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스테이 골드’ 뮤직비디오 ‘독보적 음색 + 보컬 + 천상의 비주얼’로 강렬함 전해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이 일본판 새 뮤직비디오에서 동화 속 왕자님 같은 비현실 비주얼과 독보적 천상계 보컬로 또 한 번 팬들의 가슴을 뒤흔드는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켜 화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6일 일본 4번째 앨범 ‘맵 오브 더 솔 : 7 ~ 더 저니(THE JOURNEY)’ 타이틀곡 ‘스테이 골드(Stay Gold)’의 뮤직비디오가 멤버 지민의 환상적  섬네일로 강렬하게 공개되었다.
‘스테이 골드(Stay Gold)’ 뮤직비디오 속 지민은 유니크하고 유려한 음색과 독보적인 하이노트의 보컬로 뮤직비디오를 아름답게 채우며 ‘이 세상에 좋은 일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너의 그 반짝임을 잃지 않길 바란다’는 곡의 메시지를 완벽하게 담아내 뮤직비디오의 몰입을 최상으로 이끌었다.
특히 지민의 동화 속 판타지 같은 비현실적 비주얼 또한 비록 짧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아미(ARMY, 팬덤명)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아 단연 뜨거운 화제가 되었다.
이에 팬들은 ‘꿈결 같은 비현실 천상 비주얼이 너무 충격적이다’,’지민만의 독보적 별가루 음색으로 고음 낼 땐 천국 가는 기분’,’짧은 등장에도 강력한 존재감만은 역시 지민답다’등의 열렬한 반응이 물결을 이뤘다.
지민은 ‘스테이 골드(Stay Gold)’ 음원 공개 이후 일본의 연예 트위터 경향을 분석하는 ‘트위플(Twipple)’ 인기 트렌드에 올랐으며 구글 검색 1위에 등극해 화제였다.
뜨거운 일본 내 핫한 인기 반응과 더불어 폭발적인 파급력을 입증했으며, 지민의 강력한 보컬은 나비효과로 이어져 솔로곡 ‘Filter’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Melon)’ 검색어 순위에 상위 랭크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스테이 골드’는 뮤직비디오 공개 42분 만에 100만 좋아요를 넘어서고 있으며, 지난 4월엔 팀 내 유일한 현대무용 전공자인 지민의 퍼포먼스와 내면의 극적인 연기 표현력이 더해져 큰 화제를 모았던 ‘MAP OF THE SOUL 7’ 앨범의 선 공개곡 ‘블랙스완(BlackSwan)’MV가 28분 만에 100만 좋아요를 돌파하며 방탄소년단 곡 중 최단 시간 기록을 수립한 바 있다.
한편 뮤비 공개 직후 ‘우리 지민’이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와 미국, 한국 등에 동시 다발적으로 올라 높은 인지도와 화제성을 과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