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충주맛집 특집, 최고급 한우를 찾아가다

추운 겨울철 날씨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실내에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거나 보양식을 찾아 식사를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쌀쌀하고 추운 날씨에 잘 어울리는 보양식으로는 원기를 회복시켜줄 수 있는 따뜻한 성질의 식재료가 사용된 요리가 주로 언급된다.
소고기도 그 중 하나로 다른 식재료에 비교해 비교적 쉽게 일상에서 접할 수 있어 전문음식점을 통해 더욱 맛있게 조리된 음식을 맛볼 수가 있다.

양평에서 한반도의 중부내륙지방을 가로질러 남해바다가 바라보이는 창원시까지 이어지는 중부내륙고속도로를 따라 중간지점에 위치한 충북 충주시는 충주호를 비롯해 수안보온천과 인근 송계계곡 등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잘 알려진 관광명소 중 하나다.
충주 주변으로 강원도 원주, 평창 등의 강원도 한우의 주요 생산지가 있어 충주는 일찍부터 한우구이와 다양한 한우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충주맛집으로 알려진 음식점 중에는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곳들도 많아 암소한우전문점 ‘우하하’ 등의 소고기 구이전문점을 찾아볼 수 있다.

이곳의 관계자는 “충주시는 조선시대에도 전국 각지로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로써 남한강을 따라 한양까지 연결되는 해운이 발달한 지역이다. 인근 지역의 다양한 식재료가 모이는 곳으로 다양한 별미 음식과 보양식 등이 발달할 수 있었다. 한우암소도 그 중 하나로 1+등급 이상의 좋은 품질의 고기만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판매 중인 부위 별 메뉴로 등심, 갈비, 차돌박이를 비롯해 다양한 특수부위 등이 있으며 매일 숙성 상태에 따라서 일부 부위 구성이 달라지는 특수모듬을 선택할 수 있다.

국산 품종의 한우는 수입 품종의 일반 육우와 비교했을 때 각 부위를 구성하는 육질에 지방질이 조금 더 함유되어 있어 마블링이 좋고 구이로 구워먹거나 국물을 낼때 가장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충주맛집 우하하
평일 영업 16:00 ~ 24:00
주말 영업 11:30 ~ 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