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축하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4000만 실시간 트렌드 세계 최초 인물 대기록!

지난 13일 방탄소년단 지민의 26번째 생일을 맞이해 총 360여개가 넘는 생일 서포트에 이어 전 세계 156개국에서 무려 4000만 실시간 트렌드라는 사상 초유의 트렌드 언급량이 쏟아지면서 생일 축하 메시지가 전 세계 소셜 네트워크(SNS)에서 대 폭발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지민의 생일인 13일 156개 나라 트위터(Twitter)에서 생일 축하 해시태그인 ‘#HappyJiminDay’가 일제히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장식, 월드 와이드 트렌드 30위 중 28개가 순식 간에 지민의 생일 축하 해시태그들로 점령되는 진풍경을 이루며, 월드 트렌드 사상 대기록을 세우는 위엄을 떨쳤다.

생일 24시간 동안 지민의 생일 축하 해시 태그는 한국에서만 75개 키워드가 트렌드에 올랐고, 월드 와이드에서는 43개, 미국과 영국에서는 각각 24개와 19개의 키워드가 트렌드 되었다.

또한 지민의 생일 관련 9개의 키워드가 100만 이상의 실시간 트렌드 양을 쏟아냈는데, 그 중 지민의 영문명 ‘Jimin’만 700만이 넘는 어마어마한 양이 쏟아졌다.

이에 인도네시아 매체 라인 투데이(LINE TODAY)는 “26주년을 맞이한 BTS 지민, 28개의 인기 키워드로 기록 경신”이라는 제목으로, 온 세상이 지민을 응원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의 왕이자, 트렌딩 황제인 지민이 독보적인 강점을 다시 한번 증명하며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에서 28개의 키워드와 관련 해시태그를 동시에 보유한 최초이자, 유일한 인물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음을 전격 보도했다.

한국 시간 13일 0시를 맞이하자마자 전 세계 팬들이 시차와 상관없이 일제히 지민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내며 #HappyJiminDay는 440만, #HappyBirthdayJimin은 320만 등 총 4000만이 넘는 어마어마한 실시간 트렌드 양과 더불어 2019년 지민의 생일 해시태그로 월드 와이드 트렌드를 1위~20위까지 올 킬로 점령했던 기록이 올해는 1위~30위까지 무려 28개 트렌드가 랭킹되면서 2020년 생일에 스스로의 기록을 경신하며 또 다시 신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구글(Google)에서도 연속적으로 트렌드 되었으며, 2만 건 이상 의 일일 검색량을 기록했다.

또한 일본에서의 뜨거운 인기로 트렌딩 1위를 휩쓸었다.

일본의 트렌딩 사이트 트위플(Twipple)에서 일간 및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내 트위터 분석 전문 사이트 츠이란(Tsuiran)에서도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며 초유의 인기 열풍을 보였다.

이에 아랍에서 가장 큰 TV 방송 채널 중 하나인 알 안(Al Aan)뉴스는 지민이 작년 생일 20개에 이어 올해 28개의 월드 와이드 트렌드를 점령한 것을 상세히 보도하며, 월드 와이드 트위터 트렌드 기록을 가진 ‘세계 최초의 유일한 인물’이라고 전했다.

일명 ‘짐토버’(JIMIN+October)라 불리는 지민의 생일을 맞이해 국내에서는 명동 일대가 지민월드가 되어 배너와 건물 외관 사진 광고, 지민의 솔로 무대 ‘세렌디피티(Serendipity)’를 재현한 버블 속 지민을 만날 수 있는 스팟 장소까지 꾸며지면서 화려한 축제가 시작되었고, 8000만이 찾는 세계 최고 쇼핑센터 두바이 몰 빌딩 내 전체 광고로 중동 현지와 세계의 이목을 한 눈에 끌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펼쳐진 환경 복원 운동,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 및 지원 활동 등 총 360여개가 넘는 생일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선한 영향력과 긍정 메시지의 아이콘 지민과 전 세계 팬들이 지민의 26세 생일을 맞이해 하나가 되는 행복한 ‘감동날’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