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 ‘인천~보라카이’ 증편으로 매일 운항

에어서울(대표 조진만)이 동남아 여행 수요 증가세에 맞춰, 4월 26일 부로 인천~보라카이 노선을 확대 운항한다.

에어서울은 ‘인천~보라카이’(칼리보) 노선을 기존의 주 4회에서 주 7회, 매일 1회 운항으로 증편한다고 밝혔다.

보라카이 노선 증편을 맞아, 오늘 (3일) 오후 2시부터는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천~보라카이 노선 특가 항공권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이 140,300원부터이며, 탑승 기간은 3월 23일부터 7월 20일까지다.

에어서울은 또 보라카이 여행 정보 카페 ‘보자무싸’와의 제휴를 통해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서울 탑승객은 사전 예약을 통해 픽업/샌딩 왕복 서비스를 5불 할인된 가격에 예약 가능하며, 호핑투어, 체험 다이빙, 마사지 등을 선착순으로 50%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보라카이 노선의 평균 탑승률이 96%를 웃도는 등 동남아 휴양지 수요가 꾸준하다.”며, “이번 증편으로 스케줄 선택지가 넓어졌으니, 더욱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보라카이섬 여행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약&호텔스컴바인, 2023년 삼일절 연휴 해외여행 트렌드 ‘S.O.F.T’ 발표

Tokyo, Japan - November 6, 2015: Pedestrians cross at Shibuya Crossing on November 6th in Tokyo, Japan, 2015 . Shibuya Crossing is one of the busiest crosswalks in the world.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과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안이 올해 삼일절 연휴 해외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S.O.F.T(소프트)’를 소개한다.

카약과 호텔스컴바인은 올해 삼일절 연휴기간(2월 25일~3월 1일)과 작년 연휴기간(2월 26일~3월 1일) 동안의 국내외 호텔 및 항공권 검색량 데이터를 종합해, 가볍게 여행을 즐긴다는 의미를 담은 키워드 ‘S.O.F.T’를 제시하며 엔데믹 이후 새로운 해외여행 트렌드를 분석했다.

‘S.O.F.T’는 ▲근거리 여행지(Short-distance Travel) ▲해외여행 수요 급증(Overseas Travel) ▲가족단위 여행(Family) ▲3성급 호텔 인기(Three-Star Hotels)의 약자다. 평일을 낀 비교적 짧은 기간으로 인해, 이번 삼일절 연휴에는 유럽 등 장거리로 떠나는 ‘헤비한’ 여행보다는 가볍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근거리 여행지 위주의 ‘소프트한’ 여행이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Short-distance Travel: 가장 인기 있는 도시는 ‘도쿄’…짧은 연휴, 근거리 여행지 항공권 대세!

카약과 호텔스컴바인의 해외 항공권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해외 항공권 검색량 중 일본과 동남아 등 짧은 연휴 기간을 이용해 쉽게 다녀올 수 있는 근거리 여행지의 검색량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도쿄 △방콕 △호치민 △싱가포르 △오사카 등 일본과 동남아 지역의 주요 도시들이 1위부터 5위까지의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이외에도 △로스앤젤레스 △후쿠오카 △다낭 △타이페이 △세부 순으로 많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Overseas Travel: “국내보다는 해외로” 해외 호텔∙항공권 검색량 폭발적 증가

또한 해외 호텔 검색량 비중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올해 삼일절 연휴 기간 중 국내 호텔 검색량 대비 해외 호텔량 검색 비중은 작년보다 약 48% 증가했다.

항공권 검색량도 국내 항공권 검색량 대비 해외 항공권 검색량 비중이 전년도 보다 51% 가까이 증가했다. 작년에는 코로나 펜데믹 상황으로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가 다소 높은 편이었으나, 코로나 제약이 풀린 이후 국내 여행객들의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과 보복여행 심리가 폭발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Family: 올해 삼일절 연휴는 가족, 친구와 함께! 가족 단위 여행객 증가폭 두드러져

식당, 숙박업소 등의 인원 제한 조치들이 완화되면서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관광객들이 늘어난 점도 특징이다. 올해 ‘1인’ 항공권 검색량 비중은 약 21% 줄어든 반면, 인원을 2인, 3인, 4인으로 설정한 검색량의 비중이 전년 대비 약 9%, 5%, 4%씩 증가해, 친구나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Three-Stars: 올해 삼일절 연휴는 알뜰하게…3성급 호텔 선호도 1위

카약과 호텔스컴바인의 해외 호텔 검색량 데이터에 따르면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호텔 등급에도 변화가 있었다. 작년에는 5성급, 4성급, 3성급 순으로 인기가 많아 높은 등급의 호텔일 수록 선호도가 높았지만 올해는 3성급 호텔의 검색량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5성급, 4성급이 그 뒤를 이었다.

‘돈 버는 유니콘’ 여기어때, 4년 연속 영업익 흑자 달성

‘돈 버는 유니콘’ 여기어때가 300억원대 흑자를 기록하며 지속가능 한 성장을 증명했다. 스타트업 업계의 위기 속에도 성장과 수익을 동시 달성하며 업계를 이끄는 대표적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대한민국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301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대비 94% 커진 숫자로, 지난해 35%보다 성장세가 더욱 뚜렷했다. 2019년부터 4년 연속 흑자를 거두며 ‘J커브’를 그린 모습이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9% 늘어난 3059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4월 1조2,000억원 기업 가치를 인정 받은 이후, 여기어때는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더욱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여행, 여가 소비자의 고객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신사업을 출범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며 눈에 띄는 수확을 거뒀다는 평가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에도 국내외 여행 소비를 흡수하며,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졌다.

국내 여행 부문은 ‘호캉스’ 순풍을 탔다. 프리미엄 숙소에서 휴식하는 트렌드가 보편화 되며, 지난해도 호텔과 풀빌라의 숙소 예약이 급증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프리미엄 숙소 라인업 ‘블랙’, 독채 펜션을 모은 ‘홈앤빌라’로 수요에 대응했다”며 “국내 여행 부문은 고급 숙소와 모빌리티의 교차 판매가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숙소 카테고리로 유입된 고객이 모빌리티도 함께 구매해, 긍정적 시너지가 있다는 의미다. 여기어때의 지난해 국내 렌터카와 국내 항공권 매출은 전년보다 10배 폭증했다.

개시 첫해인 서비스도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 파티룸이나 스튜디오 등을 시간제로 대여하는 ‘공간대여’, 주로 독채형 숙소를 예약하는 ‘홈앤빌라’ 등이 꼽힌다. 또, 폭발하는 수요에 대비한 해외 숙소, 해외 항공, ‘항공+숙소(해외특가)’도 공격적으로 확장 중이다. 일본, 동남아 등 근거리 국가에 집중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는 전략이 적중한 셈이다.

여기어때는 올해를 ‘해외여행 리바운드 원년’으로 삼고, 아웃바운드 부문의 몸집을 키운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핵심 타겟 국가를 확장하고, 합리적 가격의 상품을 공급한다. 고객 선호 숙소와 항공권을 묶은 ‘해외+숙소’의 범위를 아시아 여행지에서 괌 등 남태평양까지 넓힐 계획이다. 선택지를 다양화 하기 위해 호텔과 항공권 인벤토리를 확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여기어때는 지난해 치열한 플랫폼 경쟁 속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성공적으로 증명했다”며 “해외 여행 비즈니스를 선제적으로 준비해 ‘포스트 코로나’에서도 경쟁력 있는 성장 동력을 마련한 게 유효했다”고 말했다. 또, “올해도 모두가 ‘여행할 때 여기어때’를 떠올리도록 국내외를 아우르는 ‘여행 플랫폼 리더’로서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말 호캉스를 브런치 뷔페와 함께! 안다즈 서울 강남, <레이지 위켄드 패키지> 선보여

강남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풍성한 주말 호캉스를 위한 ‘레이지 위켄드 패키지(Lazy Weekend Package)’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요리, 디저트까지 다채로운 브런치 요리를 뷔페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안다즈 위켄드 롱 브런치’ 이용 혜택이 포함되어 있어, 안다즈 서울 강남의 감각적인 객실에서의 편안한 투숙과 풍성한 브런치를 모두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후 12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이 포함되어 브런치 시작 시간까지 객실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레이지 위켄드 패키지는 ▲감각적인 안다즈 색감을 담은 안락한 객실 1박 ▲안다즈 위켄드 롱 브런치 뷔페 2인(1인 당 13만 5천 원)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12시 ▲주류를 제외한 미니바 무료 이용 ▲더 서머 하우스의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무료 와이파이 등 다채로운 혜택이 포함되어 평일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주말동안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지기에 제격이다.

안다즈 서울 강남의 ‘레이지 위켄드 패키지’는 2023년 3월 2일부터 2023년 6월 30일까지 예약 및 투숙 가능하다. 패키지 가격은 48만 5천 원부터이며, 10% 세금이 별도 부과된다.

하나투어, 북유럽 여행 시즌 맞아 다양한 상품 소개

노르웨이_게이랑에르-피요르드.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다가오는 북유럽 여행 시즌을 맞아 오슬로 대한항공 전세기 상품 등 다양한 북유럽 상품을 선보였다.

북유럽 상품은 일반적으로 4~10월 중심으로 운영되는데, 겨울에는 신비로운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고 여름에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오랜만에 찾아온 북유럽 여행 성수기에 여행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6일 기준 하나투어의 6~8월 북유럽 예약은 2019년 동기간 출발인원 대비 약 50%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수기까지 3개월 이상 남아 있어, 북유럽 예약 회복세는 더욱 뚜렷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하나투어는 7월 11일부터 8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5항차로 출발하는 노르웨이 오슬로 직항 대한항공 전세기를 통한 ‘북유럽 9일’ 상품을 선보였다. 비즈니스석 포함 회당 130여석을 확보하고 있고 상품에 따라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중 3~4국의 주요 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5월 12일까지 예약하면 1인 10만원, 5월 13일부터 27일까지 예약하면 1인 5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고 오로라 헌팅, 개썰매, 이글루 숙박과 같은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 ‘핀란드 8일’ 상품, 북유럽과 인접한 발틱까지 알차게 둘러보는 ‘북유럽 4국+발트 3국 12일’ 상품, 올해 새롭게 출시한 ‘북유럽 3국+베네 2국(벨기에/네덜란드)’ 상품 등도 선보이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오랫동안 잠잠했던 북유럽이 본격적인 여행시즌을 맞이했다”며, “하나투어는 보통 가이드 행사가 없는 노르웨이에 전 일정 한국인 가이드를 배정하는 등 차별화를 꾀했다”고 전했다.

한류스타 박서준, ‘K-스타일 관광’의 아이콘이 되다! 파라다이스그룹, 새 홍보 모델로 배우 ‘박서준’ 선정

파라다이스그룹(회장 전필립)이 배우 박서준을 파라다이스 브랜드의 새로운 홍보 모델로 선정했다.

파라다이스그룹 관계자는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서준을 통해 K-스타일 데스티네이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파라다이스만의 매력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신규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해 나가는 박서준과 함께 파라다이스의 세계적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서준은 지난 2020년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이후 일본 및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대세 한류 스타로 떠올랐다. 특히 할리우드 진출작 ‘더 마블스’,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등으로 글로벌 활약을 예고하며 K-콘텐츠 열기를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라다이스그룹은 새 모델 발표에 앞서 지난 2월 파라다이스시티 국내외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한 사전 티징 이벤트를 진행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또 박서준의 목소리로 세계적 거장의 예술작품에 대해 들려주는 ‘오디오 아트 도슨트’ 콘텐츠를 3월 1일 공개해 일본과 중국 팬들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파라다이스그룹은 앞으로 박서준을 아트테인먼트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와 서울·인천·부산·제주에서 운영 중인 ‘파라다이스 카지노’ 등 파라다이스 브랜드 전반의 모델로 기용한다. 오는 3월 20일에는 박서준과 함께 파라다이스시티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는 첫 광고 캠페인 영상을 TV, SNS 채널 등을 통해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향후 각종 프로모션 진행 등 파라다이스의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는 다양한 활동도 펼쳐 나갈 계획이다.

‘100회 돌파’ 여기어때 호텔 공동구매 “제휴점도 고객도 윈윈”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특급호텔 공동구매’ 100회를 달성했다. 국내 특급호텔을 공동구매 방식으로 판매해 고객과 제휴점 모두에 혜택이 돌아갔다.

특급호텔 공동구매는 2021년 3월 첫 선보인 이 후 최근 100회를 돌파했다. 2년간 매주 국내 특급 호텔 라인업을 공개하며 예약이 많을수록 높은 할인율을 제공했다. 공동구매 상품은 정가 대비 평균 72% 가격이 낮았고, 최대 할인율은 90%가 넘었다.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누적 판매 건수는 약 6만7,000건을 기록했다. 매월 평균 2,800건 이상 예약을 받은 셈이다. 누적 판매액은 150억원에 달한다.

덕분에 프로모션에 참여한 호텔도 매출 상승 효과를 톡톡히 봤다. 각 회차마다 각 호텔의 예약 건수는 전주 대비 평균 14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액 차이가 가장 큰 호텔은 228배까지 수치가 뛰었다.

누적 결제 건수 기준으로 가장 인기가 컸던 호텔은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여수 라마다 프라자 호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휘닉스 평창 리조트 ▲레스케이프 순이다. 수도권 뿐 아니라 강원, 제주 등 여러 지역의 호텔들이 고루 순위에 올랐다.

여기어때는 공동구매 100회 돌파를 기념해 더 큰 혜택의 이벤트를 준비한다. 다음달 20일과 27일 각각 파격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5성급 호텔 라인업을 공개한다. 가격 혜택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추가 쿠폰도 증정한다. 기존 공동구매 방식과 동일하게 사전 신청 기간 동안 ‘좋아요’ 1,000개를 달성하면 공동구매가 성사된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호텔 공동구매를 통해 제휴점과 고객 모두 만족하는 거래들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며 “공동구매 방식을 해외여행으로도 확장해 최적의 항공권과 숙소 구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터파크, 해외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 재연장

인터파크가 여행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 시행 기간을 올해 상반기까지로 재차 연장했다.

인터파크는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 시장이 열린 지난해 10월 11일부터 자사에서 구매한 국제선 항공권이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을 100% 지급하고 있다. 최고의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항공권 탐색의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이런 가운데 보상제 시행 시한을 기존 작년 12월 말에서 올해 2월 말로 1차로 늘린 데 이어 오는 6월까지로 2차 연장 결정을 내렸다.

실제 인터파크는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서비스, 다양한 특가 프로모션 등을 기반으로 항공권 판매액이 지난해 1조원(9584억원)에 육박하며 여행ㆍ여가 업계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 지난달에는 1475억원으로 인터파크 역사상 가장 높은 월 판매 기록을 올렸다.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인터파크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발권한 후 타 업체에서 더 저렴한 항공권을 발견한 경우 해당 이미지를 캡처해 7일 이내에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인 톡집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저가가 아닌 경우 차액은 인터파크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한 아이-포인트(I-POINT)로 지급한다.

한편 인터파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 전세계 100여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특가 항공권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항공권 맛집은 역시 인터파크라는 컨셉의 ‘항공 미식회’ 기획전을 통해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일본, 동남아, 유럽, 미주, 시드니, 괌 등 인기 해외노선을 선별해 타임딜 특가로 제공하고 있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장은 “적시에 잘 팔 수 있는 최고의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좋은 조건의 항공권을 대량 확보함에 따라 가장 경쟁력 있게 항공권을 판매할 수 있는 선순환을 구축했다”면서 “항공권 1등 플랫폼에 걸맞게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에어비앤비, 나홀로 여행객 위한 안전 서비스 확대

에어비앤비를 통한 나홀로 여행이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에어비앤비가 이들을 위한 여행객 전용 안전 기능을 한국어를 포함한 50개 언어로 확대해 제공하기 시작했다.

에어비앤비는 점점 성장하고 있는 나홀로 여행객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원하는 사람과 여행 일정을 쉽게 공유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는 1인 여행자 전용 안전 기능을 기존의 영어와 힌디어에 더해 한국어를 포함한 50개 언어로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1인 여행객이 개인실이나 다인실을 예약하는 경우 활성화되며, 게스트에게 세 가지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안전한 1인 여행을 위한 전문가 팁, △원하는 사람과 에어비앤비 여행 일정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 △숙소와 주변 지역과 관련해 호스트에게 문의할 중요 사항 안내 등이다.

전세계적으로 에어비앤비를 통해 여행하며 스스로 1인 여행자라고 밝힌 이들의 숙박 일수를 따져 보니, 전체의 4분의 1 가까이가 1인 여행이었으며 같은 기간 1인 여행 예약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도 1인 여행 예약은 같은 기간을 비교했을 때 34%[1] 늘어났다.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 에어비앤비 이용자에게 탁월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정기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고 있으며, 나홀로 여행객을 위한 안전 기능도 에어비앤비 신뢰와 안전 자문 연합 회원의 자문을 받아 개발되었다. 특히 여성 리더에 투자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인 바이탈 보이스 글로벌 파트너십(Vital Voices Global Partnership)으로부터 나홀로 여행객과 여성의 안전을 지원할 방법과 관련한 지침과 권고사항을 제공받았다.

나바 바네르지 에어비앤비 트러스트 프로덕트 및 운영 부문 총괄은 “나홀로 여행객을 포함한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에어비앤비의 가장 중요한 목표”라며, “1인 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전 세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안전에 초점을 맞춘 기능을 제공하고, 혼자 여행하는 분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마니라 알바 바이탈 보이스 이슈 옹호 담당 부사장은 “84개국 이상의 여성 리더들과 협력하는 국제기구로서, 안전한 여행은 우리 업무에 필수적인 부분”이라며 “에어비앤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나홀로 여행객, 특히 여성을 위해 세상을 좀 더 안전한 공간으로 만드는 중요한 사명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에 언어 서비스가 확대된 기능은 기존의 안전 관련 서비스들을 보완하게 될 것이라고 에어비앤비는 설명했다. 기존의 서비스에는 △24시간 안전 지원 라인(숙박 진행 중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게스트가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에어비앤비의 전담 안전 팀에 지원 요청 가능) △현지 비상 전화 기능(연중무휴 앱을 통해 제공되는 기능으로 에어비앤비를 통한 여행 중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70개 국가 및 지역의 현지 응급 서비스에 빠르게 연결) △게스트를 위한 안전 팁(숙소 선택 방법 및 호스트나 다른 게스트와 소통하는 방법 등) △비상 연락처 기능(모든 에어비앤비 사용자가 에어비앤비 프로필에 최대 4명의 비상 연락처 추가 가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2022년 에어비앤비 나홀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국가는 미국, 프랑스, 영국, 캐나다, 스페인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봄 시즌패스 출시 등 고객 혜택 강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 이하 레고랜드)는 봄철의 레고랜드를 무제한으로 입장할 수 있는 봄 시즌패스를 출시해 기간 한정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봄 시즌패스는 2023시즌 레고랜드가 개장하는 3월 24일부터 6월 11일까지 76일간(5월 5일, 6일, 6월 4일 제외) 횟수 제한 없이 테마파크에 입장할 수 있는 기간 한정 자유이용권이다. 구매하면 방문 예약 후 기간 내에 언제든지 내 집처럼 레고랜드에 드나들 수 있다. 가격은 8만 9천 원이며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홈페이지에서 3월 23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레고랜드는 글로벌 인플레이션 추세에도 불구하고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번 시즌 일일 이용권과 연간 이용권 가격을 동결했다. 또한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시기에 방문하기 용이하도록 계절별로 시즌패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에 따라 추후 여름, 가을 시즌패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레고랜드는 시즌패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휴장 기간 동안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시설을 업그레이드했다. 파크 전 구역에 햇빛을 피할 수 있는 50여 개의 대형 그늘막을 설치하고, 어린이 메뉴와 한식 등 28종의 메뉴를 대폭 추가해 식당도 개편했다. 춘천역 및 하중도 주차장과 테마파크 매표소를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도 1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관계자는 “레고랜드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더 나아진 모습으로 새로운 시즌을 개장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면서 “시즌패스는 2번만 방문해도 일일권보다 저렴하게 입장하는 셈이라 단기간에 자주 방문할 의향이 있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티켓”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고랜드는 가족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는 유럽 최대의 테마파크 기업 멀린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세계에 10개뿐인 글로벌 테마파크다. 한국에서는 강원도 춘천시 중도에 자리를 잡아 지난해 어린이날 개장했다.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가장 행복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및 쇼를 선보이고 있다. 레고랜드는 오는 3월 24일에 겨울 휴장을 마치고 2023시즌을 개막한다.

그리츠로 떠나는 홋카이도 미식 여행! 글래드 여의도, 첫 번째 세계 미식 여행 ‘테이스티 홋카이도 프로모션’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글래드 여의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는 도심 속 홋카이도 미식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테이스티 홋카이도(Tasty Hokkaido) 프로모션’을 2023년 2월 28일(화)부터 5월 31일(수)까지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그리츠의 시그니처 시리즈 ‘양갈비’를 비롯해 ‘양고기 데판야끼(철판구이)’, 홋카이도 스타일의 양고기 요리로 철판에 올려 구워먹는 ‘칭기스칸 양갈비’ 요리도 선보인다.

주요 메뉴는 해물철판요리 ‘오코노미야키’,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노릇하게 구워내 담백한 ‘시샤모(열빙어) 구이’, 현지 가정식 돼지고기 구이 ‘부타가쿠니’, 돼지뼈를 우려낸 육수로 만든 ‘돈코츠 라멘’과 숙성한 하야시 커리까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다양한 재료와 소금, 간장, 술, 육수 등을 넣어 만든 현지 영양솥밥인 ‘타키코미고항’, 입맛을 돋구는 맑은 국 ‘스이모노’, ‘대왕 후토마끼’, 제철 사시미와 참치 타다끼 샐러드, 스시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봄 제철 나물을 활용한 봄나물 쌈밥과 고소한 강된장, 건강한 쌈채소가 마련되어 봄철 입맛을 돋운다.

이용 시간은 런치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디너는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다. 토요일과 일요일 디너는 2부제로 운영하며 1부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2부는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다. 금액은 성인 기준으로 런치 5만 5천원(세금 포함), 디너 및 주말 런치 7만 5천원(세금 포함)이다.

한편, 그리츠는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를 맞아 레드 컬러의 하트 모양 케이크 ‘레드벨벳 하트 케이크’를 선보인다. 달콤한 망고 무스로 만든 ‘레드벨벳 하트 케이크’는 레드벨벳 시트에 화려한 장미꽃 모양의 초콜릿이 장식되어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케이크는 2023년 3월 10일(금)부터 14일(화)까지 4일 동안 사전 예약제로 판매되며 금액은 4만원(세금 포함)이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오코노미야키, 돈코츠 라멘부터 양고기 데판야끼, 칭기스칸 양갈비까지 즐길 수 있는 ‘테이스티 홋카이도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되었다” 라면서 “그리츠에서 시그니처 양갈비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식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지속해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라고 전했다.

에어서울,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서비스 시작

에어서울(대표 조진만)이 오늘(28일)부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은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가는 직통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로, 서울역 지하 2층에 위치한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과 출국수속까지 사전에 끝낼 수 있어, 무거운 수하물을 공항까지 가지고 가지 않아도 된다.

또한,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면 별도의 대기 없이 ‘도심공항터미널 이용객 전용 통로’를 통해 빠르게 출국장으로 이동할 수 있어, 출국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에어서울 전용 카운터는 서울역 지하 2층 6번 게이트이며, 출국 3시간전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용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에어서울과 공항철도㈜는 오늘(28일) 오전 10시, 에어서울의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입주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에어서울 김웅 안전본부장과 공항철도 김성필 영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에어서울의 입주를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의 사전 수속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항에서의 대기 시간을 단축하는 등 여행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3월부터는 공항철도와 협업해 이용객들에게 혜택을 드리는 공동 프로모션도 시행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파크 하얏트 부산, ‘베이비케이션 앳 더 파크’ 선보여

해운대 마린시티에 위치해 해안가를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바다 전망과 함께 온 가족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파크 하얏트 부산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여유로운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할 ‘베이비케이션 앳 더 파크(Babycation at the Park)’ 패키지를 선보인다.

영유아 자녀를 둔 가족에게 더욱 매력적인 이번 패키지는 유아 마켓을 선도하는 베이비 캐주얼웨어 브랜드 ‘블루독베이비(Bluedog Baby)’와 컬래버레이션한 베이비 목욕 가운을 제공해 객실과 수영장에서 활용하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체크 아웃 이후 집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토끼해에 어울리는 귀여운 토끼 캐릭터 포인트와 포근한 베이지 컬러에 고급스러운 파크 하얏트 부산 자수 로고가 더해져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패키지 한정 목욕 가운은 특유의 가벼움과 부드러움으로 아기 피부에 적합한 모달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흡수력이 뛰어나 목욕과 물놀이 후 아이의 체온 유지를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파크 하얏트 부산 시그니처 물개 인형과 베이비 어메니티도 함께 준비되며, 성인 2인 조식과 룸서비스 어린이 메뉴 1개를 포함한다. 특히 조식은 룸서비스로도 이용 가능해(단, 세트 메뉴 한정)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고 편안하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다.

한편, 파크 하얏트 부산은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투숙을 즐길 수 있도록 유모차, 아기 침대, 아기 의자, 아기 욕조, 젖병 소독기, 유아용 슬리퍼, 가습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물품을 갖추고 있으며, 투숙객 누구나 무료로 대여 가능하다. 단, 한정 수량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소중한 아이와 만끽하는 가족 호캉스에 최적인 ‘베이비케이션 앳 더 파크’ 패키지는 3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예약, 3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예약 시 상황에 따라 객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가격은 44만 원부터이며(날짜 별, 객실 타입 별 상이, 세금 별도), 기타 할인 및 혜택과 중복 적용 불가하다.

하나투어, “묻고 더블로 가!” 대만 찾는 관광객 2배 급증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3년 만에 국경을 개방해 관광객이 급증한 대만을 다양한 테마로 여행할 수 있는 기획전 ‘봄이 와서 대만 간다묘’를 진행한다.

지난해 10월 국경을 개방한 대만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어 여행 회복세가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약 3개월간의 하나투어 대만 패키지 예약자 추이를 살펴보면 각각 직전 월 대비 예약률이 12월(87%↑), 1월(70%↑), 2월에는 104% 신장을 기록하며 매월 두 배 가까운 예약자 수 증가로 이어졌다.

하나투어는 대만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색적인 대만 테마 여행을 선보여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아재 술이라고 불리던 위스키가 트렌디한 술로 떠오른 점에 주목해 위스키 유튜버 ‘한잔하는 MJ’와 오는 3월 대만 위스키 증류소를 방문하는 상품이다. 실제 예약자 비중 역시 MZ세대인 198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생이 주를 이룬다는 점도 흥미롭다.

새롭지만 익숙한 대만을 여행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취향과 컨셉에 따라 대만 여행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봄이 와서 대만 간다묘’ 기획전도 준비했다. 대만의 랜드마크 투어, 미식, 효도, 자유 등 테마에 맞춰 다양한 일정과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대한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으로 보다 편안하게 대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있다.

45일 전 예약 시 최대 10만 원 할인 적용 가능한 얼리버드 특전과 3/6/9명 예약자 10/20/30만 원 할인, 101타워 전망대 선택 관광 사전 포함 시 1만 원 할인 혜택 등을 적용한다. 상품에 따라 대만 대표 먹거리 망고 빙수와 버블티를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코로나 기간 동안 대만 여행에 대한 그리움을 드라마와 여행으로 달래던 고객들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했다”라며, “테마별 베스트 코스로 구성한 기획전을 통해 익숙한 듯 새로워진 대만을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봄이 와서 대만 간다묘’ 기획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하나투어 앱 내 여행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다양다색 9개 호텔 ‘어웨이 투 조선(Away to Josun)’ 객실 프로모션

조선호텔앤리조트(Josun Hotels&Resorts)가 다가오는 봄, 각기 다른 매력의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객실 프로모션 ‘어웨이 투 조선(Away to Josun)’을 선보인다.

‘어웨이 투 조선’은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9개 호텔에서의 객실 1박과 조식 2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단 5일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이에 더해 조선호텔앤리조트 멤버십 ‘클럽조선’ 리워드 회원가입 시 발급되는 객실 1만원 할인권까지 적용 가능한 상품으로 기존 및 신규 회원 모두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다양한 호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투숙객 대상 숙박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어웨이 투 조선’으로 투숙한 호텔과 다른 매력을 지닌 호텔의 숙박권을 제공해 호캉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n 최상급 호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에서의 럭셔리 호캉스

조선 팰리스는 객실별로 혜택이 다양화되어 스테이트, 마스터스 객실 투숙 시에는 25층 그랜드 리셉션에서 베이커리류와 주스, 커피 등 제공되는 ‘모닝 테이스트’ 2인 혜택과 와인 2잔, 핑거푸드로 구성된 ‘팰리스 딜라이트’ 혜택이 포함된다.

그랜드 마스터스, 그랜드 마스터스 베이 객실을 선택하면 그랜드 리셉션에서의 커피&쿠키 2인, 뷔페 레스토랑 콘스탄스 조식 2인, 객실 내 와인과 핑거푸드를 제공하는 ‘스테이 딜라이트’ 2인 혜택이 제공된다.

마스터스 주니어 스위트, 마스터스 스위트, 그랜드 마스터스 스위트 투숙 고객에게는 그랜드리셉션 커피&쿠키 2인, 콘스탄스 조식 2인, 그리고 1914 라운지앤바에서 이용 가능한 ‘1914 팰리스’ 2인 혜택이 추가로 포함된다.

가격은 스테이트 객실 기준 466,000원부터(세금 별도)이다.

n 웨스틴 조선 서울과 부산의 헤리티지와 품격 있는 서비스, 라운지 이용 혜택까지!

웨스틴 조선 서울은 이그제큐티브, 주니어 스위트 객실 중 선택하여 투숙 가능하며 클럽라운지 조식 2인과 칵테일아워 이용 혜택, 호텔 식음업장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이 포함되며 가격은 이그제큐티브 객실 기준 288,000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웨스틴 조선 부산은 디럭스 파크 또는 디럭스 비치 객실을 선택하면 웨스틴 클럽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 혜택을, 이그제큐티브 파크 또는 이그제큐티브 비치 객실 선택 시에는 웨스틴 클럽 라운지 조식 2인과 데이타임 스낵, 해피아워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가격은 디럭스 파크 객실 기준 200,000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n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에서의 휴양

그랜드 조선 부산은 수페리어(시티뷰), 디럭스(파셜 오션뷰), 키즈 디럭스(시티뷰/파셜 오션뷰/오션뷰) 객실 선택 시 호텔 내 식음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권 또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에서의 조식 2인 혜택 중 원하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수페리어 객실 기준 210,000원부터(세금 별도)이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디럭스(가든뷰/풀사이드뷰) 객실에서의 1박과 아리아 조식 2인, 그리고 3월 주중(일-목)에 가든뷰로 투숙 시 풀사이드뷰로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가격은 254,545원(세금 별도)부터다.

n 유니크한 컨셉의 ‘레스케이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 ‘그래비티’에서의 즐거운 일탈

레스케이프는 아모르, 시크레 객실 중 투숙 가능하며 호텔 6층의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 ‘팔레드 신’에서 홍콩식, 양식 모두 맛볼 수 있는 ‘팔레드 신 반상 조식’ 2인이 포함되고 V&A 뷰티 센티드 바디 듀오 1개 세트(각 30ml)를 기프트로 제공한다.

가격은 아모르 객실 기준 170,000원부터(세금 별도)이다.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또한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 1박과 뷔페 레스토랑 앤디쉬의 조식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가격은 199,703원(세금 별도)이다.

n 힙지로, 서울역 핫플 즐기며 가성비 있게 누리는 호캉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은 모두 수페리어 객실 1박과 함께 각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인 더 이터리, 에볼루션에서의 조식 2인이 포함된다.

가격은 서울역은 142,200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명동은 151,2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2월 27일(월)부터 3월 3일(금)까지 단 5일간 진행되며, 투숙 기간은 3월 2일(목)부터 5월 31일(수)까지다.

‘어웨이 투 조선’ 패키지를 통해 예약한 ‘클럽조선’ 가입 고객 중 각 호텔마다 1명씩 추첨하여 투숙한 호텔과 연계된 호텔의 무료 숙박권 1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된다.

투숙권 당첨 시에는 웨스틴 조선 서울과 웨스틴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과 그랜드 조선 제주, 레스케이프와 그래비티, 포포인츠 바이 조선 서울역과 명동은 상호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숙박권이 제공돼 투숙 호텔 외에도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다양한 호텔을 교차로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조선 팰리스 투숙 후 당첨 시 조선 팰리스로 재투숙 1박권 증정예정)

[조선호텔앤리조트, ‘어웨이 투 조선(Away to Josun)’ 객실 프로모션]

q 판매 기간: 2023년 2월 27일(월) ~ 3월 3일(금)

q 투숙 기간: 2023년 3월 2일(목) ~ 5월 31일(수)

미국 전역에서 열리는 봄맞이 축제 5선 소개

캘리포니아주-로스계

Go USA(이하 미국 관광청)는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시작되는 봄을 맞아 미국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에게 미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다섯 가지 축제를 소개한다.

올봄 미국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힙합 페스티벌인 롤링 라우드 2023, 예술과 기술 교류의 장인 SXSW 2023, 워싱턴 D.C.에서 즐기는 벚꽃 축제, 예술가들의 축제인 빅 이어스 페스티벌, 위치타 재즈 페스티벌 등 야외에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롤링 라우드 2023,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3월 3일~5일)
3월 3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롤링 라우드 2023(Rolling Lound 2023)’이 개최된다. 축제는 잉글우드 지역 인근에 위치한 할리우드 파크 그라운드에서 진행되며, 축제 역사상 최대 규모의 장소 선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금까지 에이셉 라키(ASAP Rocky), 카디 비(Cardi B), 니키 미나즈(Nicki Minaj) 등 세계적인 힙합 스타들이 참석해 무대를 빛내 온 만큼 올해 행사에도 전 세계 힙합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티켓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일 입장권은 USD189, VIP 입장권은 USD1,099이다.

할리우드 파크 그라운드에서 차로 30분만 이동하면 비버리 힐즈(Beverly Hill)와 로데오 드라이브(Rodeo Drive)가 위치해있어 명품 쇼핑과 다양한 고급 레스토랑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약 20분 거리의 산타모니카(Santa Monica)에서는 무려 5.6km에 달하는 해안가를 따라 놀이공원,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SXSW 2023, 텍사스주 오스틴 (3월 10일~19일)

3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텍사스 오스틴에서 ‘SXSW 뮤직, 필름 & 인터랙티브 컨퍼런스 페스티벌(SXSW 2023)’이 개최된다. SXSW는 매년 영화, 음악 및 인터랙티브 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행사는 오스틴 컨벤션 센터를 중심으로 도시 내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되며 10일 동안 크게 컨퍼런스, 전시, 페스티벌 형태로 100여 개의 이벤트가 열린다. 행사 기간에는 전 세계 뮤지션, 배우 및 기술자들이 모여 영화 상영회, 음악 쇼케이스, 미술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관람한다. 티켓은 USD199부터 USD1,895까지 원하는 옵션에 따라 구매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음악 애호가라면 오스틴 컨벤션 센터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웨어 하우스 지구(Warehouse District)와 6th 스트리트(6th Street)를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오랜 창고를 개조해 만든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바가 즐비하며, 저녁에는 흥겨운 분위기 속에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내셔널 체리 블러섬 페스티벌, 워싱턴 D.C. (3월 20일~ 4월 16일)

봄의 시작을 알리는 ‘내셔널 체리 블러섬 페스티벌(National Cherry Blossom Festival)’은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에서 3월 20일부터 4월 16일까지 3주간 열린다. 워싱턴 벚꽃 축제는 1912년 일본이 양국 우호의 상징으로 워싱턴 D.C.에 선물한 벚나무 3,000그루로 시작되었으며, 일본과의 오랜 우정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봄에 진행되어 왔다. 매년 축제 기간에는 150만 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방문하는 가운데, 올해는 도심 곳곳에서 콘서트, 퍼레이드, 불꽃놀이, 연 축제 등을 포함한 여러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각 이벤트에 대한 티켓, 장소, 일정 등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워싱턴 D.C.에 방문 예정이라면 워싱턴 기념탑, 2차대전 기념비, 링컨 기념관 등 미국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내셔널몰(National Mall)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워싱턴 기념탑 전망대에서는 백악관, 펜타곤, 국회의사당 등을 비롯해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워싱턴-DC-링컨-기념관

빅 이어스 페스티벌, 테네시주 녹스빌 (3월 30일~ 4월 2일)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문화 예술 축제인 ‘빅 이어스 페스티벌(The Big Ears Festival)’이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녹스빌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에는 그래미상, 퓰리처상, 맥아더 천재 그랜트 수상자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석하여 100여 차례의 공연과 함께 워크숍, 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행사는 녹스빌을 대표하는 콘서트홀, 클럽, 교회, 갤러리 등 시내에 있는 다양한 대표 명소에서 개최된다. 티켓 가격은 1일권 USD115부터 시작되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페스티벌 방문객들에게 녹스빌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인 선스피어 타워 방문은 필수 관광 코스다. 선스피워 타워는 녹스빌 다운타운에서 도보 10분 거리인 세계 박람회 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타워의 전망대에서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도시 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위치타 재즈 페스티벌, 캔자스주 위치타 (4월 19일~ 23일)

캔자스주에 위치한 위치타에서는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위치타 재즈 페스티벌(Wichita Jazz Festival)’이 열린다. 본 축제는 재즈 음악의 역사와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처음 시작되었으며 약 50년의 긴 역사를 자랑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재즈계에서 유명한 마커스 루이스(Marcus Lewis), 테렐 스타포드(Terell Stafford) 및 퓨전 재즈밴드인 옐로재킷(Yellowjackets)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각 공연은 위치타의 역사적 장소인 위치타 미술관(Wichita Art Museum), 크라운 업타운 극장(Crown Uptown Theatre), 바틀렛 아보레텀(Bartlett Arboretum) 등에서 열린다. 페스티벌 티켓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발레, 오페라 등 클래식 매니아라면 오직 위치타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위치타 그랜드 오페라(Wichita Grand Opera), 위치타 심포니 오케스트라(Wichita Symphony Orchestra), 발레 위치타(Ballet Wichita)의 공연을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운타운 위치타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클리프턴 스퀘어(Clifton Square)와 히스토릭 델라노 디스트릭트(Historic Delano District) 지역에서는 위치타만의 다양한 기념품 샵들을 방문할 수 있다.

에어서울, ‘인천~다카마쓰’ 하루 한 편 매일 운항으로 증편 ‘한국인 여행객 수요 확대에 대응’

에어서울(대표 조진만)이 일본 다카마쓰 노선을 하루 한 편 매일 운항으로 증편하며 일본 소도시 여행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에어서울은 3월 27일부터 인천~다카마쓰 노선을 기존의 주 3회에서 주 7회, 매일 1회 운항으로 증편한다.

일본 다카마쓰 노선은 에어서울이 작년 11월부터 주 3회 스케줄로 운항을 재개했다. 일본 대도시를 제외하고 일본 지방공항 운항이 재개된 것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다카마쓰가 처음으로, 운항 시작부터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이에, 에어서울은 꾸준히 증가하는 다카마쓰 여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3월 27일 부로 인천~다카마쓰 노선을 확대 운항하기로 결정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일본 소도시 중 매일 운항하는 노선은 다카마쓰가 유일하다.”며, “현재 만석 가까운 탑승률을 이어가고 있어, 여행객 분들이 더욱 편리한 스케줄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증편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에어서울은 다카마쓰 노선 매일 운항을 기념해 오늘(27일) 오후 2시부터 인천~다카마쓰 노선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월, 화, 목, 토 출발편 대상으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이 96,000원으로, 왕복 특가를 잡으면 총액 173,7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탑승 기간은 3월 27일부터 7월 2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국제선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실시 “미리 예약하고 할인받으세요”

티웨이항공이 미리 예약하고 혜택받는 국제선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27일부터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은 27일 오전 10시부터 3월 5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국제선 미리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인천, 김포, 대구, 부산, 제주공항에서 출발하는 일본, 동남아, 호주, 중화권 등 18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 판매에 나선다. 탑승 기간은 4월 1일부터 9월 25일까지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이용료를 합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대구~후쿠오카 11만 800원~ ▲부산~오사카, 제주~오사카 12만 800원~ ▲인천~도쿄(나리타), 인천~삿포로 17만 8,500원~ ▲대구~타이베이 10만 3,500원~ ▲인천~세부 19만 3,800원~ ▲인천~싱가포르 20만 2,600원~ ▲대구~방콕 20만 5,690원~ ▲인천~시드니 43만 210원부터 판매한다.

더불어 스마트 운임과 일반 운임 항공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탑승월이 멀수록 할인 폭도 커진다. 4월 탑승 시 2만원, 5~6월 탑승 시 3만원, 7~9월 탑승 시 4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공휴일, 연휴, 여름 성수기 등 일부 일자는 쿠폰 사용에서 제외된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13일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를 출시했다. 구독료의 최대 97% 캐시백, 사전 좌석 구매 무제한 무료, 항공권 할인 쿠폰 제공 등 구독 즉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에 따라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 기내식 할인 쿠폰, 프리미엄 공항 서비스, 비즈니스 세이버 클래스 업그레이드 기회 제공 등 풍성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3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시 구독 기간 30일 연장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특가 항공권에 미리 예약할수록 저렴한 할인 쿠폰까지 더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라며 “구독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티웨이플러스 멤버십 가입을 통해 합리적이고 알찬 여행 준비를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에어서울, 27 일부터 신입 캐빈승무원 공개 채용 시작

에어서울(대표 조진만)이 오늘(27일)부터 신입 캐빈승무원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 캐빈승무원 채용은 2019년 7월 이후 약 3년 7개월 만이다.

에어서울은 2월 27일 오전 9시부터 3월 3일(금) 17시까지 에어서울 채용 사이트를 통해 2023년 상반기 캐빈승무원 신입 채용 지원자를 모집한다.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인성검사, 2차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4월 입사하게 된다. 전체 채용 규모는 00명이다.

지원 자격은 학력 등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국내 정기 영어시험 성적을 소지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지원서에는 키와 몸무게 등의 신체 정보는 물론, 가족정보, 결혼여부, 증명사진 등의 정보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올해 계획 중인 국제선 노선 확대에 대비해 신규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승객의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승무원에 어울리는 역량을 갖춘 지원자에게 기회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봄 맞이 운동 패키지’ 출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새 봄을 맞아 다양한 액티비티로 심신 건강과 활력 재충전을 바라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봄 맞이 운동 패키지’를 선보인다. 워커힐은 골프, 퍼스널 트레이닝 등 활동적인 스포츠부터, 편안한 휴식 과정에서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채우는 프로그램까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 연계 숙박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그랜드 워커힐은 최근 MZ세대의 대세 스포츠로 자리잡은 골프를 테마로 한 ‘오늘의 운동 – 골프’를 운영한다. 아차산의 수려한 풍경을 배경으로 골프를 즐기며 일상 속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릴 수 있는 이 패키지에는 그랜드 딜럭스 룸 1박과 워커힐 내 JNGK 골프 연습장 이용권(60분)이 포함된다. 또 운동 후 피로를 풀고 상쾌한 휴식을 맛볼 수 있도록 웰니스 사우나와 프리미엄 소셜 라운지 ‘리바’에서 즐기는 생맥주, ‘더뷔페’ 조식 2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가격은 357,000원부터다.

비스타 워커힐은 고객의 스포츠케이션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올 댓 웰니스(ALL THAT WELLNESS)’ 패키지 3종을 준비했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비스타 딜럭스 룸 1박과 웰니스 사우나 입장, ‘더뷔페’ 조식 2인 혜택을 공통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세부적으로, ‘올 댓 웰니스 – 골프’ 패키지에는 JNGK 골프 연습장 이용권(60분)과 프리미엄 소셜 라운지 ‘리바’에서 즐기는 생맥주가 포함되며, ‘올 댓 웰니스 – 에너제틱’에는 퍼스널 트레이닝 & 인바디(50분) 프로그램과 함께 트레이닝 중 사용할 수 있는 퍼블릭 캡슐 워터보틀이 제공된다.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다독이는 시간을 갖고 싶은 고객이라면 전문 테라피스트로부터 맞춤형 케어를 받을 수 있는 V 스파 트리트먼트(40분)가 포함된 ‘올 댓 웰니스 – 릴리즈’를 제안한다. 비스타 워커힐의 ‘올 댓 웰니스’ 패키지 가격은 각각 382,000원(골프), 416,000원(에너제틱), 550,000원(릴리즈) 부터다.

조용한 숲 속 별장에 온 듯 자연 그대로의 편안함과 힐링을 제공하는 더글라스 하우스도 전문가와 함께 웰니스 패키지 ‘오늘의 휴식 @더글라스 하우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퍼스널 트레이닝과 인바디(50분)를 포함한 ‘오늘의 휴식 – PT & 인바디’와 V 스파 트리트먼트(40분)를 경험할 수 있는 ‘오늘의 휴식 – 스파 트리트먼트’ 등 2종으로 구성된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웰니스 프로그램 외에도 더글라스 딜럭스 룸 1박과 웰니스 사우나 입장, 더글라스 아워, 라이트 조식 등의 혜택이 공통적으로 제공된다. ‘오늘의 휴식 @ 더글라스 하우스’ 패키지 가격은 각각 320,000원(PT & 인바디), 480,000원(스파 트리트먼트) 부터다.

황은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총지배인은 “호텔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치가 단순한 휴식을 넘어 자기 계발을 위한 새로운 경험으로 확장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운동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워커힐은 웰니스 프로그램과 연계한 ‘봄 맞이 운동 패키지’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워커힐이 마련한 ‘봄 맞이 운동 패키지’에 대한 상세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워커힐은 고객들에게 1:1 맞춤형 컨설팅과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웰니스 클럽(Wellness Club)’을 운영하고 있다. 비스타 워커힐에 위치한 워커힐 웰니스 클럽은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를 비롯한 수중운동 시설(아쿠아 풀), 보디 셰이핑 스튜디오(하이폭시), 포스쳐 스튜디오(슬링룸) 등 특급 호텔의 품격에 맞는 프리미엄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하고 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인생샷 명소에서 즐기고, 먹고, 힐링까지 원스탑 럭셔리 호캉스 ‘드림 스테이 패키지’ 출시

롯데관광개발은 24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럭셔리 호캉스를 원스탑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드림 스테이 패키지(Dream Stay Packag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2박 숙박과 함께 프리미엄 조식부터 애프터눈티, 칵테일 등 시간대별로 각기 다른 매력의 제주를 만끽할 수 있다”며 “특히 이번 패키지에는 그랜드 하얏트가 자랑하는 최고급 스파 코스를 처음으로 추가해 럭셔리 힐링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드림 스테이 패키지’는 오션뷰 룸 2박 숙박을 포함해 200만원 상당의 식음업장 및 스파 등 각종 혜택이 다양하게 제공되는 럭셔리 호캉스 상품이다.

금액은 113만6,800원부터(세금 별도)로 예약 및 투숙은 12월 31일까지 가능하다.

호캉스의 즐거움은 그랜드 하얏트 제주만의 프리미엄 조식 서비스(2인 기준 12만원)부터 시작된다. 취향과 입맛에 따라 5개 레스토랑에서 아침 6시반부터 오후 3시까지 라이프스타일대로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40년 이상 경력의 글로벌 스타셰프 마리오가 새롭게 선보이는 풀사이드 웨스턴 조식을 맛볼 수 있는 ‘카페 8’을 비롯해, 라스베이거스 스타일 뷔페 ‘그랜드 키친’, 성게 미역국, 돔베고기 등 명장의 정갈한 손맛이 가득한 한식 한상을 맛볼 수 있는 ‘녹나무’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제주 최고층에서 스카이 브런치(3코스)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하우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해 느긋하게 아침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의 ‘컷(CUT) 싱가포르’, 마카오 윈팰리스의 ‘SW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총괄 셰프를 역임한 글로벌 스타 셰프 버튼 이가 선보여 특별함을 더한다.

전복 황태 해장국, 게우밥 및 전복, 랍스터, 문어, 새우가 들어간 해물 라면 등 각종 해장 조식세트를 선보이는 38층 ‘포차’도 놓칠 수 없다. 시원하게 펼쳐진 제주 바다와 활주로, 도심 풍경은 덤이다.

전세계 하얏트 호텔 중 최대 규모와 수준을 자랑하는 ‘그랜드 클럽’ 2인 혜택도 매일 누릴 수 있다. 조식 뷔페, 티&스낵, 이브닝 칵테일 및 올데이 리프레시먼트 등 오전 6시 30분부터 밤 11시까지 시간대별 서비스는 물론이고 6층에서 별도로 프라이빗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해 특별함을 더한다.

제주 최고층인 38층에 위치한 ‘라운지 38’에서는 8만8,000원 상당의 애프터눈티를 제공한다.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제주 전경을 내려다보며 여유로운 오후를 보내기에 좋다.

딸기로 만든 마카롱, 슈, 타르트, 무스가 제공되어 제철을 맞은 딸기의 달콤한 맛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유기농 계란 미모사, 훈제 연어 블리니, 보스턴 랍스터 샌드위치, 크랜베리 스터핑을 곁들인 훈제 칠면조, 총 4종의 세이보리도 함께 제공된다. 커피 또는 티 2잔이 포함되어 있어 여유로운 티타임을 하기에 좋다. (시즌에 따라 메뉴 상이) 제주 도심의 밤을 즐길 수 있는 혜택도 있다.

‘라운지 38’에서 칵테일 2잔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저녁 7시 이후 딥하우스 음악과 함께 도심 스카이바로 바뀌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금, 토요일에는 새벽 1시 30분까지(일~목요일에는 밤 12시 30분까지) 운영해 늦은 밤까지 제주를 길게 즐길 수 있다.

럭셔리 호캉스에 힐링도 놓치지 않았다.

‘로즈베이 스파’에서 44만원 상당(2인 기준)의 바디 마시지(60분, 2인)와 ‘찜질 스파’ 이용 혜택으로 일상의 피로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다.

제주의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사계절 온수풀인 ‘야외 풀데크’에서 인생샷도 찍을 수 있다.

‘야외 풀데크’는 4,290㎡로 제주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도심과 바다까지 탁 트윈 뷰를 즐길 수 있다.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어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도 수영을 즐길 수 있다.

[개요]

‘드림 스테이 패키지’

*예약일자: 2023년 2월 24일(금)~12월 31일(일)

*투숙일자: 2023년 2월 25일(토)~12월 31일(일)

*요금: 113만6,800원부터 (세금별도)

*혜택:

– 객실 투숙 2박

– 조식 2인 (박당 1회)

– 그랜드 클럽 2인 (박당 1회)

– ‘라운지 38’ 애프터눈티 세트 2인 (투숙당 1회)

– ‘라운지 38’ 칵테일 2잔 (투숙당 1회)

– ‘로즈베이 스파’ 바디 마사지 60분 2인 (투숙당 1회)

– ‘찜질 스파’ 입장 2인 (박당 1회)

Latest News

“반값에 떠난다, 지금 아니면 없다” 에어서울, 여름 항공권 초특가...

0
(여행레저신문=이정찬 기자) 전 노선 할인…넓은 좌석도 반값, 서울 '깎쟁이'를 위한 단 10일의 찬스 여름 휴가, 남들보다 한 발 먼저 움직인 이들에게 에어서울이 특별한 보답을 준비했다. 6월...
- Advertisement -

STORY

“관광은 경제성장의 전략축… 카자흐스탄, 동서 문명의 가교가 되겠습니다”

0
– 누르갈리 아르스타노프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 서울 관광설명회에서 밝혀 여행레저신문 l 이정찬 기자 2025년 6월 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2025 카자흐스탄 지역 및 관광 설명회’가 열렸다. 카자흐스탄 관광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