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필터’ 삼성 스페인 ‘틱톡(TikToc)’ 팬 챌린지 배경음악으로 선택..글로벌한 인기 입증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삼성 스페인(SamSungEspana)의 갤럭시 팬 챌린지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3일(한국시간) 삼성 스페인(SamSungEspana)은 공식 SNS를 통해 ‘당신은 더 “쿨”, 더 “트렌디”, 더 “우아함” 등.. 당신은 당신의 색깔을 선택하고 당신의 안무를 하기만 하면 됩니다! #GalaxyFanChallenge’ 라는 글과 함께 ‘틱톡(TikTok)’ 챌린지의 시작을 알렸고, 챌린지의 배경음악은 지민의 ‘필터’이다.
참가자는 ‘Galaxy S20 FE’ 의 색상 중 원하는 색을 선택한 후 ‘필터’에 맞춰 안무 영상을 업로드 해야하는 것으로, 팔로워 1M이상의 ‘틱톡’ 인플루언서 5명 이상이 이미 참가중이다.
해당 챌린지는 오늘(5일) 오전 7시 30분 기준 40.9M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북미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인 ‘필터’가 삼성 에스파냐 #갤럭시팬챌린지 ‘틱톡’에 출연하면서 SNS에서 화제가 됐다.’고 발빠르게 보도하며 큰 관심을 표했다.
이미 지민의 ‘필터’는 ‘틱톡(TikToc)’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틱톡(TikTok)’ 공식 계정에 올라온 영상들 중에 ‘필터’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영상은 5일 기준 216,000 여개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 수록된 솔로곡 중 배경음악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 곡이기도 하다.
또한 지난 9월 5일 세계보건기구(WHO) 공식 틱톡(TikTok) 계정에서도 지민의 ‘필터’를 배경음악(BGM)으로 사용한 코로나19 확산 방지 예방법 홍보 영상을 업로드해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오는 10일과 11일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지민의 솔로곡 ‘필터’ 의 무대가 공개 될 지에도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