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라호텔, 제철 식재료 활용한 봄 시즌 메뉴 선보여

(여행레저신문)제주신라호텔이 봄 시즌 한정 제철 메뉴를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은 일식당 ‘히노데(日出)’와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The Parkview)’에서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일식당 ‘히노데’에서는 일곱 가지 봄나물과 제주 제철 생선을 활용한 코스 메뉴를 출시한다.

히노데의 봄 코스 메뉴는 제주의 제철 생선인 아홉동가리, 구문쟁이(능성어의 제주 방언)와 봄을 대표하는 일곱 가지 나물 냉이, 쑥, 유채, 달래, 세발나물, 두릅, 돌나물로 봄의 향긋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히노데에서 선보이는 봄 코스는 모든 메뉴에 제주신라호텔 셰프가 엄선한 제철 식재료를 더했다. △봄 완두콩 소스를 곁들인 두부, △달래를 더한 맑은국, △제주 제철 생선회인 아홉동가리와 구문쟁이, △제철 생선으로 구성한 주방장 특선 초밥 4종, △봄나물 3종 튀김, △제주 해산물과 봄나물의 조화로 시원한 맛이 일품인 해산물 나베, △달래와 두릅을 곁들인 봄나물 카이센동, △제철 과일로 만든 디저트로 구성된다.

또한,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The Parkview)’에서도 봄맞이 제철 메뉴를 선보인다. 디너 메뉴에는 △쭈꾸미 오징어 먹물 파스타와 △팔진탕면을, 런치 메뉴에는 △꼬막 무침 등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추가해 봄의 풍미를 더했다.

일곱 가지 봄나물 코스는 제주신라호텔 3층에 위치한 일식당 ‘히노데’에서, 제철 해산물 메뉴는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봄 시즌 한정 메뉴는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여기어때X강원관광재단, 올해 강원 지역 관광 힘 모은다

(여행레저신문)여기어때가 강원관광재단과 ‘강원특별자치도(이하 강원도) 관광 2억명 시대’를 연다는 목표를 세웠다.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올 한해 강원도 관광객 증대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연말까지 강원 지역 숙소와 관광지 입장권을 대폭 할인해, 여행객의 가격 부담을 낮추는 게 1순위다.

대표 이벤트인 ‘강원 관광 숙박 대전’은 월 단위로 연다. 매달 시즌에 맞는 여행지를 선정하고, 고품질 숙소를 추천한다. 총 3,335개 숙소가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은 봄나들이 여행지로 유명한 춘천과 원주가 주인공이다. 1박 기준 7만원 이상인 숙소를 예약하면 3만원, 7만원 미만 가격이면 2만원을 할인한다. 여기어때가 배포하는 최대 15만원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할 수 있다.

관광지 입장권 할인도 풍성하다. 춘천의 관광명소를 방문한 후 입장권을 지참해 다른 관광명소에 방문하면 할인을 적용한다. 최대 20%로, 20개 명소가 참여한다. 반려견 테마파크인 ‘강아지숲’, ‘강촌레일파크’, ‘국립춘천숲체원’ 등이 포함됐다. 원주 또한 ‘소금산 그린밸리’ 입장권을 소지하면 ‘뮤지엄산’을 20%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시티투어 버스의 할인율도 20%다.

괌정부관광청, ‘반짝이는 바다를 따라 괌에서 달리다’ 온라인 프로모션 런칭

(여행레저신문)괌정부관광청이 다가오는 4월 괌 마라톤 대회 ‘코코 로드 레이스’에 맞추어 온라인 프로모션 ‘반짝이는 바다를 따라 괌에서 달리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성취의 기쁨’, ’가족과의 행복’, ‘휴식의 평온함’, ‘여행의 설렘’ 중 괌 마라톤을 뛰며 얻고 싶은 도파민을 골라 응모하면 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 2인 괌 여행권 (1명) ▲고프로 HERO카메라 (1명) ▲스타벅스 커피쿠폰 (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8일 괌정부관광청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페이지에서는 코코 로드 레이스 마라톤 대회 정보 및 여행사별 마라톤 패키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해외 마라톤 전문 스타트업 ‘클투’와 협업하여 괌 마라톤 대회 기간 한정 할인 특가 상품을 출시했으며, 국내 대표 여행사 하나투어, 인터파크, 모두투어,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교원투어 6곳 과도 함께 괌 마라톤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지사장은 ‘이번 프로모션과 여행사 협업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괌 마라톤을 경험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짝이는 바다를 따라 괌에서 달리다!’ 프로모션 및 괌 마라톤 패키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파크 하얏트 부산, ‘웰니스 저니’ 선보여

(여행레저신문) 부산 웰니스 관광지인 파크 하얏트 부산은 도심 속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저니(Wellness Journey)’ 패키지를 선보인다.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며 품격 있는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웰컴 드링크로 수분 보충에 탁월한 인퓨즈드 워터와 배스밤이 제공되며(투숙 당 1회),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실내 수영장과 광안대교 전망의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싱잉볼의 맑은 울림과 함께 물 위에서 진행되는 명상 프로그램 ‘마인드풀니스 플로팅 사운드젠(Mindfulness Floating SoundZen)’과 아로마테라피와 필라테스를 결합한 프로그램 ‘젠센트 필라테스(ZenScent Pilates)’가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5월 11일까지 웰니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 ‘에이치덱스(HDEX)’의 티셔츠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여기에 레스토랑에서의 조식과 체크아웃 연장 혜택(날짜별 상이)까지 더해져 한층 더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나만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선사할 ‘웰니스 저니’의 예약 기간은 2025년 12월 24일까지이며, 투숙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한 해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56만6천5백 원부터이며(세금 포함, 날짜별·객실 타입별 상이), 도착일 7일 전 사전 예약 필수이다. ‘마인드풀니스 플로팅 사운드젠’은 토요일 오후 9시부터 오후 9시 50분까지, ‘젠센트 필라테스’는 일요일 오전 8시부터 오전 8시 50분까지 진행되며, 모두 4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KLM 네덜란드 항공, 인천-암스테르담 노선 주 7회로 증편

(여행레저신문) KLM 네덜란드 항공(이하 ‘KLM’)이 올 하계 시즌 인천-암스테르담 노선을 주 7회로 증편하는 등 유럽 및 대륙 간 노선을 확대 운항한다.

먼저 KLM은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10월 24일까지 인천-암스테르담 노선을 기존 주 5회(월, 수, 목, 금, 토)에서 주 7회로 매일 운항한다. 해당 노선은 매일 오후 10시 25분(이하 현지시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다음날 오전 5시 20분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암스테르담에서 오후 9시 25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후 4시 25분에 인천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이와 함께 KLM은 보잉 787-10 3대를 추가 도입해 대륙 간 취항 도시를 총 66개로 확대한다. 오는 3월 30일부터 미국 샌디에고, 가나 조지타운, 인도 하이데라바드로 신규 취항한다. 미국 라스베가스와 캐나다 애드먼튼 등 기존 취항지의 운항 횟수를 유지 또는 증편해 북미 항공편을 작년 하계 시즌 대비 10% 늘린다.

KLM은 유럽 내 노선과 운항 편수도 확대한다.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영국 엑시터, 프랑스 비아리츠를 신규 취항지로 추가해 유럽 내 노선이 95개로 늘어난다. 영국 벨파스트, 포르투갈 포르투, 스페인 바르셀로나,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폴란드 크라쿠프, 포즈난 노선은 증편해 운항한다.

KLM의 하계 운항 스케줄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테라스 뷔페, 그랜드 하얏트 베이징 셰프와 함께 프로모션 선봬

(여행레저신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더 테라스 뷔페에서는 미식가들을 위한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오는 3월 17일부터 3월 30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베이징의 유명 레스토랑 ‘메이드 인 차이나 (Made in China)’를 이끄는 켄트 진 치앙 (Kent Jin Qiang) 셰프를 초청하여 정통 북경 요리를 선보이는 ‘그랜드 하얏트 베이징 게스트 셰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북경 요리의 정수를 담은 다채로운 메뉴를 통해 서울에서 북경으로의 미식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켄트 진 치앙 셰프는 4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북경 요리 전문가로, 전통적인 보리법을 현재적으로 재해석하여 깊은 풍미와 섬세한 맛을 살린 요리를 선보인다.

‘그랜드 하얏트 베이징 게스트 셰프 프로모션’에서 주목할만한 하이라이트 메뉴로는 베이징 스타일의 간장소스 돼지고기와 팬케이크, 베이징 식 갈치 찜, 연잎에 싸서 진흙으로 감싸 구운 전통 북경 요리인 머드 닭고기 구이와 베이징 볶음면 등이 있으며, 여기에 다양한 북경식 애피타이저와 정통 소스를 곁들여 특별한 미식 경험을 완성할 예정이다.

북경의 깊은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특별한 미식 여행을 떠나보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더 테라스에서 펼쳐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점심과 저녁 뷔페로 운영되며, 가격은 주중 점심 12만 원, 저녁 16만 원, 주말 점심 13만5천원, 주말 저녁 17만 원이다.

“검색량 46% 상승, 도쿄·오사카 제쳤다” 올봄 한국인 여행객이 사랑한 인기 여행지는 어디?

(여행레저신문)겨울의 끝자락까지 매서웠던 추위가 물러가고 봄기운이 만연해지자 화사한 봄을 맞이하려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글로벌 여행 앱 스카이스캐너는 자사의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춘분(春分)부터 봄철 마지막 절기 곡우(穀雨)까지, 2025년 봄 한국인 여행객이 사랑하는 봄철 인기 여행지를 분석하고 여행 꿀팁을 소개한다.

스카이스캐너의 데이터에 따르면, 온화한 날씨에서 봄꽃을 만끽할 수 있는 동아시아 여행지가 봄철 인기 여행지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에 스카이스캐너 여행 전문가 제시카 민은 “봄철 여행지 검색량 상위 50곳을 분석한 결과2, 일본 주요 도시 중 상대적으로 가깝고 항공권이 저렴한 후쿠오카가 전년 동기 대비 46.4% 증가하며 지난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도쿄와 오사카를 제쳤다”고 말했다.

아울러, “3월 만개한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제주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해 5위에 오른 한편, 최근 새로운 근거리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중국 상하이 역시 424% 증가하며 봄철 인기 여행지 순위에 새롭게 진입했다”며 “올봄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짧고 굵게 훌쩍 봄 여행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이라면 최근 스카이스캐너가 출시한 앱 전용 기능 ‘DROPS(드롭스)’를 활용해 지난 7일 대비 20% 이상 가격이 하락한 항공편을 한눈에 확인하고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캐세이그룹, 2024년 연간 실적 발표

(여행레저신문)캐세이퍼시픽항공(Cathay Pacific Airways)을 운항하는 캐세이그룹이 2024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캐세이그룹의 2024년 순이익은 전년 98억 홍콩달러(한화 약 1조 8,551억)에서 99억 홍콩달러(한화 약 1조 8,741억)로 증가하며 실적 개선을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화물 및 여객 수요 확대, 연료비 절감, 비용 효율성 개선의 영향을 받았다.

캐세이그룹 항공사 및 자회사의 순이익은 2023년 92억 홍콩달러, 2024년 88억 홍콩달러 (일회성 항목 제외)를 기록했다. 주요 관계사 실적은 2023년 16억 홍콩달러 손실에서 2024년에는 2.88억 홍콩달러 이익으로 전환됐다.

화물 부문에서 캐세이 카고는 하반기 전자상거래 수요 증가에 힘입어 강한 성장세를 보였다. 연간 화물 운송량은 전년 대비 11% 증가했으며, 수익률 또한 2023년 대비 3% 가량 상승했다.

여객 부문에서 캐세이퍼시픽항공과 홍콩익스프레스는 전년 대비 30% 증가한 승객을 수송했으며, 시장 내 공급 증가의 영향으로 캐세이퍼시픽항공의 수익률은 12% 감소, 홍콩익스프레스는 지역 노선 경쟁 심화로 23% 하락했다.

캐세이퍼시픽항공은 프리미엄 풀서비스 항공사(FSC), 홍콩익스프레스는 저비용항공사(LCC)로 운영되며 각기 다른 고객층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콩익스프레스는 저비용 항공 모델에 대한 강한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홍콩익스프레스는 2024년 항공 데이터 분석 기관 OAG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항공사’로 선정, 에어라인 레이팅스(Airline Ratings) 발표 ‘세계 5대 저비용 항공사’에 포함되었다.

2024년 그룹 항공기 운항 규모가 확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평균 항공유 단가(헤지 제외)는 전년 대비 9% 하락하며 비용 절감에 기여했다. 또한, 여객 및 화물 운송량 증가로 인해 고정비용이 더 넓은 범위에 분산되면서 연료비를 제외한 톤킬로미터당 비용(ATK 기준)이 2023년 대비 4.5% 감소했다.

캐세이그룹의 주요 관계사인 중국국제항공(Air China) 및 에어차이나 카고(Air China Cargo)의 실적도 개선되었다. 중국 민항 시장 회복, 항공기 운영 효율성 향상 및 비용 절감 전략이 실적 개선에 기여하며, 2023년 16억 홍콩달러 손실에서 2024년 2.88억 홍콩달러 이익으로 전환됐다.

캐세이그룹은 차세대 항공기 100대 이상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프리미엄 좌석 ‘아리아 스위트(Aria Suite)’ 및 새로운 프리미엄 일반석을 포함한 기내 인테리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규 플래그십 라운지, 디지털 혁신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2025년에는 캐세이퍼시픽항공과 홍콩익스프레스가 전 세계 100개 이상의 노선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미 11개 신규 취항지를 발표했다.

캐세이그룹 패트릭 힐리(Patrick Healy) 회장은 “캐세이그룹은 항공 여행과 화물 운송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하며 국제 항공 허브로서 홍콩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1000억 홍콩달러 이상의 투자를 결정했다”며 “홍콩의 대표 항공사로서 홍콩, 중국 본토 그리고 전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항공 허브로서 홍콩의 지위를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실적 보고서는 캐세이퍼시픽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에어, 제주 곶자왈에서 식수 행사 진행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과 함께 제주 한경면 청수리 곶자왈에서 식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가와 기업, 지역 사회가 협력해 곶자왈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생물 다양성 보전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곶자왈은 숲과 덤불 등 다양한 식생을 이루고 있는 원시림으로 생태적 보존 가치가 매우 높은 곳이다.

식수 행사에는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 임직원들을 비롯해 국립산림과학원,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임직원과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고유 자생 수종과 멸종위기에 놓인 야생식물 등 1,000그루를 심고 생태계 교란 외래종인 왕도깨비가지 등을 제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진에어는 “곧 다가올 식목일을 맞아 ‘제주의 허파’로 불리는 곶자왈 숲을 복원하는 뜻 깊은 일에 에어부산과 에어서울 직원들과 함께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에어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환경 보호 및 생물 다양성 보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022년 업계 최초로 제주도 엉알해안, 검은모래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해 해양 돌봄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강서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저탄소 고효율 항공기(B737-8) 도입, 친환경 녹색 인증 제품 구매, 유니폼 업사이클링, 환경의 날 및 에너지의 날 캠페인 참여, 모바일 체크인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녹색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호텔스닷컴, 2025년 봄 가성비 좋은 여행지 4곳 소개: 이색 경험과 한적함을 한 번에

인터컨티넨탈-충칭-래플스-시티-바이-IHG의-2개의-바라운지_호텔스닷컴.

(여행레저신문)봄이 도래하며 화려한 꽃과 함께 여행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호텔스닷컴은 특별한 가격에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필수 방문 여행지 4곳을 소개한다. 호텔스닷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 중 59%가 호텔 예약 시 ‘비용’을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고려하는 반면, 71%는 조용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우회 여행지’를 선호한다. 이러한 여행 트렌드에 맞추어, 호텔스닷컴은 1박당 25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여행지와 숙박 시설을 엄선했다. 이를 통해 여행객들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잊지 못할 봄 휴가를 경험할 수 있다.

충칭, 중국: 미지의 봄 낙원

중국의 4대 직할시 중 하나인 충칭은 양쯔강 삼각주 크루즈의 관문이자 양쯔강과 자링강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안개의 도시’로도 불린다. 다층적인 도시 경관과 미래지향적인 건축물 덕분에 ‘8D 마법의 도시’라는 별칭을 갖고 있으며, 봄이면 예상치 못한 꽃 경관이 펼쳐지는 숨은 명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일 평균 기온이 12°C에서 19°C 사이인 온화한 충칭은 봄철에 유채꽃으로 황금빛 바다를 이루며, 시난의 광활한 유채꽃밭과 퉁난에서 열리는 꽃 축제에서는 장관을 이루는 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충칭은 계절적 매력뿐만 아니라 전통과 화려한 밤문화가 어우러진 츠치커우와 홍야동 같은 명소가 있어 역동적인 문화도시로도 주목받고 있다. 미식의 도시로도 유명한 충칭에서 현지 대표 음식인 마라 훠궈를 감각적인 야경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호텔스닷컴의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여행 검색량이 전년 대비75% 급증하며 충칭이 봄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인터컨티넨탈 충칭 래플스 시티 바이 IHG (9.8/10 매우 훌륭해요) – 상징적인 마천루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충칭 래플스 시티 바이 IHG는 자링강의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우아한 디자인의 객실을 제공한다. 호텔은 인민 해방 기념비까지 차로 4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활짝 핀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도시의 자연과 문화 명소가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호텔은 실내 수영장과 두 개의 레스토랑을 포함한 다양한 고급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그 중 보타니카(Botanica)에서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양한 종류의 식사를 맛볼 수 있다. 가족 및 단체 여행객을 위해 유아용 침대와 연결 룸 옵션과 같은 세심한 편의 시설을 제공하여 편안함과 가성비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3월 11일 기준, 호텔 1박 요금은 약 22만원부터 시작한다.

나고야, 일본: 숨겨진 벚꽃의 명소

아이치현의 최대 도시이자 일본에서 네 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고야는 활력 넘치는 교통의 중심지다. 봄이 되면 벚꽃으로 물든 낭만적인 도시로 변신하는 나고야는 도쿄와 교토의 혼잡한 거리를 피하고 싶은 여행객에게 평화로운 우회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나고야성에서는 왕벚나무와 고사리 품종을 포함한 9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포근한 분홍빛 풍경을 자아내고, 유럽풍과 일본식 정원이 조화를 이루는 쓰루마 공원은 750그루의 벚나무가 있어, 일본 ‘벚꽃 명소 100선’으로 선정된 바 있다. 나고야는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로 노리타케의 숲과 이누야마 성 등 다양한 문화 명소를 갖췄다. 또한, 나고야는 미식의 도시로서 ‘히쓰마부시(장어덮밥)’와 ‘미소카츠(된장 소스를 입힌 돈까스)’ 같은 지역 대표 특산품을 맛볼 수 있어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호텔스닷컴의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나고야에 대한 전년 대비 검색량이 유지되고 있어 봄 여행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나고야 간코 호텔 (9.4/10 최고예요) – [VIP 액세스 숙소] – 나고야 간코 호텔은 봄 벚꽃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뛰어난 숙박 경험을 선사한다. 호텔은 시모조노 공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여행객들은 호텔에서 활짝 핀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랜드마크인 나고야 성에서 차로 단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나고야의 활기찬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오아시스 21 쇼핑몰과 오수 쇼핑 지구와 가까워 관광과 쇼핑을 즐기기에 적절하다. 나고야 칸코 호텔은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한 근접성을 자랑하며 편리함과 가성비를 모두 갖추고 있어 따뜻하고 화창한 봄날의 휴식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휴양지다. 3월 11일 기준, 호텔 1박 요금은 약 18만원부터 시작한다.

치앙마이, 태국: 열대 봄의 휴식처

치앙마이는 합리적인 봄 여행지로 살구꽃을 비롯한 열대 꽃들이 만발해 여행객들을 아름다운 꽃밭으로 끌어들인다. 번잡한 방콕을 벗어난 우회 여행지로 치앙마이는 평화로운 봄 휴양지로, 울창한 풍경과 다채로운 꽃들이 진정한 휴식을 제공한다. 온화한 봄 날씨와 숨막히는 산악 절경을 바탕으로 문화 탐험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조성한다. 방문객들은 유서 깊은 올드시티를 거닐거나 산 정상에 자리한 성스러운 사원인 왓 프라탓 도이수텝을 감상할 수 있다. 살구꽃으로 유명한 로얄 파크 라자프루엑은 매혹적인 봄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아름다운 자연경관 외에도 치앙마이는 미식 여행지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여행객들은 현지의 대표적인 음식인 ‘카오 소이(코코넛 커리 국수)’와 망고 찹쌀밥 등 북부 태국의 대표적인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호텔스닷컴의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치앙마이에 대한 검색량이 15% 증가하며 치앙마이는 봄철 인기 여행지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멜리아 치앙마이 (9.4/10 최고예요) – [VIP 액세스 숙소]** – 멜리아 치앙마이는 경제성과 아름다운 봄꽃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알뜰한 여행객에게 꿈과 같은 휴양지다. 이 호텔은 부악 하드 퍼블릭 파크 근처에 위치해 봄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지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아기자기한 꽃이 펼쳐진 휴양지를 선물한다. 호텔은 치앙마이 야시장 및 토요 워킹 스트리트에서 차로 단 7분거리, 공항까지는 18분 거리에 있으며 셔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탁 트인 도시와 산의 전망을 보유한 스타일리시한 객실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루프탑 레스토랑에서는 맛있는 태국 요리를 친근한 분위기에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궁극적인 휴식을 위해 호텔 내 스파에서 딥 티슈 마사지, 페이셜 또는 아로마 테라피를 받을 수 있다. 탁 트인 도시와 산의 전망을 보유한 스타일리시한 객실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루프탑 레스토랑에서는 맛있는 태국 요리를 친근한 분위기에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궁극적인 휴식을 위해 호텔 내 스파에서 딥 티슈 마사지, 페이셜 또는 아로마 테라피를 받을 수 있다. 문화 애호가라면 타패 게이트, 왓 체디 루앙 등 역사적인 랜드마크와의 근접성 덕분에 치앙마이의 풍부한 유산을 깊이 있게 둘러볼 수 있다. 모험, 문화 또는 봄꽃 속에서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멜리아 치앙마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3월 11일 기준, 호텔 1박 요금은 19만원부터 시작한다.

일본 삿포로: 꽃피는 봄 여행지

아름다운 벚꽃과 온화한 봄 기후로 유명한 삿포로는 뛰어난 자연경관과 합리적인 여행 비용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삿포로의 봄은 붐비는 겨울과는 달리 여유로운 분위기를 제공하여 여행객들이 라일락 향기와 함께 도시 특유의 문화적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봄에 꼭 방문해야 할 마루야마 공원은 그림 같은 벚꽃 풍경을 자아내며 고요한 여행지로 최상의 분위기를 조성한다. 삿포로는 벚꽃 외에도 홋카이도 신사와 같은 역사적인 유산을 자랑하며, 신선한 해산물과 미소 라멘으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또한, 야외 활동 애호가들은 인근 산을 탐험하며 하이킹이나 늦은 시즌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 깊이 있는 문화적 매력, 그리고 경제적인 여행 비용까지 갖춘 삿포로는 인파를 피해 일본의 계절미를 만끽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완벽한 봄 여행지다. 호텔스닷컴의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삿포로 관련 검색량이 30% 증가하며, 삿포로가 봄 시즌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더 로열 파크 캔버스 – 삿포로 오도리 파크 (9.4/10 매우 훌륭해요) – 더 로열 파크 캔버스 – 삿포로 오도리 파크는 가성비와 매혹적인 벚꽃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호텔로 삿포로 도심에서 경제적이면서도 특별한 여행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지다. 삿포로의 대표 관광지인 오도리 공원 근처에 위치해 계절마다 변화하는 공원의 아름다운 벚꽃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삿포로의 봄 정취를 온전히 만끽할 수 있다. 넓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춘 객실에서 편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신선한 해산물과 제철 현지 식재료로 구성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호텔은 삿포로 시계탑과 다누키코지 쇼핑가를 비롯한 삿포로 주요 명소까지 도보 5분이면 갈 수 있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오도리역까지 도보 3분, 니시욘초메 정류장까지 6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한층 더 풍성한 경험을 위해 호텔의 루프탑 테라스에서 삿포로의 도심 전경과 주변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3월 11일 기준, 호텔 요금은 1박당 22만원부터 시작한다.

호텔스닷컴은 올봄 한국 여행객들의 봄 휴가를 지원하기 위해 3월 봄 세일을 시작한다. 이번 세일은 현재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국내외 엄선된 호텔을 25% 혹은 그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2025년 9월 8일까지의 여행 기간에 적용되는 본 세일을 통해 호텔스닷컴 멤버는 다가오는 여행에서 특별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10박 이상 투숙 시 리워드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호텔스닷컴의 대표적인 로열티 프로그램인 ’10+1’을 통해 국내 여행객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평택, 5월 공식 개관… 평택 최초 인터내셔널 브랜드 호텔

(여행레저신문)평택 최초의 인터내셔널 브랜드 호텔인 코트야드 메리어트 평택(Courtyard by Marriott Pyeongtaek)이 오는 5월 중순 공식 개관한다.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와 주한미군 캠프 험프리스, 오산 공군기지 인근에 자리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평택은 급속히 성장하는 평택의 국제적 비즈니스 허브로서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국제적인 비즈니스 허브 평택의 새로운 랜드마크

평택은 첨단 산업과 국제적 비즈니스의 거점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고 있으며, 미군 기지 확장과 함께 외국인 거주자 및 방문객 수요 또한 증가하는 등 국제적인 교류가 활발한 지역이다.

이에 발맞춰 코트야드 메리어트 평택은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와 시설로 이 지역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 차별화된 다이닝 & 최적의 시설

코트야드 메리어트 평택은 총 230개의 현대적인 객실(스위트룸 5개 포함)과 함께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킬 프리미엄 다이닝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BLT 스테이크가 문을 열며, 뉴욕 정통 스테이크의 맛을 평택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 24’, 세련된 공간에서 여유로운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더 라운지’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코트야드 브랜드 중 유일하게 자연 채광이 들어오는 실내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이외에도 최첨단 LED 미디어월을 갖춘 그랜드 볼룸과 미팅룸은 비즈니스 행사, 가족연, 웨딩 및 지역 이벤트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평택의 개관은 평택을 찾는 글로벌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에게 새로운 호텔 경험을 제공하며, 지역의 호텔 산업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신라스테이, 벚꽃 여행객 사로잡는 패키지 출시

(여행레저신문)신라스테이가 봄 시즌 패키지를 출시했다.

신라스테이는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한정판 플로라 베어 키링이 포함된 ‘스프링 플로라 베어’ 패키지와 신라스테이의 피크닉 매트를 증정하는 ‘피크닉 인 무드 Ⅰ’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전국 16개 지점을 운영하는 신라스테이는 뛰어난 접근성과 다양한 여행지를 아우르는 입지로 봄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숙소로 손꼽힌다. 특히 신라스테이는 △여의도의 윤중로벚꽃길, △해운대의 달맞이길, △울산의 장생옛길 등 벚꽃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와 가까워 봄철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라스테이가 출시한 ‘스프링 플로라 베어’ 패키지는 투숙객들이 봄날의 여행을 기념할 수 있도록 ‘플로라 베어 키링’을 제공한다.

봄 시즌 한정으로 제작된 플로라 베어 키링은 신라스테이의 인기 굿즈인 신라 베어가 핑크빛 봄꽃으로 물든 모습으로 봄날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표현했다. 스프링 플로라 베어 패키지는 전국 신라스테이 16개 지점에서 오는 6월 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근 벚꽃 명소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투숙객들에게 신라스테이 피크닉 매트를 증정하는 ‘피크닉 인 무드 Ⅰ’ 패키지도 선보인다. 3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라스테이 삼성, 마포, 구로, 해운대, 울산, 제주 6개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봄 시즌 패키지는 모두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돌아오는 방한 관광객 환영 위해 ‘K-호텔’ 경쟁력 강화

(여행레저신문)파르나스호텔의 호스피탈리티 경쟁력을 집약한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가 돌아오는 방한 관광객을 환영하고 고급화된 비즈니스 호텔의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JLL 코리아가 발간한 ‘2025년 한국 호텔 투자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방한 관광객 수는 1,630만 명을 기록하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의 93.5%까지 회복했다. 2025년에는 방한 외국인 수가 1,750만 명 수준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 한국 호텔 시장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서울의 경우 4·5성급 호텔 공급이 전체 관광 숙박시설의 30%를 차지하며 숙소 고급화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2024년 가결산 기준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의 평균 객실 점유율은 80% 이상 수준을 기록했으며, 전체 투숙객의 약 70%가 외국인으로 구성되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올해 인바운드 2,000만 시대를 목표로 주력 시장(중화권, 일본), 성장 시장(동남아, 구미대양권), 신흥 시장(인도, GCC)으로 세분화된 관광 유치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도 영업 및 마케팅 전력을 관련 시장에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중국의 한한령이 5월에 해제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가 돌아오는 중국 관광객 수요를 사수하는데 최적화된 위치를 점하고 있다.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호스피탈리티 전문 기업 파르나스호텔이 40여 년간 축적해온 호텔 경영 노하우와 서비스 전문성을 계승한 국내 대표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다. 이러한 호스피탈리티 전문성을 고객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도입하고, 브랜드명을 ‘나인트리 호텔’에서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Nine Tree by Parnas)’로 리브랜딩하면서 파르나스호텔과의 연계성을 한층 강조했다. 또한, 파르나스호텔 전 브랜드를 아우르는 ‘파르나스 리워즈’와의 연계를 통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파르나스호텔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까지 경험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명동, 인사동 등 수도권 핵심 지역에 6개 호텔을 운영하며, 유명한 관광지보다 내국인들이 선호하는 핫플레이스에 대한 수요가 높은 해외 MZ세대 FIT 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최적의 입지와 경쟁력을 제공한다. 고객들에게 숨겨진 기쁨을 선사하는 ‘히든 딜라이트(Hidden Delight)’ 가치 하에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다양한 유형의 여행객들에게 특화된 객실 옵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명동 II의 경우 80인치 스크린으로 스트리밍 서비스 및 OTT를 즐길 수 있는 시네마 룸,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동대문은 4명이 함께 투숙할 수 있는 쿼드러플룸,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인사동은 2층 침대를 갖춘 패밀리 키즈룸,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판교는 객실 내 모든 공간이 공룡 테마로 꾸며진 공룡 룸 등 다양한 객실 유형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판교는 일반 비즈니스 호텔에서 보기 어려운 693m2 규모의 실내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호텔에서는 고객 취향에 따라 9가지 베개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는 필로우 서비스, 비즈니스 및 휴식 공간, 셀프 세탁소 등을 비롯해 FIT 및 비즈니스 고객들에게 특화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에서 가장 사랑받는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K-컬처 기반의 로컬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운영 중인 ‘트래블 위드 컨시어지(Travel with Concierge)’는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의 대표적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호텔 직원이 직접 고객과 동행하며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무료 가이드 프로그램이다. 광장시장, 청와대 등 다양한 명소를 방문하며 고객과 직접 소통해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향후에는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트래블 위드 컨시어지’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한 맞춤형 코스를 개발하고, 서울의 대표 명소를 보다 깊이 있게 탐방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K-컬처 특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전통문화 체험, 야경 감상 등 고객이 서울을 더욱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해외 인바운드 여행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로컬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호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며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파르나스호텔의 호텔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역사부터 K-팝까지, 서울을 즐기는 특별한 방법! 2025 서울 우수관광상품 10개 선정

(여행레저신문)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2025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역사, 음식, K-POP, K-드라마, 이색체험 등 서울의 매력을 알릴 당일투어 우수관광상품 10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2025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운영사로는 △굿메이트트래블, △마음챙김여행, △써니서울코리아, △썬버스트투어, △유니크투어, △유에스여행, △케이씨씨티컴퍼니, △투어앤마이스, △트레블레이블, △하나투어아이티씨 총 10개 사가 선정됐다.
○ 서울시는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하고 서울 방문 개별 여행객(FIT)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OTA(Online Travel Agency) 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최종 10개의 우수관광상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당일 투어 상품을 발굴하고, 글로벌 개별 여행객에게 특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선정된 서울 우수관광상품 운영사에게는 최대 1,500만 원(VAT 포함)의 홍보마케팅 및 판매지원금이 지급되며, 전문가 컨설팅, SITM(서울국제트래블마트), SITMMT(서울의료관광국제트래블마트) 등 서울시의 다양한 사업과 연계한 비즈니스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운영사들은 글로벌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간담회 이후 진행된 ‘서울 우수관광상품 운영사 얼라이언스 발대식’에서는 우수관광상품 선정 및 지원 제도의 건전한 운영을 위한 준수사항 이행 의무를 확인하고 선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운영사들은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얼라이언스 활동을 통해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올해 우수관광상품 공모전에 선정된 10개 사는 2025년 3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2년간 우수관광상품 운영사 얼라이언스에 자동 가입되며 여행업계 불법·부당행위 자정 노력의 의무가 부여된다.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관광불법신고센터(서울시관광협회), 관광옴부즈만위원회(관광정책과) 등과 협력하여 운영사 지도·감독을 하게 되며 운영실태 및 준수사항 이행여부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 권혁빈 글로벌관광산업팀장은 “서울을 방문하는 개별 관광객들의 니즈에 맞춘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서울 관광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겠다”며, “재단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관광상품이 서울의 관광 매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G 모빌리티, 국내 최초 전기 픽업 ‘무쏘 EV’ 양산 기념식 개최

(여행레저신문)KG 모빌리티(이하 KGM)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전기 픽업 ‘무쏘 EV’ 양산 기념식을 갖고 고객 출고를 위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KGM 평택공장(경기 평택 소재) 조립3라인에서 곽재선 회장 및 박장호 대표이사, 황기영 대표이사, 노동조합 노철 위원장을 비롯해 생산부서 임직원 등이 참석해 ‘품질없이 고객없고, 고객없이 회사없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결연한 의지를 다지는 양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무쏘 EV 개발 및 생산 준비 과정에 대한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곽재선 회장의 격려사, 임직원들의 결의를 담은 구호 제창, 임직원 격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곽재선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무쏘 EV가 차질 없이 성공적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우리 임직원 모두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하다”며 “무쏘 EV는 우리 모두의 염원이었던 무쏘의 소중한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만큼 고객의 기대는 그 이상으로 ‘품질’로 보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곽 회장은 “소비자인 고객은 우리(KGM)를 절대 기다려 주지 않는다”며 “고객이 원하고 요구하는 다양한 니치 마켓의 제품을 경쟁사보다 빠르게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는 것이 곧 우리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고객 최우선 경영 방침’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진 구호 제창에는 무쏘 EV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열정과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무쏘 성공 신화, 무쏘 EV로 이어가자!’라는 구호를 외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무쏘 EV는 픽업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실용적인 스타일로 경제성, 용도성, SUV의 편안함까지 갖췄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의 전기 픽업, 국내 최초의 모노코크 보디 픽업 등 ‘국내 최초’ 수식어는 KGM이 픽업 모델에 대한 리딩 브랜드로서의 자신감을 말해주고 있다.

이로써 KGM은 내연기관(디젤)의 무쏘 스포츠(구. 렉스턴 스포츠) 및 무쏘 칸(구. 렉스턴 스포츠 칸)에 전기 픽업 무쏘 EV 모델을 추가하며 소비자가 용도에 맞게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라인업을 확장했다.

무쏘 EV 판매 가격은 △MX 4800만원 △블랙 엣지 5050만원으로 국고 보조금 652만원, 지자체 보조금 186만원(서울시)을 받으면 3962만원으로 구입 가능하며, 보조금이 더 많은 경북 울릉군(683만원)의 경우 총 1335만원의 보조금 혜택으로 34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소상공인은 추가 지원과 부가세 환급 등 혜택을 받으면 실 구매가는 2000만원대(울릉군)까지 낮아지며, 이에 더해 화물 전기차 혜택으로 △취득세 5% 감면(최대 140만원) △연간 자동차세 2만8500원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40%) 등 다양한 세제 혜택도 더해져 더욱 경제적이다.

에미레이트 항공, 익스피디아 그룹과 파트너십 확대 NDC API 통합 및 로열티 제휴로 맞춤형 예약 경험 강화

(여행레저신문)세계 최대 항공사 에미레이트 항공이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그룹(Expedia Group)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차세대 항공권 유통 기술 표준인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API를 완전히 통합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보다 개인화된 예약 환경과 다양한 여행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으로 에미레이트 항공은 익스피디아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요금제와 부가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여행객들은 더 폭넓은 선택지를 갖게 되며, 익스피디아의 직관적인 예약 시스템을 활용해 에미레이트 항공편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부사장 겸 최고고객책임자인 아드난 카짐은 “익스피디아 그룹과의 협력 확대로 고객들에게 더욱 개인화된 예약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여행객들이 NDC 기반 콘텐츠에 원활하게 접근하고, 유연한 예약 옵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스피디아 그룹의 최고고객책임자인 그렉 슐츠 또한 “이번 파트너십은 여행 경험을 한층 개선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고객들이 보다 맞춤형 옵션과 간편한 예약 기능을 활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여행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강조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익스피디아 그룹을 통해 NDC 기반 요금과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추가 수하물, 좌석 선택 등의 부가 서비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로열티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더 나아가, 양사는 익스피디아 그룹의 광범위한 글로벌 호텔 네트워크를 연계하여 ‘엔드 투 엔드(End-to-End)’ 예약 경험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항공과 호텔을 결합한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효율적인 방식으로 완성도 높은 여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고의 미팅 호텔로 인정받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맞춤형 오프사이트 케이터링 서비스 확장

(여행레저신문)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호텔 밖에서도 최상의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는 오프사이트 케이터링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도 호텔 수준의 고급 케이터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맞춤형 메뉴와 정교한 서비스 스타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케이터링 서비스는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행사 목적과 취향을 반영한 메뉴를 기획하며, 웨딩, 기업 행사, 프라이빗 모임 등 다양한 규모와 스타일의 이벤트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수년간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 셰프팀과 서비스팀이 세심한 관리와 완벽한 운영을 통해 호텔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정교한 미식 경험을 그대로 선사하며 한층 더 특별한 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지난해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와 ‘M&C 아시아 스텔라 어워즈(M&C Asia Stella Awards)’에서 ‘한국 베스트 미팅 호텔(Korea’s Best Meeting Hotel)’ 부문 1위를 차지하며, MICE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호텔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특히, 2019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지난해에는 두 개의 국제 시상식에서 동시에 1위를 기록하며 탁월한 컨벤션 및 이벤트 서비스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각국 대사관의 국경의 날 행사와 다양한 국가의 상공회의소 이벤트를 담당하며, 글로벌 케이터링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특히,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이 한국에서 개최되고부터 지속적으로 한남 나잇 (Hannam Night)행사를 기념하여, 호텔 주변 주요 갤러리에 케이터링을 제공하며 미식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오랜 전통과 미식을 인정받아 2 주 후 예정된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식 행사인 ‘아시아 50 베스트(Asia’s 50 Best)’ 행사를 주관하게 되었으며, 매년 AMCHAM(주한미국상공회의소)과 다양한 상공회의소 이벤트를 진행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및 컨벤션 허브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이벤트팀 관계자는 “이번 오프사이트 케이터링 서비스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며 “각 행사의 콘셉트에 맞춰 메뉴와 스타일을 기획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최상의 케이터링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이 상상하는 그 이상의 순간을 완성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기억에 남을 당신의 특별한 순간을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함께 완성해 보자.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도라에몽 협업 디저트 프로모션 실시

(여행레저신문)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과 협업해 오는 5월 31일까지 디저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관계자는 “지난해 12월부터 진행 중인 도라에몽 프로모션이 뜨거운 호응을 얻어 스페셜 디저트도 추가로 선보였다”며 “뛰어난 맛은 물론, 도라에몽만의 유쾌한 에너지를 표현한 귀여운 비주얼로 봄날의 색다른 힐링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비 라운지 ‘크리스탈 가든’에서는 다양한 이색 디저트로 구성된 ‘도라에몽 애프터눈 티 세트’를 판매한다. 만화 속 등장하는 ‘암기빵’에서 착안한 ‘쿠키 샌드’와 구름 모양의 ‘클라우드 무스’, 바닐라 빈 푸딩에 생망고를 얹은 ‘망고 꿀리’ 등 디저트 9종과 딤섬 3종을 맛볼 수 있다. 음료는 도라에몽과 도라미를 각각 모티브로 한 밀크쉐이크와 망고바나나맛 음료, 커피, 홍차 중 선택 가능하다. 특전으로 ‘도라에몽 텀블러’도 증정한다. 매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판매하며 사전 예약이 필수다.

본관 1층 ‘파라다이스 부티크 베이커리’에서는 각양각색의 도라에몽 그림이 새겨진 ‘도라에몽 마카롱 세트’를 출시했다. 상큼달콤한 아카시아 녹차를 비롯해 바닐라 화이트, 리치 산딸기, 레몬 마스카포네, 살구 피스타치오 등 총 8가지 맛의 마카롱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자연 속에 품격을 담은 ‘가든 웨딩’ 선보여

(여행레저신문)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자연과 하나 되는 ‘가든 웨딩(Garden Wedding)’을 제안한다. 서울과 경기 남부를 잇는 최적의 입지에 자리한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국제적 수준의 서비스와 감각적인 웨딩 공간을 제공하며,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어우러지는 특별한 웨딩 경험을 선사한다.

탁 트인 자연 속, 영화 같은 웨딩 연출

호텔 1층에 위치한 야외 가든은 신록이 가득한 잔디와 감각적인 데코레이션으로 동화 같은 웨딩 무대를 완성한다. 웨딩이 진행되는 동안 부드러운 햇살과 반짝이는 샹들리에가 어우러지며, 자연 속에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다. 신랑·신부의 취향을 고려한 플라워 스타일링과 맞춤형 연출이 가능해 한층 더 특별한 순간을 연출한다.

가든 웨딩 & 그랜드 볼룸 리셉션, 품격 있는 웨딩 패키지

가든 웨딩은 1부 야외 본식과 2부 실내 연회로 구성된다. 야외 예식을 마친 후에는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품격 있는 만찬과 축하 연회가 이어진다. 그랜드 볼룸은 최대 270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대형 LED 미디어월을 활용한 감각적인 무대 연출이 가능하다.

리셉션 메뉴는 1인 기준 12만 원 상당의 정찬 코스 요리로 제공되며, 호텔 셰프가 엄선한 고급 메뉴로 구성된다. 에피타이저, 스프, 스테이크, 잔치국수,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메뉴는 미식 경험까지 만족시킨다.

완벽한 웨딩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웨딩 고객은 플라워 아치와 버진로드 장식, 신부 대기실 등 세심한 디테일까지 신경 쓴 맞춤형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문 플로리스트가 연출하는 감각적인 웨딩 데코레이션과 호텔의 시그니처 서비스가 더해져, 웨딩의 품격을 한층 높인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웨딩팀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가든 웨딩’은 로맨틱한 감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트렌디한 웨딩 스타일로, 예비 부부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진행하는 웨딩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트립닷컴, 봄철 예약 데이터 공개 “국내 여행자들, 봄꽃 기간 ‘이곳’ 가장 많이 찾는다”

(여행레저신문)추웠던 날씨가 조금씩 풀려가면서 봄꽃 개화 시기에 맞춰 여행을 가려는 상춘객들의 즐거움도 늘어나고 있다. 올해 봄꽃을 쫓아 여행을 떠나는 한국 여행객들은 어떤 지역을 가장 주목했을까?

글로벌 원스톱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은 봄꽃 개화 기간(3월 25일~ 4월 30일), 국내 여행객들의 여행 추이를 공개했다.

이 기간에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내 여행지는 단연 제주도였다. 지난해 서귀포시와 제주시가 나란히 1, 2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해는 제주시와 서귀포시가 순위를 바꿔 1, 2위에 올랐다. 다음으로는 서울과 부산이 뒤를 이었다.

올해 주목할 도시는 바로 ‘고양시’다. 지난해까지 5, 6위를 차지하던 인천과 경주의 순위를 한 단계씩 밀어내고 올해는 고양시가 5위에 올랐다. 전통의 봄꽃 여행지 및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도시들 사이에서 이 깜짝 성장률은, 이 기간 고양시에서 진행되는 각종 공연 및 행사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트립닷컴 그룹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6개 시장(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일본, 태국, 홍콩) 여행자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설문에 응답한 6개 지역 모두에서 평균 66%가 이미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 또는 이벤트를 보기 위해 해외로 떠난 적이 있다고 대답한 바 있다.

그렇다면 국내 여행자들이 이 기간, 가장 많이 찾는 해외 여행지는 어디일까? 짐작대로 한국인들의 가장 인기 여행지는 단연 ‘일본’이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봄꽃을 구경할 수 있는 일본 지역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며, 인기 여행지 10곳 중 6곳(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교토, 나고야, 삿포로)을 휩쓸었다. 그 외에는 상하이와 나트랑, 다낭, 방콕이 포함됐다.

한편, 트립닷컴 그룹에서 전 세계적으로 발표한 봄철 여행 트렌드에서 한국이 언급돼 눈길을 끈다. 이 자료에서는 봄철 벚꽃 여행의 중심지는 여전히 일본이지만 많은 글로벌 여행객이 새로운 장소를 찾고 있으며 한국 역시 주목받는 나라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데이터를 살펴보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글로벌 여행자들의 예약률은 서울시 61.94%, 제주시 121%, 경주시는 211.48%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아울러 트립닷컴 그룹은 ‘진해’를 도시 전체를 꽃으로 뒤덮는 벚꽃 축제로 유명한 장소로 소개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여행객들의 봄철 예약 추이를 살펴봤을 때 날씨와 계절 요인 외에도 엔터테인먼트 여행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트립닷컴은 고객들의 이러한 수요를 발 빠르게 분석해 보다 많은 파트너들과 협력해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 로비를 미술관으로! 봄 맞이 ‘아트캉스’ 전시 선보여

(여행레저신문)강남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이 다양한 예술 작품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아트캉스를 제안한다. 호텔 로비 1층 아츠(A’+Z) 갤러리에서는 오픈월(OPEN WALL)과 협업하여 김바르(Bareu Kim)작가의 전시를 선보이며, 프로라타아트 갤러리에서는 김구림, 심문섭, 박서보 등 한국의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거장의 작품을 전시한다.

아츠 갤러리에서 선보이는 김바르 작가의 작품 여섯 점에는 알록달록한 꽃과 하트, 그리고 스마일 등 미소를 짓게 되는 요소가 어우러져 있다. 김바르 작가는 데뷔 단 9개월 만에 전 세계 컬렉터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아트픽 오픈콜 시즌 2’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실력을 인정받았고, 대만의 대표 갤러리에서 출품한 46점의 작품이 전량 솔드아웃되며 국제 아트 계의 화제를 일으킨 주역이다. 작가의 밝고 유쾌한 예술 세계와 안다즈만의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가 어우러져 호캉스 속 예술을 경험할 수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과 함께하는 김바르 작가의 전시는 2025년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호텔 1층 아츠에서 김바르 작가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체리 플로럴 셰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안다즈 서울 강남 1층에 위치한 프로라타아트 갤러리에서는 잘 알려진 거장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김구림, 심문섭, 박서보, 안창홍, 전광영 여섯 명의 대표적인 한국 현대 작가들의 대표작과 함께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이동식 작가의 달항아리를 관람할 수 있다. 한국 실험미술의 선구자인 김구림 작가, 한국적 정서와 문화를 투영하여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한 심문섭 작가, 한국 단색화의 거장 박서보 작가 등, 각 작가의 개성 있는 작품세계를 통해 한국 현대 미술의 깊이와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프로라타아트 전시는 3월 4일부터 4월 15일까지 안다즈 서울 강남 1층 프로라타아트 갤러리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Latest

카자흐스탄, 세계를 향해 말하다” — 외신 기자 대상 글로벌 공모전 개최

0
“끝없이 펼쳐진 초원, 신화처럼 숨 쉬는 도시들, 그리고 실크로드의 기억이 아로새겨진 땅.” 처음 카자흐스탄을 찾았을 때, 낯선 설렘과 익숙한 고요 사이에서 강렬한 이끌림을 느꼈다. 이제 이...

Story

야놀자와 여기어때는 숙박 플랫폼인가, 환대 없는 유통망인가

0
여행레저신문 l 이정찬 대표 플랫폼 기업의 진정한 가치는 기술이 아닌 철학에 있다. 최근 에어비앤비는 글로벌 투어의 일환으로 서울을 찾았다. 물론 행사 운영 방식이나 지역 사회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