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펑스 김현우&김재흥,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 합류…위너 강승윤 이은 ‘오디션 출신 스타’의 칼날 심사평!

-오디션 프로그램 준우승자 출신 딕펑스, 심사는 처음! “우리가 더 긴장”-“오디션, 힘들고 지친다는 것 잘 알아”…’오디션 선배’의 따뜻한 조언!

(사진제공= 채널A 보컬플레이2)

밴드 딕펑스의 멤버 김현우김재흥이 ‘보컬플레이2’의 심사위원으로 합류오디션 출신 밴드의 날카로운 심사평을 선보인다.

딕펑스의 김현우와 김재흥은 최근 채널A의 대학생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의 심사위원으로 발탁돼캠퍼스 뮤지션 대표 참가자들과 함께 녹화를 마쳤다딕펑스에 앞서 아이돌 그룹 위너의 리더 강승윤 역시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에 합류해 화제를 모았다강승윤도 딕펑스와 마찬가지로 타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이 배출한 뮤지션이다.

밴드 딕펑스는 2012년 방송된 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준우승을 차지해 스타덤에 오른 밴드로보컬 김태현피아노 김현우베이스 김재흥드럼 박가람 4인으로 구성돼 있다음악성뿐 아니라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를 갖춘 흔치 않은 밴드인 딕펑스는 오디션 출신의 경험을 한껏 살려 ‘보컬플레이2’의 대학생 참가자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조언을 건네줄 것으로 보인다.

김현우와 김재흥은 오디션을 먼저 거친 선배로서 “오디션이 매우 힘들고 지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성과에 상관없이 뮤지션들에게는 좋은 기회이자 경험이기에모두 이 기회를 발판 삼아서 훌륭한 뮤지션이 되었으면 한다고 음악의 길을 걷는 대학생 뮤지션들에게 조언을 건넸다 “우리 또한 심사가 처음이라 참가자보다 더 긴장한 것 같다대학생 시절을 떠올리면서 심사를 했고놀라운 실력에 감탄했다고 녹화 소감을 밝혔다.

딕펑스 김현우&김재흥과 위너 강승윤이 합류해 기존 심사위원단인 김현철 스윗소로우 이석훈 에일리와 함께 더욱 업그레이드된 ‘현미경 심사를 선보일 ‘보컬플레이2’는 각 학교 대표 50팀이 선보이는 새로운 진검 승부인 ‘학교 대표 라이벌전 4회부터 시작한다채널A ‘보컬플레이2’는 매주 토요일 밤 10 40분 안방극장을 찾아가며스카이엔터(skyENT)에서도 동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