외 여행객 전체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해외숙소 최대 8% 할인 쿠폰과 중복해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내년 3월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 연말부터 연초까지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을 지원한다.

사가행 왕복 항공권도 최대 3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가행 항공권은 일, 월, 수, 금, 주 4회 운행하고 있어 여행 일정의 선택이 자유롭다. 인천-사가 왕복 특가 항공권은 16만5,000원부터 선보인다.

‘사가현’과 일본 부동의 인기 여행지 ‘후쿠오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항공+숙소도 준비했다. 항공권과 함께 사가현 1박, 후쿠오카 2박을 하나의 여행 상품으로 결합했다. 사가현 항공+숙소 구매 고객에게는 5만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최근 여기어때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사가현과 같이 새로운 도시로의 일본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며 “주요 여행지 뿐 아니라 소도시 전용 혜택들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원을 말해봐! 그랜드 하얏트 서울 마스코트 하이, 윈터버전 출시!

(여행레저신문)이번 겨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마스코트 ‘하이’가 산타로 변신했다! 따뜻한 털 모자와 목도리를 두른 윈터 버전의 하이는 귀여운 모습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의 설렘을 더한다.

특히 12월 1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산타 하이, 소원을 들어줘 (Make a Wish to Santa HY)’ 이벤트는 놓칠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로비에 마련된 귀여운 하이 모양 편지지에 소원을 적어 우체통에 넣으면 산타 하이가 소원을 들어주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하이를 만나며 웃음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순간이다.

윈터버전의 하이인형은 호텔 로비, 더 스파, 그리고 더 델리에서 32,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키링 형태로 제작돼 MZ 세대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귀여운 하이와 함께한 순간은 그 자체로 올겨울 가장 따뜻한 선물이 될 것이다.

겨울 한정 판매되는 윈터 하이와 함께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만들어 보자.

런치로 즐기는 연말 모임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프리미엄 일식당 야마부키, 다채로운 신메뉴 출시

(여행레저신문)각종 연말 연시 모임이 많은 시즌, 가족 및 비즈니스 모임을 위한 장소를 고민할 때다.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재패니즈 레스토랑 ‘야마부키(YAMABUKI)’가 연말 시즌을 맞이해 점심에 즐길 수 있는 오마카세 코스 메뉴, 캐주얼한 비즈니스 런치를 위한 단품 메뉴 등 각종 모임에 걸맞은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야마부키는 서울 중구 장충동 도심 중심에 위치하면서도 넓은 홀과 최소 4명부터 최대 12명까지 수용 가능한 총 5개의 PDR을 보유함으로써 프라이빗한 식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사케, 와인 페어링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런치 오마카세’와 ‘런치 그랜드 오마카세’ 총 2종의 코스 메뉴를 함께 운영하여 비즈니스 모임, 기념일 등 특별한 날을 위한 메뉴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런치 오마카세’는 총 7코스로 우니, 대게살 계란찜, 한우 미즈나 샐러드, 모듬 생선회, 양송이 트러플 슈마이, 방어 무 조림, 소고기, 오징어, 연어알 지라시 등과 디저트로 구성되며 가격은 14만원이다.

8코스로 제공되는 ‘런치 그랜드 오마카세’는 방어 아부리 세비체, 굴 아보카도 튀김 샐러드, 프리미엄 생선회,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크로켓과 잣 수프, 미소에 절인 채끝 스테이크, 스시&롤, 그리고 식사메뉴로 유부 우동 또는 아나고 산마 소바를 택하여 제공하며 디저트가 제공된다. 가격은 17만원이다.

이와 함께, 겨울을 맞이해 방어, 굴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 메뉴와 2~3만원대의 합리적 가격대의 런치 메뉴도 출시한다.

겨울 시즌 샐러드 메뉴로는 제철인 굴과 아보카도를 튀긴 뒤 연근칩을 토핑한 ‘굴 아보카도 튀김 샐러드’가 준비되며 롤 메뉴로는 야마부키의 시그니처 롤 메뉴로 삶은 새우, 튀긴 새우, 생 새우를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조리한 ‘에비에비롤’을 만날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런치 메뉴는, 2~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볍게 식사로 이용할 수 있는 덮밥, 우동 등 단품 메뉴가 포함된다.

소고기와 야채를 같이 넣어 뽑아낸 소고기 국물에 이나니와 우동과 소고기 완탕을 올려 담백함과 완탕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소고기 완탕 우동’을 비롯해 ‘스파이시 해물 나베 우동’과 ‘유부 우동’ 등 누들 메뉴와 ‘한우 소고기 덮밥’, ‘새우 튀김 덮밥’ 등 가볍게 점심 식사로 즐길 수 있는 단품 메뉴, 그리고 모듬 스시(7pcs) 또는 모듬 롤(6pcs)와 유부우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신세계남산(신세계 그룹 도심 연수원) 지하 1층에 위치한 일식당 ‘야마부키’는 산(YAMA) 속 바람(BUKI)에 흩날리는 황매화의 노란 꽃잎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유서 깊은 전통 일식과 유럽의 식재료를 모던하게 해석한 미식과 약 100여종의 다채로운 와인, 그리고 사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재패니즈 레스토랑이다.

아름다운 음식을 뜻하는 미식(美⾷, Gastronomy)의 경험을 컨셉으로 전통적인 일식에 유럽의 식재료 터치를 더해 기존의 일식 스타일을 글로벌하게 해석한 감각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와인과 사케 등의 주류와 페어링할 수 있는 갓포 이자카야의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안하는 만큼 모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룸타입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호텔업계, 이색 연말 콘텐츠로 ‘포토테인먼트’ 수요 공략

(여행레저신문)연말 시즌을 맞아 유통가에서 ‘인증샷’ 명소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사진을 찍고 공유하는 과정 자체를 놀이 문화로 여기는 ‘포토테인먼트(Photo+Entertainment)’ 트렌드의 확산으로 올해는 그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는 추세다.

이에 호텔업계도 호텔 내 공간을 활용해 색다른 테마의 콘텐츠를 잇달아 선보이며 ‘인증샷’ 명소 쟁탈전에 합류했다. 동화를 연상케 하는 환상적인 공간 연출부터 미디어 파사드, 인기 캐릭터 포토존, 예술 작품 전시까지 다양한 볼거리로 눈길을 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크리스마스 럭셔리 기차 여행’을 테마로 특별한 ‘찍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그랜드 산타 익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2,700평 규모의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에서는 내년 1월 1일까지 곳곳에 수놓아진 기차 관련 오브제와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 팝업을 연다. 소품 브랜드 ‘우더풀라이프’, ‘피치스트로베리’, ‘제이닷트리’와 까눌레 맛집 ‘언밸런스’, 국내 대표 크레페 브랜드 ‘크레페허브’ 등 참여 브랜드들의 부스를 구경하는 재미도 가득하다.

오는 25일까지 산리오코리아와 함께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 인기 캐릭터로 꾸민 기차를 운행하는 ‘산리오캐릭터즈 크리스마스 트레인’ 이벤트도 열린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승강장, 티켓 부스 등에서 깜찍한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다. 크로마 스퀘어와 아트가든 ‘원더박스’ 외벽에는 ‘파라다이스시티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쇼가 상영돼 인증샷을 남기려는 고객들의 발길로 북적이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캐릭터 포토존을 비롯해 다양한 이색 포토 스팟을 선보여 가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과 협업한 ‘인조이 파라다이스 위드 도라에몽’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실내외 공간에 포토존을 조성했다. 본관 야외가든과 키즈빌리지 곳곳에 귀여운 캐릭터 조형물들이 설치돼 도라에몽, 진구 등 만화 속 등장인물들과 추억이 가득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오후 시간에는 본관 야외가든과 오션 스파 ‘씨메르’ 일대를 반짝이는 조명으로 물들인다. 해운대 밤바다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며 낭만적인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매년 연말 이색 테마의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인생샷 명소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앞으로도 ‘포토테인먼트’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셔터 본능’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핀란드 산타 재단과 협업해 ‘산타 찾기: 스노우 포레스트에서의 모험’을 테마로 ‘산타 키즈 빌리지’를 운영한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핀란드 공인 산타와 함께하는 포토존을 비롯해 반짝이는 트리 언덕, 플레이모빌 포토존, 핀란드 사우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규모감이 돋보이는 장식 연출로 인증 욕구를 자극한다. 정문에는 약 50m 길이의 레드 리본과 은하수 조명 효과를 배경으로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연출한 파사드를 상영한다. ‘로비 라운지 & 바’에서는 크리스털 개체 6만여 개로 구성된 설치 미술가 박선기 작가의 작품 ‘빛의 기둥’이 웅장함을 자아낸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일러스트레이터 손정민 작가와 손잡고 ‘도심 속 자연과 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다양한 포토 스팟을 선보였다.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 야외 정원에는 기존 정원에 마련돼 있던 빨간 새집을 모티브로 아름다운 숲속 풍경을 담은 포토존을 조성했다. 호텔동 로비에서는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방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고객을 맞는다.

서울신라호텔은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네온 장식, 예술 작품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올 댓 글로우’ 파티를 개최한다. ‘영 앤 럭셔리’를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파티에서 신진 예술가 김지환 작가의 키네틱 아트 작품 ‘드롭’을 메인에 장식했다. 호텔 엄선 푸드 및 주류는 물론 각종 포토존과 포토 부스도 즐길 수 있다.

괌정부관광청, TASTE OF GUAM 캠페인에 맞춰 온라인 프로모션 런칭

(여행레저신문)괌정부관광청은 오는 22일까지 미식 테마를 중심으로 ‘괌에서 먹고 마시고 즐겨라!’ 온라인 프로모션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현재 전개 중인 TASTE OF GUAM 캠페인에 맞춰 현지 음식과 문화를 알리고 괌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할인 및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12월 15일 괌 현지에서 열리는 투어 오브 괌 사이클 대회와 더불어 함께 즐길만한 액티비티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먼저, 괌 항공권 응모 이벤트는 누구나 간단하게 참여가 가능하며, 제시된 괌 미식 투어 테마 – ‘차모로 푸드’, ‘노을을 품은 분위기 맛집’, ‘디저트 러버들의 픽’ 그리고 ‘괌에서 만나는 이국미’ 중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하면 된다. 테마 선택 시, 각 테마에 맞는 추천 레스토랑 및 카페 리스트 확인도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괌 2인 왕복 항공권 (1명), 국내 5성급 호텔 2인 뷔페 식사권 (1명), 투썸 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명)를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27일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온라인 프로모션 기간동안 해당 프로모션 링크를 통해 예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특전도 마련했다. 두짓타니 괌 리조트, 두짓 비치 리조트 괌, 힐튼 괌 리조트, 호텔 닛코 괌 등 인기 호텔과 협력하여 객실 요금 최대 30% 추가 할인, 레이트 체크아웃, 식음료 15% 할인 등 호텔별 푸짐한 혜택이 제공된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 지사장은 ‘연말·연초를 맞아 괌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최근 발간한 괌 미식 가이드북을 통해 현지 맛집 정보도 얻고 특별한 괌 미식 여행을 만끽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괌에서 먹고 마시고 즐겨라!’ 프로모션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두투어 ‘아바타 투어 사이판 월드 리조트’ 기획전 선봬

(여행레저신문)-모두투어는 유명 방송인이 직접 체험하고 추천하는 일정의 상품으로 구성된 ‘아바타 투어 사이판 월드 리조트’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이판은 연중 따뜻한 열대기후와 약 4시간의 짧은 비행시간으로 사계절 인기 있는 여행지이며, 특히 12월부터 2월 건기에는 쾌적한 날씨로 더욱 여행하기 좋다. 해당 기간의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고, 자녀와 함께 하는 3인 이상의 가족 여행객의 비중이 70%로 높게 나타났다.

이번 기획전은 최근 다양한 방송에서 활동 중인 김서정 아나운서와 나주윤 배우가 아바타가 돼 항공, 숙박, 여행코스, 가이드 등 패키지여행의 모든 것을 직접 체험했다. 9월 말에 촬영한 영상은 모두투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바타가 추천한 일정의 상품들로 구성된 기획전을 지난 2일 출시했다.

‘아바타 투어 사이판 월드 리조트’ 기획전 전용 상품은 아름다운 남태평양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디럭스 또는 로얄디럭스 객실 업그레이드를 비롯해 아바타가 가장 만족했다는 사이판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이 있는 마나가하섬 투어 일정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사이판 최대 규모 워터파크 △민속 디너쇼가 포함된 전일정 식사 △별빛 크루즈 또는 별빛 투어 △정글 농장 투어, 패러 세일링 등 인기 액티비티 옵션 50% 할인 쿠폰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영어 수업, 현지 문화 체험 등과 같은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과 성인을 위한 웰니스 GX 프로그램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새해 카운트다운 파티 등 겨울 시즌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사이판은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지역이지만, 이번 아바타 투어는 핵심 일정 외에 충분한 자유시간을 제공해 쇼핑, 골프, 휴식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사이판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대혁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이번 사이판 아바타 투어 상품은 기존 상품 대비 2040세대의 예약 비중이 두 배 가까이 증가하며, 젊은 연령층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터키항공,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월드골프컵 9년 연속 개최

(여행레저신문)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지난 12월 2일부터 6일까지 안탈리아 글로리아 골프 리조트에서 아마추어 골프대회 ‘월드골프컵(Turkish Airlines World Golf Cup)’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주요 글로벌 기업 관계자와 재계 인사, 그리고 터키항공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 회원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터키항공은 스포츠를 통한 글로벌 지원을 바탕으로 국가, 대륙, 문화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기업의 사명으로 삼고,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수천명의 아마추어 골프 참가자와 골프 애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인 월드골프컵(World Golf Cup)을 개최하며 이를 통해 기업 고객과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터키항공 월드골프컵은 전 세계 취항지 중 110개 취항 도시에서 예선전이 열렸으며, 총 9천 명의 참가자들이 예선전에 참가했다.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열린 결승에서는 워커 툼즈(Walker Toomes)가 총점 140점으로 챔피언에 등극했으며, 난 팍(Nan Park)이 91점으로 2위를 차지하고, 갠툴가 에르덴(Gantulga Erdene)이 89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결승전이 끝난 후 아흐멧 올무슈투르(Ahmet Olmuştur) 터키항공 마케팅 총괄 임원은 “터키항공 월드골프컵은 스포츠 분야 및 선수들에 대한 우리의 지원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월드골프컵 토너먼트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서 친선과 협력을 다지고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을 하나로 잇고 있다. 안탈리아에서 열린 올해 결승전은 출전한 참가자들과 애호가들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순간으로 채워진 하나의 축제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과 성원해주신 골프 팬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터키항공 월드골프컵 토너먼트 대회는 2013년 12개국에서 처음 개최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 70개국 이상에서 다양한 수준의 골퍼들이 참가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아마추어 골프대회로 발전했다. 글로리아 호텔앤리조트(Gloria Hotels & Resorts)와 스포츠의류 브랜드 럭앤몰(Ruck & Maul)이 후원한 이번 9회 월드골프컵 대회에는 전 세계 각국의 골프 아마추어 참가자 및 골프 애호가 참여해 토너먼트 경기를 치렀다.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그랜드 오픈, 호스피털리티의 새로운 기준 제시

(여행레저신문)세계 각국의 문화를 기념하고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진 그랜드 머큐어 호텔 앤 리조트(Grand Mercure Hotels & Resorts)가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의 공식 개관을 발표한다.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은 서울에서 가장 활발한 지역 중 하나인 강남 중심부에 위치하며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현대적인 감각이 독특한 조화를 자랑한다.

1989년 개관 이래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로 운영해온 이 호텔은 세련된 문화와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다. 한국의 풍부한 문화적 전통을 잇기 위해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으로 새롭게 단장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그랜드 머큐어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에 새로운 막을 열었다.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은 세심하게 설계된 두 가지 유형의 투숙 서비스로 단기 여행객과 장기 투숙객 모두를 만족시킨다. 호텔 서비스는 61평(약 202㎡) 규모의 로열 스위트를 포함해 224개의 호화로운 객실과 스위트룸을 보유하고 있다. 각 공간은 한국 장인 정신이 반영된 세심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여기에 현대적인 편의시설이 더해져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함을 선사한다.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잘 꾸며진 아파트 90실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집에 머무는 듯한 편안함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해 완벽한 조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장기 투숙객을 위해 설계되었다.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은 네 가지 식음업장을 통해 하나의 예술과도 같은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시그니처 뷔페 레스토랑 패밀리아는 마스터 셰프가 엄선한 다채로운 메뉴를 제공하며, 천산에서는 전통과 현대적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으로 새롭게 정의된 중국식 파인 다이닝을 선보인다. 델마르는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각종 계절 음료와 하이티를 즐길 수 있으며, 더 바에서는 엄선한 주류와 함께 긴장을 완화할 수 있는 아늑하고 세련된 휴식 공간을 선사한다.

호텔의 부대시설 역시 수준 높은 안목을 지닌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유로운 휴식과 비즈니스 모임을 위한 클럽 임피리얼 라운지는 전통 한옥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한 인테리어로 문화적 정취가 돋보인다. 건강과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최첨단 피트니스 클럽은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 그리고 고대 그리스 건축물을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야외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센터는 최첨단 시설로 비즈니스 고객의 편안함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빈센트 르레이 운영총괄사장은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은 한국의 헤리티지와 지역 전통성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호텔과 서비스드 레지던스 콘셉트를 결합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호텔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아코르의 프리미엄 부문은 프리미엄, 미드스케일 및 이코노미 부문에서 글로벌 파이프라인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핵심 부문으로, 해당 부문의 포트폴리오를 향상시키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개관은 아코르의 핵심 성장 동력인 프리미엄 부문의 입지를 확장하는 아코르의 노력이 돋보이는 대목이다”라고 전했다.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김경림 총지배인은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개관은 그랜드 머큐어의 상징인 지역 문화를 기념하고 발견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는 초대를 의미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랜드 머큐어 브랜드에 걸맞은 다양한 시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한국의 문화적 헤리티지에 뿌리를 둔 품격있는 휴식과 특별한 고객 경험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의 목표는 여행지의 중심과 여행객을 연결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추억을 선사하는 서울 대표 호텔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그랜드 머큐어 호텔 앤 리조트는 약 10여개 국가에서 7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가별 헤리티지를 기념하고 몰입감 넘치는 감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독특한 문화의 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에 머무는 고객들은 오감을 자극하는 몰입형 문화 경험에 중점을 둔 브랜드의 특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번 신규 개관을 계기로 우아함과 편안함, 그리고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제안하며 강남의 호스피털리티를 새롭게 정의한다는 방침이다.

에어서울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매일 펑펑~!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대표이사 선완성)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선물을 매일 받을 수 있는 ‘어드벤트 캘린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페이지 클릭만으로 하루에 ‘항공권 운임 할인 쿠폰’을 하나씩 받을 수 있다.

11일부터 25일까지 매일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15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운임 할인 쿠폰이 준비되어 있다.

매일 빠짐없이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랜덤박스’로 깜짝 선물도 추가로 증정하기로 했다.

이번에 선물받은 쿠폰은 에어서울 국제선 전 노선 이용시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 사용 기간은 받은 날로부터 25년 2월 28일까지, 탑승 기간은 25년 3월 4일부터 7월 18일까지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한해를 마무리하며 고객들이 일년간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벤트”라며 “내년 여행을 계획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25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크 하얏트 부산, ‘페스티브 프로모션’ 선보여

(여행레저신문)파크 하얏트 부산은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함께 로맨틱한 미식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페스티브 프로모션(Festive Promotion)’을 선보인다.

먼저, 32층에 위치한 스테이크 & 시푸드 그릴 레스토랑 다이닝룸은 ‘페스티브 브런치 뷔페’와 ‘페스티브 디너 5코스’를 준비했다. ‘페스티브 브런치 뷔페’는 프리미엄 해산물과 달콤한 디저트, 스파클링 와인 및 크리스마스 한정 음료가 마련된 뷔페 스테이션에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본 인 립아이를 즉석에서 잘라주는 카빙 스테이션이 마련되어 풍성한 구성에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다. ‘페스티브 디너 5코스’는 염장한 연어를 시작으로 캐나다산 랍스터 비스큐 수프, 오븐에 구운 흑광어, 육즙이 가득한 1++ 안동 한우 안심 스테이크, 디저트가 차례로 제공된다.

31층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리빙룸은 ‘페스티브 디너 5코스’를 선보인다. 훈연한 방어 크루도가 입맛을 돋우고 이어서 캐비아가 어우러진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수프, 블랙 트러플 소스를 더한 버섯 리코타 치즈 라비올리, 그릴에 구운 국내산 1++ 한우 안심 스테이크, 디저트가 제공된다. 광안대교 야경과 함께 프리미엄 주류를 즐길 수 있는 리빙룸 바는 위스키 또는 와인 한 병을 주문하면 치즈 플래터 그리고 트리 모양의 다크초콜릿에 견과류를 곁들인 프랑스 전통 디저트 망디앙 초콜릿을 제공하는 ‘와인 & 위스키 세트’를 통해 품격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30층에 위치한 라운지는 ‘페스티브 디너 4코스’를 마련했다. 알마스 캐비아, 절인 연어, 다채로운 콜드 컷과 치즈 등 다양한 애피타이저가 라운지의 시그니처 3단 트레이에 제공되며,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블랙 트러플을 활용한 컬리플라워 수프, 국내산 1++ 한우 안심과 캐나다산 랍스터가 포함된 서프 앤드 터프 스타일의 메인, 디저트로 풍성하게 준비된다.

아늑한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룸서비스는 신선한 샐러드와 2인이 풍성하게 즐기기 좋은 국내산 1++ 한우 안심 및 삼각살, 랍스터 한 마리, 호주산 양갈비 등 서프 앤 터프 스타일의 메인과 디저트가 서비스되는 ‘프리미엄 셰어링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잊지 못할 연말을 만끽할 수 있는 ‘페스티브 프로모션’의 기간은 다이닝룸의 ‘페스티브 브런치’가 1월 1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 운영되며, 룸서비스의 ‘프리미엄 셰어링 세트’는 1월 1일까지 제공된다. 리빙룸 바의 ‘와인 & 위스키 세트’는 12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제공되며, 라운지의 ‘페스티브 디너 4코스’는 12월 24일, 25일, 31일에 이용 가능하다. 이 외 모든 프로모션은 12월 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사전 예약 필수이다. 가격은 업장 및 요일별 상이하다.

스카이스캐너, 퍼스트 파티 데이터 기반 신규 광고 플랫폼 공개

(여행레저신문) 글로벌 여행 선도 기업 스카이스캐너가 10일 새로운 광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스카이스캐너 광고 플랫폼(Skyscanner Ads Platform)’을 공식 출시했다. 이는 항공사, 온라인 여행사(OTA), 미디어 에이전시, 그리고 여행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첨단 광고 플랫폼으로, 파트너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환경을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되었다.

스카이스캐너가 선보이는 새로운 플랫폼은 기존 네이티브 광고(native ad) 형식의 성공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광고 서버와 광고 관리 도구를 선보인다. 이 시스템은 정교한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구동되어 광고주가 스카이스캐너의 마켓플레이스 내에서 상황에 맞는 광고 캠페인을 손쉽게 시작, 관리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가장 적절한 시점에 적합한 광고가 알맞은 대상에게 전달된다.

또한, 여행객의 동기, 선호도 및 검색 행동에 대한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광고 예산을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타깃 전략을 통한 높은 성과를 보장한다.

신규 광고 플랫폼 혁신의 핵심은 예측 추천 도구의 통합으로, 광고주가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실시간 시장 동향과 캠페인 성과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하여 맞춤형 추천을 제공한다.

커스틴 스털링(Kirsten Stirling) 스카이스캐너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수석 디렉터는 “광고 생태계 내에서 개인 정보에 대한 동의와 더불어 쿠키 및 트래킹 방식의 추후 사용 범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카이스캐너 광고 플랫폼은 여행 시장의 참여도가 높은 글로벌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고자 하는 광고주에게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다”며, “스카이스캐너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활용하고 이를 스마트한 독자적 기술과 결합하여 더욱 의미 있고, 효과적이며, 무엇보다도 개인정보 보호가 중심이 되는 결과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카일 니모(Kyle Nimmo) 이지젯(easyJet) 미디어 투자 부문 총괄은 “스카이스캐너와의 협력을 통해 광고 전략을 현식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었다. 스카이스캐너의 혁신적인 제품, 협력 중심적인 접근 방식, 그리고 심층적인 사용자 인사이트를 통해 높은 참여도와 측정 가능한 성과를 이끌어냈다”며, “고품질 퍼스트 파티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가운데, 스카이스캐너는 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통해 광고 업계에서 차별화된 요소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스캐너 광고 플랫폼은 전 세계 월간 1억 1천만 명 이상의 항공 여행객으로 구성된 퍼스트 파티 데이터(first-party data)를 독자적인 기술과 결합하여,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되는 환경에서 광고주가 새로운 잠재 고객 및 적합한 고객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카이스캐너를 찾는 여행객의 51%가 다음 여행지를 탐색 중이거나 아직 결정하지 못한 상태라는 점을 바탕으로, 본 플랫폼은 브랜드가 서드파티 쿠키(third-party cookies)나 기타 트래킹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도 여행지 관련 영감을 얻고자 하는 고객들과 의미 있는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한다.

“늘 고객과 함께” 진에어, LCC 최초로 CCM 재인증 획득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획득했다.

진에어는 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CCM 인증서를 받았다. 2022년에 이어 재인증도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먼저 취득해,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을 담당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을 부여하며 유효 기간은 3년이다.

진에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딜라이트 항공사’라는 미션과 ‘늘 고객과 함께 JIN에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임직원이 고객 편익 증진을 목표로 각자의 영역에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CCM의 전사적 운영 확립과 내재화를 위한 내부 추진 체계 고도화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에어는 △서비스개선위원회를 통한 서비스 개선 활동 △각 조직별 CCM 담당자 지정 △서비스 심화 교육 실시 △고객서비스센터 콜상담 만족도 조사 △우수 직원 포상 제도 신설 등을 시행했으며, 고객 경험 관리 강화를 위해 ‘고객서비스팀’을 ‘CX(Customer Experience)팀’으로 개편했다.

웹∙모바일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고객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 향상도 주목할 만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항공권 예매 과정을 간소화한 새로운 UI를 도입했으며, FAQ 및 검색 기능을 개선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의 소리(VOC)를 반영해 △온라인 탑승확인서 발급 △반려동물 동반승객 안내카드 제작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선했다.

진에어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 활동을 지속하며 고객 중심 경영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는 지난해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전 항공기에 인증마크를 부착하고 전자항공권과 기내용품, 기내지 등에도 해당 마크를 인쇄했다. 또 SNS 이벤트 운영, 공식 홈페이지 내 전용 페이지 개설, 유튜브 채널 홍보 영상 게시 등 여러 소비자 접점을 기반으로 CCM 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2024 원·하청 상생 우수 사업장 장관상 수상

(여행레저신문)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선정한 ‘2024 원·하청 상생 및 차별없는 일터조성 우수사업장’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노사발전재단에서 수행한 △원·하청 상생 등 고용구조개선 및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차별개선에 대한 컨설팅 사업을 통해 우수 사례로 선정된 기업에 주어졌다.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는 사내하도급 근로자들의 안전 및 복지 향상과 고용 안정에 힘쓰는 ‘고용구조개선 사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해비치는 하청근로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상생협의체를 발족해 운영해왔다. 이를 통해 근무복 개선 및 노후 시설 정비 등 근로 환경 개선에 힘써왔다. 또한, 하청근로자의 고충 개선, 안전보건 확보 노력을 위해 ‘원·하청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아울러 하청근로자 고용 유지 및 직접 채용 확대 노력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해비치는 지난 2013년에 하청근로자 150명 이상을 직접 채용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앞으로도 직원 채용 시 하청근로자의 우선 채용을 위해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이며, 업무 협업 성과를 반영한 상생 협력사 표창 제도를 운영하는 등 하청 업체 및 하청근로자와의 상생을 위해 힘써 나갈 예정이다.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진 이사회 신임 의장 마이클 루소 선출

(여행레저신문)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가 최고경영진 이사회의 신임 의장으로 에어캐나다 사장 겸 CEO인 마이클 루소를 선출했다. 마이클 루소는 2020년 12월부터 의장직을 맡아온 유나이티드항공 CEO 스콧 커비의 뒤를 잇는다.

마이클 루소 신임 의장은 “스타얼라이언스의 비전인 최적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앞으로 2년 동안 이사회와 함께 노력할 것이며, 빠른 시일 내에 비전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최고경영진 이사회 의장인 마이클 루소는 이사회 공식 대변인 역할을 수행하며, 매년 두 차례 열리는 이사회를 주재하고 스타얼라이언스의 전략적 방향을 이끄는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된다.

스타얼라이언스 CEO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는 “이사회에서 가장 경험 많은 CEO 중 한 명인 마이클 루소가 신임 의장으로 선출된 것을 환영하며, 새로운 비전 실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을 기대한다. 아울러, 지난 4년간 성공적으로 의장직을 수행해 준 스콧 커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진 이사회는 25개 회원사 CEO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맹체의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서 전체적인 전략 방향을 수립한다.

금호리조트, 겨울맞이 ‘온기(온천+기쁨) 가득한 여행’ 제안

(여행레저신문) 금호리조트(대표이사 김성일)가 연말과 겨울 방학 시즌을 앞두고 온 가족이 따뜻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온기 가득한 여행’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금호리조트는 전국 6개 지점 중 2개 지점(아산스파비스·화순스파리조트)에서 온천 시설을 운영하며, 온천을 기반으로 한 휴양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겨울은 강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고객들에게 보다 따뜻하고 즐거운 겨울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온천의 매력을 극대화한 ‘온기(온천+기쁨) 가득한 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산스파비스’는 국내 최초로 100% 온천수를 이용한 테마온천 및 워터파크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이 이용하기 제격이다. 온천수는 20여 종의 광물질과 중탄산 나트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세포 재생, 지방분 제거와 함께 청량감을 제공해 겨울철 건강 관리 및 미용에 효과적이다. 최대 7천여 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규모 실내 공간에는 바데풀, 온천풀, 대형 파도풀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또한, 이달까지 온천을 활용한 스파산업 진흥원과 연계한 아쿠아로빅 프로그램을 주 2회(화,목) 운영해 휴식은 물론 건강 관리 체험까지 폭넓게 경험할 수 있다.

화순의 대표적인 온천 휴양지로 꼽히는 ‘화순스파리조트’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삼대(三代)가 방문하기 좋은 워터파크다. 나트륨, 리튬, 아연이 함유된 100% 천연 온천수를 사용해 피로회복 및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관절염, 신경통, 알러지성 질환 등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대형 온천탕과 아쿠아풀, 야외수영장, 노천탕 등 물놀이 시설과 함께 화순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양떼목장 숙박 패키지’도 오는 30일까지 선보이며, 휴식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금호리조트는 지난 7월에 이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나누고자 투숙객 대상 ‘가치있는 여행 캠페인’을 진행, 올 한해 재판매가 가능한 평소 가정에서 입지 않은 의류 약 3천 3백여 점을 기부받아 굿윌스토어에 기증했다. 기부 물품은 굿윌스토어에서 재판매되며, 수익금은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마련과 재활훈련에 사용될 예정이다.

금호리조트 관계자는 “여행에서 쌓인 피로를 풀어주기에 온천욕의 경험은 겨울 여행의 특색있는 체험 중 하나다”라며 “온천욕과 함께 금호리조트에서 준비한 온기 가득한 여행으로, 따뜻함과 기쁨이 가득한 가족 여행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따뜻한 괌으로 가족여행” 진에어, 괌 노선 프로모션 진행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9일부터 괌 정부 관광청과 함께 괌 노선 대상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기간 및 노선은 12월 10일부터 내년 3월 29일 사이에 운항하는 인천~괌, 부산~괌 노선으로 진에어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우선 진에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앱을 통해 항공권 예매 시 선착순 400명 대상 ▲인천~괌 노선 10% 항공 운임 할인 (‘25년 3월 출발) ▲부산~괌 노선 12월~‘25년 2월 출발 3만원, ‘25년 3월 출발 5만원 항공 운임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출발지와 관계없이 사전 구매 초과 수하물 1.5만원 할인 및 기내식 2천원 할인 혜택을 선착순 400명 대상으로 제공하며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하면 된다. 그 외 괌 노선 항공권 구매 후 프로모션 페이지 내 응모 시 추첨을 통해 부산 키자니아 2인 가족 이용권 30매를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부산 출발(LJ921) 고객 대상으로는 제휴사 혜택도 추가 마련했다. PHR 그룹의 ▲PIC 괌 ▲힐튼 괌 리조트 앤 스파 ▲호텔 닛코 괌 ▲더 츠바키 타워 ▲리가로얄 라구나 괌 리조트 및 Dusit 그룹의 ▲두짓 비치 리조트 괌 ▲ 베이뷰 호텔 괌 등 총 7개 호텔에서 3박 이상 투숙 시 도착 첫날에 얼리 체크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페이지에 안내한 제휴 링크를 통해 호텔 예약한 고객 대상이며 이용 방법은 체크인 시 진에어 탑승권을 제시하면 된다.

항공권 할인 및 제휴 혜택 이용 방법, 이벤트 응모 등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진에어는 “괌은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에 안성맞춤인 여행지”라며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이번 기회를 활용해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두투어, 프리미엄 패키지여행 ‘모두시그니처 대만’ 신상품 선봬

(여행레저신문)모두투어가 본격 겨울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여행 수요를 겨냥해 ‘모두시그니처 대만’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모두시그니처’는 가이드·기사 팁 등의 필수 여행 경비와 인기 선택 관광이 포함되고 쇼핑센터 최소 방문 등의 여유로운 일정으로 여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모두투어 대표 프리미엄 패키지 브랜드다.

대만은 겨울 평균 기온이 15도 내외로 우리나라의 가을 기온과 비슷해 여행하기 좋고, 약 3시간의 짧은 비행시간으로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여행지다. 특히 올해 겨울 시즌 대만 지역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고, 겨울 방학 시즌의 영향으로 가족 단위 여행객의 비중도 전월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모두시그니처 대만’ 상품은 타이베이 근교에 있는 베이터우, 양명산 등의 대만 대표 온천 명소를 방문한다. 티엔라이 리조트 온천은 대만의 양면산 국립공원 안에 있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면 노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베이터우 온천마을은 타이베이에서 지하철로 30분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열 활동으로 생성된 따뜻한 증기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울러 모두시그니처 상품에 맞게 노팁·노옵션·노쇼핑에 아시아나 항공 왕복 직항을 이용하고 전일정 5성급 호텔에 숙박해 여행의 편안함을 높였다. 또한 대만 시내 핵심 관광지인 △국립 고궁박물관 △라오허제 야시장 △자우궁 등을 모두 방문하고, 대만 미식 여행의 진수를 느낄 수 있도록 △딘타이펑 딤섬 △궈바훠궈 △펑리수 등 대만 대표 음식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이번 신상품은 10일(저녁 8시 30분)과 14일(저녁 8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신세계 홈쇼핑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 중 예약 고객에게는 △타이베이 101 전망대 △발 마사지 △스펀 천등 날리기 △서문정 시티투어 등 200불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대만 온천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겨울철 힐링 온천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신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모두시그니처’ 상품 라인업을 다양한 지역으로 확대해 더욱더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두시그니처’는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의 소비자 대상’ 시상에서 프리미엄 여행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받은 바 있다.

레고랜드,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여행레저신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지난 6일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근로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 이를 실천하는 기업·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제도로, 우수 기업 사례를 포상, 격려하고 전파함으로써 사회 전반에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선정으로 레고랜드는 직원 중심의 다양한 복지와 제도를 통해 일과 생활의 균형인 ‘워라밸’ 실현에 앞장서는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해당 선정 과정에서는 기업의 유연근무제, 복지 제도, 조직문화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레고랜드는 ▲직무 특성에 따라 재택근무, 선택근로제, 탄력근로제 등 유연한 근무제도 운영 ▲다양한 육아 지원제도 확대 ▲초과근로 시간 관리 안내를 통한 자유로운 보상휴가제도 실시 ▲나이와 직급에 상관없이 존댓말을 사용하는 수평적 소통 문화 도입 ▲휴장기 휴가 사용 문화 도입 등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정책 실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와 워라밸을 실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가 돋보였다는 평이다.

또한, 사내 직원 간 적극적으로 칭찬하는 ‘STAR 제도’와 직원들이 의견을 적극 제안하고 반영하는 제안제도 ‘Magical IDEA’ 프로그램,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선정을 통한 사내 고충사항 적극 청취 등 직원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소통과 협업 문화를 구축한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레고랜드 코리아 이순규 대표는 “레고랜드 코리아는 모든 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고, 서로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구축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늘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꾸준히 더 좋은 제도를 만들고 반영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하면서, “우리 직원들이 행복할 때 레고랜드를 찾는 고객들에게도 진정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레고랜드는 이번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향후 3년간 인증 자격을 보유하게 되었다. 이 기간 동안 레고랜드는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더욱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하나투어, 연말 오프라인 행사 ‘밍글링 시크릿 파티’ 진행

(여행레저신문)(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밍글링 투어에 보내준 2030 고객들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오프라인 행사로 ‘밍글링 시크릿 파티’를 진행했다.

밍글링 시크릿 파티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또래들과 함께 떠나는 취향여행 ‘밍글링 투어’의 연장선으로 진행하는 2030세대 전용 행사다. 완판 행렬과 뜨거운 관심이 이어진 밍글링 투어를 더 많은 젊은 층에게 알리고,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이번 연말 행사를 기획했다.

지난 5일 서울 강남에서 진행한 밍글링 시크릿 파티에는 사전 접수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세~39세 고객 140명이 참가했다. 밍글링 투어를 다녀온 경험자뿐만 아니라 경험해보고 싶은 고객이 모여 레크리에이션, 럭키드로우 등을 가볍게 즐기고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여행 후기 영상을 관람하고, 내년에 진행되는 밍글링 상품 테마도 살펴보면서 자신의 취향을 공유하기도 했다.

하나투어는 내년에도 스키, 로드트립, 골프 등 다채롭고 신선한 밍글링 투어를 진행한다. 이어서 밍글링 투어 Light 버전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밍글링 투어 Light는 밍글링 프로그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테마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밍글링 인솔자와 함께 떠나는 여행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올 한 해 밍글링 투어를 향한 폭발적인 관심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밍글링 시크릿 파티에서 2030 고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2025년에도 신선하고 이색적인 밍글링 투어를 기획하고, 젊은 층 유입을 위한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집에서도 호텔의 품격을 즐겨보세요!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함께하는 특별한 연말 홈파티 투고 세트

(여행레저신문) 올해 연말은 집에서도 호텔의 우아한 감각과 품격을 느낄 수 있는 홈파티를 준비해보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베이커리 더 델리는 특별한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할 페스티브 케이크와 투고 세트를 선보이며 홈파티를 위한 완벽한 메뉴를 제안한다.

연말의 설렘을 더해줄 완벽한 홈파티를 꿈꾼다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베이커리 더 델리가 준비한 페스티브 컬렉션을 주목해보자.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을 페스티브 케이크는 한 해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디저트 그 이상의 매력을 선사한다. 크리스마스의 동화 같은 순간을 담아낸 디자인과 셰프의 정성이 어우러진 케이크는 단순한 디저트가 아닌, 연말 테이블 위에서 가장 빛나는 주인공이 된다.

또한, 페스티브 투고 세트는 집에서도 호텔 다이닝의 품격을 그대로 재현한다. 정갈하게 준비된 메인 요리와 다채로운 사이드 디시,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갖춘 구성은 바쁜 연말에도 손쉽게 특별한 만찬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다. 여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선물로는 더 델리의 페스티브 햄퍼가 있다. 감각적인 패키지에 담긴 정성스러운 구성품들은 받는 이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페스티브 컬렉션은 연말을 특별하게 빛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준비됐다. 지금 바로 사전 예약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확실히 준비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홈파티에 호텔의 품격과 감각을 더해보자.

파라다이스시티, ‘루빅’ 연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강화

(여행레저신문) 파라다이스시티가 연말을 맞아 라이브 뮤직 라운지 바 ‘루빅’에서 세계적인 마술사 초청 디너쇼, 대세 밴드 공연을 잇따라 선보이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매년 연말 프로모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올해는 루빅에서 처음으로 마술쇼를 진행하는 등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아트테인먼트 리조트로서 다양한 장르로 연말 콘텐츠를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는 14일 6시에는 환상적인 마술 공연과 호텔 미식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어메이징 매직 디너쇼’를 개최한다. 특히 각종 국제 마술 대회 우승 경력을 보유한 한기용, 아리엘 마술사가 특별 출연해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펼친다. 유튜브 채널 ‘호구와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기용은 관객 참여형 예언 마술과 화려한 일루전 마술을, 아리엘은 SBS 마술 오디션 프로그램 ‘더 매직스타’ 출연 당시 화제를 모았던 매니플레이션(손기술 이용 마술)을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두 마술사의 합동 무대, 서커스와 결합된 불 퍼포먼스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어 루빅에서 상시 열리는 라이브 공연도 진행된다. 마술 공연 시작 전에는 폭립, 갈비찜, 메로구이 등으로 구성된 세미 뷔페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오는 24일과 31일 오후 10시에는 인기 밴드의 특별 라이브 공연이 막을 올린다. 24일에는 밴드 소란이 감미로운 목소리로 로맨틱한 크리스마스이브 분위기를 더해준다. 31일에는 나상현씨밴드가 에너지 넘치는 무대로 한 해의 마무리를 장식한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 루빅은 라이브 공연이 열리는 무대,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바(Bar) 등 차별화된 공간으로 유명하다. 특히 브라이언 맥나잇, 앤마리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공연으로 2030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 설치와 회화를 넘나드는 민수연 작가 개인전 선보여

0
(여행레저신문)강남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이 아트 플랫폼 오픈월(OPEN WALL)과 협업하여 민수연 작가의 개인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지각(Perception)의 재구성’을...

STORY

육상 실크로드와 파미르회랑

0
육상 실크로드와 파미르 회랑 실크로드의 파미르 회랑 도로망은 중국 한당(漢唐) 시대의 수도였던 장안(長安)과 낙양(洛陽)으로부터 시작하여 중앙아시아의 제티슈(Zhetysu)로 이어진 약 5,000km에 이르는 구간에 해당한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