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의 대혁명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오는 3일 OST 발매!30인조 오케스트라가 참여한 뛰어난 명반! 유준상, 박은태, 한지상, 카이, 서지영, 옥주현 등 대거 참여!

프랑켄슈타인_OST-온라인-커버- 제공;스토리 피

마틴 엔터테인먼트에서 오는 3일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OST를 발매한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은 2014년 충무아트홀 개관 10주년 기념 작품으로 탄생했다객석 점유율 98% 기록을 세우며 한국 창작 뮤지컬의 새역사를 쓴 수작이다특히 이번 OST 발매는 많은 관객이 기다려온 만큼 큰 사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3일 발매되는 프랑켄슈타인 OST 음반은 <프랑켄슈타인>의 이성준 작곡가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30인조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풍성하고 섬세한 사운드의 OST를 완성했다클래식을 기반으로 록왈츠펑크레게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이 더 해져 실제 뮤지컬 한 편을 보는 듯한 서사를 담아내 뛰어난 명반으로 많은 리스너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실력파 뮤지컬 배우 군단의 참여도 주목할 만하다뮤지컬 <프랑켄슈타인>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가창력을 뽐내며 명작을 만들었던 주역 유준상박은태,한지상박민성카이서지영이지혜이정수가 참여했다특별히 이번 앨범은 OST 제작진의 특별한 요청으로 옥주현이 참여해 뮤지컬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은 총 16곡으로 공연의 주요 넘버 단 하나의 미래’, ‘혼잣말’, ‘너의 꿈속에서’, ‘위대한 생명 창조의 역사가 시작된다’, ‘산다는 거’, ‘난 괴물’ 등이 수록되었다.

< 프랑켄슈타인> 1818년 출간된 영국 작가 메리 셸리(Mary Shelley)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이다왕용범 연출/대본이성준 작곡/음악감독의 합심으로 완성돼 제8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지컬상올해의 창작 뮤지컬상연출상음악감독상무대상 등 총 9개 부문을 수상하며 웰 메이드 창작 뮤지컬로 입지를 굳혔다.

오는 3일 발매되는 OST는 신이 되려 했던 인간과 인간을 동경했던 피조물의 이야기 프랑켄슈타인을 오롯이 16곡의 음악으로 전달하며강한 울림과 묵직한 감동을 선사할 것을 예고한다.

한편뮤지컬 <프랑켄슈타인> OST는 9월 3일부터 오프라인 판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