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놀이기구와 단풍을 함께 즐기는 단풍 여행지 추천

- 레고랜드 내 약 4천그루에 육박하는 나무들의 단풍과 1만송이가 넘는 가을꽃의 향연 - 룩 아웃 전망대에 오르면 레고랜드를 둘러싼 의암호와 단풍으로 가득한 산자락 절경 한눈에… - 인근 삼악산 단풍 드라이브 코스도 강원도에서도 손꼽히는 가을 단풍 여행 필수 코스

(여행레저신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강원도의 새로운 단풍 맛집으로 떠오르며, 지루한 일상 속 도심지역을 벗어나 놀이기구와 청정 자연의 아름답고 광활한 가을 정취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가을 여행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강원도 춘천 하중도에 위치한 레고랜드 파크 내에는 약 4천여그루가 넘는 대왕참나무, 느티나무, 단풍나무 등의 수목이 심어져 있어, 나무들의 형형색색의 단풍이 주변 경관과 함께 어우러져 깊어 가는 가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레고 시티 구역에는 일렬로 늘어선 아름다운 단풍나무가 레고랜드를 방문한 고객들을 맞이하고, 미니랜드 구역에서는 버베나, 다알리아, 핑크뮬리, 팜파스그라스를 비롯한 10 개종 이상의 각종 꽃들이 약 1만여송이 이상 심어져 있어 가을꽃의 향연을 이룬다.

또한, 레고랜드 내의 약 43m 높이의 레고랜드 룩 아웃 전망대에 오르면, 28만 평 규모를 자랑하는 레고랜드 테마파크 전체에 펼쳐진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단풍 전경과 함께, ‘하중도’ 주위에 펼쳐진 호수 의암호, 그리고 호반을 둘러싸고 있는 단풍으로 가득한 가을산을 멀리까지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하중도라는 호반 가운데 위치한 섬에 있는 레고랜드만의 위치적 특성 때문에 다른 곳에서 만날 수 없는 특별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만날 수 있다.

레고랜드 인근에서 이어지는 단풍 드라이브 코스는 춘천의 가을 단풍 여행 필수 코스로 꼽힌다. 레고랜드 정문에서 벗어나 춘천대교를 건너 의암호를 끼고 달리게 되는 삼악산까지의 드라이브 코스는 의암호 주변으로 고즈넉하게 물들어 있는 단풍길로 무척 아름답다. 코스를 따라 삼악산에 오르면, 레고랜드 전망대에서 본 것과 다른 각도에서 춘천의 가을 절경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레고랜드 테마파크는 가을 정취를 즐기기 위한 단풍 나들이객을 위해 주차권이 포함된 ‘3인의 행복권’을 현장가 대비 최대 24% 할인을 제공하며, 레고랜드 호텔은 투숙 시 프라이드 치킨 한 박스와 탄산음료 2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치캉스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레고랜드 관계자는 “올해 길고 무더웠던 여름 때문에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기간이 짧아져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고 있는데, 레고랜드에서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운 시간 가지시고 또 기억에 남을 가을 정취를 느껴 보길 바란다.” 라며, “소중한 가족 및 친구, 연인과의 특별한 가을 여행 스팟으로 추천한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