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미쉐린 셰프, 아시아 베스트바 바텐더 초청 웨스틴 조선 서울, 가을 맞이 글로벌 미식 프로모션

(여행레저신문)웨스틴 조선 서울이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해외 미쉐린 셰프를 초청한 와인 갈라 디너와 더불어 ‘2024 아시아 베스트 바 50’에 선정된 도쿄의 바텐더를 초청해 게스트 바텐딩을 준비해 잊지 못할 가을 미식의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나인스게이트’에서 조선호텔 개관 11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보르도(생테밀리옹) 지역의 명망 높은 와이너리인 샤또 앙젤루스(Chateau Angelus)의 최고급 와인과 창의적인 해석으로 풀어 낸 프렌치 코스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 갈라 디너를 9월 28일(토)에 개최한다.

이번 와인 갈라 디너를 통해 샤또 앙젤루스가 소유한 미쉐린 1스타 프렌치 레스토랑 ‘르 로지 드 라 캬덴(Logis de la Cadene)’의 헤드 셰프인 티보 감바(Thibaut Gamba)를 초청해 5코스의 최고급 프랑스 요리와 앙젤루스의 최고급 와인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제공되는 샤또 앙젤루스의 와인은 보르도 지역의 전통과 품질을 느낄 수 있도록 샤또 앙젤루스 95(Chateau Angelus 95), 그랑 빈 블랑 드 앙젤루스 21(Grand Vin Blanc 21), 르 까리용 드 앙젤루스 10 (Carillon d’Angelus 10) 등 최상급 와인으로 준비되며 티보 감바 헤드 셰프가 창의적으로 준비한 코스 요리와의 환상적인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

티보 감바 헤드 셰프는 라세르(Lassere),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 퍼 세(Per Se), 라 타블(la Table) 등 파리와 뉴욕의 미쉐린 레스토랑을 거치며 채소와 해산물 중심의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본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프렌치 요리를 선보이며, 프랑스의 권위 있는 레스토랑 가이드 고미요(Gault Millau)에서 ‘Young Talent’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와인 갈라 디너에는 티보 감바 헤드 셰프를 포함해 현지 셰프 2명과 와인 디렉터 1명이 방문해 나인스게이트에서의 잊지 못할 스페셜 갈라 디너를 선사할 예정이다.

와인 갈라 디너의 가격은 1인당 600,000원이며 예약은 유선(02-317-0366)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웨스틴 조선 서울 라운지앤바에서는 오는 9월 12일(목), ‘2024 아시아 베스트 바 50’에서 23위를 차지한 SG 클럽 도쿄(SG CLUB Tokyo)의 베버리지 디렉터인 유야 나가미네 바텐더를 초청해 특별 게스트 바텐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 도쿄에 위치한 SG CLUB Tokyo는 ‘2024 아시아 베스트 바 50’에서 23위에 선정되는 등 전문적인 실력을 인정받은 바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유야 나가미네 디렉터는 창의적이고 현대적인 스타일로 풀어낸 칵테일로 전 세계 바텐딩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스페셜 게스트 바텐딩을 통해 유야 나가미네 디렉터의 스타일을 담은 혁신적이고 감각적인 칵테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는 게스트 바텐딩을 통해 4종의 시그니처 칵테일과 함께 프렌치 프라이를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 그리고 스파이시하면서도 복합적인 맛을 자랑하는 휘슬피그(WhistlePig) 10년 또는 12년과 연어 플레터로 구성된 위스키 세트 메뉴도 만날 수 있다.

사전 예약 및 문의는 유선(02-317-0365)을 통해 가능하다.

웨스틴 조선 서울 관계자는 “가을이 미식의 계절인만큼, 현지 유명 셰프, 바텐더를 초청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와인과 코스 요리, 그리고 창의적인 해석을 담은 칵테일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사랑하는 사람들과 방문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항공 ‘모닝캄’, 2024 WTA 선정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 수상

(여행레저신문) 대한항공 기내지 ‘모닝캄(Morning Calm)’이 3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WTA)’에서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Asia’s Leading Inflight Magazine)’ 상을 수상했다.

WTA는 1993년 설립된 이후 매년 여행·관광·항공업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과 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릴 만큼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한다. 전 세계 여행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들이 설문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앞서, 1977년 창간된 ‘모닝캄’은 대한항공 전노선 기내는 물론이고 국내외 직영라운지 11여 곳에 배포되는 종합잡지다. ‘비행이 주는 즐거움’을 모토로 오랜 세월 대한항공을 경험한 승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선사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국적기로서의 자부심을 담아 한국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의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를 깊이 있게 소개하는 등 한국과 세계의 문화를 잇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WTA는 모닝캄이 최근 전 세계적으로 떠오르는 한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점을 높이 평가했다. 모닝캄은 여행에서 목격한 풍경, 광활한 자연, 색다른 체험, 다채로운 음식 등 여행자의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다양한 최신 여행 정보를 생동감 넘치는 화보와 칼럼 등으로 게재해 주목을 받았다. 이 외에도 케이팝(K-POP), 케이컬처(K-CULTURE), 케이아티스트(K-ARTIST) 등 한국의 고유 문화와 최신 트렌드를 조화롭게 표현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하며 전 세계 여행업계 전문가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이 접하는 기내지인만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부터 보다 깊이 있게 인사이트를 전하는 콘텐츠까지 다채로운 정보를 담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모닝캄은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항공의 기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모닝캄은 지난 2014년 미국 매거진 ‘폴리오’ 주관으로 열린 ‘에디 앤 오지 어워드’ 시상식에서 기업출판 사진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2021년엔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여행과 문화를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글로벌 종합잡지로 리뉴얼해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한국 최고의 리조트’ 선정

(여행레저신문) 레고랜드 코리아가 올해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에서 ‘한국 최고의 리조트(South Korea’s Leading Resort 2024)’로 선정되었다.

올해로 31회를 맞는 월드 트래블 어워즈는 글로벌 관광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며 업계 내에서 최고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 160여 개국의 회원사와 여행 전문가, 일반 여행객들의 투표를 통해 매년 관광업계에서 탁월한 성과와 서비스를 선보인 기업을 선정한다. 특히, 전 세계 여행 산업 전반에 걸쳐, 리조트 호텔, 비즈니스 호텔, 럭셔리 호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인지도와 고객 서비스를 중심으로 심사한다. 이번 수상으로 레고랜드 코리아는 한국을 이끄는 리조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게 되었다.

강원도 춘천에 자리한 레고랜드 코리아는 세계 10번째의 레고랜드로 레고 IP를 바탕으로 한 국내 유일의 글로벌 테마파크이기도 하다. 현재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독보적인 테마파크 리조트로 자리 잡고 있으며, 계절별로 다양한 시즌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봄에는 꽃을 테마로 한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 여름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메이즈, 가을에는 몬스터 캐슬, 겨울에는 9m 높이의 레고 트리와 불꽃놀이 등 특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계절 내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불어, 레고 테마룸으로 유명한 레고랜드 호텔에서는 최상의 가족 객실과 서비스, 투숙객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월드 트레블 어워즈는 특별히 레고랜드 코리아가 연중 시행하는 환경 보호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는 캠페인들을 주목했다. 레고랜드 파크 내 벤치, 테이블, 휴지통 등 총 475개 시설물들이 폐우유 저그 등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설치되었으며, 재사용 가방 판매를 실시하여 수익의 50%를 기부하는 등 환경보호 메시지 전달에 적극 동참하기도 했다. 올해 4월에는 자폐 아동을 비롯한 모든 어린이에게 보다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에서 테마파크로는 최초로 공인자폐센터 (Certified Autism Center)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더불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 및 봉사 활동도 실시해왔다.

레고랜드 코리아의 이순규 대표는 “전 세계 여행업계에서 인정받는, 전통과 권위를 가진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한국 최고의 리조트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다. 특히, 월드 트래블 어워즈는 업계 종사자와 전문가, 일반 고객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것이기에 더욱 값진 결과라고 본다.”라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레고랜드 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고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여 나아가는 ‘국내 최고의 리조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트캉스 가자!” ‘프리즈 서울’ 개막… 서울신라호텔, 문화 예술 공간으로 변신

(여행레저신문)서울신라호텔이 ‘프리즈 서울 2024(Frieze Seoul 2024, 9/4~7)’ 개막을 맞아 문화 예술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프리즈 서울 2024’의 파트너 호텔로서, △로비, △아케이드, △야외 수영장 등 호텔 전역에서 △이배 작가, △박선기 작가, △박서보 작가 등의 다양한 전시를 개최해 호텔 전체가 예술품으로 거듭난다고 밝혔다.

전시는 서울신라호텔 로비에서부터 시작된다. 끝없이 이어지는 은하수를 형상화한 박선기 작가의 ‘조합체’ 작품과 어우러지는 블랙 버전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로비 군데 군데에 추가 설치했다.

블랙을 컨셉으로 새단장한 로비의 작품들은 지난해 새로 전시한 이배 작가의 ‘붓질(Brushstroke)’ 시리즈와 조화를 이뤄, 로비 공간을 연결된 하나의 작품처럼 보이도록 깊이와 생동감을 부여한다.

서울신라호텔 로비를 채운 박선기 작가의 전체 작품은 기존 작품과 연결, 중첩되어 서로 어우러지며, 전 세계 어느 호텔에서도 찾아 보기 힘든 대규모 설치 작품이다.

서울신라호텔 지하 1층 아케이드에서는 한국 현대미술의 흐름을 주도했던 박서보 작가의 묘법(猫法, 그린 것처럼 긋는 방법)이 인상적인 작품 2점을 전시한다.

캔버스를 뒤덮은 물감이 마르기 전에 연필로 선을 긋고 물감으로 지워버리고 다시 선을 긋는 행위를 반복하며 회화의 완성에 시간의 개념을 개입하는 동양 회화의 세계관을 담아낸 작품이다.

이배 작가의 작품은 지하 1층 아케이드에서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조현화랑서울에서는 이배 작가의 개인전 ‘Between’을 진행한다. 대비되는 블랙과 화이트가 인상적인 조형 과 회화 작품이 11월 10일까지 전시된다.

전시는 야외 수영장에서도 이어진다.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는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소개하는 갤러리 스탠과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 경계없는 예술 영역을 보여주고 있는 마우즈(MAWZ) 작가의 그래피티 작품이 전시된다.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상징적 요소를 결합하여 자신만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마우즈 작가는 어번 아일랜드에 입장하면 마주보는 가벽에 가로 총 5미터, 세로 2미터의 그래피티 작품을 선보인다.

그래피티 작품 전시에 맞춰 9월 6일과 7일 양일간 어번 아일랜드에서 진행되는 ‘풀 파티 챕터 3’는 예술적 영감이 가득한 ‘ 유니버스’를 컨셉으로 아티스트 피에이치원(pH-1), 댄스팀 에이티투(AITTY TOO) 등이 함께할 예정이다.

□ 서울신라호텔, ‘프리즈 서울’ 행사 관련 ‘아트 특수’ 누려

‘프리즈 서울’ 개최는 비단 예술계뿐만 아니라 호텔업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전세계 32개국 110여 갤러리가 참가하는 대규모 아트 페어이고, 이를 관람하러 수많은 관중이 서울을 방문하기 때문이다.

서울신라호텔은 ‘프리즈 서울’이 개최된 2022년부터 행사 기간동안 객실 투숙률과 식음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프리즈 서울’ 관련 투숙 인원은 ‘22년 대비 20% 증가했으며, 올해도 지난해 대비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해 행사 기간 동안 식음 매출도 올데이 다이닝, 파인 다이닝, 룸서비스, 주류 등이 크게 늘어 지지난해보다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신라호텔은 행사 관계자들에게 스페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즈 서울 2024’ 관련 투숙객에게는 특별 제작된 아트 페어 관람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에코백을 제공한다. 관계자들의 원활한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전담 안내 데스크 운영, △더 라이브러리 새벽 1시까지 연장 운영,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 ‘프리즈 서울’ 고객 전용 공간 조성 및 프리즈 타임 운영, △주요 갤러리 도록 등을 준비했다. 또한 관계자들의 보다 편안한 휴식을 위해 △사우나,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등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여기어때, 홍콩 그랜드 세일… 황금연휴에 가볼까

(여행레저신문)여기어때가 홍콩관광청과 함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홍콩 그랜드 세일’을 연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홍콩 숙소부터 항공권, 어트랙션 등 홍콩 여행을 위한 모든 상품을 할인한다. 최장 9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에 가까운 홍콩 여행을 도전해봐야 하는 이유가 생겼다.

먼저, 여기어때는 오는 24일까지 홍콩 숙소 전용 ‘15만원’ 더하기 쿠폰팩을 제공한다. 2박 이상 연박 예약 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여기어때가 추천하는 홍콩 숙소에 한해 최대 10만원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어때 최저가 보장 호텔을 비롯해, 홍콩 BEST 10 호텔, 침사추이, 몽콕, 완차이 등 지역별 추천 호텔은 할인 폭을 더욱 키웠다.

홍콩 항공권도 할인 혜택이 크다. 모든 홍콩 항공권은 구매 즉시 ‘3만원’을 할인해주고, 왕복 16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특가 항공권도 푼다. ▲캐세이퍼시픽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대한항공 등 다양한 특가 항공권을 공개한다. 항공권과 함께 홍콩하면 빼놓을 수 없는 크루즈, 야경투어 등 해외 레저·티켓도 최대 2만원까지 할인한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홍콩은 평소에도 근거리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데, 이번 그랜드 세일로 홍콩 여행의 매력을 크게 키웠다”며 “연휴에 여행 계획이 있다면, 꼭 고려해 봐야하는 지역”이라고 말했다.

완벽한 트래블 메이트, 배쓰밤부터 여행용 캐리어 까지! 그랜드 조선 제주, 풍성한 혜택 담은 가을 패키지 2종 출시

(여행레저신문)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Grand Josun Jeju)’가 가을 시즌을 맞아 특별한 여행을 선사할 ‘스위트 버블(Sweet Bubble)’ 패키지와 ‘크러쉬 온 힐 스위트 (Crush On Hill Suite)’ 패키지 2종을 11월 30일(토)까지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패키지는 감각적인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제주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여행 필수 아이템을 혜택으로 담았다.

‘스위트 버블(Sweet Bubble)’ 패키지는 객실에서 편안하게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그랜드 조선 제주의 인기 인룸다이닝 메뉴와 배쓰밤을 혜택으로 구성했다.

이 패키지에는 치킨과 프렌치 프라이, 맥주 2캔으로 구성된 ‘치맥 세트’가 포함되어 있다. 힐 스위트 투숙 시에는 와인 1병이 추가 제공되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랩스(LEPS) 배쓰밤 2구 세트’ 혜택을 더해 여행 중 피로를 풀고 향기로운 휴식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크러쉬 온 힐 스위트(Crush On Hill Suite)’ 는 전 객실이 스위트 객실로 구성된 그랜드 조선 힐 스위트 전용 상품으로, 프라이빗함을 강조한 힐 스위트 고객 전용 혜택과 함께 이탈리아 프리미엄 여행 가방 브랜드 ‘크래쉬 배기지(Crash Baggage)’의 시그니처 상품들을 혜택으로 구성했다.

이 패키지를 예약한 모든 고객에게는 ‘크래쉬 배기지 아이코닉 백팩 (블랙) 1개’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크래쉬 배기지 아이코닉 백팩’은 개성 있는 디자인과 감각적인 색감이 특징으로 단단한 내구성은 물론 캐리어와도 결합 가능한 높은 실용성으로 편안한 활동성을 강조한 여행가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레스티지 힐 스위트 객실 투숙 시에는 기내 캐리어로도 활용 가능한 실용성 높은 ‘크래시 배기지 21인치 캐리어 (옐로우 색상)’가 제공되어 혜택의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이 패키지 이용 시에는 힐 스위트 전용 라운지 ‘그랑 제이(Gran J)’에서 가을 저녁 석양을 바라보며 다양한 주류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그랑 제이 해피아워 Bev.’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그랑 제이 해피아워 Bev.는 별도의 리큐르존을 갖춰 보드카, 위스키, 데킬라, 진 등 약 40여종의 다양한 주류가 갖춰져있다. 여기에 라이브 공연과 함께 웰컴 칵테일 1잔, 셰프 스페셜로 준비되는 웰컴 플레이트와 브레드가 제공되어 한층 더 풍성한 제주의 가을 밤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힐 스위트에서는 10월 31일(목)까지 크래쉬 배기지 팝업이 진행되어 크래쉬 배기지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두 패키지의 예약은 11월 30일(토)까지 그랜드 조선 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9월 1일(일)부터 11월 30일(토)까지다. ‘스위트 버블(Sweet Bubble)’ 패키지의 가격은 본관 객실 기준 27만원, 힐 스위트관 객실 기준 48만원부터 (세금 별도) 이며, ‘크러쉬 온 힐 스위트(Crush On Hill Suite)’ 가격은 55만원부터 (세금 별도) 이다.

한편 그랜드 조선 제주는 투숙객의 편의를 위한 시설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제주의 풍광이 펼쳐지는 드넓은 가든 풀과 힐 스위트에 위치한 헤븐리 풀 2개의 수영장을 비롯해 24시간 운영하는 피트니스 센터와 요가 세션, 원 포인트 스윔 레슨 등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웰니스 프로그램과 사우나를 운영한다.

또한, 전 객실이 스위트 룸으로 구성된 그랜드 조선 제주의 힐 스위트관은 한층 더 강화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배스 어메니티로 힐 스위트 전 객실에는 프랑스 럭셔리 향수 브랜드 딥티크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차별화했으며, 체크인 시 제주 구좌읍의 신선한 당근 주스를 웰컴 드링크로 제공, 투숙 중에는 턴다운 서비스와 더불어 그랑제이, 헤븐리 풀 등 힐 스위트 전용 시설들을 누릴 수 있다.

돌아온 시원함의 끝판왕! 에어서울, 연중 최대 규모 ‘사이다 특가’ 내일(4일)시작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대표이사 선완성)이 4일(수) 오전 10시부터 에어서울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 ‘사이다 특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어느 때보다 시원한 할인으로 여행객들의 항공권 고민을 날려버릴 ‘사이다 특가’는 에어서울의 일본과 동남아 전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대 98%까지 할인되는 에어서울 연중 최대 행사다.

에어서울은 고객 예약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일본 노선은 9월 4일(수), 동남아노선은 9월6일(금) 10시부터 항공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본 노선의 경우 단독 취항중인 요나고(돗토리)노선을 포함해 한국인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높은 오사카와 도쿄, 후쿠오카, 일본 소도시 여행 인기의 중심인 다카마쓰 항공권을 최저 49,3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경쟁사 대비 넓은 좌석으로 더 편안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동남아 노선도 베트남 다낭, 나트랑과 지난 7월부터 신규 취항한 보홀 노선을 최저 79,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특히 에어서울은 호텔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와의 제휴를 통해 숙박 예약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5%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현대카드, 신한카드 제휴 캐시백 이벤트도 동시 진행하고 있어 평소 대비 훨씬 경제적인 금액으로 여행을 준비해 볼 수 있다.

‘사이다 특가’는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 한정 이벤트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구매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10월 27일부터 25년 3월 29일까지다.

“올 가을 라한에서 당신과 어울리는 힐링 루틴을 찾아보세요~” 라한호텔, ‘써모스 빌리지’ 팝업 오픈

(여행레저신문)전국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 잡은 라한호텔이 지난 1일부터 글로벌 텀블러 브랜드 써모스와 함께 선보인 ‘써모스 빌리지’ 팝업이 화제다.

‘써모스 빌리지’는 요가와 명상을 즐기는 ‘고야’, 플로깅과 산책을 좋아하는 ‘수다’, 매일 일기를 기록하는 ‘다라’, 환경을 사랑하는 ‘모스’ 등 귀여운 동물과 보온병을 연상시키는 상상의 입주민이 각자의 루틴을 실천하면서 일상을 꾸려가는 마을이다. 개성만점 입주민 캐릭터와 4색 루틴을 반영한 공간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팝업은 11월 말까지 라한셀렉트 경주와 라한호텔 전주에서만 운영된다. 경주 지점 내 셀렉트 다이닝 공간 ‘마켓 338’ 가는 길, 라한호텔 전주 1층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북스토어&카페 ‘전주산책’ 등 호텔 곳곳이 써모스 빌리지 입주민들이 라한에 놀러 온 콘셉트로 꾸며져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9월 26일부터 서울 연남동에서 열릴 예정인 써모스 팝업스토어를 경주와 전주에서 한 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호텔 곳곳에 숨어 있는 써모스 빌리지의 입주민을 찾아 미션을 수행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인기다. 전국 라한호텔에서는 호텔 숙박권, 써모스 굿즈 등 풍성한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 ‘럭키드로우’도 진행 중이다.

라한호텔은 써모스와의 협업을 기념해 객실 패키지도 선보였다. ‘인 마이 텀블러 with 써모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특별 제작한 ‘라한X써모스 텀블러’ 1개로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 상품은 라한호텔 전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조식 2인, 레이트 체크아웃 등 지점 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경주, 전주, 울산, 목포 4개 호텔 내 카페에 텀블러를 가져가면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11월 30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라한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한호텔 마케팅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잘 견뎌낸 분들의 건강한 루틴을 응원하고자 써모스와 함께 팝업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올 가을 가족, 친구, 연인과 라한에서 즐거운 추억 만드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터키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 회원 2천만 명 돌파

(여행레저신문)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 ‘마일스앤스마일스(Miles&Smiles)’ 회원 수가 2천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성과는 1989년 마일스앤스마일스 도입 이래 35년간 성장 및 혁신을 거듭해 온 터키항공 멤버십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마일스앤스마일스 프로그램은 회원들에게 우수한 혜택을 제공하며, 터키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를 이용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제휴 신용카드를 사용해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호텔, 여행상품, 렌터카 등 여러 업종의 터키항공 제휴사를 이용하여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한 마일리지로는 터키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의 이코노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어워드 항공권을 구입하거나, 좌석 승급, 초과 수하물, 좌석 지정 등 각종 부가 서비스 이용 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9개국에서 운영되는 터키항공 공식 마일리지몰 샵앤마일스 (shopandmiles.com)에서도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하다. 샵앱마일스 웹사이트에서 회원들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거나, 마일리지를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고, 100개 이상의 주요 브랜드 상품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마일스앤마일스 프로그램 도입 이래 2천만 장 이상의 어워드 항공권이 발급되었으며, 이는 해당 프로그램이 여행객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

아흐멧 볼랏 터키항공 회장은 2천만 번째 마일스앤스마일스 회원을 맞이하며 “우리의 모든 활동은 고객 중심이다. 2천만 회원 달성은 터키항공이 역동적이고 진정성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되기 위해 기울인 노력과 수년 간 회원들이 보여준 신뢰와 충성을 보여주는 주요한 이정표다. 터키항공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번 성과를 기념해 마일스앤마일스 프로그램에 더욱 혁신적인 기능과 보상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마일스앤스마일스 프로그램은 부킹닷컴, 메리어트, 엔터프라이즈, 애플, 이케아, 세포라, 티켓마스터 등 300여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싱가포르항공, ‘7일 간 반짝’ 특가 프로모션 진행

(여행레저신문0 싱가포르항공이 싱가포르로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에 나선다.

싱가포르항공이 9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싱가포르 노선을 대상으로 반짝 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여행 기간은 9월 2일부터 11월 15일이며, 인천과 부산에서 출발하는 싱가포르 노선을 모두 대상으로 한다. 싱가포르항공은 이코노미 클래스를 기준으로 인천발 노선은 왕복 47만8천원, 부산발 노선은 왕복 48만2천6백원에 특가를 제공한다.

또한, 싱가포르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마스터카드로 결제 시 선착순 5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한다.

리용태트(Lee Yong Tat)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장은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싱가포르항공은 앞으로도 프리미엄 서비스와 프로덕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싱가포르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싱가포르항공은 전 세계 38개국 121개 도시에서 운항 중이며, 싱가포르항공의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는 차별화된 마일리지 프로그램으로 실속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크리스플라이어는 보너스 항공권뿐만 아니라 다이닝, 쇼핑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는 전 세계 170여 개국, 1,000여 곳 이상의 취항지를 보유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와 싱가포르항공의 LCC인 스쿠트항공에서도 적립 및 사용 가능하다. 또한 싱가포르항공은 모든 클래스에서 무제한 와이파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괌정부관광청, 컴포즈커피와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여행레저신문)괌정부관광청은 국내 유명 커피 프랜차이즈 컴포즈커피 협업하여 신메뉴 ‘괌 비치 스무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괌 비치 스무디’는 망고와 패션후르츠, 캔디소다를 담아 시원한 괌 해변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한 한정 메뉴로, 9월 20일까지 컴포즈커피 전국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이번 신 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9월 9일까지 공식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괌정부관광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후, 개인 SNS에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고 해당URL과 경품을 수령 받을 개인 연락처를 비밀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컴포즈커피 괌 비치 스무디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컴포즈커피에서는 해당 메뉴를 주문한 고객 대상으로 ‘괌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컴포즈커피 공식 앱으로 ‘괌 비치스무디’를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괌 2인 여행권 (5명), ▲ 괌 1인 왕복 항공권 (20명) ▲컴포즈커피 모바일 1만원 금액권 (200명), ▲컴포즈 커피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 (5,000명)을 제공한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사무소 지사장은 “Taste of Guam 캠페인에 맞춰 컴포즈커피와 협업하여 신 메뉴를 개발하고 많은 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청량하고 시원한 괌 해변을 담은 음료도 맛보고 이벤트도 참여하여 괌 여행권부터 항공권까지 푸짐한 경품 당첨의 기회를 꼭 잡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모두투어, 풍성한 혜택의 ‘가을 황금연휴’ 기획전 출시

(여행레저신문)모두투어는 다가오는 9~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가을 황금연휴’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가을 황금연휴는 이틀 휴가를 내면 최대 9일을 쉴 수 있는 추석에 이어 10월 징검다리 연휴까지 이어진다. 해당 기간의 예약률은 전년 대비 55% 증가했고 지난여름 성수기(7월 말부터 8월 초까지)와 비교해도 20%가량 증가했다. 아울러 최근 정부가 검토 중인 10월 1일 임시 공휴일 지정이 확정되면 해당 기간의 해외 여행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기획전은 황금연휴 기간 인기 해외 여행지 동남아, 일본, 중국, 유럽 등의 다양한 여행지를 예약과 동시에 100% 출발이 확정되는 상품들로만 구성했다. 또한 해당 기간 잔여 좌석에 대한 선착순 할인 혜택 적용된 상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다양한 카드사 청구할인 및 캐시백 혜택과 함께 와이파이 도시락, 면세점 할인 쿠폰 등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조재광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다가오는 가을 황금연휴 기간에 아직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한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기획전이니만큼 서둘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주관광청, 2024 호주 마켓플레이스 코리아 성료

(여행레저신문)호주관광청은 지난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열린 2024 호주 마켓플레이스 코리아(Australia Marketplace Korea)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호주 마켓플레이스는 한국 시장에 관심 있는 호주 여행 전문 업체(셀러·seller)가 방한해 현장에서 한국의 관광업계 바이어와 여행 상품에 대한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논의하는 B2B(기업 대 기업) 행사다.

지난 호주 마켓플레이스의 성공에 힘입어 더욱 확대된 규모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호주 전역의 기관 및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퀸즐랜드주, 뉴사우스웨일스주, 빅토리아주, 퍼스 등 호주 주요 주·도시 관광청을 비롯해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와 같은 대표 명소 소재의 관광업체 포함 56개 현지 파트너사에서 약 70명이 참석했다.

이들 방한단은 국내 여행사 44개 소속 실무진 60여 명을 만나 심도 있는 회의를 펼치며 현지의 최신 관광 정보를 나누고 프로덕트 개발 및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이틀 동안 두 그룹 사이 이뤄진 일대일 미팅은 2,600건 이상으로 집계됐다.

양국 간의 활발한 교류는 공식적인 미팅 시간을 넘어서도 이어졌다. 특히, 첫날 열린 VIP 디너 행사에서 관계자들은 폭넓은 대화를 나누면서 상호 네트워킹을 도모했다. 이날 저녁 만찬에는 제프 로빈슨(Jeff Robinson) 주한호주대사와 더불어 주요 항공·여행사 대표 및 임원진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호주 출신 크리에이터 챔보(크리스 햄바수미안)가 사회를 맡고, 가수 김태우가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재미를 더했다.

이번 호주 마켓플레이스는 체계적인 스케줄에 맞춰 진행된 가운데, 셀러들을 대상으로 시장 브리핑 세션 또한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한국 여행 시장과 한국인의 호주 방문 트렌드, 두 나라를 잇는 항공편 현황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호주관광청에 따르면 올해 6월까지 지난 12개월 동안 호주를 찾은 한국인은 총 353,160명으로, 2019년 연간 방문자 수 대비 약 26% 증가했다. 이에 따라 한국은 호주를 방문한 전 세계 국가 중 순위 8위로 올라서며 팬데믹 이후 가장 빠른 성장률과 회복세를 보이는 주요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호주관광청은 이번 호주 마켓플레이스에 이어 지속적으로 호주 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비즈니스 및 마케팅·PR 업무를 전개할 예정이다. 현재 글로벌 캠페인 ‘진짜 호주를 만날 시간, G’day!’를 활용한 프로모션 진행, 홍보대사(Friends of Australia) 위촉, 공식 한국어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등 다방면의 활동을 국내에서 펼치고 있다.

호주관광청 앤드류 호그(Andrew Hogg) 아시아 및 항공 총괄 전무는 “이번 행사는 바이어들에게 호주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이들과 소중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한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앞으로도 호주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주관광청 한국사무소 조진하 대표는 “한국에서 열린 호주 마켓플레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다”라며 “참가한 셀러들과 한국 여행업계 간 긴밀한 대화가 계속해서 이어져 양질의 호주 여행 상품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에어 신규 회원 가입하고 쿠폰팩 받으세요”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9월 한달 간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즉시 사용 가능한 운임 할인 쿠폰팩을 제공한다.

이달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최대 1만 5천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가입 즉시 자동으로 △국제선 1만원 △국내선 5천원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해당 쿠폰은 진에어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국제선의 경우 10만원 이상, 국내선의 경우 5만원 이상의 왕복 항공권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국제선 탑승 기간은 9월 1일부터 12월 23일까지, 국내선은 9월 1일부터 12월 29일까지다.

또한 장기간 로그인하지 않았던 회원을 대상으로도 최대 1만 5천원 쿠폰팩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앱 전용 혜택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모션은 2030 세대의 모바일 예약 비중이 높다는 분석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지난 5월 홈페이지 및 앱 개편 이후 신규 가입 회원을 분석한 결과, 가입자의 절반 이상인 60%가량이 2030 세대였다. 특히, 해당 세대의 앱 구매 비중은 전체 구매의 약 60%를 차지했다.

진에어는 이를 반영해 앱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진에어 회원 전용 서비스를 늘려갈 계획이다. 현재는 진에어 회원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나비포인트 적립, 진에어페이 사용, 동반 승객 정보 저장, 맞춤형 여행 정보 제공, 프로모션 알림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진에어는 “이번 기회를 활용해 항공권 할인 혜택과 진에어가 제공하는 다양한 회원 서비스를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는 올해 5월 홈페이지와 앱 개편을 실시한 바 있다. 이용자 중심의 UI(User Interface)를 적용하고 생체 인증, 흔들어 탑승권 보기, 여권 스캔 등의 모바일 앱 전용 기능을 도입했다.

에미레이트 항공, 객실 승무원 대상으로 ‘L’art du vin’ 와인 강의 프로그램 진행

(여행레저신문) 세계 최대 항공사 에미레이트 항공이 객실 승무원을 대상으로 ‘L’art du vin’ 와인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강의 프로그램은 에미레이트 항공의 고급스럽고 빈티지한 와인 라인을 바탕으로 승객들에게 더 좋은 와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부로 기획되었다.

에미레이트 항공 객실 승무원 트레이닝 팀이 설계한 이번 와인 강의 프로그램은 객실 승무원들이 서비스를 승객들에게 제공하기 전에 먼저 에미레이트 항공이 보유하고 있는 와인 포트폴리오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미리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24년 6월 처음으로 개설되었다. 두바이에 위치한 에미레이트 항공 트레이닝 컬리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이 프로그램은 마치 에미레이트 항공의 고급스러운 라운지를 연상캐 하는 라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와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수준에 따라 ‘L’art du vin – 입문 코스’, ‘L’art du vin – 비즈니스 클래스 코스’, ‘L’art du vin – 퍼스트 클래스 코스’, 총 세 가지 코스로 구성되었다.

입문 코스는 에미레이트 항공의 신입 객실 승무원들을 위해 마련된 코스로, 와인에 대한 에미레이트 항공의 투자 현황 또는 보유 와인 라인, 와인 제조 과정 등에 대한 강의로 구성되었으며,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및 스파클링 와인 테이스팅에 대한 강의가 함께 진행된다. 비즈니스 코스는 와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춘 에미레이트 항공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각 와인의 자세한 특징들에 대한 강의는 물론, 와인의 산미 및 드라이함 정도에 대한 구분 방법, 와인 페어링 등에 대한 강의도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퍼스트 클래스 강의는 가장 심화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 및 그랑 크뤼 클래스 와인에 대한 심층적인 강의로 이루어진다. 해당 교육 과정을 마친 승무원들은 각 와인에 맞는 치즈 선택 방법 및 음식 페어링 레슨을 제공받게 되어 승객들에게 더욱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현재까지 약 6,600명의 에미레이트 항공 승무원들이 이 강의 프로그램을 수강하였으며, 에미레이트 항공은 2026년까지 총 22,000명의 승무원들이 추가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도록 강의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미레이트 항공은 승객들에게 보다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는 물론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들에게도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기내에서 제공하고 있다.

아고다, ‘한국 여행객의 69%가 좋아하는 여행지를 재방문 하는 것으로 나타나

(여행레저신문)대부분의 여행객은 일본을 한번만 여행하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아고다가 발표한 ‘여행자 재방문 순위’에 따르면 한국 여행객의 69%가 좋아하는 여행지를 다시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초 아고다 플랫폼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일본, 베트남, 태국이 가장 선호하는 재방문 여행지로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필리핀과 대만이 그 뒤를 이었다.

아고다는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를 재예약한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인 응답자 중 가장 높은 비율(28%)이 ‘휴식(육체적, 정신적)’을 여행의 주된 목적으로 꼽았다. 이어 ‘미식’과 ‘체험활동’이 각각 24%, ‘가족 혹은 친구들과의 재회’가 21%로 여행의 주된 목적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행객의 58%는 지난 10년 동안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를 1~3회 다시 찾으며 높은 재방문률을 보여줬다. 더불어, 심지어 여행객의 19%는 좋아하는 여행지를 10회 이상 재방문한 적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어떤 여행객들은 세계 일주를 꿈꾸지만, 또 다른 이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로 돌아가는 것에서 더 큰 즐거움을 찾기도 한다. 아고다의 ‘여행자 재방문 순위’는 한국 여행객들에게 있어 일본, 베트남, 태국은 단순한 여행지가 아닌, 다시 느끼고 싶은 소중한 경험임을 보여준다. 아고다는 첫 여행이든, 열번 째 다시 방문하게 되는 여행이든 모든 여행이 즐거울 수 있도록 여행객들이게 다양한 액티비티, 항공편 및 숙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일본, 베트남, 태국을 다시 찾게끔 하는 그 매력의 이유에 대해 묻는 질문에, 한국인 응답자의 절반이 ‘여행의 편리함(50%)’을 주된 이유로 선택했다. 이후, ‘현지 음식(48%)’, ‘안전 및 위생 (33%)’과 ‘높은 접근성(32%)’이 근소한 차이로 나란히 잇따랐으며, ‘이전에 경험한 만족스러웠던 기억 (30%)’이 상위 5개의 이유로 지목되었다.

여행객이 다녀온 여행지를 다시 찾는 이유

(본 수치는 아고다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함)

1. 여행의 편리함(50%)

2. 현지 음식(48%)

3. 안전 및 위생(33%)

4. 높은 접근성(32%)

5. 이전에 경험한 만족스러웠던 기억(30%)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아시아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각각 일본, 태국, 베트남으로 나타났으며, 아시아 여행객의 44%가 선호하는 여행지를 다시 찾는 주요 이유로 ‘여행의 편리함’을 꼽았다. 이는 한국 여행객의 50%가 ‘여행의 편리함’을 재방문의 주요 이유로 꼽은 것과 동일하며, 다른 아시아 여행객 대비 한국 여행객의 비율이 소폭 높은 점을 통해 한국 여행객들은 번거로움 없이 편안하게 여행하는 것을 특히 중시하는 면모를 볼 수 있다.

부킹닷컴, 반려견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행지 6곳 소개

(여행레저신문) 매년 8월 26일 기념되는 ‘세계 개의 날’은 모든 반려견들이 주는 동반자적인 사랑과 충성심을 기리는 뜻깊은 날이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 일명 ‘펫 케이션’은 그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가장 즐겁고 멋진 추억이 될 수 있다. 전 세계 여행객의 30%(한국 42%)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을 꿈꾸고 있으며,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밝혔다.

디지털 여행 선도기업 부킹닷컴이 2,900만 개 이상의 숙소를 분석해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 6곳을 소개한다. 낮과 밤이 다른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헝가리 부다페스트부터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거제도까지, 반려견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양한 명소와 드넓은 공터가 자리 잡고 있는 부다페스트는 반려견 동반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부다와 페스트 지역을 가르는 다뉴브강을 따라 반려견과 같이 세체니 다리를 건너 부다 지역으로 가면 눈으로 다 담을 수 없는 페스트 지역의 절경은 물론, 낮과 밤에 다른 분위기를 자랑하는 헝가리 국회의사당을 감상할 수 있다. 여행을 즐긴 후 피로를 풀기 위해선 유럽 최대 규모의 야외 온천 중 하나인 부다페스트 세체니 온천에서 하루를 마무리해 보는 걸 추천한다. 슈프림 시티 센터 아파트먼트 숙소는 반려견 무료 숙박부터 전용 밥그릇도 제공되어 편리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다. 세련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이 숙소 근처에는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는 올림피아 공원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 부다 왕궁과 성 이슈트반 대성당이 도보 위치에 있어 방문해 봐도 좋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머틀비치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해안선에 자리 잡고 있는 머틀비치는 따사로운 햇살을 사랑하고, 음식에 진심인 미식가들 그리고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움을 찾는 이들에게 모두 매력적으로 다가올 여행지이다. 머틀비치 모래사장을 따라 조성된 길이 2km의 해안 산책로는 반려견과 즐기기에 적합하다. 현지인과 수많은 방문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산책로는 해변과 맞닿은 멋진 풍경과 다채로운 구경거리, 그리고 수많은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반려동물과의 추억 쌓기는 물론 미식을 즐기기에도 완벽하다. 이 외에도 아파치 부두, 헌팅턴 비치 주립공원 등 반려견 친화적 명소 또한 근처에 있어 방문해 보기를 추천한다. 머틀비치 도보 거리에 위치한 씨 젬 오션프론트 숙소는 머틀비치의 매력을 온전히 즐기기에 제격이다. 드넓은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을 자랑하는 이곳은 내부에 다양한 레스토랑, 반려견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수영장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광 명소와도 편리한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영국 레이크 디스트릭트

영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여행지 중 하나인 레이크 디스트릭트는 매년 수백만 명의 여행객의 발걸음이 닿는 곳으로 유명하며 그중 반려견과 함께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곳은 윈더미어(Windermere), 코니스턴 워터(Coniston Water), 그리고 울스워터(Ullswater)와 같이 영국의 유명한 호수들과 끝없이 펼쳐진 산들로 풍경을 이루고 있어 자연을 사랑하고 반려동물과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이보다 완벽한 곳은 없다. 또한, 이 지역의 많은 카페들은 반려견들의 방문을 환영하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그들의 여행 동반자인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이 지역엔 반려견들과 같이 지낼 수 있는 숙소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은 숙소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전망을 자랑하는 로타이 매너 호텔이다. 이곳은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객실을 비롯해 산책 후 씻길 수 있는 전용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함께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크로아티아 크리크베니차

크로아티아 크리크베니차는 반려견과 아드리아해를 따라 걸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여행지이다. 이 작은 해안 마을은 눈부신 자연 경관을 배경 삼아 여유로운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해안가를 걷다 보면 아르누보 양식과 다채로운 색감의 건축물들이 눈길을 사로잡아 구경하기에 좋다. 여행하다 출출하면 ‘몬티스 도그 비치 앤 바’를 방문하길 추천한다. 여행객이 맛볼 수 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음식까지 제공되어 같이 미식을 즐길 수 있다. 해변에서 도보 거리에 위치한 호텔 발리 드라말리는 아드리아해의 멋진 바다 전망을 자랑한다. 반려견과 함께 숙소 앞 해변을 거닐거나 주변에서 사이클링 등 활동을 해봐도 좋다. 하루의 마무리로는 객실 테라스 바에서 칵테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해 보자.

호주 솔저스포인트

DCIM101MEDIADJI_0568.JPG

포트 스티븐스 남쪽 해안가에 위치한 솔저스포인트는 반려견과 산책할 수 있는 다양한 명소를 자랑한다. 바그널스 비치(Bagnalls Beach)와 같은 해변을 비롯해 지역 카라반 공원 등 모두 반려동물과 방문이 가능하며 주변 카페 또한 반려견을 환영해 함께 맛있는 식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석양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이곳에 반려견과 나란히 앉아 붉게 물들어 가는 저녁 하늘을 감상해 보기를 추천한다. 또한, 이 지역은 고래가 서식하고 있어 포트스티븐스 고래 관찰 크루즈 투어를 통해 범고래, 혹등고래 등 여러 해양 동물들을 구경하며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고급스러운 배니스터스 포트 스티븐스 숙소는 반려견과 함께 지내기에 최적인 곳이다. 모던한 분위기의 이곳은 반려견과 테라스 바에서 같이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근처 정원과 해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대한민국 거제도

대한민국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 거제도는 푸른 산과 쪽빛 바다가 어우러진 지역으로 발이 닿는 어느 곳이든 산책로가 펼쳐져 반려견과 같이 걷고 또 걷고 싶은 여행지이다. 자연 생태성이 뛰어난 이곳은 청정 자연과 함께 해양 관광지로도 손꼽히는 곳이다. 특히, 여름철 많이 찾는 명사해수욕장에는 전국 최초 반려견 해수욕장이 자리 잡고 있다. 오른쪽 백사장을 반려견 전용구역으로 조성해 동반 가족이 해수욕을 할 수 있으며, 반려견 전용 샤워장부터 화장실까지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인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 유명한 근처의 장사도 해상공원을 방문해 주인과 반려견 모두 인생샷 및 견생샷을 찍어보기를 추천한다. 거제도 해변 인근에 위치한 외도 펠리스 펜션은 반려동물과 프라이빗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곳이다. 야외 수영장부터 도보로 이동 가능한 와현 해수욕장까지 자리 잡고 있으며, 저녁에는 반려견과 함께 바비큐를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

승우여행사, 10월 출발하는 전국일주 여행 ‘팔도유람 24박25일’ 조기 마감

(여행레저신문)승우여행사의 국내 첫 전국일주 여행 ‘팔도유람 24박25일’ 여행이 조기 마감돼 오는 10월 1일 출발이 확정됐다. 1인 여행가 795만원의 고가 상품이지만 현재 대기자만 10명이 넘는다.

지난 2020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승우여행사의 ‘대한민국 팔도유람 24박25일’ 상품은 25일간 전국을 일주하는 장박 패키지여행이다. 여행코스는 가수 서수남과 하청일이 부른 ‘팔도유람’ 노래의 가사를 일부 참고해 대한민국을 한 바퀴 돌아보는 동선으로 구성됐다.

출시 당시 코로나 여파 속 25일의 여행 일정과 1인 500만원이 넘는 상품가로 판매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가 컸지만, 예상 외로 65세 이상의 시니어층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실제 여행으로 이어져 좋은 평을 받은 바 있다.

실제 첫 여행을 다녀온 고객들의 주 연령층은 70대였으며, 올해 예약자들의 주 연령대도 60대 후반부터 70대 후반으로, 흔히 알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층이다. 능동적인 소비 주체인 액티브 시니어들은 여행, 패션, 뷰티, 레저 등에서 소비 성장을 보여주며, 가성비보다는 의미 있는 경험을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4년 관광트렌드 전망 및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기간에도 불구하고 시니어 세대의 여가 서비스업 소비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은퇴 이후 시니어들은 희망 노후로 취미활동(42.9%)과 여행 및 관광(29.7%)을 꼽은 것으로 확인됐다.

승우여행사는 1인 700만원이 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예약자 대부분 큰 고민 없이 여행을 예약해 주셨다며, 대부분 2인 예약자로 부부동반, 효도여행 등 부부가 함께 은퇴 후 여행으로 선택하신 것 같다고 밝혔다.

다시 운영되는 전국일주 ‘팔도유람 24박25일’은 서울에서 출발해 강원도와 울릉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를 여행하고, 마지막 충청도를 끝으로 서울로 올라오는 일정으로 짜였다. 28개 도시를 여행하며 유명 관광지 관광은 물론 8곳의 국내 유명 사찰 방문, 숲과 마을 체험, 케이블카 탑승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전국 팔도의 향토 음식도 맛본다.

일정 중간에는 ‘휴식일’을 통해 장기여행의 피로를 해소할 시간을 가지거나 런드리 서비스를 제공해 장기여행 중 속옷과 의류 세탁 걱정도 덜어준다. 여행 종료 후에는 완주패가 증정돼 여행의 추억을 더한다.

승우여행사의 전국일주 ‘팔도유람 24박25일’ 여행은 전문가이드가 동행해 전용 차량으로 이동하며, 이동 항공료와 선박료, 일정상의 숙소, 식사, 관광지 입장료 등 필수 포함사항을 모두 포함해 1인 795만원에 판매된다. 올해는 10월 1일 단 1회만 출발 예정이며, 조기 마감돼 대기 예약만 가능하다. 2025년에는 4월과 10월에 출발 예정이다.

요모, 장가계 자유여행객 위한 실시간 맞춤형 투어 서비스 선보여

(여행레저신문)여행 플랫폼 ‘요모(YOMO)’가 장가계 자유여행객을 위한 실시간 프리미엄 현지투어 맞춤여행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장가계 자유여행객을 위한 요모의 프리미엄 현지투어 맞춤여행 서비스는 추천 플랜을 바탕으로 장가계 현지 여행사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맞춤형 여행이 진행된다
이 서비스는 직항편과 경유편 모두를 이용하는 고객을 아우르며, 장가계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시니어 여행객과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MZ세대의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기획됐다. 요모는 방해 받지 않는 단독 투어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서비스의 핵심은 고객 맞춤형 지원이다. 고객이 직접 항공편을 예약하면 현지 여행사가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일정을 설계한다. 고객은 편안한 직항 또는 경제적인 경유 항공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장가계 5성급 풀만 호텔 투숙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노쇼핑, 노옵션, 노팁 정책을 통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돼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선택한 항공편에 맞춘 단독 투어로, 여유로운 일정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가족, 친구 등 소규모 그룹이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맞춤형 일정표는 온라인 공유 기능을 통해 일행들이 서로 일정을 살펴보고 의견을 나눌 수 있어 편리하다. 이러한 기능은 여행 계획 단계부터 모든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게 해 더욱 만족도 높은 여행을 가능케 한다.

요모는 또한 스마트한 여행 시스템을 도입했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견적을 요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 이용 가능한 일정표와 구글맵 기반의 동선 확인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항공권, 숙박, 교통, 추가 서비스 등을 실시간으로 상담해 즉시 일정에 반영할 수 있는 맞춤형 견적서도 제공한다.

요모의 새로운 장가계 여행 서비스는 고객의 자유로운 선택을 존중하며 개별화된 여행 계획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시니어 고객층을 위해 UI/UX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요모는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가을 농장 애프터눈 티 선보여

(여행레저신문)호시노 리조트 토마무는 홋카이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호시노 농장의 유제품을 맛볼 수 있는 ‘팜 애프터눈 티(Farm Afternoon Tea)’를 올 가을부터 시작한다. 자작나무의 황엽과 여유롭게 지내는 동물을 보면서 호시노 농장의 유제품을 사용한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상쾌한 가을 바람을 느끼며 토마무의 대자연의 혜택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프터눈 티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팜 애프터눈 티에서 제공되는 애프터눈 티는 단맛과 진한 맛의 균형이 좋은 가을 토마무 우유의 특징을 최대한으로 살린 유제품으로 만든 디저트와 음료다. 우유를 사용해 만든 디저트는 섬유질의 식감과 농후한 크림 맛이 특징인 스트라차텔라, 가벼운 산미가 있는 프롬마주블랑 등 10종류로, 제철 재료를 조합해 가을의 미각을 만끽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돼 있다.

◇ 메뉴 소개(호시노 농장의 유제품은 괄호 안에 표시)

· 무화과를 사용한 식용 버터 (버터)
· 훈제 연어 샌드위치 (스트라차텔라)
· 스콘 (토마무 우유 밀크 잼, 클로티드 크림)
· 소 무늬 마카롱 (생크림)
· 카놀리 (리코타 치즈)
· 샤인머스켓 타르트 (토마무 우유)
· 몽블랑 (프롬마주블랑, 생크림)
· 샴페인 젤리와 사과 요구르트 (요구르트)
· 크렘 단주와 하스캅 잼 (프롬마주블랑)
※ 카놀리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서 유래된 전통 과자로, 튀긴 원통형 반죽에 리코타 치즈를 채웠다.
※ 크렘 단주는 프랑스 앙주 지방의 디저트로, 폭신폭신한 치즈 크림 식감이 특징이다.

◇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팜 애프터눈 티’

· 기간 : 2024년 9월 1일 ~ 10월 31일
· 가격 : 7000엔
· 시간 : 13:00~17:00
· 장소 : 팜 토마무

모두투어 ‘2024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 기획전 출시

(여행레저신문)모두투어는 홍콩관광청과 함께 포브스가 세계 10대 미식 축제로 선정한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Hong Kong Wine & Dine Festival)’을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빅토리아 항구에서 열리는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와인 마니아라면 주목할 만한 이번 축제는 홍콩 관광청 주관으로 열리며 전 세계 와인과 홍콩의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느낄 수 있다. 홍콩은 2008년 30도 이하 주류에 부과되는 세금을 폐지하면서 고급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기획전의 대표 상품 ‘와인 앤 다인 홍콩 3일’은 홍콩의 핵심 관광지 방문과 반나절 자유일정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최근 홍콩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할리우드 로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소호 거리 △웡타이신 사원 등의 핵심 관광지는 현지 가이드와 함께 편안하게 둘러보고 반나절 자유일정은 본인이 원하는 일정대로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미식 천국으로 불리는 홍콩을 대표하는 △광둥식 △딤섬 △에그타르트와 홍콩달러(HKD) 350 상당의 △입장권 △토큰 △와인잔 등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또한 가족 여행객을 위해 홍콩의 대표 테마파크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상품과 홍콩, 마카오, 심천 3개 도시를 둘러볼 수 있는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조재광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와인과 미식 여행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세계적인 축제인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 홍콩에서 1년에 한 번 열리는 이번 축제를 통해 미식 여행의 진수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Latest News

“반값에 떠난다, 지금 아니면 없다” 에어서울, 여름 항공권 초특가...

0
(여행레저신문=이정찬 기자) 전 노선 할인…넓은 좌석도 반값, 서울 '깎쟁이'를 위한 단 10일의 찬스 여름 휴가, 남들보다 한 발 먼저 움직인 이들에게 에어서울이 특별한 보답을 준비했다. 6월...
- Advertisement -

STORY

“관광은 경제성장의 전략축… 카자흐스탄, 동서 문명의 가교가 되겠습니다”

0
– 누르갈리 아르스타노프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 서울 관광설명회에서 밝혀 여행레저신문 l 이정찬 기자 2025년 6월 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2025 카자흐스탄 지역 및 관광 설명회’가 열렸다. 카자흐스탄 관광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