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session_start(): open(/opt/alt/php74/var/lib/php/session/sess_6e89f6edcab8be34521824c5f58158e6, O_RDWR)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home/u993729756/domains/thetravelnews.co.kr/public_html/wp-content/plugins/cosmosfarm-members/cosmosfarm-members.php on line 12

Warning: session_start(): Failed to read session data: files (path: /opt/alt/php74/var/lib/php/session) in /home/u993729756/domains/thetravelnews.co.kr/public_html/wp-content/plugins/cosmosfarm-members/cosmosfarm-members.php on line 12
 Page 77 – 여행레저신문

“나에게 맞는 여행지는?” 아시아나,고객 참여형SNS이벤트 펼쳐

아시아나항공이 다음달 19일(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랜덤여행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랜덤여행챌린지」 이벤트는 ①아시아나항공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팔로잉 후 ②’AR필터’로 사진을 촬영하고 ③아시아나항공(@flyasiana)를 태깅해 ④본인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되는 방식이다.

‘AR필터’에는 ‘언제, 누구와, 어디로 여행할지’ 3가지 항목이 항공권 이미지 상에 랜덤으로 선택되며, 하와이•뉴욕•파리•방콕•타이베이•오사카 중 선택된 여행지의 주요 관광지가 배경으로 펼져진다. 예를들어 ‘3월에 연인과 파리로 떠나요’ 라는 랜덤문구가 선택되면, 파리의 에펠탑과 개선문이 배경이미지로 표출된다.

이벤트는 2월 20일(월)부터 3월 19일(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이벤트 종료 후 최우수 게시물을 선정 ▲ 장거리 국제선 이코노미석 항공권 1매(하와이•뉴욕•파리 중 선택) ▲ 단거리 국제선 이코노미석 항공권 1매(방콕•타이베이•오사카 중 선택)를 증정한다. 아울러 매주 우수 게시물을 선정 ▲ 보스 QC45헤드셋(매주 1인, 총 4인) ▲ 아시아나 A350 모형항공기(매주 5인, 총 20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 SNS 마케팅 관계자는 “SNS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를 제공하는 한편, 여행지의 분위기도 함께 느끼길 바라며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와 연계해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도 항공권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SNS 이벤트 기간 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2월 20일(월) ~ 6월 30일(금)에 탑승하는 파리•타이베이•오사카 노선 항공권 구매 시 5% 추가 할인, 방콕 노선은 3%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비앤비, 슈퍼호스트 1백만 명 돌파

에어비앤비가 슈퍼호스트 1백 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슈퍼호스트 프로그램은 지난 2014년 평점이 높고 경험이 풍부한 에어비앤비 호스트를 선정해 우대하기 위해 도입됐다. 소박한 방 한 칸에서부터 넓은 호화 저택까지 다양한 숙소의 형태가 존재하지만, 우수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는 호스트라면 숙소 종류를 불문하고 누구나 슈퍼호스트가 될 수 있다.

슈퍼호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지난 1년 간, 최소 10회 이상의 숙박을 호스팅한 경험이 있어야 하고, 이 호스팅을 통해 게스트에게 받은 전체 평점이 4.8점 이상이 되어야 한다. 또한 예약 취소율이 1% 미만이어야 하며, 새로운 예약 관련 메시지에 24시간 이내 응답한 비율이 90% 이상을 기록해야 한다.

에어비앤비가 성장함에 따라 호스트의 경험이 풍부해지면서, 게스트에게 우수한 숙박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슈퍼호스트의 수도 늘고 있다. 에어비앤비 슈퍼호스트는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45개 이상의 언어로 게스트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 슈퍼호스트의 성별 구성을 살펴보니, 자신을 여성이라 밝힌 슈퍼호스트는 40%에 달했고, 남성이라고 밝힌 경우는 20%였다. 전세계 슈퍼호스트의 연령대는 29세 미만이 5%, 30대가 20%, 40대가 25%, 50대가 25%, 60대 이상이 20%였다. 또 슈퍼호스트의 20%는 개인실을, 75%는 집 전체를 호스팅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는 전체 호스트 중 30%[1]가 슈퍼호스트인 것으로 조사됐다.

물가 상승 우려가 커진 상황에서 슈퍼호스트의 가치는 더욱 빛난다. 에어비앤비 호스팅의 수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세계 기준, 슈퍼호스트의 수입 중간 값은 일반 호스트 수입의 중간 값에 비해 64%[2]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의 슈퍼호스트 테디의 에어비앤비 숙소 페이지(허드슨리버밸리에 위치한 전원주택)를 살펴보면, 게스트들은 “여기가 내 집이었으면 좋겠다”라거나 “예쁜 화분으로 가득하고 곳곳에 재밌고 독특한 소품도 돋보이며, 호스트는 친절하고 응답도 빨라 좋았다”고 후기를 게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테디는 “오랜시간 게스트로서 여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에어비앤비를 통해 최고의 숙박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초반에는 호스팅 수입으로 주택 매입 융자금을 갚았는데, 이제는 그 돈을 숙소 개선에 투자하고 있다”면서 “호스팅을 시작하면서 재정적인 여유가 생겼고, 본업 의존도가 낮아졌다”고 전했다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 패션매장 새단장 오픈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이 패션매장을 새단장해 재오픈하며 돌아온 해외여행객 맞이에 박차를 가한다.

신라면세점은 김포공항 국제선 노선 운항 확대에 따라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 패션매장을 재오픈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은 지난해 6월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을 중단한지 2년여만에 주류·담배 매장을 재오픈했으며, 이번에 패션·잡화 매장을 새단장해 오픈하며 신라면세점 김포공항 전체 매장 운영을 재개하게 됐다.

이번 새단장으로 패션 브랜드 ‘시로카라’가 새로 입점하고, ‘만다리나덕’ 매장을 확장해 골프·레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블랙모어스’, ‘세노비스’ 등 인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들도 대거 입점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패션·잡화 및 식품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라면세점 정동성 김포공항점장은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많은 내국인들과 해외관광객들에게 더 폭넓은 쇼핑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빠른 시일 내 김포국제공항이 정상화되도록 매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터파크, 수하물 추적ㆍ분실 보상 ‘블루리본백스’ 국내 첫 출시

인터파크와 트리플이 수하물 추적ㆍ분실 보상 서비스인 ‘블루리본백스'(BRB)를 국내 여행ㆍ여가업체 중 최초로 선보였다.

블루리본백스는 모든 항공편에서 지연된 위탁 수하물을 항공사보다 신속하게 추적해 반환해주는 글로벌 서비스다. 전세계 항공사의 수하물 추적 시스템을 연결해 가장 빠르게 위치를 검색할 수 있다.

인터파크와 트리플은 장기간의 코로나19로 항공사 관리 인력이 축소돼 수하물 이송 지연 및 분실이 증가하는 데 따른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블루리본백스와 전격 제휴해, 국내 여행ㆍ여가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출시했다.

1인당 9000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수하물을 최대 2개까지 보상해 준다. 분실 수하물의 상태가 변경될 때마다 이메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착륙 후 96시간(4일) 이내에 찾지 못하면 수하물 1개당 120만원을 지급한다. 찾게 되더라도 96시간이 지났다면 마찬가지로 120만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항공사나 해외여행자 보험이 통상 수하물 분실 시 필요한 비용에 대해 보상하는 것과 달리 블루리본백스는 수하물 자체를 보상해 보상액이 훨씬 우수하다.

가입 절차도 간단하다. 인터파크와 트리플에서 출발 7일 전에 영문 이름, 이메일, 주소, 항공사, 항공예약번호 등만 간단하게 기입하고 1~3일 내로 ‘예약확정메일’을 받으면 신청이 완료된다. 수하물 분실 신고도 인터파크와 트리플 전용 링크에서 공식 홈페이지보다 더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신정호 인터파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여행 준비할 때 미리 블루리본백스를 가입하면 수하물 지연과 분실 걱정을 덜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여행 1등 플랫폼으로서 고객들이 여행의 어려움은 줄이고 즐거움만 챙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봄 여행도 봄 옷도 미리 준비해 봄~ 하나투어, ‘우리 함께 봄 여행’ 기획전 진행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다가오는 봄 소중한 사람과 함께 여행지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동반자별 여행지 추천과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우리 함께 봄 여행’ 기획전을 오는 20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예약 고객 대상으로 봄 옷 쇼핑 지원금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하나투어와 S.I.VILLAGE가 함께 봄 여행지에서 입을 봄 옷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대 25만 원 상당의 쿠폰 및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S.I.VILLAGE 10만 원 쿠폰팩 ▲하나투어 10만 마일리지 할인 쿠폰과 여행 상품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S.I.VILLAGE 5만 e포인트(40명)를 제공한다. 28일까지 한정 진행 후 종료한다.

또한 기획전 명에 걸맞게 함께하는 동반자 유형에 따라 해외 패키지부터 국내 패키지, 숙박 상품을 4가지 테마 아래 큐레이션 해 선택의 폭은 넓히고, 고민을 줄였다.

테마별 대표 상품으로 ▲아이와 함께-아동을 동반한 여행객들이 휴양지에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괌/사이판 4, 5, 6일 ▲연인과 함께-연인과 함께 특별한 기념 여행지로 추천하는 방콕 자유여행 5일 ▲부모님과 함께-부모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효도 여행지로 각광받는 오사카 3, 4일 ▲친구와 함께-오감만족 미식과 문화를 체험하는 서유럽 3국 8, 9, 10일 등이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설레는 봄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맞춤 여행지를 제안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S.I.VILLEAGE와 함께 준비한 스타일리시한 봄 여행을 위한 쇼핑 기회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우리 함께 봄 여행’ 기획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하나투어 앱 내 여행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간 난 김에 즉흥 해외 여행” 숙소 예약 24%, 7일내 체크인

올해 해외여행 트렌드는 ‘즉흥 여행’이다. 한 달 전부터 손꼽아 준비하기보다 당장 이번 주 떠나는 여행객이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가까운 일본, 동남아 지역 여행이 다시 주목받으면서, 해외 여행이 가벼워진 덕분이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ㆍ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지난달 해외 숙소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외여행객 10명 중 2.4명(24.0%)은 1주일 내 체크인하는 숙소를 예약했다. 당일 체크인하는 숙소 예약도 4.3%에 달해, 여행 준비 기간이 짧은 고객의 비중이 높았다. 평균 체크인까지 기간은 33일 수준이지만, 여행객 간 편차가 크고 즉흥 여행을 가는 여행객 비율이 높았다.

특히, 여성보다는 남성 여행객에게서 이 같은 트렌드가 뚜렷했다. 7일 내 체크인하는 남성 예약 비중은 전체 28.3%로, 여성(20.6%)보다 7.7%포인트 높은 수준이었다.

가벼운 여행인 만큼 ‘가성비 숙소’를 선택하는 모습도 발견됐다. 즉흥 여행객의 평균 숙소 비용은 23만원으로, 체크인 일자가 21~28일 남은 고객보다 13만원 저렴했다.

즉흥 여행 트렌드는 최근 주목받는 여행지 순위와 밀접하다. 여기어때의 해외여행 예약 트렌드에 따르면, 여행객 60% 가량은 일본으로 떠난다.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여행 비율은 20% 수준으로 집계됐다. 근거리 여행지로 몰리면서, 여행 부담이 줄자 즉흥적으로 떠나는 경향이 나타난 것으로 해석된다. 심리적 거리감이 국내 여행지만큼 짧아, 이번 주말에도 쉽게 떠날 만하다는 인식이 자리 잡았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해외 여행도 국내 여행 가듯 즉흥적으로 떠나는 트렌드가 더 확산될 것”이라며 “올해는 숙소와 항공을 최저가에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여기어때와 함께 부담 없는 여행을 즐겨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일본부터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지역으로 떠나는 해외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숙소와 왕복 항공권을 한 데 묶어 구매 가능하며, 다양한 특전과 함께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했다. 예약 후 더 저렴한 상품을 찾아 제보하면 차액의 2배를 여기어때 포인트로 돌려준다.

2023년 태국정부관광청 타일랜드 트래블마트 플러스 TTM+ 행사 진행

태국정부관광청에서는 태국관광업자와 전 세계 여행업자들과 사업진흥을 위해 개최해오던 타일랜드 트래블마트 플러스 TTM + 행사를 오는 2023년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한다. 코로나 이후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서 최근의 태국 관광사업상황 및 비즈니스 제안에 좋은 시기이므로 가급적 빠른 등록과 진행이 필요로 한다.

이번 행사에는 태국의 약 400개의 여행업자들이 참가하여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하는 바이어의 시장확대, 홍보 및 태국 관광에 대한 최신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참가 신청은 2023년 3월 30일 (목)까지며 TTM+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라탐항공, 미 대륙 최고의 친환경 항공사로 스탠더드앤푸어스 연례 보고서에 기록돼

남미 최대 항공사, 라탐항공(Latam Airlines)이 미국 신용평가회사인 스탠더드앤푸어스(Standard & Poor’s)의 지속가능성 평가인 CSA(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에서 2022년에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성과를 거둔 다섯 번째 항공사로 기록되었다. 이는 미주 및 유럽 지역의 항공사 중에서는 가장 높은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이번 CSA평가 결과로 인해, 라탐항공은 미 대륙에서 유일하게 지속가능경영 연례 보고서(The Sustainability Yearbook)에 이름을 올린 항공사가 되었다.

스탠더드앤푸어스의 지속가능경영 연례 보고서는 각 산업의 상위 15% 기업 중 스탠더드앤푸어스의 평가에서 선정된 상위 30% 기업만을 기록하고 있다. 2023년의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는 총 7,800개의 기업이 평가되었으며, 그에 속하는 총 57개의 항공사 중 라탐항공을 포함한 오직 5개의 항공사만이 연례 보고서에 기입되었다.

라탐 그룹의 기업 업무 및 지속 가능성 책임자인 후안 호세 토하(Juan José Toha)는 이번 선정에 대해 “우리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일회용 플라스틱 미사용과 같은 라탐 그룹 차원의 친환경 활동을 오랫동안 지속했기 때문입니다. 라탐항공은 2027년까지 매립 쓰레기 배출을 없애고, 2050까지 탄소 중립 실현 및 남미 대륙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50만 헥타르 이상의 땅을 보존하는 계획을 실행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2021년 5월 라탐항공 그룹이 발표한 지속가능성 전략은 ▶기후 변화, ▶순환 경제, ▶공유 가치 세 가지에 집중하고 있다. 라탐항공은 2050년까지의 탄소 중립 계획과 관련하여, 남미 대륙이 친환경 항공 연료의 주요 생산지가 될 수 있도록 촉구하고 있다.

이는 2030년까지 남미 전체 노선의 탄소 배출량을 50% 줄이고, 친환경 항공 연료(SAF, Sustainable Aviation Fuel) 사용 비중을 5%까지 올리며, 2050년에 완벽한 탄소 중립을 이루는 것 외에도, 2027년까지 매립 쓰레기 제로 배출과 같은 주요한 목표를 갖는다.

에어프랑스-KLM, 모두투어와 SAF 파트너십 체결…국내 여행사와 첫 협약

에어프랑스와 KLM 네덜란드 항공(이하 ‘KLM’)이 국내 대표 여행사 모두투어와 손잡고 지속가능한 여행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16일 모두투어와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SAF, Sustainable Aviation Fuel)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에어프랑스와 KLM이 국내 여행사와 SAF 협약을 맺은 것은 모두투어가 최초다. 체결식은 서울 중구 모두투어 사무실에서 보리스 다쏘(Boris Darceaux) 에어프랑스-KLM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사장, 유인태 모두투어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지난 2021년부터 전 세계 기업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비행에 동참할 수 있는 ‘SAF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 참여사는 출장 혹은 여행 상품 제공 시 항공편 운항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연간 추정한 후 이를 상쇄하기 위한 기여금을 조성한다.

이번 체결에 따라 에어프랑스와 KLM은 모두투어로부터 조성된 기여금을 SAF 구매에 사용한다. SAF는 일반 화석 연료 대비 연료의 수명주기 동안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 적게 배출해 탈탄소화에 효과적인 해결책이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로 달성한 탄소 감축 성과 보고서를 모두투어 측에 제공한다.

모두투어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에어프랑스와 KLM의 SAF 혼합 항공편 및 친환경 숙박시설이 포함된 지속가능한 여행 상품 개발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에어프랑스의 친환경 항공편으로 마르세유, 니스, 엑상프로방스 등 프랑스 도시를 일주할 수 있는 그룹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 또한 오는 3월 15일까지 에어프랑스와 KLM의 유럽 주요 노선 항공권을 특가에 판매하는 기획전도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보리스 다쏘 에어프랑스-KLM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사장은 “한국 여행 산업을 선도하는 모두투어를 국내 첫 여행사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모두투어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항공업계 탈탄소화에 기여하고 한국 시장 내 SAF 사용에 대한 인식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인태 모두투어 사장은 “항공업계에서 지속가능한 활동을 선도하는 에어프랑스-KLM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가능성은 모두투어의 경영 목표 중 하나로, 에어프랑스-KLM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다양한 친환경 여행 상품을 통해 가치소비를 독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파크 하얏트 부산, ‘셀레브레이션 앳 더 파크’ 선보여

파크 하얏트 부산은 럭셔리 스위트에서 가족, 친구, 지인 등 4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품격 있는 파티를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셀레브레이션 앳 더 파크(Celebration at the Park)’ 패키지를 선보인다.

생일, 브라이덜 샤워, 베이비 샤워, 우리만의 기념일 등 특별한 날을 프라이빗하게 축하할 수 있는 이번 ‘셀레브레이션 앳 더 파크’는 통유리창 너머 아름다운 바다 전망이 펼쳐지는 ‘프레지덴셜 스위트(Presidential Suite)’ 또는 ‘디플로매트 스위트(Diplomat Suite)’ 객실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을 위한 다양한 혜택으로 가득하다.

먼저, 거실 공간은 전문 데커레이션 업체와 상담을 통해 원하는 파티 테마에 맞는 컬러의 풍선과 선물 상자로 꾸며진다. 호텔 직영 플라워팀의 세심한 손길로 만든 생화 센터피스가 다이닝 테이블을 화사하게 장식하며, 호텔 셰프가 최상급 식재료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홈메이드 큐어드 훈제연어, 트러플 프렌치 프라이, 프라이드 치킨, 모둠 유럽 치즈 등 룸서비스 메뉴 4종이 다이닝 테이블을 가득 채운다. 여기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와 스파클링 와인 2병으로 구성한 웰컴 어메니티가 더해져 포토제닉한 공간과 맛있는 음식으로 완벽한 파티 분위기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편안한 휴식을 위한 간이침대 2개를 무료로 제공하며, 레스토랑에서의 4인 조식을 포함한다.

호텔의 29층에 위치한 198평방미터 크기의 ‘프레지덴셜 스위트’, 27층과 28층에 위치한 155 평방미터 크기의 ‘디플로매트 스위트’는 전면 유리창을 통해 아름다운 바다와 광안대교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킹사이즈 베드 1개가 있는 침실,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욕실, 독립된 다이닝 공간과 사무 공간이 있는 리빙룸을 갖추고 있다.

최고급 객실에서 뜻깊은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셀레브레이션 앳 더 파크’ 패키지는 2월 18일부터 6월 8일까지 예약, 3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이용 불가일: 5월 5일 – 6일, 5월 27일 – 28일, 6월 3일 – 5일). 도착 7일 전 사전 예약 필수이며, 예약 시 상황에 따라 객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가격은 170만 원부터이며(세금 별도), 무료 취소 및 변경은 도착 7일 전까지 가능하다.

안다즈 서울 강남 아츠 (A’+Z) 갤러리, 박근주 작가와 함께 전시 선보여

강남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 1층에 위치한 라운지 아츠(A’+Z)는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월(Open Wall)과 협업하여 2월 28일까지 사치 아트 수석 큐레이터인 메건라이트가 주목한 박근주 작가의 전시를 진행한다.

박근주 작가는 데미안 허스트, 트레이시 에민 등 유명 작가들을 발굴한 현대미술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사치 아트의 ‘New Perspectives’ 프로젝트에 10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며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주목을 받고 있다. 사치 아트 수석 큐레이터인 메건 라이트는 ‘물리적 현실과 추상적 세계의 경계를 탐구하는 데 전념한 박근주 작가는 원근법과 구성으로 추상적 미니멀리즘 회화를 연상시킨다.’라며 작품을 극찬했다. 작가는 사진 작업을 마치 회화처럼 표현해냄과 동시에 일상의 공간을 추상적 구성으로 보여줌으로써 관객에게 착시적 경험을 제공한다.

안다즈 서울 강남의 관계자는 이번 전시 대표작이 오픈 첫날 도쿄 컬렉터에게 소장되는 등 실제 구매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안다즈 서울 강남 1층 아츠 갤러리에서는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월과 협업하여 유명 작가부터 신예 작가의 작품을 격월로 안다즈 서울 강남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소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츠만의 현대적인 분위기의 공간과 함께 티타임을 즐기며 기분전환 하기에 제격이다. 라운지 아츠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와 페이스트리,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으며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호캉스 패키지 선보여

여의도에 위치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은 가족과 친구들이 여유롭고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커넥팅 룸’과 스펙트럼 점심과 레이트 체크아웃을 포함한 ‘힐링 앤 다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커넥팅 룸’ 패키지는 가족 또는 친구들과 방문하는 이들에게 더욱 넓은 공간에서의 투숙을 제안한다. 페어몬트 객실 예약 시, 커넥팅이 가능한 두 번째 객실을 50% 할인된 가격에 누릴 수 있으며 조식 뷔페까지 포함되어 있어 완벽한 도심 속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온전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호캉스와 미식의 경험을 선사하는 ‘힐링 앤 다인’ 패키지도 선보인다. 주중 (일요일-목요일)에만 체크인 가능한 패키지로 페어몬트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스펙트럼’ 점심식사와 오후 3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이 제공되어 24시간동안 호텔에 머물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객실에서 힐링하고, 체크아웃 당일에는 여유롭게 일어나 브런치로 ‘스펙트럼’에서의 점심을 만끽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커넥팅 룸’ 패키지의 예약 기간은 3월 31일까지이고 투숙 기간은 4월 1일까지이며, ‘힐링 앤 다인’ 패키지의 예약 기간은 3월 30일까지이고 투숙 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다.

티웨이항공, 日 구마모토·오키나와 기획전 실시 “이른 봄 여행 어떠세요?”

티웨이항공이 따뜻한 봄을 먼저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일본 구마모토와 오키나와를 추천한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일본 구마모토와 오키나와 기획전을 실시 중이다. 두 지역 모두 따뜻한 날씨와 고유한 역사로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인천~구마모토 노선을 주 4회(월·수·금·일) 운항 중인데 3월부터는 매일 1회 운항으로 증편한다. 인천~오키나와 노선도 매일 1회 운항으로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하고 있다.

3월 12일까지 진행되는 구마모토 기획전에서는 인천~구마모토 노선 예약 시 할인코드 ‘구마모토’를 입력하면 운임의 5% 즉시 할인을 제공하며 1인 편도총액 12만9010원부터 판매한다. 또 골프 여행 수요가 많은 노선 특성에 맞춰 위탁 수하물 추가 구매 시 3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오키나와 기획전은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인천~오키나와 노선 예약 시 할인코드 ‘오키나와’를 입력하면 운임의 10%가 할인되며 1인 편도총액 9만 45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왕복 항공권 예약 시 1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2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구마모토가 위치한 규슈 지역은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한 날씨로 온천, 골프 등 다양한 요소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다. 일본 최남단에 위치한 오키나와는 아열대 기후의 뚜렷한 특징으로 2월부터 벚꽃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의 미야코섬을 방문하면 짙은 산호초와 투명한 바다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티웨이항공 회원 대상으로 카카오페이로 일본 노선 결제 시 1만원 선착순 할인 쿠폰과 NH농협카드로 전 노선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선착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따뜻한 날씨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구마모토, 오키나와 여행을 기획전 혜택과 함께 준비해 볼 것을 추천한다”라며 “티웨이항공의 편리한 매일 운항 스케줄로 먼저 다가온 일본의 봄을 느껴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웨스틴 조선 서울, 봄을 알리는 ‘Jumping Like a Spring’ 패키지

웨스틴 조선 서울이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점핑 라이크 어 스프링(Jumping Like a Spring)’ 패키지를 5월 31일(수)까지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햇살을 만끽하며 봄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로 구성됐다.

봄 패키지를 예약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몰 기프트로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아이헤이트먼데이(I HATE MONDAY)’의 ‘스프링 에디션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아이헤이트먼데이’는 누구나 싫어하는 월요일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하자는 모토를 담아 매 시즌 다양한 양말을 출시하고 있는 양말브랜드로 ‘스프링 에디션 기프트 세트’는 봄 나들이에 가볍게 들고 다니며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데일리 포켓백 안에 봄 컬러를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양말 2종으로 구성됐다.

이그제큐티브 이상 상위 객실을 예약한 고객들에게는 추가 혜택도 준비되어있다.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 ‘오리베(ORIBE)’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그제큐티브 객실 고객에게는 오리베의 럭셔리 라인인 ‘골드러스트 샴푸(75ml)’를, 주니어 스위트 및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객실 고객에게는 오리베의 시그니처 라인을 경험할 수 있는 ‘에센셜 트래블 세트’를 제공한다.

특히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투숙객에게는 여유로운 봄의 오후를 만끽할 수 있도록 웨스틴 조선 서울의 라운지앤바에서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티 세트(2인) 이용 혜택을 함께 구성했다. (사전 예약 필수)

라운지앤바의 ‘베리 스페셜 애프터눈티 세트(Berry Special Afternoon tea set)’는 딸기 타르트, 딸기 에끌레어, 블루베리 마들렌 등 따뜻한 봄 햇살과 어울리는 각종 베리류의 디저트가 풍성하게 구성되어 달콤하면서도 산뜻한 오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유선을 통해 해당 패키지의 스위트 객실 예약 시, 그라운드시소(서촌, 성수, 명동)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마스터티켓 2매가 추가 제공된다.

패키지 가격은 디럭스 객실 기준 28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며, 얼리버드 기간인 2월 16일(목)~26일(일)까지 예약 시 디럭스 객실 3만원, 이그제큐티브 객실 4만원, 스위트 객실 5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웨스틴 조선 서울, ‘점핑 라이크 어 스프링(Jumping Like a Spring)’ 패키지]

n 판매 기간: 2023년 2월 16일(목) ~ 5월 31일(수)

n 투숙 기간: 2023년 3월 1일(수) ~ 5월 31일(수)

n 패키지 가격: 디럭스 기준 28만원부터 (세금 및 봉사료 별도)

(*2월 16일~26일까지 예약 시 디럭스 객실 3만원, 이그제큐티브 객실 4만원, 스위트 객실 5만원 할인 제공)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테이스트 오브 스프링 패키지’ 출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봄 기운이 무르익는 제주에서 계절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테이스트 오브 스프링(Taste of Spring)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2인 기준으로, 봄 내음이 가득한 계절 별미를 맛볼 수 있는 혜택이 담겼다. 리조트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하노루’ 또는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의 레스토랑 ‘가온누리’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봄 특선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하노루에서는 향긋한 봄나물이 다채롭게 담긴 ‘봄나물 비빔밥’을 제공한다.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의 가온누리에서는 제철 주꾸미와 제주산 돼지고기 오겹살, 새우가 풍성하게 담긴 ‘쭈겹새 전골’을 제공한다.

특히 해비치 호텔과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를 잇는 녹산로는 제주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약 10km 구간 동안 길가의 양 옆에 벚꽃과 유채꽃이 동시에 피어 있는 장관이 펼쳐지는 드라이브 명소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 밖에 봄 나들이 시에 휴대하기 좋은 ‘해비치 피크닉 매트’ 1개를 선물로 증정하며, 레트로 감성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폴라로이드 카메라 1대 대여 및 필름 20장을 제공한다. 선착순으로 뱅앤올룹슨 무선 스피커도 대여해준다.

아울러 아름다운 제주 경관을 품은 호텔 또는 리조트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또는 브런치 뷔페 2인 이용 혜택이 담겼으며, 바다 전망 속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외 수영장 이용 혜택도 더했다.

오래 머물수록 더 큰 혜택으로 2박 시에는 다채로운 꽃과 야자수가 조성된 아름다운 잔디 정원과 푸른 바다 전망이 한눈에 펼쳐지는 라운지 카페 ‘이디’에서 과일 빙수 1개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3박 이상 예약 시에는 객실료 6만원을 할인해준다.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투숙 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31만7천원부터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럭셔리 호캉스 수요 공략 ‘라운지 서비스’ 강화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다가오는 봄 여행 시즌을 앞두고 라운지 서비스를 강화하며 프리미엄 호캉스 수요 공략에 나섰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휴식과 미식을 넘어 문화 공간으로 확장하고 있는 호텔 라운지는 호텔 선택의 주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며 “품격 높은 서비스와 콘텐츠로 진정한 ‘휴식주(休食酒)’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로비 라운지 ‘라운지 파라다이스’를 ‘다이닝 앤 바’ 콘셉트로 리뉴얼하고, 조식부터 디너, 라운지 바까지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선보인다. 라운지 메뉴에는 건강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비건 메뉴 2종이 포함돼 취향에 맞춰 주문할 수 있다. ‘호캉스의 꽃’이라 불리는 조식은 샐러드, 메인, 커피 또는 차로 구성된 한식, 양식, 일식 반상 4종 반상으로 구성하고, 미식 여행과 더불어 편안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9시부터 운영한다. 이와 함께 매주 토요일 밤에는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을 선사하는 피아니스트의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신관 1층 ‘라운지 파라다이스’의 메뉴를 전면 개편하고, 호텔 셰프가 엄선한 50여 가지 미식을 매일 다른 구성으로 내놓는다. 제철 식재료로 만든 신메뉴와 전복술찜, 장어구이, 시금치 뇨끼 등 핫푸드부터 샐러드, 디저트, 와인, 샴페인, 맥주 등 주류까지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오는 6월 30일까지 라운지 서비스와 오션스파 ‘씨메르’, 야외 오션스파 풀 올데이 이용 등 부대시설 혜택을 올인클루시브로 선사하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 엔데믹 맞이 중국∙동남아 관광객 잡기 총력

신라면세점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선제적으로 중국∙동남아 관광객을 잡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라면세점은 15일 비씨카드와 손잡고 내∙외국인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비씨카드 글로벌사업본부 임남훈 본부장과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내용에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국∙동남아 관광객을 위한 신규 모바일 결제 시스템 선제적 도입, △중국∙동남아 유학생 멤버십 클럽 운영,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각종 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플루언서 홍보, △ 외국인 환대주간 정기적 운영 및 트래블 키트 지원 등이 포함됐다.

또,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 관광객을 위해 △비씨카드 이용객 대상 면세 오프라인 매장구매활성화 프로모션 상시 진행, △면세점 전용 특화 카드 출시, △바우처 제휴카드 확대, △내국인 인플루언서 연계 면세쇼핑 컨텐츠 등의 내용도 체결됐다.

비씨카드는 해외 사업을 확대해 국가간 결제망(N2N, Network to Network) 제휴에 힘써왔으며,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결제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있다.

.

신라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특히 중국 및 동남아 고객의 유입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비씨카드가 보유한 글로벌 역량을 적극 활용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비씨카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신라면세점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앞으로도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의 쇼핑 편의 증대에 힘써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혜택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주한 중국대사관 감사패 받아

아시아나항공이 주한 중국대사관에서 한중 우호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주한중국대사관 측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아시아나항공이 앞장서서 양국 간 가교 역할을 해 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한중 양국의 긴밀한 우호 협력에 대한 공헌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정상적인 노선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3년간 약 24만명의 인원이 양국을 왕래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교민·유학생·기업을 대상으로 총 62회 전세기를 편성해 한중간의 교류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아시아나항공은 1994년 12월 22일, 서울~베이징, 서울~상하이 노선 취항을 시작으로 중국에 최대 24개 도시 31개 노선을 운항했다. 아울러, 2012년부터 아시아나항공은 「중국-아름다운 교실」을 진행해 중국 각 지역 총 31개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현지 학생 약 3만여명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은 내년 중국 취항 30주년을 맞이해 양국 입국규제 완화를 기점으로 한중 노선 정상화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서울신라호텔, 국내 호텔 유일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년 연속 5성 호텔 선정

서울신라호텔이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에서 국내 호텔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5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됐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미국 현지시간 2월 15일 오전 9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공식 발표하면서 서울신라호텔을 5성 호텔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서울신라호텔은 국내 호텔 최초 5년 연속으로 5성 호텔로 등재되면서, 전세계 360개의 5성 호텔 중 하나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다시 공인 받았다.

※ 참고사항 : ‘2023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국내호텔 선정 내용

– 5성 호텔(2개) : 서울신라호텔, 포시즌스 호텔 서울

– 4성 호텔(4개) : 시그니엘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파라다이스시티, 파크하얏트 서울

□ 서울신라호텔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평가단으로부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로서의 우수한 시설과 최고급 서비스, 수준 높은 식음(F&B)에 높은 점수를 받아 5성 호텔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1979년 개관해 올해 44주년을 맞는 서울신라호텔은 국가적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호텔로 명성을 쌓아왔을 뿐 아니라 객실 점유율, 객단가 등 각종 호텔 운영 경쟁지표에서 최상급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서울신라호텔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4곳은 모두 라리스트(La Liste)에 우수한 성적으로 등재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으로 인정받고 있다.

□ 특히 올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높이 평가한 서울신라호텔의 시설은 야외 온수풀 ‘어번 아일랜드’다.

어번 아일랜드는 ‘도심 속 휴식의 섬’ 콘셉트의 야외 수영장으로, 서울 특급호텔 최초로 온수풀, 자쿠지, 루프탑, 카바나 등의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어왔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남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도심 속 이색 액티비티로 플로팅 요가, 문라이트 시네마 등을 즐길 수 있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의 어번 아일랜드는 최고 32~34℃의 따뜻한 물 온도와 근적외선 온열 시스템 등을 갖춰 초봄에도 야외 수영을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매년 서울 시내 특급호텔 중 가장 빠르게 오픈·늦게까지 운영해왔다. 올해는 3월 11일 개장할 예정이다.

□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호텔∙레스토랑∙스파의 등급을 선정해 발표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 기관이다.

1958년에 ‘모빌 트래블 가이드’로 시작해 올해로 65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세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5성 호텔 시스템의 시초로 알려져 있다. 또한 글로벌 관광 업계에서 중시되는 우수한 서비스와 시설 기준을 적용하여 평가해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린다.

900개에 달하는 엄격하고 객관적인 평가항목 기준에 따라 신분을 숨긴 평가단이 매년 전 세계 호텔을 방문해 시설 및 서비스를 평가하고, 5성과 4성, 추천 호텔로 등급을 나눠 발표한다.

한국은 지난 2017년 처음으로 평가 대상이 됐다. 평가가 시작된 첫 해, 서울신라호텔은 ‘2017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4성 호텔로 선정된 이후, ‘2019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국내 호텔로는 유일하게 5성으로 상향 평가됐으며 올해까지 5년 연속 5성 호텔을 유지하고 있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평가부문 총괄사장 아만다 프레이저(Amanda Frasier)는 “사람들은 ‘진실된 경험’을 중시하기 때문에 여행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2023년 수상자들은 여행객들에게 즐겁고 인상적인 여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터파크 “MZ세대 해외여행 수요 견인…인기 1위 베트남”

엔데믹 시대를 맞아 인터파크 해외여행 상품이 인기인 가운데 MZ세대가 수요를 견인해 눈에 띈다.

인터파크에서 지난해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송출객 가운데 2030 MZ세대 비중은 25%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의 21%에 비해, 코로나 이전의 17%에 비해 각각 4%포인트, 8%포인트 높다. 특히 일본이 무비자 자유여행을 개방한 지난해 10월 11일 이후인 4분기(10~12월)의 MZ세대 패키지 상품 송출객 수는 2019년 동일 기간의 90% 수준에 이른다. MZ세대가 작년 가장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는 베트남으로 7.1%를 차지했다. 이어 태국(2.8%), 일본(2.3%), 필리핀(1.8%), 미국령 괌(1.7%) 등으로 주로 근거리 휴양지가 선호됐다.

통상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MZ세대들이 엔데믹 상황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즐기고자 패키지 상품 이용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에 맞춰 상품을 강화한 전략도 유효했다.

인터파크는 100여개 항공사와의 네트워크를 통한 항공권 1등 플랫폼 저력과 140만개 이상의 해외숙박 제휴점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항공+숙박+차량+가이드로 구성된 풀패키지 여행상품은 파격적인 편리함과 합리적인 가격 혜택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자유일정∙액티비티∙교통∙투어∙미식∙보험 등을 다양하게 결합한 세미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최신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아울러 MZ세대가 즐겨찾는 라이브커머스 채널도 강화하고 있다. 실제 인터파크가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과 지난 7일 ‘이달의 여행’ 2탄 베트남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결과 2030세대의 구매 비중이 43%에 달했다. 특히 다낭/호이안/바나힐 3박 4일 패키지 상품이 완판되며 인기를 끌었다.

염순찬 인터파크 투어패키지사업그룹장은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가심비를 갖춘 차별화된 상품을 적극 선보일 계획”이라며 “해외여행 1등 플랫폼으로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룩, ‘1분 비디오 여행’ 공모전 이벤트 진행…1등엔 100만원 여행 상품권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숏폼 영상 공모전 이벤트 ‘1분 비디오 여행’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전 세계 어디로든 1분 안에 떠나고 싶게 만드는 영상’을 주제로, 1분 이내 영상에 지원자가 직접 촬영하거나 다녀온 여행지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으면 된다.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나만의 여행 꿀팁’이 더해지면 우승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클룩을 통해 여행할 수 있는 도시나 클룩에서 판매하는 여행 상품이라면 무엇이든 영상에 활용할 수 있다. 클룩이 제시한 주제 예시로는 ▲오사카에서 즐긴 유니버설 스튜디오 ▲LA렌트카 픽업하고 달려간 디즈니랜드 ▲발리에서 공항픽업하고 돈 아꼈던 썰 ▲유럽을 맘껏 누비게 해준 유레일 글로벌 패스 등이 있다.

‘1분 비디오 여행’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2월 16일부터 3월 16일까지다. 수상작은 3월 24일 발표하며, 수상자에게는 전 세계 액티비티와 호텔, 항공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클룩 여행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1명) 100만 원 ▲최우수상(2명) 50만 원 ▲우수상(3명) 30만 원 등 총 6명에게 290만 원 상당의 클룩 여행 상품권이 수여된다.

접수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1분비디오여행 #클룩 두 개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영상은 1분 이내의 세로형 1080*1920 해상도를 포맷으로 하며, 지원자는 여러 개의 영상을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클룩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해외여행 정상화가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여행자들이 생생한 여행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여행의 즐거움을 되살리고, 새로운 여행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여행을 그리워하는 사람들과 새로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 모두 다시 한번 여행의 설렘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Latest News

- Advertisement -

STORY

“환대의 플랫폼이 환대를 거부하다” – 에어비앤비 CEO 방한, 무엇이 감춰졌는가

0
K컬처를 소비하고, 한국을 이용하며, 무엇 하나 돌려주지 않았다 여행레저신문 l 이정찬 대표 브라이언 체스키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겸 CEO가 한국을 찾았다. 에어비앤비는 이를 “글로벌 투어의 피날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