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국제우주항공기술대전, 대한민국 우주강국 도약의 시작”

(여행레저신문=이정찬 기자) 대한민국이 글로벌 5대 우주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인 ‘제1회 국제우주항공기술대전(AEROTEC 2024)’이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12개국 175개 기업이 참여하고, 312개 부스가 마련되어 약 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가 공동 주최하며,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 등 여러 기관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주항공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플랫폼이 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기술 컨퍼런스, 네트워킹 행사, 심포지엄 등이 포함되어, 참가자들은 우주항공 산업의 최신 동향을 폭넓게 논의할 수 있다.

특히 개막식에는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등 주요 정부 인사들이 참석하여 대한민국 우주항공 산업의 발전을 축하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ANSYS, 테스코 등 다양한 주요 기업들이 참여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혁신적 위성 솔루션과 최신 항공기술을 선보이며, KAI는 누리호 발사체와 위성 관련 기술을 전시해 한국의 우주항공 역량을 과시할 계획이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는 소형 우주 발사체 관련 기술을 소개하며, ANSYS는 고성능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우주항공 분야의 최신 동향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AEROTEC 2024는 대한민국이 우주항공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중요한 행사로, 참가자들은 다양한 투자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투어, 전국 공식인증예약센터와 ‘2024 마인드셋 포럼’ 성료

(여행레저신문)(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전국의 공식인증예약센터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4 하나투어 마인드셋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마인드셋 포럼은 하나투어 상품 핵심 전략을 공유해 전국 공식인증예약센터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2025년 상품 방향성을 소개하고자 마련했다.

서울 드래곤시티호텔과 부산 롯데호텔에서 각각 10월 16일(수), 18일(금)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포럼에서는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를 비롯해 서울/경기/강원/충청/영남/호남/제주 지역의 공식인증예약센터 대표자와 주요 관광청 및 호텔 담당자 등이 참석해 핵심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송미선 대표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하나투어는 더 좋은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포맷을 계속 시도하고 있다”며, “전국의 공식인증예약센터 및 전략대리점이 한곳에 모여 본사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지는 포럼에서는 각 상품 핵심전략, B2B 항공 및 호텔 판매전략을 주제로 한 성장형 교육, 리프레시 명사 강연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공식인증예약센터를 대상으로 2024년 서비스 우수 대리점 및 최우수 판매 대리점도 선정하여 시상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에 대한 공식인증예약센터의 책임감을 증대시키고 동계시즌 판매전략 및 2025년 영업전략에 대해 선제적으로 공유하는 대규모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각 공식인증예약센터의 전문성 강화와 함께 동반성장에 대해 함께 고민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크 하얏트 부산, 웰니스 프로그램 선보여

(여행레저신문) 광활하게 펼쳐진 광안대교 전경이 이국적인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파크 하얏트 부산은 웰니스 프로그램 교육 전문 기업 ‘웰미 웰니스(WellMi Wellness)’와 함께 진정한 ‘릴랙셔리(Relax+Luxury)’를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아쿠아플렉스 사운드 젠(Aquaflex Sound Zen)’과 ‘키네틱 무브먼트(Kinetic Movement)’ 등 두 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투숙객과 호텔 스파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먼저, ‘아쿠아플렉스 사운드 젠’은 물속에서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키는 에어로빅과 스트레칭으로 시작해 물 위에 띄어진 매트에 누워 이어지는 명상과 호흡을 통해 마음을 진정시킨 후 싱잉볼의 맑은 소리와 함께 내면의 균형을 회복하는 프로그램이다. 반짝이는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밤하늘에 은하수가 쏟아지는 듯한 분위기가 연출되는 수영장에서 진행되며, 최대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동작을 통한 근육 강화, 자세 개선 등에 효과적인 ‘키네틱 무브먼트’는 전신 스트레칭을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준 뒤 덤벨 또는 밴드를 활용해 코어와 유연성을 강화한다. 특히, 현대인들이 자주 겪는 발 또는 골반 등의 불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운동도 포함되어 있어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3층에 위치한 이벤트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최대 1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내면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아쿠아플렉스 사운드 젠’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부터 오후 9시 50분까지, 키네틱 무브먼트는 매주 일요일 오전 8시부터 오전 8시 5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참가비는 각 프로그램당 3만3천 원이며(세금 포함), 사전 예약 필수이다.

파라다이스시티, ‘새라새 X 조희숙 셰프’ 갈라 디너 개최

(여행레저신문) 파라다이스시티가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한식의 대모’라 불리는 조희숙 셰프를 특별 초청해 수준 높은 한식 파인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는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40여 년 경력의 조희숙 셰프는 전통 한식의 기본을 지키며 자신만의 철학을 가미해 한식 요리를 재해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식에 대한 깊은 조예로 미쉐린 서울의 첫 멘토 셰프 어워드를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미쉐린 1스타,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등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갈라 디너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내 한식 파인 다이닝 ‘새라새(SERASÉ)’에서 열린다. 새라새 이성일 셰프와 조희숙 셰프의 21년간 사제지간 인연이 발판이 돼 추진됐으며, 컨템포러리 한식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공간에서 ‘한국의 장’, ‘인간과 지구 환경의 건강’을 주제로 한 8가지 고품격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먼저 식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해물잣즙무침, 감태다식 등 웰컴 디시와 전복어채 전채요리, 꽃게살 죽 등이 입맛을 돋운다. 이어 분질감자를 곁들인 금태조림과 풀만 먹인 한우 안심을 만두피로 활용한 초식 한우 찰밥 만두, 신선면과 반찬으로 구성한 반상 등의 메인 디시가 차례로 차려지며 한식의 매력을 전한다. 마지막으로 과일을 얹은 냉단호박과 약과, 밤다식, 홍삼 대추차 등 다채로운 한국 전통 후식이 전체 코스 요리를 깔끔하게 마무리해 준다.

코스 메뉴와 어울리는 프리미엄 와인 3종과 전통주 1종도 함께 제공한다. 호텔 소믈리에가 엄선한 비노파라다이스의 특선 샴페인과 화이트∙레드 와인, 청주로 구성돼 주류와 한식의 완벽한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6일 오후 6시부터 사전 예약자 40인에 한해 진행한다. 새라새를 통해 유선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라다이스시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최근 파인 다이닝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어 조희숙 셰프를 초청해 차원이 다른 한식 요리를 선사하는 갈라 디너를 개최하게 됐다”며 “파라다이스시티의 한식 파인 다이닝과 정상급 한식 셰프가 함께하는 만큼 그 어디에서도 만나기 힘든 새로운 한식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카페 ‘웨이브리스’ 팝업스토어 선보여

(여행레저신문)신라스테이가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야외 카페 ‘웨이브리스’를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과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달 29일 웨이브리스 테우동에서 열리는 ‘모닌’ 팝업스토어에서는 고객들에게 ‘모닌’의 제품을 체험하고 ‘모닌’ 시럽을 사용한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닌’은 150여개 나라에서 200종류 이상의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닌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고객들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시럽부터 프룻 믹스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라스테이는 내달 3일까지 △원데이 클래스, △기간 한정 메뉴 출시, △’모닌’ 사은품 제공 등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주 다른 주제로 운영되는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모닌’ 제품을 이용해 직접 음료를 만들어볼 수 있다. 첫 번째 클래스는 ‘캡슐 커피를 활용한 홈 카페 메뉴 만들기’를 주제로, 집에서도 특별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두 번째, 세 번째 클래스는 △‘홈 칵테일&논알콜 칵테일 만들기’와 △‘소스펜을 사용한 라떼아트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원데이 클래스는 이달 마지막 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에 선착순 6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웨이브리스에 전화해 예약 가능하다.

또한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는 ‘모닌’ 시럽을 이용한 스페셜 음료 메뉴 4종 △플럼 오스만투스, △애플 레몬그라스 에이드, △레몬그라스 유자, △플럼 블랙티를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고, 주말에는 웨이브리스를 2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닌’ 자몽 시럽 50ml 또는 △’모닌’ 라티스트 소스펜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프로모션“미국 핫플 도시 여행 총 35만원 할인”

(여행레저신문)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미국관광청과 함께 ‘요즘 미국 여기어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미국 여행지를 추천하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다.

여기어때는 프로모션 혜택으로 미국 여행자를 위해 총 35만원 상당의 숙소ᆞ항공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포틀랜드 ▲샌디에이고 ▲솔트레이크시티 ▲네바다주 ▲시카고 ▲덴버 ▲미니애폴리스 ▲뉴올리언스 ▲오스틴 ▲플로리다주 ▲워싱턴 DC 등 숨겨진 미국 핫플 도시 여행자에게는 총 30만원의 숙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 미국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도 총 20만원 숙소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숙소 쿠폰은 중복 할인 쿠폰으로 여기어때에서 제공하는 해외여행 최대 8% 할인 쿠폰과 함께 적용하면 더 큰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쿠폰 발급 및 사용 기간은 12월 10일까지며, 각 상품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미국 항공권은 5만원 할인 상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할인 상품은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뻔한 미국 여행지가 아닌 핫하면서도 색다른 미국 여행을 떠나보고 싶다면 이번 프로모션에 주목해 볼 것을 추천한다”며 “숙소와 항공 모두 최대 규모로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만큼 미국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전했다.

호텔스닷컴, 2025년 여행 트렌드 “언팩 ‘25” 발표

(여행레저신문)익스피디아 그룹 브랜드 호텔스닷컴이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에서 미디어 행사를 개최하고 여행객들의 2025년 여행 동기와 목적지를 전망하는 연례 데이터 기반 보고서 ‘언팩 ’25(Unpack ’25)’를 공개했다.1 호텔스닷컴은 자사 여행 데이터, 한국인 여행객 1,000명을 포함한 총 25,000명의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와 최신 업계의 혁신적인 동향을 분석하여 올 인클루시브 여행, 호텔 미식 여행, 2025 스크린 투어리즘 전망 등 2025년에 주목할 만한 여행 트렌드를 ‘언팩’했다.

익스피디아 그룹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아시아 지역 PR 디렉터 라비니아 라자람(Lavinia Rajaram)은 “익스피디아 그룹은 여행과 기술을 결합하여 여행을 더욱 간편하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언팩 보고서는 여행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익스피디아 파트너사들이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호텔스닷컴 – 올 인클루시브 여행(All-Inclusive Era): 호텔스닷컴은 Z세대 여행객이 숙박, 식사, 음료 그리고 액티비티를 모두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확인했다. 2025년에는 더 많은 대형 호텔 브랜드들이 올 인클루시브 시장에 진출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기존 뷔페 및 기본 서비스를 넘어서는 트렌드가 형성됨으로써 Z세대 사이에서 럭셔리에 대한 인식이 재편될 것으로 전망했다.

호텔스닷컴은 2023년에 비해 2024년에 호텔스닷컴 플랫폼 상에서 ‘올 인클루시브’ 필터를 사용한 전 세계 검색량이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음을 포착했다.2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는 수영장 옆에서 햇볕을 쬐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는 가족 여행객에게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한다. 오늘날의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는 스트레스 없는 숙박과 합리적인 가격을 찾는 전 세계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한국인 응답자의 30%가량은 올 인클루시브 호텔에 대한 인식이 더 좋아졌다고 답했으며, 44%는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를 가장 선호하는 호텔 유형으로 꼽았다.1-1 또한 52%는 2025년에 올 인클루시브 호텔 예약을 고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1-2

여행객들이 올 인클루시브 여행을 선호하는 주된 세가지 이유로는 식사 장소를 따로 찾을 필요가 없고 (41%), 여행 시 이동이 최소화되며(39%), 스트레스가 최소화(34%)된다는 점이 선정됐다.1-3 다양한 올 인클루시브 호텔 유형 중에 해변가에 위치한 호텔(54%)이 가장 인기 있는 선택지로 나타났다.1-4

올 인클루시브 여행의 엄선된 리조트 숙소는 하단에서 확인 가능하다:

· AVA 리조트 – 칸쿤, 멕시코

· 알핀리조트 발사 – 스포츠 & 스파 – 잘바흐, 오스트리아

· 시크릿츠 플라야 코스타 블랑카 무헤레스 – 코스타 무헤레스, 멕시코

· 로얄턴 CHIC 안티구아 – 세인트 존스, 앨티구아

· 호텔 리우 팰리스 모리셔스 – 르 모르네, 모리셔스

· 드림스 사파이어 리조트 & 스파 – 푸에르토 모렐로스, 멕시코

호텔스닷컴 – 호텔 미식 여행(Hotel Restaurant Renaissance): 호텔스닷컴은 ‘호텔 미식 여행’을 발표하며 오늘날 여행객들이 숙박시설에서 제공하는 다이닝 경험을 더욱 중시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러한 추세는 여행자들이 호텔을 통해 단순히 숙박을 예약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식사 예약 또한 숙박 경험의 일부로 포함시키고 있음을 보여준다. 2025년은 호텔 레스토랑 자체가 목적지가 되는 해로, 전 세계 호텔들은 미슐랭 스타 셰프와 계절별 메뉴를 선보이는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은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호텔스닷컴은 자사 플랫폼에서 호텔 레스토랑, 셰프, 바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가 전년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보아 여행객들이 특별한 호텔 다이닝 경험을 추구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더불어, 레스토랑이 있는 호텔에 대한 글로벌 검색량은 전년 대비 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3 한국인 설문조사 응답자의 78%는 2025년에 주목할 만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는 호텔을 예약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1-5 응답자의 39%는 호텔 내 유명 레스토랑이 있을 경우 해당 호텔을 예약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밝혔으며, 37%는 호텔의 계절별 메뉴가 예약을 고려하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라고 답했다.1-6

호텔스닷컴이 추천하는 최고의 호텔 레스토랑은 하단에서 확인 가능하다:

· 호텔 델 코로나도 – 코로나도, 캘리포니아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델 코로나도의 노부(Nobu) 레스토랑이 내년에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 수사나 발보 와이네마케스 하우스 – 차크라스 데 코리아,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 유명 와인메이커 수자나 발보가 멘도사 근처의 이 부티크 호텔에서 와인 페어링을 제공한다.

· 로메오 나폴리 – 나폴리, 이탈리아

미슐랭 스타 수상자인 알랭 뒤카스(Alain Ducasse)가 일 리스토란테 알랭 뒤카스(Il Ristorante Alain Ducasse)의 새로운 총괄 셰프로 떠오르는 신예 알레산드로 루카시노(Alessandro Lucassino)를 임명했다.

익스피디아 – 우회 여행(Detour Destinations): 익스피디아는 내년에는 여행객들이 이미 검증된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회 여행지를 추가하여 여행 계획을 세울 예정이라 전망했다. 익스피디아가 선정한 올해의 여행지는 인기 있는 관광지 근처에 위치해 있어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주요 관광지로도 적합하다. 한국 소비자의 71%, 전 세계 소비자의 63%가 다음 여행 시 덜 붐비고 덜 알려진 우회 여행지를 방문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1-7

익스피디아가 항공권 검색 증가율을 기준으로 선정한 2025년 인기 우회 여행지 10곳은 다음과 같다:4

프랑스, 랭스 (파리에서 우회)
이탈리아, 브레시아 (밀라노에서 우회)
멕시코, 코수멜 (칸쿤에서 우회)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바바라 (로스앤젤레스에서 우회)
뉴질랜드, 와이카토 (오클랜드에서 우회)
스페인, 지로나 (바르셀로나에서 우회)
일본, 후쿠오카 (도쿄에서 우회)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두바이에서 우회)
태국, 크라비 (푸켓에서 우회)
캐나다, 앨버타주, 캔모어 (캘거리에서 우회)

익스피디아 – 굿즈 겟어웨이(Goods Getaways): 익스피디아는 틱톡이 여행자들로 하여금 탐나는 그리고 공유할만한 가치가 있는 특별한 기념품을 찾아 여행을 떠나도록 영감을 주었음을 확인했다. 두바이의 입소문 난 초콜릿 바, 프랑스의 버터, 한국의 스킨케어 제품, 일본의 사탕 등 여행자들은 현재 트렌드를 선도하거나 문화를 대표하는 독특한 아이템을 찾고, 심지어는 해당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전체 여행을 계획하기도 한다.

전 세계 여행객의 39%는 휴가를 떠날 때 현지 식료품점이나 슈퍼마켓을 방문하고, 44%는 집에서 구할 수 없는 현지 제품을 쇼핑한다고 답했다. 한국에서는 73%가 휴가 중 현지 식료품점 방문을 우선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다.1-8 코스타리카의 커피 투어, 중국의 차 시음, 일본의 말차 체험은 익스피디아에서 예약 가능한 가장 인기 있는 굿즈 겟어웨이 체험 중 일부다.

익스피디아 – SNS 픽 여행(One-Click Trips): 익스피디아는 소비자의 절반이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통해 매일, 매주 또는 매월 쇼핑을 한다고 밝혔다.5 패션이나 뷰티와 같은 저가 품목에서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통한 쇼핑이 새로운 표준이 되었지만, 소셜 미디어를 통한 여행 쇼핑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전 세계적으로 46%의 소비자가 소셜 미디어에서 본 여행을 예약하고 싶다고 답했으며, 한국에서는 무려 68%가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체 여행을 예약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1-9

소비자의 절반은 소셜 미디어 피드를 통해 본 여행을 예약하고 싶었지만 시간 부족과 복잡함을 가장 큰 장벽으로 꼽았다.1-10 이에 익스피디아는 최근 미국과 영국에서 여행 업계 최초로 소셜 미디어 크리에이터, 트렌드 세터, 브랜드가 엄선한 100개 이상의 ‘트래블 샵’을 익스피디아 앱 내 쇼핑 가능한 스토어프론트 형태로 출시했다.

익스피디아 그룹 – 2025 스크린 투어리즘 전망(2025 Set-Jetting Forecast):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는 여행자들이 시청률이 높은 스트리밍 프로그램부터 리얼리티 TV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행에 대한 영감을 얻고 있음을 확인했다. 익스피디아 그룹이 2022년에 스크린 투어리즘을 여행 트렌드로 정의한 이후, 해당 트렌드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행자의 82%가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TV 프로그램이 여행지 선택에 영향을 미쳤다고 답했으며, 인스타그램(54%) 및 틱톡(21%)이 그 뒤를 이었다.1-11

또한,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들이(46%) TV 프로그램과 영화가 여행 계획에 미치는 영향이 증가했다고 인정했다.1-12 이에 익스피디아와 호텔스닷컴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스크린 투어리즘 전망’을 통해 2025년에는 여행자들이 엔터테인먼트로부터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어떤 여행지로 향할지 공개했다. ‘에밀리, 파리에 가다(Emily in Paris)’와 ‘화이트 로투스(White Lotus)’에서 영감을 받은 여행지 외에도, 익스피디아 검색 데이터가 입증한 주목할 만한 새로운 스크린 투어리즘 여행지는 다음과 같다:

두바이 – “두바이의 진짜 주부들(The Real Housewives of Dubai)”
몬태나 및 와이오밍 – “옐로스톤(Yellowstone)”
뉴욕 – “앤 저스트 라이크 댓(And Just Like That…)”
케이프타운 – “원피스(One Piece)”
스코틀랜드 – “반역자들(The Traitors)”

2025 스크린 투어리즘 전망의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서 확인 가능하다:

· ‘두바이의 진짜 주부들(The Real Housewives of Dubai)’ 방영 이후 익스피디아에서 두바이에 대한 관심이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 영국은 여전히 최고의 스크린 투어리즘 여행지이며, 익스피디아에서 ‘브리저튼(Bridgerton)’, ‘해리포터(Harry Potter)’,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아웃랜더(Outlander)’ 등의 많은 테마 투어를 예약할 수 있다.

· ‘두바이의 진짜 주부들(The Real Housewives of Dubai)’에 등장하는 호텔은 다음과 같다: 아틀란티스 더 팜(Atlantis The Palm), 메 카보 바이 멜리아(ME Dubai by Meliá), 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Palazzo Versace), 라플스 더 팜(Raffles The Palm) 등이 있다.

· ‘앤 저스트 라이크 댓(And Just Like That)’에 소개된 뉴욕시 호텔은 다음과 같다: 바카라 호텔 & 레지던스 뉴욕(Baccarat Hotel and Residences), 더 마크(The Mark)

언팩 ’25(Unpack ’25)™의 여행 트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보고서 전문은 해당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럭셔리 스위스 스파와 함께 누리는 도심 속 가을 웰니스 레스케이프, ‘릴렉세이션 앳 레스케이프’ 패키지 출시

(여행레저신문)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가을을 맞아 몸과 마음에 깊은 휴식을 선사할 ‘릴렉세이션 앳 레스케이프 (Relaxation at L’Escape)’ 패키지를 제안한다.

‘릴렉세이션 앳 레스케이프’는 도심 속 가을 풍경을 감상하며 스페셜 트리트먼트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몸과 마음의 활기를 채울 수 있는 객실 패키지로 기획되었다.

레스케이프만의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패키지 이용 고객 모두에게 호텔 8층에 위치한 럭셔리 안티에이징 브랜드, 스위스퍼펙션의 ‘스페셜 트리트먼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8월, 호텔 8층에 새로운 스파 브랜드로 입점한 럭셔리 안티에이징 브랜드 스위스퍼펙션은 스위스의 아름다운 자연을 바탕으로 고도의 안티에이징 기술력을 갖춘 제품과 스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특히, 스위스퍼펙션은 스위스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아이리스를 선별하여 만든 시그니처 라인 RS-28 컬렉션을 사용하여 한 차원 높은 스킨케어를 선보이며, 피부 속부터 밀도 있고 견고하게 가꾸어 주는 최상급 럭셔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되는 스파 프로그램은 페이셜 (30분)과 바디(30분) 트리트먼트로 구성된 1인 60분 프로그램 또는 바디 트리트먼트 (30분) 2인 프로그램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투숙 기간동안 이용 가능하며,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는 그랜드 디럭스와 스위트 객실 중 선택하여 투숙 가능하며, 객실 타입에 따라 다양한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그랜드 디럭스 타입 객실 이용 시 부티크 라운지 조식 2인 혜택이 제공되며, 스위트 객실 투숙객에게는 호텔 7층에 자리한 클럽 라운지인 부티크 라운지 2인 혜택이 제공된다.

부티크 라운지에서는 전용 체크인과 체크아웃 서비스를 비롯해 라이브 스테이션과 세미 뷔페로 운영되는 조식 2인 혜택, 그리고 저녁에는 프리미엄 주류와 푸드, 바 스낵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2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패키지를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시에는 싱가포르항공의 크리스플라이어(KrisFlyer)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는 결제 금액 1천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모든 투숙객은 첨단 시설을 갖춘 피트니스에서 한층 더 격조 높은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의 피트니스는 올버즈(Allbirds) 러닝화 대여 서비스를 비롯해 실내 골프 게임 머신 이용을 위한 골프채 및 골프공 대여 서비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투숙 기간동안 레스토랑 F&B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해 레스케이프의 5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팔레드 신의 가을 신메뉴부터 달콤한 가을 디저트와 티를 즐길 수 있는 티 살롱 바이 팔레드신의 애프터눈 티 세트 등 풍성한 가을 미식을 만끽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12월 31일(화)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44만원 (세금 별도) 부터이다.

[레스케이프, ‘릴렉세이션 앳 레스케이프(Relaxation at L’Escape)’ 패키지]
기간: ~ 12월 31일(화)까지
가격: 그랜드 디럭스 기준 440,000원부터(세금 별도)

책과 함께하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 ‘보름달 포토존’과 ‘워터풀 힐링 라운지’ 10월 30일까지 연장 운영

(여행레저신문)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워터풀 힐링 라운지’와 ‘보름달 포토존’의 운영 기간을 10월 30일까지 연장한다. 완연한 가을을 맞아 여유롭게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번 공간은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힐링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워터풀 힐링 라운지’는 한적한 야외 공간에서 편안하게 독서를 즐기며 가을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다. 이 라운지는 10월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마련된 공간으로, 국내 최대 도서 커뮤니티 앱 ‘플라이 북’이 큐레이션한 다양한 테마의 도서가 준비되어 있어, 자연 속에서 독서의 계절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소식과 더불어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 이곳은 독서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뿐만 아니라, 국내 1위 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Pulio)의 목·어깨, 종아리 마사지기를 무료로 대여해 주어 피크닉처럼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일상 속 피로까지 말끔히 해소할 수 있다. 빈백에 기대어 책을 읽거나 한적한 산책을 즐기며, 도심 속에서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호텔의 워터풀 가든에 설치된 커다란 보름달 조형물은 서울의 반짝이는 야경과 어우러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매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는 이 공간에서는 청량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빛나는 달과 함께 특별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보름달 아래에서 소원을 빌고, 잊지 못할 가을밤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워터풀 힐링 라운지’와 ‘하얏트 보름달’은 바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는 완벽한 장소로, 이번 가을 특별한 피크닉과 산책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자세한 정보는 @grandhyattseoul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창립 43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실시

(여행레저신문)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창립 43주년을 맞아 11월 한 달간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지난 1981년 개관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부산 대표 특급 호텔로서 최고급 시설과 품격 있는 서비스로 명성을 떨쳐왔다. 개관 43주년을 기념하며 고객 만족 강화를 위해 대대적인 사은 행사를 전개한다.

창립기념일인 11월 1일 당일에는 43주년의 의미를 담아 오전 11시부터 43시간 동안 특별 패키지 3종을 판매한다. 시그니처 패키지는 해운대 바다 전망의 디럭스 오션 테라스 객실 1박에 ‘라운지 파라다이스’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라 스칼라’ 디너 세트와 ‘온 더 플레이트’ 조식, ‘파라다이스 부티크’ 스페셜 디저트 등 온종일 고품격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4랑하는 사람과 3시세끼’ 패키지, 럭셔리 호캉스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2박 패키지도 내놨다.

호텔 곳곳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신관 및 본관 로비에서 43주년 특별 프레임을 적용해 촬영할 수 있는 ‘해피 포토 박스’를 운영한다. 11월 1일부터 2일까지는 오션스파 ‘씨메르’에서 오후 4시마다 싱잉볼과 핸드팬을 활용한 사운드 힐링 공연 ‘씨메르 힐링 타임이 펼쳐지며 아쿠아바에서 무료 음료도 맛볼 수 있다.

고객 사은 혜택도 풍성하다.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체크인 시 43주년 의미가 담긴 수제 사탕을 증정한다. 11월 한 달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객실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시즌 한정 ‘43주년 시그니처 멤버십’과 숙박권 등의 경품이 담긴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관계자는 “지난 43년간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아시아나, 中씨트립과 라이브 방송…’중국MZ세대 싼커’ 공략한다

(여행레저신문)아시아나항공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트립닷컴)’과 함께 중국 MZ세대 중심의 개별 여행객(싼커 散客) 공략에 나섰다.

아시아나항공은 10월 17일(목)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씨트립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더 아름다워진 나를 발견하세요」를 오후 4시부터 6시 30분까지 진행했다. 이날 2시간 30분동안 진행된 방송에는 약 18만명이 접속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만큼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A350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등 훈련 시설 견학을 진행하며 아시아나항공의 우수한 서비스와 안전 역량을 함께 소개했다.

항공 컨텐츠로 중국에서 유명한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이미지 메이킹 체험도 진행했다. 특히, 현재 중국 MZ세대 사이에서 유행 중인 ▲퍼스널컬러 진단과 ▲한국식 메이크업 체험이 방송 중 가장 반응이 뜨거웠다.

아시아나항공은 중국인 관광 유형이 단체에서 개별 여행으로 바뀐 만큼, 본격 ‘싼커(散客)’ 유치 마케팅 공략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의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중국발 한국행 항공권 구매자 90% 이상이 개별여행객으로 나타났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작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누적 조회수 223만회를 기록하며 씨트립이 해외 항공사와 진행한 방송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며, “올해 진행한 방송에는 서울 관광지 소개 및 뷰티∙메이크업 컨텐츠 등을 추가해 중국 현지 반응이 더욱 뜨거웠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기념해 10월 31일(목)까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 출발 17개 한국행 노선(전노선)에 대해 최대 이코노미 200위안(약 3만8천원)/비즈니스 400위안(약 7만6천원)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인천 환승객을 위해 인천 출발 5개 미주 노선(전노선)에 대해 최대 이코노미 400위안 할인, 비즈니스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항공권 할인은 왕복기준이며, 탑승 기간은 내년 1월 23일(목)까지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10월 항공권 할인가격에서 추가 적용이 가능한 할인쿠폰을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했다. 할인액은 왕복 기준 100위안(약 1만9천원) 부터 300위안(약 5만7천원)까지며, 탑승 기간은 내년 3월 31일(월)까지다. 이외에도, 중국발 인천환승 미주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환승라운지, 아시아나항공 라운지, 기내 WIFI 쿠폰, 유료좌석 이용권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했다.

중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 인기방문지도 방송 중 소개했다. 쇼핑과 의료관광으로 많이 방문하는 압구정 일대와 성수(팝업스토어, 카페거리), 여의도 한강공원 등 트렌드에 민감한 중국MZ세대에게 인기있는 장소들을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중국 최대 예약 플랫폼인 씨트립과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앱 위챗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 유입을 확대함과 동시에, 항공권 구매부터 각종 이벤트 참여까지 한번에 가능하게 해 구매 편리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달 30일부터 김포~베이징 노선을 재개해 매일 1회 운항하고, 이달 14일부터 인천~베이징 노선은 주 14회에서 주 20회로, 인천~상하이(푸동) 노선은 매일 3회에서 4회로 증편한 바 있다.

서울 여행, 체험하며 즐겨요! 2024 서울마이소울 웰컴데이 성료

(여행레저신문)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0월 17일(금), 2024 서울마이소울 웰컴데이(SEOUL MY SOUL WELCOME DAY)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서울컬처라운지는 지난 6월 10일 개관한 이래 서울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며, 특히 MZ세대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누적 방문객 6,000명을 돌파했다.
○ 서울컬쳐라운지의 정규 프로그램 및 특별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시작 3주 전부터 홈페이지(www.seoulculturelounge.com)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관련 홍보 이미지 및 영상은 SNS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2024 서울마이소울 웰컴데이에서는 외국인 관광객, 국내 어학당 및 문화원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을 초청해 서울컬쳐라운지 시설과 대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참가자들 간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전통 나전칠기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자개 공예 체험, 쫀득한 식감과 화려한 색감으로 사랑받는 바람떡 만들기, 그리고 요즘 화제를 모으고 있는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말레이시아에서 온 리디아(24)는 “서울컬쳐라운지는 접근성도 좋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매력적이라 거의 매주 방문하고 있어요. 특히 자개 공예 체험을 가장 좋아합니다. 이번 서울마이소울 웰컴데이 개최를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한국을 방문하는 친구들에게 서울컬쳐라운지를 꼭 추천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 또한, 한식 핑거푸드 케이터링, 럭키드로우, K-POP 댄스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방문객들 간의 네트워킹으로 활기찬 대화가 공간을 채웠다.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서울컬쳐라운지를 찾아주신 다양한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문화를 알리고, 새로운 체험과 교류의 장으로써 한류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파르나스호텔, 단 100시간 한정 파르나스 리워즈 회원 특가 프로모션 진행

(여행레저신문)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18일 오전 10시부터 22일 오후2시까지 100시간 동안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파르나스 호텔 제주,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등 파르나스호텔의 모든 호텔 브랜드를 아우르는 ‘100시간 타임 딜(100-Hour Time Deal)’을 진행한다. 파르나스 리워즈 회원 전용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 총 7개 호텔이 참여하며, 27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각 호텔 객실을 특가로 이용할 수 있어 연말연시 호캉스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제안이다.

먼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클래식 룸 기준 최저가인 299,000원부터 예약 가능하며, 넓은 공간감을 자랑하는 스튜디오 타입 구조의 주니어 스위트는 399,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호캉스의 꽃, 조식 혜택이 포함된 상품도 이용할 수 있다. ‘100시간 타임 딜’ 조식 상품을 예약할 경우 프리미엄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의 2인 조식 뷔페 옵션을 50% 할인된 7만원에 즐길 수 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객실우대요금(객실 점유율에 따른 일별 할인 객실 요금) 대비 최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 금액으로 모든 객실 타입을 예약할 수 있다. 디럭스 룸 기준 263,810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의 5개 호텔도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스탠다드 룸 기준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명동 I,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명동 II,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인사동은 최저 110,000원부터,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동대문과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판교는 최저 88,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100시간 타임 딜’은 파르나스호텔 공식 웹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파르나스 리워즈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파르나스 리워즈는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모든 호텔 브랜드를 아우르는 최초의 통합 멤버십으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숙박형 또는 식음형 혜택을 직접 고를 수 있는 호텔 업계 최초의 선택형 멤버십이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올해 초 론칭한 파르나스 리워즈의 회원 수가 벌써 20만명을 바라보고 있는 상황이며, 회원들에게만 제공하고 있는 전용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이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모든 호텔 브랜드에서 다양한 특전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진에어, 12월 2일 무안~나리타, 타이베이 신규 취항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무안에서 나리타, 타이베이 노선에 신규 취항해 지방 공항발 국제선 확대에 나선다.

무안~나리타 노선은 오후 5시, 무안~타이베이 노선은 오후 11시 30분에 출발하며 2개 노선 모두 주 7회 일정으로 운항한다. 돌아오는 항공편은 나리타 공항에서 오후 8시, 타이베이 공항에서는 현지 시각 오전 1시 40분에 출발하는 일정이다. 2개 노선에는 189석 규모의 B737 항공기가 투입되고 탑승객에게는 다른 노선과 마찬가지로 무료 위탁 수하물 15kg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를 기념해 진에어는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무안발 국제선 예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 항공 운임 할인을 제공한다. 탑승기간은 12월 2일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며, 예매 고객에게는 위탁 수하물 5kg 부가서비스 쿠폰도 지급돼 탑승객은 총 20kg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무안~제주 노선이 재개됨에 따라 항공권 예매 시 10% 할인, 위탁 수하물 5kg 쿠폰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진에어는 지난 5월 무안공항에 취항한 이후 지역민의 교통편의 증대 및 항공 여행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이번 국제선 신규 취항에 따라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진에어는 이번 신규 노선 외에도 무안~오사카 노선 취항도 추진 중에 있다.

진에어는 “무안공항 이용객들의 해외여행 선택 폭이 넓어지게 되었다”며 “합리적인 운임과 안전 운항으로 승객들을 편안하게 모실 것”이라고 밝혔다.

도쿄관광한국사무소, 도쿄국립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헬로키티전 – 내가 변하면 키티도 변한다’ 소개

(여행레저신문)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도쿄 우에노 공원에 위치한 도쿄국립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헬로키티전 – 내가 변하면 키티도 변한다(Hello Kitty展 – わたしが変わるとキティも変わる)’를 소개했다.

2024년 11월 1일(금)부터 2025년 2월 24일까지 개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사상 최대의 종류를 자랑하는 굿즈 전시를 비롯해 오리지널 영상,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작품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헬로키티 특유의 유니크함을 풀어낼 예정이다.

◇ 50년간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해 온 헬로키티의 다양한 굿즈 전시

이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굿즈를 통한 헬로키티만의 다채로운 전시를 진행한다. 과거에 발매했던 굿즈들을 한쪽 벽면에 전시하는 코너를 비롯해 패션 트렌드에 따른 헬로키티의 변화를 포토제닉하게 표현한 코너 등이 마련된다.

또한 헬로키티의 역사에서 빼놓아선 안될 ‘컬래버레이션’을 해설하는 코너에서는 변신하는 키티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지역 한정 키티’ 시리즈 굿즈를 100점 이상 전시한다. 그 밖에도 키티의 귀중한 초기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들도 공개해 ‘누구에게나 어디에서나 다가가는’ 헬로키티의 유니크함을 느낄 수 있는 전시회가 될 예정이다.

◇ 특별 한정 영상 및 도쿄국립박물관 소장 명작과의 컬래버레이션 등 특별한 작품 전시

또 광고와 뮤직비디오 등을 다수 제작하는 영상 디렉터 마키노 아츠시(牧野惇)에 의해 만들어진 본 전시회 오리지널 영상 작품을 상영하는 코너에서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킨 헬로키티의 디자인적인 변화를 해설한다. 시대와 함께 유행도 변화해가면서 헬로키티의 디자인 또한 늘 새롭게 변화해 왔다. 헬로키티가 어떻게 이렇게까지 변화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비밀을 풀어볼 수 있다.

또한 도쿄국립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뒤돌아보는 미인도(見返り美人図)’와 일본 중요문화재인 ‘풍신뇌신도 병풍(風神雷神図屏風)’ 등 일본인들에게 친숙한 명작과 헬로키티가 컬래버레이션한 작품이 전시관 내에 전시될 예정이며, 컬래버레이션 작품을 활용한 과자와 소품 등을 판매한다. 인형, 키링 등을 비롯해 본 전시회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구성된 귀여운 굿즈도 판매될 예정이다.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는 본 전시회는 산리오 및 헬로키티의 팬이라면 꼭 가봐야 할 전시가 될 것이다.

◇ ‘헬로키티전 – 내가 변하면 키티도 변한다’ 전시회 개요

·일본어 전시회명 : Hello Kitty展 – わたしが変わるとキティも変わる
·개최 장소 : 도쿄국립박물관 효케이칸(東京国立博物館 表慶館)
·개최 기간 : 2024년 11월 1일 (금) ~ 2025년 2월 24일(월)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정기 휴관. 단, 2025년 2월 10일(월)은 개관
* 2024년 12월 17일(화), 2024년 12월 26일(목)~2025년 1월 1일(수)은 휴관
* 12월 24일(화), 25일(수)은 본 전시회가 열리는 효케이칸만 운영
·관람료 : 일반 2000엔 / 대학생 1800엔 / 중고생 1600엔 / 초등학생 1000엔
* 미취학 아동 및 장애우 무료. 장애우의 경우 동행한 보호자 1명까지 무료.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 : https://hellokittyexhibition.com

에미레이트 항공, 연간 17만 킬로그램의 커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여행레저신문)세계 최대 항공사 에미레이트 항공이 지난 ‘세계 커피의 날’을 기념하여 연간 17만 킬로그램이 넘는 커피 소비량을 발표하고, 기내와 라운지에서 시그니처 블렌드 아랍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커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미레이트 항공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매년 기내에서 13만 킬로그램 이상의 커피가 제공되며, 라운지에서도 평균 2.6만 킬로그램의 원두가 소비된다. 시그니처 블렌드 아랍 커피는 현지 전문 생산업체인 마티나(Marttina)와 협력하여 공급되며, 브라질 미나스 지역에서 생산된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활용한다. 이 커피는 대표적인 아랍 음료인 가화(Qahwa) 특유의 연한 갈색빛을 띠며, 과테말라 고산지대에서 재배된 카다멈 향신료와 세계 최고급 샤프란이 블렌딩되어 아라비아 환대 문화를 재현한다.

시그니처 블렌드 아랍 커피는 전 세계 퍼스트 클래스 승객에게 서빙되며,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 라운지에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전용 커피 카운터와 바리스타가 갓 내린 세 가지 종류의 싱글 블렌드 오리진 커피가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에미레이트 항공은 라바짜(Lavazza), 커피 플래닛(Coffee Planet), 나이로비 커피 앤 티 컴퍼니(Nairobi Coffee and Tea Company)와 협력하여 폭넓은 커피 메뉴를 제공한다. 기내식의 일환으로 이코노미 및 프리미엄 이코노미 승객들은 비행 중 1~2회 커피를 맛볼 수 있으며, 비즈니스 및 퍼스트 클래스 승객은 디카페인 커피, 카푸치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마키아토, 등 여러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특별한 날을 위한 시즌 한정 메뉴로 로즈 키스드 모카(Rose-kissed mocha), 오렌지 크러시 라떼(Orange crush latte)도 준비된다.

마지막으로, 에미레이트 항공은 고객들의 커피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객실 승무원에게 전문 커피 교육을 실시하고, 커피 제조에 사용되는 식수의 품질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물탱크, 운송 장비, 공급 라인의 소독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미디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북 유일의 야간관광 특화도시 트윙클 성주, 2024년 마지막 야간관광 콘텐츠 ‘트윙클 성주! 힐링나이트 in 성산동 고분군’ 개최

(여행레저신문) 야간관광 특화도시 경북 성주군이 오는 19일~20일 양일간 성산동 고분군에서 올해의 마지막 야간관광 콘텐츠 ‘트윙클 성주! 힐링나이트 in 성산동 고분군(이하 힐링나이트)’을 개최한다.

성주군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의 마지막 공모에 경북 유일이자 군 단위 최초 야간관광 특화도시라는 타이틀로 선정돼 사업 개시와 동시에 발 빠른 추진으로 2024년 한 해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대한민국 대표 강소형 야간관광 특화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사업 개시와 함께 성주군의 활발한 사업 운영을 가능케 한 동력은 어린이 동반 가족 관광객을 향한 정확한 타깃팅과 지방소멸 대응을 체류형 관광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에 있었다.

도전 첫해 고배를 마신 성주군은 정부의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에 재도전, 선정을 위한 전략적 준비를 통해 인구 300만 배후도시 특성을 고려한 ‘키즈·가족 친화형’ 야간관광 콘텐츠를 최우선점으로 선택했다. 그 결과 침체됐던 소도시에 아이 동반 젊은 부부와 영시니어인 조부모들의 방문이 증가하며 지역 상권에 긍정적 신호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성주군은 정부 사업 선정과 동시에 총 10개의 야간관광 특화도시는 물론 전국 야간관광 도시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독창적인 야간관광 브랜드 개발을 시작, 성주군만의 야간관광 정체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이에 ‘드넓은 밤하늘 반짝이는 별빛을 닮은 성주군’을 의미하는 ‘트윙클 성주!’를 상반기에 론칭, 성주군에서 개최되는 야간관광 콘텐츠는 물론 대내외 홍보·마케팅에 활용함으로써 신규 야간관광 브랜드를 널리 확산 중이다. 실제 성주군 야간관광 공식 SNS(인스타그램 @twinkle_seongju)에는 ‘트윙클 성주 최고’, ‘성주, 의외로 유잼도시였네’, ‘성밖숲의 재조명’, ‘살아보고 싶다’ 등 긍정적인 의견이 가득하다.

2024년 마지막 야간 콘텐츠 ‘트윙클 성주! 힐링나이트 in 성산동 고분군’ 실시 예정

오는 주말(19일~20일)에는 성주군의 선선하고 고즈넉한 가을밤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올해 마지막 야간관광 콘텐츠 ‘힐링나이트’가 열릴 예정이다. 타 지역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유니크 베뉴(색다른 행사 장소)인 성산동 고분군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힐링’을 테마로 한 수준 높은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짧아진 가을 추억을 남기기에 최적이다.

성산동 고분군은 완만한 산 능선에 자리 잡은 가야 시대 고분들이 색다른 경관을 자아내는 유적으로, 탁 트인 잔디밭을 거닐며 성주군만의 이색적인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보석 같은 힐링 스폿이다. 성밖숲과 더불어 성주군의 야간 콘텐츠의 대표 사업지인 고분군은 야간 행사 시 은은한 조명과 함께 새롭게 진행되는 야간 콘텐츠가 어우러져 주간과는 색다른 매력과 볼거리를 선사한다.

‘힐링나이트’는 가을밤 하늘과 어울리는 △트윙클 라디오 △힐링 공연 프로그램(버스킹, 뮤지컬, 퓨전 국악 등) △체험 프로그램(도예, 참외등 만들기, 타로카드 등)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대구 계명문화대학교 외식창업과와 함께 준비한 ‘트윙클 성주! 한정 야간 시식회’를 통해 트윙클 성주만을 위한 특별한 야간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기나긴 여름을 보내고 드디어 찾아온 선선한 가을밤, 성산동 고분군에서 펼쳐지는 성주군 만의 이색적인 야간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좋은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며 “올해의 야간 콘텐츠를 집중 모니터링해 내년에는 더욱 만족스러운 야간관광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마지막으로 성주군은 그동안 진행된 2024년 야간 콘텐츠들의 모니터링과 방문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 한층 업그레이드된 2025년 트윙클 성주! 야간 콘텐츠 마련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트윙클 성주’ 야간관광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야간관광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프랑스-KLM그룹, 토탈에너지스와 SAF 구매 계약 확대

(여행레저신문)에어프랑스-KLM그룹이 프랑스 에너지 기업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와 역대 최대 규모의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SAF) 구매 계약을 맺었다.

양사는 항공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발자국 감축에 기여하고자 협업하게 됐다. 계약은 지난 2022년 체결한 80만 톤 규모의 SAF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기반으로 하며, 이를 통해 에어프랑스-KLM그룹은 2035년까지 토탈에너지스로부터 최대 150만 톤의 SAF를 공급받게 된다.

SAF는 순환 경제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또는 잔류물로 만들어지는 친환경 연료로, 기존 화석 연료 대비 탄소 배출량을 최소 75%에서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다. 에어프랑스-KLM그룹은 지속가능 바이오 물질에 관한 원탁회의(RSB) 또는 친환경 국제인증제도(ISCC+)로부터 검증 받은 2세대 SAF만을 구매한다. 이는 토탈에너지스의 프랑스 및 유럽 바이오 정유소와 그 외 정유 공장에서 공동으로 생산되며 프랑스, 네덜란드 및 기타 유럽 국가에서 출발하는 에어프랑스와 KLM 항공편에 사용된다.

벤자민 스미스(Benjamin Smith) 에어프랑스-KLM그룹 CEO는 “이번 토탈에너지스와의 SAF 계약 확대는 탄소 감축 목표를 향한 중요한 발걸음이며 두 회사의 지속가능한 비행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항공업계의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SAF 생태계 구축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패트릭 푸야네(Patrick Pouyanné) 토탈에너지스 회장 겸 CEO는 “지난 10년 동안 토탈에너지스는 프랑스 내 바이오 정유소와 SAF 생산 시설에 대한 투자 및 공동 가공 기술 개발에 적극 나섰다”며 “이를 바탕으로 유럽과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친환경 연료로의 전환을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프랑스-KLM그룹은 2030년까지 km당 승객 탄소 배출량을 2019년 대비 3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노후 항공기 교체, 에코 파일럿팅(Eco-piloting), 모든 항공편에 최소 10%의 SAF 도입 등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젯스타, 증편으로 한국-호주 노선 최대 항공사 자리매김

(여행레저신문)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저비용항공사(LCC) 젯스타(Jetstar)가 2025년 6월 17일부터 서울과 호주 시드니 간 항공편을 주 4회에서 주 7회 운항으로 증편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증편을 통해 젯스타는 서울(인천)-시드니 노선은 매일, 서울(인천)-브리즈번 노선은 주 3회(화, 목, 토) 운항해 매주 총 10편의 왕복 항공편을 운항하게 된다.

젯스타는 2022년 11월부터 서울(인천)-시드니 직항 노선 운항을 시작했으며, 올해 2월 주 3회 운항에서 주 4회로 증편한 바 있다. 서울과 시드니를 오가는 항공편이 주 7회로 늘어나면 매년 10만 명의 승객이 추가로 해당 노선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연간 34만 석 이상의 좌석을 저렴한 가격으로 확보하게 돼 한국과 호주를 오가는 최대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젯스타는 현재 홈페이지에서 5월에 출발하는 인천-시드니 노선을 270,004원부터, 인천-브리즈번 노선은 254,827원부터 제공하고 있다. 이는 세금 및 서비스 요금이 포함된 1인 편도 총액 운임이다.

젠 아머(Jenn Armor) 젯스타 고객 부문 총괄 매니저는 “젯스타는 2022년 11월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서울과 시드니를 잇는 직항 노선을 취항했으며 해당 노선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높은 인기에 힘입어 해당 노선에 연간 10만 좌석을 추가했다”며, “호주는 유명한 랜드마크부터 눈부신 해변, 아름다운 자연경관, 경이로운 야생동물까지 한국 여행객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선사한다. 더 많은 한국 여행객들이 호주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5년 만에 『드림윙즈』 브랜드 서포터즈 모집

(여행레저신문)“드림윙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해외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드림윙즈』를 5년 만에 재개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금)부터 27일(일)까지다.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011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기획하고 운영한 『드림윙즈』는, 여행 계획서 공모전을 통해 해외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꿈 지원 프로젝트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했던 활동을 재개하면서 아마추어 미디어 제작자(크리에이터)를 선발해 해외 여행 기회를 제공, 취항지 여행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컨셉으로 재탄생했다.

모집은 20세 이상 팔로워 5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유저 친화적 콘텐츠 제작 역량 및 기타 선발 기준을 통해 10명을 뽑아 2명씩 다섯 팀을 구성하는 방식이다. 매월 투표 및 심사를 통해 1팀씩 탈락하여 최종 3팀을 선정한다.

선발된 팀에는 약 4개월간 매월 미션 여행지 왕복 항공권과 소정의 활동 지원금을 지급하며, 대표적인 여행 미디어 ‘여행에미치다’에서 콘텐츠 제작 교육 및 피드백을 지원한다. 또한 활동 종료 후 1등팀을 선정하여 동남아 혹은 일본 비즈니스 항공권을 포상으로 지급하며, 해당 팀은 ‘여행에미치다’와 파트너십 계약의 자격도 주어진다.

접수 방식은 ‘여행에미치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 접속 후 구글폼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브랜드 서포터즈 선발 발표는 11월 1일(금)에 개별 통지하고 내년 2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해외 탐방 분야 프로그램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진 『드림윙즈』의 명맥을 새롭게 이어가게 되어 감회가 깊다”며, “참가자들이 해외 여행과 전문적인 미디어 제작 기회를 통해 값진 경험을 얻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 2024 겨울 업그레이드 실시

(여행레저신문)이제 에어비앤비 게스트라면 여행지 검색부터 숙소 예약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그 어느 때보다 간편하고 “나에게 꼭 맞춘”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매년 두 차례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해 오고 있는 에어비앤비가 2024 겨울 업그레이드를 통해 게스트를 위한 50가지 이상의 업그레이드를 선보인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게스트의 과거 예약 및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여행지와 검색 필터를 추천하는 등 보다 강화된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추천 여행지’을 새롭게 추가하여 검색창을 누르면 사용자의 검색 및 예약 이력을 기반으로 추천 여행지가 표시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이전에 검색했던 조건과 최근에 조회한 숙소를 함께 볼 수 있어 쉽게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기능인 ‘검색 팁’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팁도 검색 단계에서 제공된다. 예를 들어 막바지 예약이 가능한 숙소나 호스트가 제공하는 할인 혜택이 포함되며, 6박을 검색할 때 주간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하루 더 숙박을 연장하는 것을 제안하는 식이다.

추천 필터도 새롭게 디자인되어 이전 예약 내역과 현재 검색 조건을 바탕으로 추천 필터가 표시된다. 필터를 확인하고 간편하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게 개선하였으며, 숙소 페이지에서는 검색 조건과 관련성이 높은 정보가 강조 표시될 수 있도록 ‘숙소에 대한 개인 맞춤 하이라이트’ 기능을 신설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어린이를 동반한 여행일 경우 숙소에 놀이방이나 뒷마당이 있을 때 해당 정보가 하이라이트로 표시된다.

결제 절차도 간소화하여 에어비앤비를 이용했던 게스트라면 새로 개편되어 더욱 간단해진 결제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20가지가 넘는 전 세계 다양한 결제 수단이 추가로 지원되는데, 노르웨이의 빕스(Vipps), 덴마크의 모바일 페이(Mobile Pay), 베트남의 모모(MoMo) 등 현지 결제 수단이 포함된다. 한국의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는 올해 이미 도입 완료된 바 있다.

사용 경험이 있는 게스트 외에도 에어비앤비를 처음 이용하는 게스트를 위해 앱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는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는 ‘웰컴 투어’ 기능도 도입된다.

에어비앤비의 공동창업자 겸 CEO인 브라이언 체스키(Brian Chesky)는 “지난 수십 년간 여행 앱들은 개별 사용자를 고려하지 않고 획일적으로 운영되었지만 오늘부터 에어비앤비가 이를 변화시킬 것”이라며 “이번에 선보이는 수십 가지 신기능은 에어비앤비를 더욱 ‘개인화’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호스트 피드백을 반영해 20가지 이상의 호스트를 위한 업그레이드도 함께 선보인다. 이를 통해 호스트는 보다 용이하게 호스팅 및 예약을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근처의 비슷한 숙소 요금을 기반으로 한 제안 요금을 확인하고, 터치 한 번으로 쉽게 적용하는 ‘제안 요금’을 비롯해 △맞춤 템플릿을 사용해 환영 메시지, 체크인 정보, 숙소까지 오는 방법 등을 게스트에게 빠르게 전송하는 ‘빠른 답변’ 기능을 한 차례 더 업그레이드했다. 뿐만 아니라 △’호스팅 수입 알림판’을 통해 생성된 맞춤 보고서로 한 눈에 호스팅 수입을 확인하고, 수입을 출처 별로 필터링이 하는 동시에 대금 지급 시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케이팝 등 한국의 매력적인 문화자원을 활용, 전세계 여행객들이 한국을 찾게 만들고, 또 이들에게 일생일대의 독특한 여행 경험을 제공해온 에어비앤비는 세계적인 케이팝 그룹 세븐틴(SEVENTEEN)과의 협업을 통해 또 한 번의 놀라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10월 14일 발매된 세븐틴의 신규 앨범 ‘SPILL THE FEELS’의 타이틀곡 ‘LOVE, MONEY, FAME (feat. DJ Khaled)’의 뮤직비디오 속 공간을 현실의 에어비앤비 숙소로 온전히 재현한 ‘세븐틴의 에어비앤비’를 공개한 것. 이는 세븐틴의 신규 앨범 런칭을 기념하여 열리는 ‘세븐틴 스트리트’의 연장선으로, 10월 21일 오전 10시부터 airbnb.com/seventeen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숙박 기회는 10월 25일부터 11월 1일까지, 1박씩 총 7박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전 세계 게스트들은 세븐틴의 뮤직비디오 속 주인공이 되어 세븐틴의 독보적인 음악세계를 만끽하는 등 더 오랜 시간 동안 세븐틴의 신규 앨범을 충분히 즐기고 체험할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Latest News

“반값에 떠난다, 지금 아니면 없다” 에어서울, 여름 항공권 초특가...

0
(여행레저신문=이정찬 기자) 전 노선 할인…넓은 좌석도 반값, 서울 '깎쟁이'를 위한 단 10일의 찬스 여름 휴가, 남들보다 한 발 먼저 움직인 이들에게 에어서울이 특별한 보답을 준비했다. 6월...
- Advertisement -

STORY

“관광은 경제성장의 전략축… 카자흐스탄, 동서 문명의 가교가 되겠습니다”

0
– 누르갈리 아르스타노프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 서울 관광설명회에서 밝혀 여행레저신문 l 이정찬 기자 2025년 6월 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2025 카자흐스탄 지역 및 관광 설명회’가 열렸다. 카자흐스탄 관광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