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택트’ 핵꼰대 응원여신 박기량, ‘특급 반전’ 눈맞춤!골굴사 선무도 라이벌들에겐 무슨 일이?

-자이언츠 응원단 팀원들 “팀장님과 소통 안 돼”…감정싸움 결론은?-골굴사 선무도 수련생 2인, 선후배 자존심 건 ‘단독 무대’ 쟁탈전!

(사진제공 = 채널A 아이콘택트

채널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에 치어리더 스타 박기량이 출연, ‘핵꼰대의 면모를 제대로 드러내며 롯데 자이언츠 응원단 팀원들과 불꽃 튀는 눈맞춤을 벌였다 ‘한국의 소림사로 불리는 경주 골굴사의 선무도 수련생 2인 또한 만만치 않은 라이벌 구도로 긴장감을 선사했다.

24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의 첫 에피소드 눈맞춤 신청자로는 ‘응원 여신으로 불리는 롯데 자이언츠 응원단 팀장 박기량이 출연했다박기량은 “고교 때 시작해 경력이 13이라며 “옛날에는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도 연습했지만 힘든 줄 몰랐다 10대 시절부터 해 온 치어리더 일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하지만 눈맞춤 상대로 등장한 팀원들은 “박기량 팀장님은 꼰대예요. ‘핵꼰대’…완전 옛날 사람이거든요라고 속마음을 드러냈다.

실제로 치어리더 팀의 연습실에서는 3분 늦은 팀원들도 박기량에게 혼이 났고아프다는 팀원들은 “괜찮냐는 말 대신 “물리치료는 안 받았어?”라는 ‘윽박을 들어야 했다이런 박기량의 모습에 이상민은 “강호동 같아라고 말했고순식간에 강호동이 ‘남자 박기량에 등극하자 3MC는 모두 폭소했다.

눈맞춤방에서 팀원들과 마주한 박기량은 “내 말을 따라오지 않으면 같이 못 간다오전 연습 추가몸매 관리건강 관리 세 가지를 받아들여라라고 강경하게 말했다또 박기량은 “치어리더로서 알려지고인정받기 위해 뭘 노력하고 있어?”라고 물었고, “제 딴엔 열심히 하는 것 같은데…”라는 팀원의 말을 자르고 “아니너무 부족해라고 지적했다.

그러자 팀원들은 “우리가 아무리 달려도 언니 기준치에 도달을 못하지만언니가 여기까지 오기 위한 우리 노력을 한 번이라도 인정했다면 더 하늘까지 가기 위해 노력을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언니는 항상 바쁘고 제일 힘든 사람인데우리가 힘든 걸 언니한테 허심탄회하게 얘기할 수가 없어요라고 그 동안의 고충을 털어놨다.

이에 박기량은 “대화가 너무 부족했던 게 아닐까?”라며 눈물을 보였다 “내가 바쁜 걸 신경 써 준 것 자체가 팀이네감동 받았어라며 웃기도 했다.

다소 훈훈해진 분위기 속에 ‘선택의 문이 등장했다하지만 팀원들은 한 명도 남김없이 뒤돌아 나갔다하하는 “이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는설마 이렇게 끝날까?”라고 말했고강호동은 “오 마이 갓대박사건이라며 경악했다

혼자 남겨진 박기량은 “어떻게 다 나갈 수가 있어라며 눈물을 흘렸지만이 때 팀원들은 다시 나타났다팀원들은 “언니울고 있었어요저희가 막무가내로 연습하기 싫은 게 아니라조금만 조건을 조율하면 될 거라 생각해요저희는 언니 아이들이니까요라며 박기량의 마음을 달랬고응원단은 ‘해피엔딩을 맞이했다이들의 모습에 이상민은 “이제 녹화 끝나고 밥 먹을 때 호돈이도 데리고 가자고 말해 다시 한 번 웃음을 자아냈다.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18년째 전통 무술 ‘선무도를 수행 중이라는 승려 현웅법사가 ‘의뢰인으로 등장했다그는 경주 골굴사에서 한국 전통무예 선무도를 가르치고 있었는데, “여성 수련생 두 명 중 누구를 공연 단독 무대에 내보내야 할 지 고를 수가 없어 의뢰했다고 말했다.

먼저 등장한 한국인 수련생 서정현 씨는 “1년 반 수련해수련생 중 유일한 1단 보유자라고 본인을 소개하며 “선무도 선배로서 본보기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단독 무대에 꼭 서겠다고 말했다이어 등장한 수련생 잉그리드는 “스페인에서 와서 6개월 수련했다 “인생의 방황기에서 내게 남은 시간이 딱 1년이라면 뭘 할 것인지 생각한 끝에 선무도를 택했다고 범상치 않은 포스를 보였다.

수련 장면에서는 엄청난 체력을 보여주는 잉그리드를 있는 대로 경계하는 서정현 씨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또 다 같이 밥을 먹을 때 혼자서 뒤처지고수련을 할 때 뒷짐을 지고 있다가 서정현 씨에게 지적을 받는 잉그리드의 모습도 공개됐다서정현 씨는 “솔직히 짜증날 때도 많다고 불편한 속내를 밝혔고잉그리드는 “스페인은 식사 시간이 길고뒷짐은 집중하고 있다는 뜻이라며 “보디 랭귀지가 다소 다르더라라며 문화 차이에 따른 고충을 밝혔다.

단독 무대를 둘러싼 신경전과수련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화 차이로 한껏 달아오른 라이벌 구도를 형성한 두 사람 앞에서 스승 현웅법사는 “단 한 사람만이 단독 무대에 오를 수 있다고 선언했다이들의 불꽃 튀는 라이벌전 결과는 다음 방송에서 공개된다.

채널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는 매주 월요일 밤 9 5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