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 나트랑 특가▪제휴 이벤트 실시 ‘나트랑 특가를 달랏’

에어서울(대표 조진만)이 2월 15일(수) 오전 10시부터 베트남 나트랑 노선에서 ‘나트랑 특가를 달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나트랑 여행은 물론, 최근 인기 여행지로 떠오른, ‘달랏’ 투어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항공권 특가와 제휴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에어서울은 15일 오전 10시부터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나트랑 노선의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사용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이 15만6,500원부터며, 탑승 기간은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또한, 나트랑 자유여행 커뮤니티 ‘나트랑 수호천사’와 제휴해, 탑승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서울 나트랑 왕복항공권 구매 고객은 ‘나트랑 수호천사’ 예약을 통해 나트랑 깜라인 국제공항과 시내 호텔 간의 픽업, 샌딩 서비스를 50% 할인받을 수 있으며, 나트랑 최대 규모의 ‘블리스 스파’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현지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나트랑 수호천사’를 통해 ‘달랏’ 일일 투어를 손쉽게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금 50%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파크, 글로벌 여행 플랫폼 중 소비자 ‘항공권’ 관심도 1위

‘인터파크’가 지난 2022년 한해동안 주요 글로벌 여행 예약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들의 ‘항공권’ 키워드 포스팅 수(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는 ‘저렴한 항공권 구입’ 포스팅 수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1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외 여행 플랫폼 중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곳의 ‘항공권’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개인 의견이 드러나지 않는 ‘뉴스’ 채널은 검색에서 제외했으며 플랫폼 이름과 항공권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 중 항공 예약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는 곳만 조사했기 때문에 △에어비앤비 △호텔스닷컴 등 숙소 예약 플랫폼들은 이번 조사에서 제외되었다.

분석 결과 최근 ‘투어’ 특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인터파크’의 지난 해 ‘항공권’ 관련 포스팅 수가 총 7,736건으로 집계되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위보다 두 배이상 높은 관심도다.

트립닷컴이 총 3,640건의 정보량으로 2위를 차지했다.

아고다가 2,109건으로 3위를 기록했으며 마이리얼트립이 1,706건으로 뒤를 이었다.

익스피디아가 1,389건으로 5위를, 호텔스컴바인이 243건으로 6위를, 부킹닷컴이 233건으로 7위를, 트립어드바이저가 119건으로 8위를 각각 기록했다.

호텔패스는 지난해 ‘항공권’ 키워드 포스팅이 16건에 그쳤다.

데이터앤리서치는 각 플랫폼의 ‘항공권’ 관련 포스팅에 나타난 연관키워드 분석에서 ‘저렴하다’라는 키워드의 포스팅 수도 조사했다.

조사 대상 플랫폼과 조사 기간은 동일하게 진행됐다.

분석 결과 항공권 키워드 관심도 1위인 인터파크가 ‘저렴하다’ 연관키워드 포스팅 수도 1위를 차지했다. 좁은 검색 조건과 키워드에서도 총 916건을 기록, 소비자가 손품만 잘 팔면(?) 여행 경비를 더욱 줄일수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트립닷컴이 495건, 아고다가 311건을 기록했다.

이어 마이리얼트립이 258건, 익스피디아 216건, 호텔스컴바인 33건, 부킹닷컴 16건, 트립어드바이저 8건, 호텔패스 3건으로 각각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여행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높아졌다”면서 “최근 숙소 예약과 항공권 예약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여행 플랫폼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아시아 여행 폭발… 가격보다 ‘여행 욕구’

여행 수요가 폭발하면서, ‘가격’보다 ‘여행 욕구’에 집중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아시아 여행 체감 경비’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71.5%는 체감 항공권 비용이 ‘비싸다’고 응답했다. 45.6%는 숙박비 또한 가격이 높다고 평가했고, 49%는 적당하다고 답했다. 다만, 항공권과 숙박의 체감 경비가 높아도 10명 중 6명(59.2%)은 일단 떠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 국가 중 가장 가고 싶은 나라는 일본(41.5%), 태국(15.6%), 베트남(14.7%) 순으로 기대하는 왕복 항공권 가격은 20~30만원대(53.2%)였다. 선호하는 Top3 여행지의 적정 숙박 가격에 대해 응답자는 1박에 10만원대(69.4%)라고 답변했다.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특히 항공권의 가격 부담을 느끼지만, 비용보다 억눌린 해외여행 욕구에 더 방점을 두는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는 비교적 합리적으로 다녀올 수 있고 쉽고 즉흥적 여행이 가능한 만큼 가격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어때는 단거리 노선의 항공권 부담을 낮추고자, 매주 수요일 특가 항공권을 공개하는 ‘메가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22일 도쿄 왕복 항공권을 9만9000원에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일본 후쿠오카 10만원대 ▲도쿄(나리타) 20만원대 ▲코타키나발루 30만원대 ▲방콕 30만원대 등 나라별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메가데이’ 추가 혜택으로 해외 항공권을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해외 숙소 1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국내 가듯 쉽게 떠나는 해외여행은 합리적 가격대가 뒷받침할 때 가능하다”며 “여기어때만의 ‘가격 경쟁력’을 내세운 상품과 각종 프로모션들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달 7일부터 3일간 고객 경험 관리 솔루션 ‘피드백’을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86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더 글로리’에 등장한 화려한 색채의 추상화를 워커힐에서 만난다!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 속 등장인물인 ‘이사라(김히어라 분)’가 그린 몽환적인 그림의 원작 작품을 보다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오는 3월 28일까지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의 9번째 전시로 권현진 작가의 개인전 ‘비주얼 포에트리 픽셀 퍼즐(Visual Poetry Pixel Puzzle)’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 예술계의 최전선에서 활약 중인 작가들을 소개하며 현대 예술과 대중 사이의 벽을 낮추는 역할에 앞장서 온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뉴욕, 홍콩 등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권현진 작가의 2022년 하반기 신작을 새로운 전시로 선보인다.

색채를 통해 추상화를 새롭게 해석하면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권현진 작가는 이번 전시를 위해 평면 회화, 입체 오브제, 영상부터 관객이 직접 작품의 일부를 구성해 볼 수 있는 관객 참여형 작품까지, 다양한 구성의 작품 30점을 준비했다.

권현진 작가의 ‘비주얼 포에트리(Visual Poetry)’ 시리즈는 눈을 감고 빛을 봤을 때 안구에 맺히는 가상의 환영들을 시각적으로 그려낸 것에서 시작된 작품으로, 채도 높은 색채를 사용해 현실에서는 볼 수 없는 색과 빛의 세계를 화면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농축 잉크와 우레탄을 반복해서 붓고 칠하는 과정을 통해 색이 서로 만나고 섞이는 새로운 형태로 완성된 추상은 작가의 무의식이 발현된 결과이기도 하다.

화려한 색과 추상이 결합된 권현진 작가의 작품들은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 등장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작가가 구축한 강렬한 이미지는 작중 인물인 ‘이사라’의 그림으로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번 전시에서는 화면 너머까지 호소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 권현진 작가의 예술적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다.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인전을 앞둔 권현진 작가는 “색채는 곧 작가의 내적, 감각적 이상 세계를 표현하는 언어라고 생각한다”며 “다채롭게 펼쳐진 색의 배열과 움직임을 작가만의 언어로 구성한 이번 전시는 ‘포에트리(시)’라는 테마에 걸맞게 관람객들의 감성을 충전시켜주고, 상상과 무의식의 세계에 한 발 더 다가가 예술로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앞으로도 미술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호텔을 뛰어넘은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비스타 워커힐은 고객들이 스타일리시한 ‘아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비스타X프린트 베이커리’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비스타 워커힐 딜럭스룸 1박과 ‘더뷔페’에서의 2인 조식이 포함된 해당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알보우(Rbow) 핸드 크림과 워시 세트를 증정한다. 가격은 31만3천원부터.

‘아트 호캉스’라는 호텔 경험의 새 지평을 열고 있는 워커힐의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비스타 워커힐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진에어 고객들의 올 여름 선택 “오사카, 후쿠오카, 괌”

진에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여행지는 오사카로 나타났다.

지난 2월 7일부터 2월 10일까지 올해 하계 시즌(3/26~10/28) 대상으로 진행했던 특가 프로모션이 종료된 후 고객 예매율이 가장 높았던 노선을 분석한 결과다.

진에어에 따르면 해당 기간 국제선 예매 좌석 중 상위권에 랭크된 여행지는 오사카, 후쿠오카, 괌, 도쿄(나리타) 순으로 집계되었다. 지역별의 경우 일본 노선이 전체 중 57%를 차지해 가장 높았고, 동남아 노선은 31%로 뒤를 이었다. 괌 예매율은 12%로 집계돼 운항 수 대비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오사카 노선은 인천공항에서 출발 시 약 1시간 45분이면 현지에 도착한다. 진에어는 23년 하계 시즌 인천~오사카 항공편을 오전에 2편, 오후에 2편으로 하루 4편 편성했다. 오사카 여행 시 문화의 중심지인 교토로 이동이 가능하고, 방역 완화와 함께 최근 엔저의 영향까지 받아 고객의 선택이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괌 노선은 인천공항에서 매일 한 편 오전 9시 40분 출발하는 스케줄로 현지 도착 후 다양한 액티비티를 바로 이어할 수 있다. 온화한 기후와 맑은 바다가 매력적인 휴양지로 가족, 연인들에게 인기 높은 여행지다.

진에어는 “여행객을 위한 최적의 운항 스케줄과 합리적인 운임, 그리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탑승객 모두 안전하게 모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에어는 2월 7일부터 2월 10일까지 인천발 일본행 5개 노선, 인천 및 부산발 동남아행 11개 노선, 인천발 괌행 1개 노선 등 17개 국제선 대상으로 진마켓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파크 하얏트 부산, 개관 10주년 맞이 ‘셀레브레이션 위크’ 선보여

아름다운 전망과 품격 있는 서비스로 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파크 하얏트 부산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셀레브레이션 위크(Celebration Week)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레스토랑은 2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 동안 호텔의 모든 식음료 업장에서 10만 원 이상 이용 시(조식, 룸서비스 제외), 랜덤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에는 최소 10% 할인부터 최대 50% 할인 혜택이 담겨 있어 식사 후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며, 쿠폰은 다음 방문 시 사용할 수 있다 (단, 6월 30일까지).

호텔 창립기념일인 2월 18일에는 특별한 금액으로 봄캉스와 이른 여름 휴가를 계획할 수 있는 ‘10주년 오퍼’를 판매한다. 일일 기준 요금에 2인 조식을 무료로 포함하며, 가격은 33만 원부터이다 (세금 별도, 날짜 별 객실 타입 별 상이). 2월 18일 단 하루만 예약 가능하며,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이용 불가일: 5월 5일 – 6일, 5월 27일 – 28일, 6월 3일 – 5일).

뿐만 아니라 2월 18일에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체크인 시 파크 하얏트 부산 외관 일러스트로 제작한 마그넷을 한정판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객실 당 1개). 따뜻한 감성의 굿즈가 일상 속에서도 여행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또, 국내 최대 여행자 커뮤니티 ‘여미(여행에 미치다)’와 함께 2월 18일부터 4일 동안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당첨자 1명에게는 ‘프레지덴셜 스위트 1박 숙박권’을 상품으로 제공해 호텔의 럭셔리 스위트에서 잊지 못할 호캉스를 선사한다. 여기에 광안대교와 요트 선착장을 모두 조망할 수 있는 ‘파크 이그제큐티브 마리나 스위트 1박 숙박권’을 총 1명에게 선물로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해 더 큰 기쁨을 선사한다.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파크 하얏트 부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parkhyattbusan)과 여미 인스타그램 계정(@yeomi.trave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0년 동안 파크 하얏트 부산과 함께해 온 협력사 중 10곳을 선정하여 고마운 마음을 담은 감사패와 호텔 식사권을 선물로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한다.

호텔 관계자는 ‘지난 10년 동안 파크 하얏트 부산에 사랑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의 소중한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많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개관 10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노마스크 시대! 뷰티 아이템으로 스페셜 케어하며 뷰캉스(뷰티+호캉스) 즐겨요! 글래드 호텔 x 포밤, ‘올댓 뷰티 패키지’ 출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코스메슈티컬 홈에스테틱 브랜드 ‘포밤(pobam)’과 함께 봄 시즌 뷰티 호캉스를 위한 ‘올댓 뷰티 패키지’를 2023년 2월 13일(월)부터 4월 30일(일)까지 선보인다.

승무원 화장품으로도 유명한 포밤(pobam)은 해양 심층수의 힘으로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회복하도록 돕는 코스메슈티컬 홈에스테틱 브랜드로 지속 가능한 피부 건강을 고민하며 일시적인 효과보다 본연의 건강을 모토로 제품을 만든다.

올댓 뷰티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포밤 클렌징 세트’ 1개가 제공된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하는 포밤 클렌징 세트는 순한 케어로 자극 없이 딥 클렌징이 가능한 ‘포어 클렌징 오일(300ml)’ 1개와 해수 90%가 함유된 목화솜면 100% 순면패드에 천연 씨솔트로 각질제거를 도와주는 ‘문라이트 토너패드(70매)’ 1개로 구성됐다. 특히 바쁜 일상 속 효과적인 홈케어가 가능하도록 구성됐으며, 다가오는 봄 시즌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줄 스페셜 클렌징 케어 제품이다.

서울 지역 3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이용 가능하며, 패키지 가격은 서울 글래드 호텔 9만 5,000원(세금 별도)부터, 메종 글래드 제주 10만 5,000원(세금 포함)부터 이용 가능하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노마스크 시대를 맞아 편안한 휴식과 함께 봄철 민감한 피부에도 힐링을 제공할 수 있는 뷰캉스(뷰티+호캉스)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스페셜 뷰티 케어 아이템을 제공하는 글래드 호텔에서 뷰티 힐링 여행을 계획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올댓 뷰티 패키지

혜택: △객실 1박 △포밤 클렌징 세트(포어 클렌징 오일_300ml& 문라이트 토너패드_70매) 1개 제공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팀버 하우스, 매일 2시간 특가로 즐기는 ‘해피아워 프로모션’ 선보여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서울의 프리미엄 바이닐 뮤직 바 & 일식 레스토랑 더 팀버 하우스 (The Timber House)에서는 매일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특별한 가격의 시그니처 이자카야 메뉴와 주류 (와인, 맥주, 위스키) 셀렉션을 50% 할인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더 팀버 하우스만의 시그니처 이자카야 메뉴에는 바삭한 치킨 가라아게와 부드러운 식감의 돈카츠 산도, 감칠맛 나는 게살에 고소한 크림이 어우러진 게살 크림 크로켓, 일본식 두부튀김 아게다시도후, 해산물을 곁들인 쫄깃한 치즈 떡볶이, 미소 소스에 절인 항정살이 포함된 꼬치구이 3종, 청주로 향을 내고 일본식 라유로 풍미를 더한 조개 술찜 등 다채로운 메뉴를 1만 2천원부터 즐길 수 있다. 음식과 완벽한 하모니를 선사할 주류 셀렉션에는 맥주와 스파클링 와인,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및 다양한 위스키 등이 준비되어 있어 엄선된 글라스 주류들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기분 좋게 이용할 수 있다. (부가세 포함, 봉사료 없음)

이번 해피아워 프로모션은 파크 하얏트 서울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예약 시에만 이용할 수 있는 친구 전용 프로모션이다. 카카오톡에서 ‘파크 하얏트 서울’을 검색하여 친구 추가 후, 채팅방 하단 메뉴에서 ‘해피아워 예약’ 버튼을 눌러 프로모션을 예약 시 이용 가능하다. 해당 예약 채널을 통해서는 서울, 인천, 부산 그리고 제주에 위치한 6개의 하얏트 호텔의 레스토랑과 바를 간편하게 예약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친구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가족 모임 또는 연인과의 기념일 등 의미 있는 날을 더욱 특별하게 준비할 수 있다.

<더 팀버 하우스, 해피아워 프로모션>

■ 위치: 더 팀버 하우스, 파크 하얏트 서울 LL층

■ 기간: 2023년 11월 30일까지

■ 시간: 매일, 오후 5시 – 오후 7시

■ 가격: 이자카야 메뉴 1만 2천원부터, 주류 8천원부터

■ 구성: 시그니처 이자카야 메뉴 특가, 주류 (와인, 맥주, 위스키) 셀렉션 50% 할인

■ 이용 방법: ‘파크 하얏트 서울’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후, 해당 프로모션 전용 예약 채널을 통해 예약 후 이용

‘오페라의 유령’이 탄생한 오페라 가르니에(Palais Garnier)에서의 숙박, 에어비앤비에서 예약 가능

파리-오페라-극장-오페라-가르니에-

전 세계 최장기 공연 기록을 자랑하며 가장 사랑받는 뮤지컬로 손꼽히는 ‘오페라의 유령’의 모티브가 된 장소 ‘오페라 가르니에’의 특별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에어비앤비는 35년이라는 사상 최장 공연 기록을 세운 ‘오페라의 유령’의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페라 가르니에가 담고 있는 신비로운 이야기에 몰입하여 체험할 수 있는 하룻밤의 특별한 숙박 기회를 연다고 밝혔다.

프라이빗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오페라 가르니에의 특별한 관람 구역인 ‘명예의 객석(Box of Honour)’이 웅장한 침실이 되고, 게스트는 신비로운 미스터리와 화려한 건축 양식에 둘러싸여 특별한 밤을 보낼 수 있다. 소설 속 주인공 팬텀의 은신처인 실제 지하 호수를 둘러보고 나면 오페라 가르니에의 매력에 홀리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이번 숙박 이벤트를 위해 에어비앤비 호스트로 나선 베로니크 르루(Véronique Leroux)는 뮤지컬의 원작 소설을 쓴 프랑스 소설가 가스통 르루(Gaston Leroux)의 증손녀이다. 베로니크 르루는 “증조 할아버지가 쓴 고전적인 이야기는 오랜 세월 수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었다. 증조 할아버지를 기리고 평생 단 한 번뿐인 숙박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소설의 배경으로 팬들을 초대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라고 소감을 전했다.

게스트는 귀빈들이 주로 이용하는 특별한 공간이자 극장에서 가장 큰 박스석인 ‘명예의 객석’을 침실로 개조한 공간에서 머무르게 된다. 이 밖에도 게스트는 숙박 기간 동안 오페라 가르니에의 비공개 기록 보관소와 지하 호수 등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은 장소를 투어 할 수 있으며, 파리 오페라 발레단 소속 무용수와 함께하는 프라이빗 발레 수업, 샴페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파리 오페라 아카데미 단원들의 특별한 연주회, 공연 전 무용수들이 리허설 장소로 사용하는 백스테이지 댄스홀에서의 저녁 식사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숙박 예약은 3월 1일(수) 오후 6시(중앙유럽 표준시 기준, 한국시간 3월 2일 오전 2시) 에어비앤비(airbnb.com/opera)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예약에 성공한 게스트는 2023년 7월 16일(일)에 오페라 가르니에에서 하루 숙박하게 된다. 1박 숙박 요금은 게스트가 묵게 될 ‘명예의 객석’의 번호와 동일한 37유로(세금 및 수수료 별도)다.

예약을 위해서는 에어비앤비 계정의 본인 인증을 완료해야 하며, 이용 기록이 우수한 만 18세 이상의 게스트만 예약이 가능하다. 최대 숙박 가능 인원은 2명이다. 프랑스 파리까지의 왕복 교통편은 게스트가 부담해야 한다.

◆문화유산 보존에 대한 에어비앤비의 약속

에어비앤비는 유럽 전역의 역사적 건물 보존 단체에 기부하는 등 유럽의 문화유산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러 조치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오페라 가르니에에서의 숙박 이벤트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에어비앤비는 이 프로그램을 추진하면서 오페라 가르니에의 박스석 복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이 건물의 유산을 복원하고 그 가치를 높이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에어비앤비의 기부금은 파리 국립오페라단의 모든 시청각 콘텐츠를 전 세계 다양한 관객에게 제공하는 오페라 스트리밍 플랫폼 개발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오페라의 유령’은 1986년 런던 초연 이후 17개 언어로 183개 도시에서 공연하여 1억 4,5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으며,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에서 36년 넘게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오래 공연되고 있는 이 작품은 7개의 토니상과 4개의 올리비에상 등 공연계의 권위 있는 상을 70개 이상 받았다. 2022년에는 8개의 디스크로 구성된 글로벌 에디션 스페셜 앨범이 발매되었으며, 많은 사랑을 받은 작곡가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모든 곡이 7개 언어로 수록되어 있다.

‘오페라의 유령’은 2023년에 4개 대륙, 15개국에서 7개 언어로 공연될 예정이다. 오페라의 유령 공식 사이트(www.thephantomoftheopera.com)에서 공연이 예정된 근처 공연장을 알아보고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모두투어, 프리미엄 여행상품 라인업 강화로 여행객 가심비 공략

뉴스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가성비보다 가심비를 추구하는 여행객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프리미엄 해외여행 상품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고 모두투어의 1월 프리미엄 상품 예약률은 전월 동기간 대비 290% 증가했다. 이에 모두투어는 새로운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했다.

우선 경이로운 자연경관에 둘러싸여 코로나로 한동안 억눌려왔던 여행 본능을 터뜨리고 싶은 여행객을 위한 ‘프리미엄 캐나다 로키 10일 with 비아레일’ 상품을 선보였다. 캐나다 여행의 로망이자 버킷리스트로 꼽히는 캐나다 국영 열차 비아레일 로키산맥 횡단열차를 타고 밴쿠버에서 재스퍼로 23시간 동안 총 536km를 달리는 일정이다. 열차의 큰 창문을 통해 로키산맥의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볼 수 있으며 열차여행 외에도 캐나다 로키 5성급 호텔인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 루이스 숙박과 자유 일정이 포함됐다. 또한 존스턴 캐니언 LOWER FALLS 하이킹, 재스퍼 타운 푸드 투어 등 특색 있는 일정도 누릴 수 있다. 상품가는 1445만원부터다.

아울러 많은 여행객들의 로망이자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중남미 7개국 완전 일주 20일’ 상품을 선보였다. 나라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멕시코 △페루 △볼리비아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를 중남미 베테랑 전문 인솔자와 함께 떠나는 일정이다.

중남미 3대 문명지 잉카, 마야, 아즈텍 탐방을 비롯해 자연의 숨결을 그대로 뿜어내는 이과수 폭포, 세계 7대 불가사의 브라질 리우 거대 예수상, 하늘과 땅이 맞닿은 형상으로 신들의 거울이라 불리는 볼리비아의 우유니 소금 사막 등 중남미 여행의 버킷리스트 여행지를 모두 방문한다.

특히 악마의 목구멍이라고 불리는 이과수 폭포를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마꾸꼬 사파리 투어’와 밤하늘과 바닥을 수놓는 은하수를 볼 수 있는 ‘은하수 투어’는 지구상에서 오직 우유니 소금사막에서만 할 수 있는 인생 최고의 경험이다. 해당 프리미엄 상품의 상품가는 1990만원으로 3월 8일 출발이다.

모두투어 상품기획부 전진택 이사는 “가격대가 높다 보니 주 고객층이 중장년층일 거란 예상과 달리 최근엔 MZ세대의 관심과 문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앞으로도 모두투어는 특별한 여행 경험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웰니스, 미식, 문화 예술, 스테이케이션 등 다양한 테마형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상품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관광개발,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사이판 특별 패키지 출시

뉴스 제공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이 13일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지난해 11월 리노베이션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크라운플라자 리조트 사이판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3월부터 5월까지 티웨이 항공을 이용해 인천공항에서 사이판공항으로 4박 5일 및 5박 6일로 출발하는 이번 패키지는 82만9000원(각종 세금 포함)부터다.

롯데관광개발 권기경 여행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시기에도 사이판은 우리나라와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을 통해 국내 여행객들의 인기가 가장 높았던 지역”이며 “폭발하는 해외 여행 수요를 감안해 마리아나관광청과 특별 기획으로 실속 있는 여행 상품을 이번에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관광개발 단독 특전으로 2월 말까지 조기예약 시 오션뷰 무료 업그레이드 및 2인 조식, 최대 13%의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크라운 플라자 리조트 사이판(구 피에스타 리조트)은 세계적인 호텔 기업 IHG 호텔앤리조트(IHG Hotels & Resorts)의 마이크로네시아 지역 첫 번째 크라운플라자 호텔이다.

다운타운 지역인 가라판의 중심에 위치해 주요 관광명소뿐만 아니라 사이판의 대표적인 해변 마이크로 비치와 인접해 최고의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리조트 내 총 422개의 객실은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리뉴얼을 거쳐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열대 정원과 산과 바다를 아우르는 전망으로 투숙객을 맞이한다.

폴리네시아, 마이크로네시아 지역의 역동적인 전통 공연과 함께 다양한 현지 요리를 뷔페식으로 맛볼 수 있는 아타아리 디너쇼(매주 월, 수, 금 운영)를 비롯해 총 5곳의 다이닝 공간에서 최고의 셰프들이 제공하는 환상적인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부대시설로 3개의 수영장, 2개의 테니스 코트, 24시간 이용 가능한 피트니스 센터와 게임 전용 공간 및 키즈 프로그램 등을 갖춰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 외에도 사이판 3대 투어(아이랜드 투어, 별빛 투어, 마나가하섬)와 함께 스노클링은 물론 섬 투어, 보트 투어, 다이빙 및 낚시 등 다양한 수중 액티비티를 통해 사이판에서 천혜의 자연을 만날 수 있다.

괌정부관광청, 공식 SNS채널 통해 다양한 이벤트 실시

괌정부관광청이 공식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괌 항공권 이벤트’와 ‘괌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3만 명 달성을 기념해 기획된 ‘괌 항공권 이벤트’는 괌정부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괌정부관광청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제시된 2개의 투몬 시내 사진에서 서로 다른 점의 개수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되는 당첨자에게는 ▲괌 2인 항공권(1명) ▲국내 5성급 호텔 딸기 뷔페 2인 이용권(1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 (1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7일 괌정부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2월 14일부터 2월 24일까지 2주간 ‘괌 초성 퀴즈 이벤트’도 괌정부관광청 공식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괌정부관광청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및 카카오 플러스 친구 등 공식 SNS를 통해 괌정부관광청의 입국 관련 지침, 현지 이벤트 등 괌 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투어, 수고한 하루 끝 소확행 ‘퇴근길 LIVE’ 론칭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퇴근길과 저녁 시간대 가볍게 시청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퇴근길 LIVE’를 신규 편성한다.

하나투어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하나 LIVE’의 2022년 시청 및 예약 연령대는 30대(33%), 40대(29%), 20대(14%) 순으로 집계될 정도로 2040 직장인들이 주요 시청층으로 자리 잡았다.

‘퇴근길 LIVE’는 ‘하나 LIVE’의 주 시청 연령의 라이프스타일을 정조준한 신규 방송이다. 2040 직장인들이 바쁜 일과 후 퇴근길과 저녁 식사 시간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다는 점에 주목해 매월 2회, 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한다.

방송 컨셉 역시 독특하다. 하나투어 직원들이 모두 퇴근한 사무실에서 실제 상품 기획 담당자가 상품에 대한 소개와 고객 문의에 실시간 답변한다.

주요 상품들은 시청과 동시에 부담 없이 예약할 수 있는 현지투어, 티켓, 국내숙박 상품 위주다. 지난 12월과 1월에 로마 바티칸 반일투어, 오사카 및 싱가포르 유니버설 스튜디오 티켓, 일본 JR WEST 하루카+3종 패스를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시청자 성원에 보답하고자 2월 20일 월요일에는 제주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처 국내숙박 상품을 선보이며, 3월 6일 월요일에는 부산 롯데월드와 호텔 결합 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지친 하루 끝에 휴식과 함께 여행을 통한 소확행을 꿈꿀 수 있도록 가벼운 여행 상품 위주의 ‘퇴근길 LIVE’ 방송을 추가 기획한 것”이라며, “임직원 쇼호스트, 방송 제작 등 라이브 전담팀이 전문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콘텐츠와 재미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나 LIVE’는 2021년 하나투어가 종합여행사 최초로 선보인 자체 라이브 커머스로 2022년 1년 누적 시청자 수 93만 명을 기록하며 명실상부 하나투어의 대표 판매 채널 중 하나로 성장했다. 시청자 수와 예약 증가 등 고객 성원에 힘입어 현재 주 1회 매주 수요일 정규 방송 중이다.

‘퇴근길 LIVE’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하나투어 앱 내 여행 ‘하나 LIVE’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정통 가이세키 요리의 거장이 돌아왔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운영하는 일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하코네’에서 3월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정통 가이세키 요리의 대가 사와다 카즈미 셰프가 선보이는 한정 디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코네’는 지난해 12월 사와다 셰프와 협업을 통해 스페셜 디너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요리의 정교함과 완성도, 요리 하나하나에 새겨진 사와다 셰프의 철학에 깊은 인상을 받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올해 앙코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미쉐린 스타를 여러 번 수여 받으며 정통 가이세키 요리의 대가로 인정받아 온 사와다 셰프는 지난 프로모션을 통해 요리에 대한 진정성, 섬세한 배려가 돋보이는 서비스, 정성이 담긴 고객 소통 등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가치에 감명 받아 프로모션에 다시 참여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조리 및 서비스 운영팀 직원들이 일본 연수를 통해 사와다 셰프에게 직접 교육을 받아 세심한 부분까지 요리와 서비스의 완성도를 더욱 강화했다.

이번 사와다 셰프 디너 프로모션은 ‘봄’을 주제로 신선한 제철 식재료 본연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가이세키 코스로 준비됐다. 벚꽃 소바와 쑥두부, 자연산 활어, 세계양식책임관리회(ASC) 인증 완도 전복, 제주 옥돔, 우월 민속 한우, 붕장어, 캐비아 등 진귀한 식재료를 사와다 셰프의 시그니처 스타일로 재해색한 10가지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본 최초의 프리미엄 크래프트 진 ‘키노비’와의 마리아주를 통해 가이세키 요리의 풍미를 더욱 강화했다.

와인 및 사케 페어링 옵션도 제공되며, 천연 무알콜 와인 페어링도 마련됐다. 프로모션 예약은 네이버 예약 또는 ‘하코네’ 대표번호(02-559-7623)를 통해 가능하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사와다 셰프와 첫 디너 프로모션을 진행했을 당시 2차, 3차 프로모션도 준비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했을 정도로 고객 만족도가 높았다”며 “쉽게 접하기 어려운 보다 프리미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연내 스페셜 다이닝 프로모션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더 테라스, ‘정통 독일BBQ’ 프로모션

아름다운 서울의 경치와 함께 계절별로 다채롭게 변화되는 제철 음식을 포함해 다양한 인터내셔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더 테라스’ 뷔페에서 ‘독일 BBQ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독일 BBQ 프로모션’은 작년 ‘풀사이드 바비큐 프로모션’을 성공리에 마무리한 독일 출신의 막시밀리안 슈트라무흐(Maximilian Strauch) 셰프가 선보이는 정통 독일 BBQ 프로모션이다. 다채로운 독일식 메뉴와 테라스의 시그니처 메뉴들이 조화를 이룬다.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선보이는 ‘독일 BBQ 프로모션’ 메뉴에는 독일식 족발인 ‘크리스피 슈바인 학센’이 있다. 껍질을 바삭하게 튀겨 겉은 바삭하고 부드러운 육질이 인상적인 이번 프로모션의 시그니처 메뉴로 더 테라스 뷔페의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셰프가 직접 썰어주어 극강의 겉바속촉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달걀 반죽으로 담백하고 쫀득한 식감의 슈페츨레 면에 크림소스를 버무리고, 에멘탈 치즈를 얹어낸 독일식 전통 국수 ‘케제슈페츨레’는 씹을수록 우러나오는 치즈의 고소함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파스타 이다.

고기와 소시지, 치즈의 향연으로 신선함이 필요하다면 샐러드 코너로 가보자. 독일식 양배추 샐러드인 ‘크라우트 살라트’가 준비되어 신선한 양배추의 아삭한 식감과 상큼함이 모든 고기류와 어울려 음식의 느끼함을 잡아 밸런스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마무리로 독일의 달콤함 속으로 빠져들 차례이다. 영국에 애프터눈 티가 있다면 독일에는 커피와 케이크 타임이 발전해 다양한 디저트가 존재하는데, 그중에서도 초콜릿 시폰 사이 생크림과 상큼한 체리 콩포트로 채워진 꿈의 케이크라고 불리는 독일 전통 디저트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가 준비된다. 케이크 위에 얇은 다크초콜릿 조각들이 풍성하게 장식되어 진한 초콜릿의 부드러움이 기분 좋게 입안을 맴돈다.

더불어 독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시원한 맥주가 함께 준비된다. 독일 정통 밀맥주 에딩거(Erdinger)는 병 당 1만 원으로 부드러운 목 넘김과 묵직한 바디감을 가진 위트 비어와 다크 비어를 준비된 음식과 함께 곁들이면 자칫 기름질 수 있는 맛을 시원한 맥주로 마무리해 BBQ와 찰떡궁합을 이뤄 만족스러운 식사를 경험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네이버 예약 또는 카카오 페이지를 통해 구매 시 10% 할인 진행되니 서울에서 즐기는 독일 미식여행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더 테라스 ‘독일 BBQ 프로모션’ 이용 안내]

프로모션 기간

2023년 2월 15일 ~ 2023년 2월 28일

런치

월 – 금 I 11:30 AM – 2:30 PM

토 – 일 I 11:30 AM – 1:30 PM, 2:00 PM – 4:00 PM

* 주중 런치: 성인 120,000원 / 아동 60,0000원

* 주말 & 공휴일 런치: 135,000원 / 아동 67,500원

디너

일 – 금 I 5:30 PM – 9:30 PM

토요일 I 5:30 PM – 7:30 PM, 8:00 PM – 10:00 PM

* 주중 디너: 성인 130,000원 / 아동 65,000원

* 주말 & 공휴일 디너: 성인 145,000원 / 아동 72,500원

* 세금 포함가

레고랜드 호텔, 한부모 가정을 위해 특별한 하루 선물

레고랜드 호텔은 지난 10일 춘천시 여성가족과와 함께 손잡고 춘천시 내에 한부모 가정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기 위해서 레고랜드 호텔 1박2일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

레고랜드 호텔은 매월 춘천시 내의 한부모 가정을 초청하여 레고랜드 호텔 프리미엄 룸1박2일, 레고랜드 호텔 레스토랑 조식, 석식, 호텔내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특별한 하루를 제공한다. 이번 초청행사는 춘천시 여성가족과와 함께 손잡고 진행한 활동으로서 소외계층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송주용 레고랜드 호텔 총지배인은 ”어린이에게 천국인 레고랜드 호텔에 한부모가정을 초청하여,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레고랜드 호텔’은 지상 4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154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객실은 ▲ 프렌즈 ▲ 닌자고 ▲ 파이러츠 ▲ 킹덤 등 인기 레고 시리즈 4개를 테마로 구성되며, 각 크기와 위치에 따라 프리미엄, 스위트, 딜럭스 스위트 등의 카테고리로 나뉜다. 특히, 객실 내에는 공용 침실 외에 2층 침대가 있는 별도 침실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보다 여유로운 호캉스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레고랜드 호텔은 가족 단위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물 찾기(Treasure Hunt)’ 이벤트로 투숙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전 세계 레고랜드 호텔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인기 프로그램이다. 전 객실에서 참여 가능한 ‘보물 찾기’는 객실 내 숨겨진 여러 단서를 찾아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퀴즈의 정답으로 객실에 비치된 보물 상자의 비밀번호를 풀면 상자 안에 준비된 레고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호텔 포코 성수, 개관 3주년 기념 ‘쓰리 이어 위드 포코’ 프로모션 진행

서울 성수동 중심지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호텔 호텔 포코 성수가 개관 3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은 ‘쓰리 이어 위드 포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2020년 2월 14일에 오픈한 호텔 포코 성수는 ‘도심 속 아지트’ 콘셉트로 전 객실 OTT 서비스 설치, 레트로 파티 패키지 및 ‘스테이케이션’ 상품 제공 등 MZ세대를 위한 트렌드 리딩 경험 제공에 앞장섰다. 이번 개관 3주년 기념 프로모션 또한 인스타그래머블한 티 파티를 비롯해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시그니처 디저트를 포함한 선물 증정 이벤트부터 환경보호, 기부 등 사회공헌활동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먼저, 3주년 당일인 오는 14일에는 호텔 포코 루프탑 로얄 스위트 객실 야외 테라스에서 프라이빗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포코 애프터눈 파티’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호텔 포코 성수 및 번개장터 공식 SNS를 통해 사전 모집된 ‘애프터눈 파티 파티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오롱호텔 베이커리 ‘옳온’의 구운찰빵, 치즈 및 초코 타르트와 같은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 티 등 마실거리가 제공돼 복잡한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이벤트 장소 내 감성 가득한 포토존 또한 마련돼 인증 사진을 남기며 호텔 포코 성수의 3주년을 함께 기념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장애인 자활 및 자립 지원 단체 ‘굿윌스토어’의 기부 박스를 비치해 사회공헌활동 동참을 유도한다. 이를 통해 모인 물품은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되며 수익금은 근로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사용된다.

호텔 포코 성수의 세 번째 생일을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축하하는 ‘3주년 3R 챌린지’도 진행한다. 내달 14일까지 인스타그램에 ‘3R(사용량 축소∙재사용∙재활용)’ 실천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참여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호텔 포코 성수 숙박권, 커피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3주년 축하 선물을 증정하는 ‘포코 데이 기프트’ 이벤트도 전개한다. 개관 기념일인 오는 14일 체크인을 진행하는 선착순 고객 14명에게 한정판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체크인 후, 호텔 프런트에서 코오롱호텔 베이커리 ‘옳온’의 치즈 타르트와 호텔 포코 성수의 감사 메시지가 담긴 생일 엽서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수령할 수 있다.

김찬숙 호텔 포코 성수 지배인은 “지난 3년간 성수동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으로서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위드 코로나 국면에 발맞춰 앞으로도 MZ세대가 호텔 포코 성수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서울 명동에 레스토랑 3개 동시 오픈!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이하 ‘해비치’)가 2018년 서울 종로에 첫 단일 레스토랑을 선보인 이래, 오늘(13일)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명동에 세 개의 레스토랑을 동시에 오픈한다.

이 레스토랑들은 명동 중심가인 주한 중국대사관 인근의 옛 KT서울중앙전화국 자리에 들어섰다. 15층짜리 복합 건물로, 지난해 12월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이 오픈해 운영되고 있는 곳이다. 해비치는 이 건물 3층에서 뉴아메리칸 다이닝 ‘마이클 바이 해비치’, 중식당 ‘중심’, 일식당 ‘스시메르’ 세 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2018년부터 서울 종로에 위치한 센트로폴리스 빌딩에 차례로 오픈해 성공을 거둔 레스토랑들로, 본점과 운영 철학 및 콘셉트는 같지만 특급 호텔과 같은 건물에서 운영되는 입지를 고려해 한층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비치가 호텔 밖에서 선보인 첫 레스토랑인 ‘마이클 바이 해비치’는 2021년 부산에 2호점을 오픈한데 이어서 이번에 세 번째 매장을 열었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나 세계적인 미식 트렌드로 각광받는 ‘뉴 아메리칸 퀴진’을 콘셉트로 유럽, 남미, 아시아 등 다양한 문화권의 요리를 격식에 얽매이지 않고 미국식으로 재해석한 음식들을 선보여왔다. 기존 마이클에서 사랑받아 온 메뉴들 외에 보다 정교한 플레이팅이 더해진 새로운 메뉴들을 추가했다. 로메스코 소스를 곁들인 그릴 새우, 이베리코 베요타 뼈등심 스테이크, 흑마늘 퓨레와 메밀 크러스트를 곁들인 양갈비, 화이트 트러플 라구 소스를 더한 페투치네 파스타 등의 단품 메뉴와 코스 메뉴가 준비돼 있다.

‘중심’은 기존 업장의 콘셉트인 한국인이 좋아하는 중식에 ‘정통 광동식’ 메뉴들을 강화해 차별화를 두었다. 활 생선과 제철 농수산물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광동 요리를 기반으로 한 고급 중국 메뉴를 확대해 선보인다. 고급 요리인 광동식 바비큐와 활바닷가재찜, 북경오리 등을 사전 예약할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셰프가 직접 만든 두부와 자가제면을 사용한 전채 및 식사 요리를 비롯한 방방 치킨, 딤섬 등 별미로 즐길 수 있는 메뉴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스시 메르’는 서울 강북권에 흔치 않은 특급 호텔 수준의 스시 오마카세를 선보여 2021년 7월 오픈 초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명동점은 기존 스시 메르의 맛과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와 서비스의 대부분을 그대로 옮겨온 것이 특징이다. 매일 산지에서 공수한 최상의 식재료를 토대로 기본에 집중해 본연의 맛과 질감, 풍미를 살린 일본 정통 스시를 맛볼 수 있다.

한편, 해비치는 해당 건물에 위치한 르메르디앙 & 목시 서울 명동 호텔의 위탁 경영도 맡아 호텔과 레스토랑 운영에 상호 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크루 클래스’ 글로벌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확대!

티웨이항공이 글로벌 고객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Crew Class)’를 실시하며 적극 확대에 나선다.

티웨이항공은 8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 위치한 항공훈련센터에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萬能科技大學)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의 항공 안전 및 서비스 직무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 학생들은 자매결연을 맺은 부천대학교에서 동계 단기 연수 중에 티웨이항공을 방문했다.

이날 크루 클래스는 중국어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항공훈련센터 투어, 기내 서비스 실습, 안전 보안 특강, 비상탈출 실습, 화재 진압 훈련 등 객실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에 대한 생생한 훈련을 체험했다.

티웨이항공은 2020년 최신의 목적별 훈련 시설을 갖춘 자체 항공훈련센터의 문을 열고, 그해 11월부터 항공 관련 학과 학생들이나 외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객실승무원 직무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2년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총 108회의 크루 클래스를 통해 3,417명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해외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크루 클래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티웨이항공 측은 제2외국어에 능통한 객실승무원이 많고,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기획하고 있는 만큼 우수한 시설과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글로벌 대상으로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는 2021년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하고 타 항공사 위탁 훈련 및 시설 대관도 진행 중이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 체험 교육 기부 활동도 꾸준히 실시해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크루 클래스를 비롯한 외부 체험 기회 제공을 확대해 안전 의식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며 “티웨이항공이 가진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급호텔 객실 숙박권도 “카톡왔숑”~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객실 숙박권 카카오톡 선물하기 론칭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객실 숙박권 상품을 론칭하며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보인 레스토랑 모바일 금액권과 메뉴 상품이 반응이 좋아 신설된 호텔예약 카테고리에도 입점했다”며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이 지속 성장세인만큼 호텔 숙박권을 간편하게 선물하는 문화가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각각의 특색을 살린 객실 숙박권 2종이다. 확고한 취향을 지닌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객실 타입을 다양화하고 부대시설 이용 혜택을 풍성하게 담았다.

파라다이스시티의 객실 숙박권은 휴식과 예술이 결합된 혜택들로 구성됐다. 럭셔리한 공간의 ‘디럭스’, ‘프리미어 디럭스’, ‘디럭스 스위트’ 중 원하는 객실에서 온전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서해 바다 경관의 실내외 사계절 온수풀과 최신 운동 장비를 갖춘 피트니스, 레이싱 및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랩 등 각종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데미안 허스트, 쿠사마 야요이 등 호텔 곳곳에 전시된 거장들의 예술작품 3천여 점을 둘러보는 아트투어에도 참여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객실 숙박권은 탁 트인 해운대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디럭스 오션 테라스’ 또는 ‘프리미엄 디럭스 오션 더블’ 객실 선택 시 바다를 조망하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오션스파 씨메르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위트 오션 테라스’ 투숙 시에는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 싱그러운 야외 정원과 해운대를 감상하며 호텔 셰프의 고품격 미식을 맛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의 객실 숙박권 2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호텔예약 카테고리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용일은 선물함에서 가능한 날짜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친환경 위한 ESG 경영 확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먼저, 객실 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어메니티를 다회용 디스펜서로 변경하여 제공 중이며, 아코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무상으로 제공되었던 칫솔, 치약세트를 올해부터 원하는 고객에게만 유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칫솔, 치약 세트는 친환경 소재로 1층 릴레이 로비, 20층 프런트 데스크에서 소정의 기부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1층 더 델리, 20층 고메바 등의 식음 업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기부의 수익금은 정기적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되며, 기부금은 주거 빈공 아동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아모레퍼시픽의 덴탈케어 프리미엄 브랜드 ‘젠티스트’와의 제휴를 통해 선착순 고객 한정으로 체크인 시 다회용으로 여행 중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치약 ‘젠티스트 투엑스’ 치약을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여행을 장려하고 있다.

또한, 환경보호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조식 뷔페에서 케이지 프리 계란을 사용 중이며, 객실에서는 비건 메뉴를 룸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비건 메뉴는 으깬 병아리콩, 베이비 야채를 곁들인 아보카도 샐러드부터 저온에서 트러플 오일에 장시간 숙성 조리한 버섯과 다양한 그릴 야채를 곁들인 건강한 베지 플래터가 있으며, 대체육을 사용한 식물성 버거 패티에 토마토소스와 채식 마요네즈로 감칠맛을 낸 시그니처 비건 버거와 감자튀김을 제공하고, 면과 밥류를 선호하는 다이어터들을 위한 파스타와 덮밥 메뉴도 준비된다. 파스타는 두부면으로 만든 고단백 저탄수화물 메뉴이며, 저온에 구운 마늘 칩과 토마토를 함께 곁들여 식사 후 속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상큼한 다시마 채소수와 다양한 제철 모둠 버섯을 청경채와 요리한 버섯덮밥까지 준비되어 기호에 따라 메뉴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 드림카툰아카데미와의 협업을 통해 발달장애인 청년 작가들이 직접 그리는 만화로 호텔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콘텐츠를 공식 SNS 계정에 연재 할 예정이며, 앞으로 투고 용기 등을 친환경 소재로 변경하는 등 ESG 경영 활동을 확대할 방침이다.

Latest News

[Travel Korea] Beneath the Blue Roofs: Gyeongbokgung

0
  by Dr. Howard Johnson (Cultural Historian, UK) Through the Main Gate: Gwanghwamun I entered Gyeongbokgung through Gwanghwamun—its grand south gate. It was enormous, dignified, symmetrical. The...
- Advertisement -

STORY

[Travel Korea] Walking Through Jongmyo and Sajik

0
Walking Through Jongmyo and Sajik by Dr. Howard Johnson (Cultural Historian, UK) If you ever find yourself in Seoul, even briefly, there is one thing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