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여행 트렌드…’플렉스’에서 ‘안전•힐링’ 강조 G마켓, 상반기 여행수요 분석…독채 펜션/캠핑장 전년比 53%

- 작년 관광지 찾던 ‘플렉스’형 여행 트렌드, 올해 ‘안전’하고 ‘힐링’되는 국내 여행으로 탈바꿈 - 사람들과 접촉 적은 펜션/캠핑 수요 53% 증가, 서울 도심 인근 경기권 선호도 가장 높아 - G마켓 국내 호텔/레저 최대 20만원 혜택…’독채펜션/풀빌라’ 상시기획전도 열어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여행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작년 ‘플렉스(flex)’형 여행이 대세였다면올해는 ‘안전•힐링’형이 단연 인기다.

1등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이 올 상반기(1/1-6/25) 여행 상품 판매량을 작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결과해외여행 상품은 75% 감소한 반면 국내 숙박 예약 판매량은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상반기는 해외 관광도시 및 국내 특급호텔이 인기를 끌었다당시 인기 해외여행지는 오사카다낭후쿠오카 순으로비교적 가까운 거리의 관광지가 주를 이뤘다올해는 이례적으로 해외에서 국내로 복귀하는 인천행 항공 판매량이 1위를 기록했다.

또한올해는 국내 독채 펜션 및 캠핑 등 사회적거리를 두면서 힐링 할 수 있는 여행지가 단연 인기다상반기 펜션/캠핑 판매량은 작년 대비 53%가 증가해 전체 여행 상품 중 가장 큰 신장세를 보였다국내 호텔/레지던스 역시 10% 증가했다.

여름 휴가 기간이 다가오는 최근 한달(5/26~6/25) 동안 국내 펜션/캠핑장의 판매량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지역별로는 경기(62%), 전라(44%), 충청(37%), 제주(28%순으로 인기를 끌었다같은 기간 국내 호텔/레지던스 판매량도 27% 신장했다특히 제주(57%), 충청도(44%), 강원도(42%), 전라도(13%등 비교적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건수가 적은 지역일수록 선호도가 높았다.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G마켓은 ‘국내 독채펜션•풀빌라’ 상시기획전을 진행한다. G마켓 모바일 어플에서 여행/항공 탭을 클릭하고국내호텔 검색을 하면 원하는 지역 및 2km 이내 숙소 검색 등이 가능하다추천 상품으로‘영덕 비사이드풀빌라펜션’‘가평 풀빌라아쿠아밸리’‘제주29 풀빌라’‘거제도 지해풀빌라’ 등이 있다또한‘국내호텔/레저’ 상품의 경우 최대 20만원 카드사 즉시할인혜택도 제공한다결제 시 우리카드하나카드, NH농협카드 등을 활용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G마켓 여행사업팀 이은지 매니저는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자대안으로 국내 여행을 즐기려는 것으로 보인다” 며 “해외여행 보다 시간과 경제적 부담이 적은 만큼주말 등을 활용해 틈틈이 국내에서 휴식을 취하는 여행 형태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