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 K-게임 결합 인바운드 관광 상품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투어’ 단독 론칭

(여행레저신문) 전 세계 숙박·교통·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이 게임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와 연계한 인바운드 투어 상품을 단독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룩과 한국관광공사,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아침의 나라 투어는 게임과 관광을 결합한 방한 외국인 관광객(인바운드) 전용 여행 상품이다. ‘아침의 나라’는 조선시대를 모티브로 한 게임 배경지로, 경복궁과 수원화성, 법주사, 상당산성 등 한국의 명소들이 주요 지역으로 등장한다. 투어에 참여한 글로벌 게이머들과 관광객들은 게임 속에 등장하는 장소들을 직접 방문하며 가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특별한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다.

투어 구성은 ▲서울 패키지 ▲남포 관문 패키지 ▲높새 패키지 ▲달벌 패키지 총 4가지다. ‘서울 패키지’는 서울 및 경기도 주요 유적들을 돌아보는 코스로 경복궁, 용인 한국민속촌, 수원화성을 볼 수 있다. ‘남포 관문 패키지’는 충청북도의 법주사, 육거리 종합시장, 상당산성을 방문한다.

‘높새 패키지’와 ‘달벌 패키지’는 봄과 가을에만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상품으로, ‘높새 패키지’는 봄 시즌 원미산 진달래동산, 수원화성, 수원 남문시장을 둘러보고, ‘달벌 패키지’는 가을 시즌 상암 하늘공원, 감악산, 은평 한옥마을, 진관사를 탐방한다.

투어 중에는 게임 테마에 맞춘 스토리텔링의 장소 설명과 퀴즈 이벤트 등이 전개돼 색다른 몰입감을 선사하며, 퀴즈 정답자에게는 검은사막 굿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예약자 특별 혜택으로 선착순 1천 명에게 검은사막 인게임 쿠폰을 제공한다. 가이드 언어는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클룩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한국의 전통문화와 문화재, 관광 명소를 게임 세계관과 결합한 이색적인 관광 상품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클룩은 기존 한류 중심의 한국 관광을 다방면으로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유대교 부림절, 고대 이스라엘 와인의 역사적 유산을 기념하는 특별한 축제 기간

(여행레저신문)이스라엘 관광청은 유대교의 명절인 부림절이 3월 13일 저녁부터 3월 14일까지 진행된다고 발표한다. 부림절은 고대 페르시아 제국에서 유대인들이 하만의 음모에서 구원받은 사건을 기념하는 날로 이스라엘 전역에서 다양한 의상과 함께 야외 행사들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간이다. 특히 이 절기에는 와인을 비롯한 이스라엘의 계절 음식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며 부림절의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돋우는 요소로 작용한다.

부림절의 역사적 배경과 의미
히브리 성경의 에스더서에 찾아볼 수 있는 부림절은 페르시아의 왕 아하수레오의 대신인 하만이 계획한 음모에서 유대인들이 구원받은 사건을 기념하는 날로 오늘날 부림절은 안식일을 포함하여 유대교에서 절기마다 갖는 만찬으로 유명하며 하누카와 더불어 전세계 유대인들이 기쁨으로 지키는 국가적 명절이다.

고대 와인 산업의 재발견
매년 부림절을 기념하는 동안 이스라엘 와인은 중요한 축제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연구들이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스라엘은 약 11,000년 전부터 포도나무를 재배하고 와인을 생산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 이스라엘의 와인은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명성을 얻었다. 특히 아슈켈론(Ashkelon) 지역은 고대 와인의 생산지로 유명하며 최근 고대 포도 품종 DNA 분석을 통하여 오늘날에도 고대 품종으로 만든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그중 함다니와 잔달리 포도 품종으로 만든 와인을 맛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스라엘은 지중해 지역에서 유명한 와인 양조장이 다수 위치하고 있으며 그바옷 와인 양조장(Gvaot Winery)에서는 이러한 고대 포도 품종을 활용한 와인 투어를 제공한다. 인근의 네옷 케두님(Neot Kedumim)에서는 멸종 위기에 처한 이스라엘의 토종 포도나무를 재배하고 있어 이 지역의 와인 산업의 역사와 미래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국가 차원의 지속적인 관리
2023년 이스라엘 중남부에 위치한 아브다트 국립공원(Avdat National Park)에서 특별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이곳은 약 1,500년 전부터 품질 좋은 포도나무가 자라던 지역으로 이스라엘의 와인 루트의 중요한 중간 기착지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명소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스라엘 고대 포도 품종을 복원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 개발을 통해 지역 사회의 와인 산업을 이 시대에 맞게 새롭게 부활시키고 있다.

이스라엘의 와인 문화와 역사 탐방
다가오는 부림절을 맞이하여 이스라엘에서는 다양한 와인 투어 기회를 통하여 역사와 문화유산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남부 네게브 지역에서는 와인 산업 발전과 역사적 뿌리를 탐방할 수 있으며 이스라엘 네게브 지역은 독특한 자연경관, 광활한 사막과 그 속에 숨어있는 보석같은 오아시스, 고대 유적지 그리고 현대적인 문화가 어우러져 매력적인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 이스라엘관광청 소개: 이스라엘관광청 서울사무소는 이스라엘 정부 관광부의 대표기관으로서, 이스라엘의 다채로운 매력을 한국에 알리고 있다. 본 사무소는 이스라엘의 역사적, 문화적, 종교적 가치를 홍보하며, 성지의 감동과 지중해의 낭만이 어우러진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이스라엘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홍보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사무소는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하고 있다.

◇ 이스라엘관광청 국문 웹사이트 링크: https://kr.israel.travel/ 이스라엘 여행의 최신 정보 및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가득하다.

KG 모빌리티, 첫 HEV 모델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여행레저신문)KG 모빌리티(이하 KGM)가 급성장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시장에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도전장을 던졌다.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은 2020년 이후 연평균 44%(CAGR)가 넘는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는 전체 SUV 판매 중 34%가 하이브리드 모델일 정도로 시장은 다양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KGM은 이러한 급변하는 시장(고객)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토레스 하이브리드(HEV)’를 출시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KGM이 선보이는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정통 SUV 스타일의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경쟁 하이브리드 대비 가성비 있는 가격 경쟁력 △일상 도심 주행에서의 최적화된 전기 주행 모드 구현 △최고 수준의 연비 개선율 △정통 아웃도어 감성 및 안정적인 승차감 △AVNT 등 고객 편의사양 업그레이드 등의 상품성을 갖춰 새롭게 태어났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개소세(3.5%) 및 친환경차 세제혜택을 받으면 △T5 3140만원 △T7 3635만원으로 가솔린 모델 대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아웃도어 감성을 표방한 하이브리드 모델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선택할 수 있게 했다.

KGM의 첫 번째 하이브리드(HEV) 모델인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기술은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Dual Tech Hybrid System)’으로 직병렬 듀얼 모터가 장착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한 연비 효율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또한, 토레스 가솔린 모델 대비 41% 향상된 복합 연비 15.7km/ℓ(18인치휠 기준/도심 16.6km/ℓ)를 달성해 동급 경쟁 모델의 30%(가솔린 모델 대비 연비 개선 효율) 수준보다 월등히 높다. 20인치휠을 장착한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뛰어난 15.2km/ℓ의 복합 연비를 자랑한다.

전용 변속기인 e-DHT(efficiency-Dual motor Hybrid Transmission)는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로 △EV 모드 △HEV 모드(직병렬) △엔진 구동 모드 등 다양한 운전 모드 구현이 가능하며, 도심 주행 시 EV 모드로 94%까지 주행이 가능해 전기차 수준의 정숙성을 제공한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에는 경쟁 모델 대비 가장 큰 용량의 1.83kWh 배터리를 탑재해 안정적인 전류 공급으로 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에 더해 130kw의 대용량 모터를 적용해 전기차다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며, 12V LFP 저전압 배터리를 적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최고 수준의 정숙성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흡음형 20인치 타이어를 적용해 로드 노이즈 및 타이어 공명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했으며 엔진룸, 엔진커버, 휠하우스 등에 흡차음재 적용으로 정숙성을 실현했다. 더불어 쇽업소버 업그레이드를 통해 승차감 및 주행 안정성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고객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해 편의 사양을 대폭 개선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는 주야간 통합 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적용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아테나 2.0’을 적용해 각종 운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으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내비게이션 맵 클러스터 듀얼맵 확장 기능 추가, 2열 히팅시트 제어 메뉴 추가 등 운전자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KGM의 새로운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KGM 링크’는 개선된 UI·UX로 보다 직관적인 이용 환경을 제공해 차량 관리 효율성을 증대한다.

이 밖에도 스마트키 디자인 변경으로 고급감을 더하고 디지털키 사용성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새롭게 추가된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과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KGM은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기념으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잔가 보장 및 스마트 할부를 통해 고객의 구매 부담은 줄이고 차량 가치 제고를 도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잔가 보장 프로그램은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구입 후 3년(4만5000km) 운행한 뒤 구매자가 중고차로 판매하고 KGM 차량 재구매 시 차량 가격의 최대 64%를 보장해 주며, 선수율 30%의 60개월 4.5% 저금리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는 4월 온라인 전용 모델 ‘토레스 하이브리드 스페셜 에디션(SE)’도 선보인다. 블랙 엣지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고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 △스마트테일게이트 △딥컨트롤 패키지2 등을 기본 적용해 높은 상품성을 갖춘 온라인 전용 모델로 KGM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buy.kg-mobility.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KGM은 가솔린 모델 및 바이퓨얼, 전기차에 이어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더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등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별 풀 라인업을 갖췄다며, 앞으로도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차종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며 하이브리드 대중화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www.kg-mobility.com)를 참조하거나 가까운 대리점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에어서울, 청소연구소와 함께 여행의 마무리까지 책임진다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대표이사 김중호)이 LCC 최초로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와 제휴를 시작하며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

청소연구소는 누적 의뢰 9백만건에 육박하는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으로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상호 회원 대상 혜택을 제공하며 공동 프로모션을 펼치기로 했다.

에어서울은 호텔, 교통, 숙박 등 기존 유관 산업 중심의 제휴 범위를 한 단계 넓혀 생활밀착형 제휴를 더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이 청소연구소 이용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청소연구소 회원들에게도 특정 노선의 경우 최대 84% 할인된 운임이 제공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청소연구소에 집 청소 의뢰 후 여행에서 돌아오면 깔끔해진 집으로 들어가실 수 있어 양사의 제휴가 고객들에게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더 높은 만족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 상반기 경력 인재 집중 채용

(여행레저신문)기아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 선도를 위한 인재 영입에 나선다.

상반기 경력 인재 채용은 △PBV △IT △고객 경험 △제조 솔루션 △특수 사업 △재경 △오토랜드 광주 △오토랜드 화성 등 총 25개 부문 86개 직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3월 10일(월)부터 24일(월)까지 15일간 진행되며, 이후 1차 면접 및 역량 검사(4월 중순~5월 초), 2차 면접(5월 말~6월 초)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지난 2월 스페인에서 개최한 ‘2025 기아 EV데이’를 통해 고객 최우선 가치에 기반해 PBV 시장을 선도하는 맞춤형 모빌리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기아는 기존 월 단위 상시로 운영하던 경력사원 채용을 올해 상반기에 한해 집중 실시함으로써 전 부문에 걸쳐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해 사업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경력 인재 채용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기아 공식 채용 홈페이지(https://career.kia.com/main/main.k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아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환경에서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우수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기아의 미래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도전적이고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지난 2월 국내 기업 정보 서비스 업체 잡플래닛의 ‘2025 잡플래닛 어워즈’에서 일하기 좋은 회사 대기업 부문 상위 3개 사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이달 초에는 인도권역본부가 세계적인 조직문화 평가 기관 ‘Great Place To Work)’로부터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받는 등 사람 중심 조직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기아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 봄의 정취를 담은 미식 여행 ‘고메 앳 더 파크 – 스프링’ 선보여

(여행레저신문) 파크 하얏트 서울이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봄 미식 코스로 이탈리안부터 모던 한식, 일식에 이르기까지 마스터 셰프들이 엄선한 메뉴로 고객들에게 건강과 맛을 동시에 선사할 ‘고메 앳 더 파크 – 스프링’ 메뉴를 선보인다.

메인 레스토랑인 코너스톤에서는 ‘시그니처 디너 5코스’와 ‘노빌레 디너 6코스’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디너는 웰컴 드링크 한 잔을 포함한 5코스 디너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격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애피타이저는 ▲호주산 블랙 앵거스 안심 타르타르, ▲상큼한 감귤 소스가 곁들어진 ‘블랙타이거 새우 크루도’, ▲트러플 향을 가득 품은 ‘봄 제철 가든 채소’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 코스는 이탈리아 수프인 주빠(Zuppa)로 ▲블랙 타이거 새우, 돌문어, 조개, 홍합 등 신선함이 가득한 ‘지중해식 해산물 수프’ 또는 ▲이탈리아산 돼지고기 소세지와 봄 제철 채소를 사용한 ‘토스카나식 미네스트로네 수프’가 제공된다. 다음으로는 ▲감자뇨끼 제노베제 또는 ▲탈리아텔레 볼로네제 중 선택 가능한 파스타가 준비된다. 메인 요리는 ▲그릴에 구운 국내산 한우 등심, ▲뉴질랜드산 양갈비, ▲소볼살 라구 리소토, ▲화덕에 구운 ‘아이슬란드산 광어’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마무리는 고수 씨향의 만다린 소르베와 자바이오네 디저트로 완성된다.

한층 더 정교한 6코스 ‘노빌레 디너 코스’는 웰컴 샴페인과 함께 시작된다. ▲허브 큐어 농어 크루도, ▲완두콩 수프, ▲성게알 딸리올리니가 이어지고, 메인 요리로 ▲참나무 장작에 구운 캐나다산 랍스터와 ▲국내산 한우 1++ 안심을 즐길 수 있다. 마무리는 상큼한 자바이오네 디저트가 장식한다.

‘시그니처 디너’는 11만 9천원, ‘노빌레 디너 코스’는 18만9천원이다.

반짝이는 도심뷰와 함께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더 라운지에서는 6코스 ‘스프링 심포니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웰컴 디쉬로 봄나물 타르트와 순무롤, 봄냉이로 시작해, ▲제철 생선장 스타터, ▲봄나물 죽, ▲은대구찜, ▲국내산 한우 등심구이, ▲꼬막 볶음밥 등 신선한 봄 재료로 완성한 코스를 즐길 수 있다. 마무리는 우엉을 활용한 ‘스프링 우엉 디저트’로 봄의 정취를 한층 더 깊이 느낄 수 있다.

또한, 더 라운지는 봄날의 설렘을 담은 ‘스프링 애프터눈 티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바람에 흩날리는 꽃 장식이 더해진 티 트레이와 자연을 닮은 인테리어가 어우러져 한낮의 햇살 속 여유로운 미식의 순간을 선사한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정상협 셰프의 세이버리 셀렉션과 이지명 셰프의 스위트 셀렉션으로 구성된다. ▲랍스터 아스픽 젤리, ▲한우 타르타르 감자 로스티 등 깊은 풍미의 세이버리 메뉴와 ▲로즈마리 포카치아 젤라또, ▲바질 화이트 초콜릿 크림 타르트 등 다채로운 허브와 텍스처를 활용한 디저트가 준비된다. 마지막으로 ▲딜, 샐러리, 오이 마카롱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깔끔한 마무리를 더할 수 있다. 웰컴 드링크로 논알코올 칵테일 또는 복숭아 향이 가득한 칵테일이 제공되며, 가격은 1인 기준 6만 8천원이다.

한국 전통의 멋과 현대적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더 팀버 하우스에서는 봄철 쭈꾸미를 활용한 ▲쭈꾸미 샐러드와 살이 통통하게 오른 ▲도미 찜, 계절 생선을 활용한 신선한 ▲사시미가 준비된다. 이어 최고급 1++ 한우 채끝과 차돌박이를 사용한 ▲국내산 한우 1++ 스끼야끼, 갈치를 사용한 솥밥과 바지락 국이 어우러진 ▲갈치 구이 솥밥, 봄의 계절에 어울리는 배와 산딸기를 곁들인 ▲벚꽃 향의 소르베로 마무리되는 정갈한 일식 코스요리를 다채로운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음악을 사랑하는 고객을 위한 라이브 뮤직 퍼포먼스도 준비되어있다.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DJ 퍼포먼스, 재즈, 팝, 소울 등 장르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DJ 퍼포먼스 (수요일), ▲재즈나잇 (목요일, 금요일), ▲팝 & 소울 (토요일)로 구성되어 낭만적인 시간을 선사한다.

하나투어, 예비 신혼부부 위한 25 FW 허니문 프로모션 진행

(여행레저신문)(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가을/겨울 시즌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2025년 F/W 허니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5월 6일까지 약 8주간 진행하며,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출발하는 허니문 여행 상품들이 해당된다.

올해 상반기 하나투어 허니문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발리, 하와이, 몰디브, 푸켓이 인기 여행지로 꼽혔다.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기고 싶어하는 허니문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으며, 발리는 작년에 이어 30% 이상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허니문 베스트셀러로는 럭셔리 리조트에서 휴양하는 ‘발리 7일’,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칸쿤 8일’, 맑은 라군과 아름다운 수중 환경을 즐기는 ‘몰디브 7일’ 등 인기 상품이 포함됐다. 단독스냅 1시간, 마사지 3회 등의 혜택이 포함된 상품도 있다.

자유여행 또는 유럽 등 장거리로 향하는 허니문 트렌드에 맞춰 현지투어플러스와 주말 출발 유럽 패키지도 준비했다. 현지투어플러스는 발리 우붓/동부 1일 투어, 파리 허니문 스냅 1시간, 스페인 근교 투어 등 자유여행객이 선호하는 투어 중심으로 구성했다.

유럽 패키지는 바쁜 결혼 준비로 모든 여행을 개별적으로 준비하기 부담스러운 신혼부부를 위한 상품으로 준비했다. 여유 있는 일정과 자유 시간을 제공하는 네덜란드/벨기에/룩셈부르크/독일 9일, 스페인/포르투갈 9일, 체코/오스트리아 2국 9일 등 인기 있는 하나팩 2.0 상품을 구성했다.

행사 기간 동안 하나투어를 통해 허니문 상품을 예약한 예비 신혼부부에게 얼리버드 할인(장거리 20만 원, 단거리 10만 원), 특별 마일리지 적립(최대 10만 원), 즉시 할인쿠폰(최대 5만 원)을 제공한다. 결제 혜택, 공항철도 할인 등의 혜택도 있다.

개인이 원하는 대로 허니문 여행 견적을 받을 수도 있다. 하나투어 닷컴에서 맞춤 견적을 문의하고, 예약까지 완료한 예비 신혼부부에게는 하나투어에서 준비한 인천공항 VIP 출국 수속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베스트셀러 허니문 패키지뿐만 아니라 예비 신혼부부들의 니즈에 맞춘 현지투어플러스, 유럽 패키지 상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변화하는 허니문 트렌드에 맞춰 하나투어만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과 홍콩의 중식 대가들의 특별한 만남 조선 팰리스, ‘더 그레이트 홍연 X 그랜드 마제스틱 시추안’ 콜라보레이션 디너 ‘8 Great Flavors of Sichuan’ 개최

(여행레저신문)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브랜드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하 조선 팰리스)’의 차이니즈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더 그레이트 홍연(The Great Hong Yuan)’이 홍콩의 사천식 요리 파인다이닝 ‘그랜드 마제스틱 시추안 (Grand Majestic Sichuan)’과 협업해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디너를 개최한다.

오는 3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되는 ‘8 Great Flavors of Sichuan’ 디너에서는 더 그레이트 홍연의 왕업륙 셰프와 그랜드 마제스틱 시추안의 테인 판(Theign Phan) 셰프 가 협업해 정통 사천 요리와 광동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8코스 디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디너는 사천 요리의 풍미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사천 요리의 24가지 맛(24 Flavors of Sichuan)’ 개념에서 영감을 받아, 사천 요리의 깊고 복합적인 맛을 8코스 메뉴로 풀어낸 미식 여정이다. 여기에 더 그레이트 홍연의 시그니처 요리까지 더해져 한층 더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완성한다.

메뉴는 그랜드 마제스틱 시추안을 대표하는 방방치킨 등의 에피타이저를 시작으로 진한 풍미의 백옥 킹크랩 스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더 그레이트 홍연의 시그니처 딤섬인 크리스피 새우창펀, 사천식 닭튀김, 조주식 생선찜 등으로 이어진다.

또한, 각 코스에는 조선 팰리스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 페어링과 더 그레이트 홍연만의 노하우로 블렌딩한 티 페어링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 깊이 있는 미식을 완성할 수 있다.

특별한 퍼포먼스도 준비되어 있다. ‘중식 여신’ 박은영 셰프가 직접 참여해, ‘그랜드 마제스틱 시추안’의 시그니처 퍼포먼스인 ‘단단 누들(Dan Dan Noodles)’ 테이블사이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 앞에서 스파이스와 양념을 정교하게 더하며 완성하는 이 퍼포먼스를 통해 더욱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디너의 예약은 캐치테이블 및 유선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가격은 1인당 350,000원(와인 페어링 별도 200,000원)이다.

조선 팰리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 디너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중식 대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선보이는 특별한 미식 행사”라며, “사천 요리의 강렬한 풍미와 광동 요리의 정교함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다이닝 경험을 통해 잊지 못할 미식의 순간을 선사할 것” 이라고 전했다.

‘봄꽃 성지’ 제주신라호텔에서 가족사진 스냅 인기

(여행레저신문)여행지에서의 스냅 촬영으로 가족사진을 남기는 ‘여행 가족사진’이 인기다.

제주신라호텔은 G.A.O.(레저 전문가 서비스)의 사진 전문 직원이 촬영하는 ‘숨비 포토’ 프로그램이 특히 가족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아, 가족사진 전용 프로그램 ‘패밀리 포토’ 프로그램을 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숨비 포토’ 이용객을 분석해본 결과, 가족 이용객이 커플 대비 10배 이상 많아서 가족 전용 프로그램을 신설한 것이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진 전문 G.A.O. 직원은 “매년 가족 휴가지로 각광받는 제주신라호텔의 특성상, 사진 촬영 서비스를 이용해 아이의 성장 일기를 남기는 고객도 적지 않다”고 설명했다.

봄 시즌 포토 프로그램은 특히 인기가 높아진다. 시즌별로 만개하는 봄꽃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주의 자연미와 현대적 조경미가 조화를 이루는 ‘숨비정원’은 섬의 지형과 수목을 정교하게 조합해 프라이빗한 산책로를 제공한다. 또한 계절마다 다른 색과 향기, 경험을 선사해 투숙객에게 인기가 높다.

그중 봄 시즌은 1만 5천여 평에 펼쳐진 형형색색의 봄꽃이 물들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시즌이기도 하다.

3월 중순부터는 튤립, 유채꽃, 벚꽃의 붉고 노란 색감의 화려한 정원을 조망할 수 있다. 벚꽃이 지면 분홍빛의 영산홍이 5월 말까지 정원을 물들이며, 6월 말까지는 고운 붉은빛의 홍가시나무 꽃을 즐길 수 있다.

‘숨비 포토’ 프로그램은 2인부터 4인까지 촬영 가능하며 캔버스 액자(16×23인치)와 앨범(5×7인치, 사진 2매)이 제공되며, 최대 10인까지 촬영 가능한 ‘패밀리 포토’ 프로그램은 앨범(5×7인치, 사진 2매) 2권이 제공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사전 예약이 필수다.

한편, 제주신라호텔은 포토 프로그램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 ‘스프링 모먼츠(Spring Moments)’도 출시한다.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사진 촬영과 미식 혜택이 포함된 이번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 또는 중식(2인), △스프링 모먼트 포토 타임(1회) 등이 제공된다.

관광공사 ‘품질인증숙소’ 여기어때에서 할인…’여행 가는 달’ 맞이

(여행레저신문)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한국관광공사의 ‘품질인증숙소’를 할인한다.

품질인증숙소는 한국관광공사가 ▲위생 ▲안전 ▲서비스 등을 평가해, 관광객에게 믿을 수 있는 숙소 정보를 제공하는 인증제다.

여기어때는 품질인증숙소와 인증 이력이 있는 숙소 231개를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7만원 이상 숙박 상품 예약시 3만원을, 7만원 미만 숙소 예약시 2만원을 할인한다. 해당 이벤트는 다른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국내 여행객의 숙박 할인율을 크게 높인다.

이벤트는 이달 21일까지로, 쿠폰 사용 기간도 동일하다. 숙소 상품 체크인 기간은 다음달 18일까지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봄 여행을 위해 지역 관광 활성화 캠페인인 ‘여행 가는 달’과 연계한 대규모 할인전”이라며 “전국 숙소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혜택 범위가 넓어 조기 쿠폰 소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진에어, 다카마쓰 노선 봄맞이 프로모션 진행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다카마쓰 노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운영 기간은 3월 10일부터 3월 30일까지이며 탑승 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 25일까지다.

일본 후쿠오카와 오사카 사이에 있는 다카마쓰는 리쓰린 공원, 쇼도시마 섬 등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며 안도 타다오의 건축물과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 등이 유명해 ‘현대 아트의 성지’로도 알려져 있다. 특히,올해는 3년마다 개최되는 ‘세토우치 국제 예술제’가 열려 진에어는 여행객 선호도가 높은 주요 여행 명소 위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리쓰린 공원 입장권 및 쇼도시마 섬 페리 왕복 승선권 500매를 4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다카마쓰 노선 왕복 또는 편도 항공권 구매 고객 대상이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구매 채널과 상관없이 현지 공항에서 탑승교(탑승 브릿지) 통과 직후 별도 마련된 쿠폰 수령 장소에서 현지 직원에게 요청하면 된다.

‘2025 세토우치 국제 예술제’ 패스권 100매 또한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진에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을 통해 다카마쓰 노선 왕복 항공권을 구매한 후 프로모션 페이지 내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탑승 대상 기간은 4월 18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며 당첨자는 4월 3일에 문자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그 외, 붓쇼잔 온천 패스 할인권 제공 등 추가 혜택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다카마쓰는 자연 경관뿐만 아니라 예술 작품으로도 유명한 도시”라면서 “올해는 세토우치 국제 예술제가 열리는 만큼 봄맞이 벚꽃 구경과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다카마쓰 여행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다카마쓰 노선은 지난해 7월 진에어가 신규 취항해 매일 운항 중으로 ▲3월 29일까지는 인천공항(T2)에서 14시 05분 출발, 다카마쓰 현지에서는 16시 40분 출발 ▲3월 30일부터는 인천공항(T2)에서 14시 30분 출발, 다카마쓰 현지에서는 17시 05분 출발하는 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괌정부관광청, 호텔스닷컴, 샵백과 공동 프로모션 런칭

(여행레저신문)괌정부관광청은 호텔스닷컴과 글로벌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와 협력하여 3월 31일까지 호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호텔스닷컴에서 두짓 타니 괌 리조트, 두짓 비치 괌 리조트, 롯데호텔 괌, 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등 괌 인기 호텔 11 곳을 15%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여행 일정에 따라 샵백코리아를 경유하여 호텔스닷컴에서 예약시 최대 26%까지 캐시백이 제공된다.

더불어, 샵백코리아는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 대상으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보너스 캐시백이 최대 17,000원까지 지급되며, 3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한 고객에게는 럭키 드로우 응모권이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괌 왕복 항공권(1인 기준)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6월 9일 문자메시지 및 샵백 앱 알림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샵백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일부 괌 호텔에만 적용되며 숙박 시설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예약 기간은 2025년 3월 1일 00시 00분 (괌 시간 기준)부터 2025년 3월 31일 23시 59분 (괌 시간 기준)이며, 숙박 기간은 2025년 3월 1일부터 2025년 8월 31일까지다. 혜택은 객실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적용 제외 날짜가 있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호텔스닷컴 코리아 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프로모션 페이지에서는 새롭게 도입된 괌 전자여행 허가(ETA) 제도와 함께 괌정부관광청이 추천하는 대표적인 관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레고랜드, 봄맞이 플래시 세일과 함께 신규 연간이용권 선보여

(여행레저신문)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파크 이용권부터 호텔 패키지까지 파격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시즌 오픈 플래시 세일(Season Open Flash Sale)’과 리뉴얼한 연간이용권 2종을 선보인다.

먼저 ‘시즌 오픈 플래시 세일(Season Open Flash Sale)’은 3월 7일부터 14일까지 단 8일간 레고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우선 ‘레고랜드 파크 1일 이용권’은 대인권과 소인권 모두 정상가에서 40% 할인된 3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이용권은 2025년 3월 22일 토요일부터 5월 31일 토요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설레는 봄나들이와 시즌 오픈을 맞아 새로워진 레고랜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레고랜드 호텔 숙박 패키지 2종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플래시 세일에는 ‘3인 가족 조식+파크 이용권 패키지’ 와 ‘5인 가족 어썸 조식 패키지’가 포함되며, 해당 패키지는 3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특정일(5월 2일, 3일, 4일, 5일)을 제외한 날짜에 투숙할 수 있다. 연간 이용권 회원 고객일 경우 ‘어썸 조식패키지’ 구매 시 10% 추가로 할인된다.

레고랜드는 플래시 세일을 진행함과 동시에 전면 리뉴얼한 연간이용권 ‘엘리트’와 ‘엘리트 패밀리’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규 연간이용권은 레고랜드가 오픈한지 3주년을 맞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이용권의 가격 대비 효율을 향상하고자 지난 1월에 기존 연간이용권 판매를 중단하고 새롭게 기획 및 개발하게 되었다.

연간이용권 ‘엘리트’는 1년에 2회 방문하는 금액보다 저렴한 11만 9000원에 출시되었으며, 3인 이상 가족 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엘리트 패밀리’는 1인당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연간이용권은 이전 연간이용권과 달리 종류에 상관없이 1년 내내 모든 날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주요 혜택은 ▲파크 내 식음료 10% 할인 ▲파크 내 기프트샵 10% 할인 ▲레고랜드 호텔 숙박 10% 할인 ▲동반인 최대 2인까지 1일 이용권 40% 할인(주중) ▲무료 실물카드 제공 ▲아쿠아리움 30% 상시 할인(서울 코엑스, 부산 SEA LIFE) 등으로 가족 고객에게 더없이 좋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세일기간 동안 연간이용권 ‘엘리트 패밀리’를 구매할 경우 1년간 무료주차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레고랜드는 2025년 새로운 시즌을 맞아 더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4월 새롭게 오픈하는 레고 닌자고 테마의 신규 롤러코스터 ‘스핀짓주 마스터’는 360도 회전하는 새로운 스릴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6월 11일 국제 놀이의 날’을 기념하여 전 세계 최초로 5월에 6주간 진행되는 ‘레고 페스티벌’을 통해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창의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하나투어, 나만의 여행 경험을 공유하는 ‘크리에이터&호스트’ 모집

(여행레저신문)(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온∙오프라인에서 생생한 여행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숏플 크리에이터’와 ‘밍글링 투어 호스트’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숏플 크리에이터 및 밍글링 투어 호스트는 여행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본인만의 여행 노하우와 콘텐츠를 아낌없이 공유하고 싶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두 전형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숏플 크리에이터는 하나투어의 모바일 영상 콘텐츠 서비스 ‘숏플’에서 다양한 지역과 주제의 여행 경험을 공유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지난해부터 분기별 모집 및 활동하고 있다.

직접 촬영한 해외여행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야 하며, 1월부터 활동 중인 1차수 크리에이터에 이어 4월부터 약 3개월간 활동할 2차수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월별 콘텐츠 제작비 지원, 활동 인증서 발급, 우수 활동자 대상 추가 혜택 등을 제공한다.

밍글링 투어 호스트는 2030 전용 여행인 밍글링 투어의 여행 리더로 다이빙, 트레킹 등 특정 테마 여행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한다. 테마 관련 전문성과 친화력을 바탕으로 일반 고객들을 현장에서 인솔하는 역할을 한다. 국내외 인솔 경험이 있다면 우대한다.

이들에게는 밍글링 투어 여행 경비, 소정의 여행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 호스트 선정 시 밍글링 투어 호스트로서 추가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요강 및 지원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선정자 발표는 3월 25일이며, 밍글링 투어 호스트는 선정자 대상 개별 통보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경험을 공유하고, 직, 간접적인 체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활성화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및 호스트를 모집한다”라며, “이들을 통해 콘텐츠 및 상품 다양성을 확대하고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봄을 맞이하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봄맞이 미식 프로모션 진행

(여행레저신문)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더 테라스 뷔페와 갤러리 로비라운지에서는 봄의 정취를 가득 담은 특별한 특별한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와 로제 와인의 감미로움을 통해 따뜻한 봄날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호텔 내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봄 시즌을 맞아 자연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메뉴를 준비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봄나물 비빔밥, 참돔 사시미, 소나무버섯 소갈비찜, 광둥식과 사천식 요리 등이 있으며, 셰프가 즉석에서 제공하는 미트 카빙 스테이션에서는 풍부한 육즙을 머금은 최상의 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디저트로는 상큼한 감귤 향이 가득한 시트러스 몽블랑 아이스크림이 제공되어 봄의 산뜻함을 더한다.

갤러리 로비 라운지에서는 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로제 와인 페어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볍고 우아한 풍미의 프로방스 로제 와인과 로제 스파클링 와인을 엄선하여 제공하며, 바틀로 주문하는 시 제공되는 감칠맛이 뛰어난 비프 타르타르는 로제 와인과 조화로운 페어링을 선보인다. 또한, 매주 금요일에는 로제 와인 테이스팅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와인을 직접 시음하고 선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한다.

그 여느 때보다 길었던 겨울이 지나고 모두가 기다린 봄,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테라스와 갤러리 로비라운지에서 한강 전망과 함께하는 미식의 향연을 통해 에너지를 함께 충전해보자. 더 테라스 뷔페의 봄 프로모션은 2025년 4월 30일까지 진행되고 갤러리 로비라운지의 로제 와인 프로모션은 2025년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파크 하얏트 서울 X 네스프레소 커피가 녹아든 스페셜한 디저트 경험 ‘시그니처 모먼트’ 선보여

(여행레저신문) 파크 하얏트 서울이 네스프레소와 협업해 커피의 깊은 풍미를 담아낸 디저트 프로모션 ‘시그니처 모먼트’를 선보인다. 3월 14일부터 4월 11일까지 한정 운영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 (Edward Lee)와 파크 하얏트 서울의 페이스트리 총괄 이지명 셰프가 함께 기획했다.

시그니처 모먼트 프로모션에서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네스프레소의 가장 사랑받는 커피 중 하나인 ‘아르페지오’에서 영감을 받아 ▲ 네스프레소 레이어 케이크를 선보인다. 벨벳처럼 부드러운 질감에 은은한 코코아 향이 더해져 강렬한 아로마와 코코아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보라색 머랭을 올려 네스프레소 아르페지오 캡슐의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지명 셰프는 브라질과 코스타리카산 아라비카 원두로 블렌딩된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라인 ‘포르테 엑스트라’ 커피와 멕시코 메즈칼의 스모키한 향, 베리향이 어우러진 페루산 밀크 초콜릿을 조화롭게 페어링한 ▲ 에센스 오브 라틴 케이크를 준비했다. 이전에도 파크 하얏트 파리, 파크 하얏트 도쿄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전통 식재료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며 국내외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이지명 셰프는, 이번 네스프레소와의 협업에서도 차별화된 커피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그니처 모먼트’는 두 셰프가 각각 제안하는 디저트 메뉴와 함께 페어링하여 즐길 수 있도록 ▲아르페지오 커피 한 잔과 ▲포르테 엑스트라 커피 한 잔이 함께 제공되어 한층 더 깊이 있는 커피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더 라운지의 디저트는 한국의 대표적 조리법들인 숙성과 발효를 포함 식재료를 강조할 수 있는 다양한 테크닉을 통해서 모던한 한국식 디저트를 지향한다. 화려한 도심의 파노라믹 뷰가 펼쳐진 더 라운지는 제철 재료를 활용한 모던 한식 다이닝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감각으로 담아낸 애프터눈 티 세트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며, 프랑스 관광청이 주관하는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LA LISTE’) 에서 올해의 애프터눈 티 2025’ 셀렉션에 선정되었다.

가격은 2인 기준 4만 8천원이며, 예약 및 문의는 더 라운지 02 2016 1235 또는 파크 하얏트 서울 대표번호 02 2016 1234에서 가능하다. 스페셜한 미식 여행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한정된 기간으로 진행되니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HDC리조트의 오크밸리 프레스티지 소주, 2025 대한민국 주류 대상 수상 영예

(여행레저신문)맑고 깨끗한 강원도 특산물로 만든 로코노미 식품부터 감각적인 PB 상품까지 다양한 가치 소비 제품을 선보이는 HDC리조트가 올해 초 전격 출시한 최상급 오크 숙성 증류주 ‘오크밸리 프레스티지 소주’가 2025 대한민국 주류 대상 프리미엄 소주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주류 산업 활성화 및 건강한 음주 문화 형성을 위해 해마다 개최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 주류 품평회 대한민국 주류 대상은 각 주류의 개성과 품질이 공정하게 평가될 수 있도록 전문위원 100여 명이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심사를 진행한다. 오크밸리 프레스티지 소주는 향과 맛, 숙성 기술 등 종합적인 면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출시 2개월 만에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오크밸리 프레스티지 소주는 100% 자연 재료만을 사용하고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아 일반 주류 대비 숙취 및 체내 부담이 적은 장점이 있다. 치악산으로 둘러싸인 서늘한 환경에서 재배한 순수 국내 품종 삼광벼로 만들어져 저온 발효 숙성을 거칠 때 탁월한 맛을 내는 원주 특산물 ‘토토미’ 쌀을 주재료로 삼아, 지하 100미터 깊이의 화강 암반층에서 채취한 천연 암반수와 국내산 누룩만을 더해 깊고 청아한 맛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최상의 원료 품질 유지를 위해 일주일 이내에 도정한 신선한 쌀로만 술을 빚으며, 누룩의 비율과 효모의 생육을 발효 단계별로 정밀하게 조정하는 독창적인 양조 기술을 통해 주질을 악화시키는 시큼 텁텁한 누룩취는 없애고 효모가 생성해 내는 섬세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정성껏 발효시킨 밑술을 정제해 맑게 뽑아내는 증류 단계에서는 최고급 위스키를 만들 때 적용하는 상압식 기법을 채택해 은은한 쌀의 감칠맛과 향을 최대한 보존했다. 또한 증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황 화합물을 효과적으로 흡착하는 동(銅) 재질의 증류기를 사용하여 원액의 순하고 깔끔한 맛을 한층 높였으며, 알코올 도수가 80도에 육박해 메탄올 등의 유해 성분이 일부 포함될 수 있는 증류 초반의 초류와 쓴맛과 잡내가 나오는 증류 끝부분의 후류는 과감히 폐기하고 75도에서 66도 사이의 가장 맛있는 본류만을 추출해냈다.

이어지는 오크 숙성 단계에는 다년간의 연구 개발 실험을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설계한 관리 기법을 적용했다. 증류 원액을 오크통에서 숙성 보관할 때 발생하는 공기 중 증발 현상은 천사들이 맛있는 술을 자신의 몫으로 일부 챙겨간다는 의미의 엔젤스 셰어(Angel’s share)로 불리는데, 계절풍의 영향을 받는 대륙성 기후인 우리나라의 경우 큰 연교차로 인해 연간 증발량이 10-15% 이상으로 오크 숙성주의 불모지로 여겨져 왔다. 오크밸리 프레스티지 소주는 이런 환경 조건을 오히려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계절별 날씨에 맞춰 숙성고를 세심하게 관리함으로써 더욱 활발한 수축과 팽창 작용을 통해 오크통의 풍미가 원액에 빠르게 스며들게 했다. 또한 참나무 본연의 바닐라, 캐러멜, 꿀 향기 등 다채로운 아로마가 더욱 진하게 침출될 수 있도록 아메리칸 오크 새 제품만을 사용하여 1년의 짧은 숙성 기간에도 풍부하고 복합적인 풍미를 구현해냈다.

오크통에서 배어난 고급스러운 앰버 골드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고, 잘 익은 과일과 바닐라의 풍미가 코끝에 매력적으로 와닿는 오크밸리 프레스티지 소주는 46도의 높은 도수에도 알코올의 날카로움보다는 균형 잡힌 보디감과 은은한 단맛, 부드러운 목 넘김이 인상적이며 캐러멜의 여운이 지속되는 피니시를 남긴다. 완성도 높은 밸런스로 상온에서 그대로 즐겨도 좋지만, 취향에 따라 얼음이나 탄산수만 추가해도 하이볼 등의 칵테일이 간단히 완성되는 다양한 믹솔로지 또한 가능해 한식뿐 아니라 중식, 일식, 양식 등 모든 메뉴와 페어링이 용이하다.

오크밸리 프레스티지 소주를 협업 생산한 모월(母月) 양조장은 어머니와 달처럼 따뜻한 마음으로 품고 보살펴주는 곳이란 의미를 지닌 원주의 옛 지명을 그대로 살려 만든 이름처럼 전통주의 맥을 잇는 다양한 라인의 프리미엄 주류를 선보이고 있는 강소 업체다. 1,800여 개 제품 중 1위로 대통령 상을 수상한 모월 인을 비롯해 증류식 소주 열풍을 일으키며 일명 박재범 소주로 유명세를 얻은 원소주 증류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HDC리조트는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로컬 양조장 모월과 함께 오크밸리 프레스티지 소주 생산 및 한정판 배치 출시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 상생에 앞장서는 ESG 선두 주자의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크밸리 프레스티지 소주는 1병 375ml 용량 기준 7만 5천 원으로 오크밸리 리조트 메인 레스토랑인 더 밸리 키친과 이탤리언 파인 다이닝 성문안 피오레토, 오크밸리CC 클럽 레스토랑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제 웨딩 스냅도 호텔에서! 레스케이프, 웨딩 스냅 패키지 ‘타임리스 엘레강스’ 출시

(여행레저신문)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예비 부부에게 더욱 특별한 웨딩 촬영 경험을 선사할 웨딩 스냅 패키지 ‘타임리스 엘레강스 (Timeless Elegance)’를 선보인다.

레스케이프는 파리 벨 에포크(Belle Époque) 시대의 우아한 감성을 담은 독창적인 인테리어와 포토제닉한 공간으로 잘 알려진 호텔이다.

최근 웨딩 촬영이 단순한 기록을 넘어, 신랑·신부의 개성을 담은 감각적인 연출과 특별한 공간에서의 촬영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레스케이프는 감각적인 연출로 주목받는 웨딩 포토그래퍼들과 협업해, 유럽 대저택을 연상시키는 공간에서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웨딩 스냅을 남길 수 있도록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

이번 웨딩 스냅 패키지는 유명 웨딩 포토그래퍼 이경호 포토그라피와 스튜디오 고유가 참여해 두 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이경호 포토그라피는 화보 같은 감각적인 연출이 특징이며, 많은 셀럽들이 선택한 웨딩 스냅 포토 작가로도 널리 알려졌다. 스튜디오 고유는 인물 중심의 자연스러운 감성을 담아내 트렌디한 웨딩 스냅을 선보인다.

촬영은 레스케이프를 대표하는 공간에서 진행된다. 파리 감성이 녹아든 최상위 객실인 레스케이프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로열 스위트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고풍스러운 파리의 살롱과 서재에서 영감을 바은 호텔 7층에 위치한 라이브러리, 부티크 호텔의 대가 자크 가르시아의 감각이 깃든 레스케이프 부티크 라운지 등 총 네 곳이 웨딩 스냅 촬영지로 활용된다.

레스케이프는 이번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2025년 잔여 타임 예식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3월 4일(화)부터 31일(월)까지 한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식을 예약한 고객 중 선착순으로 1등에게 ‘리로카 드레스’ 1벌에 ‘스튜디오 고유’ 웨딩 스냅 촬영, 2등에게 ‘보다 이승진 드레스’ 1벌과 ‘스튜디오 고유’ 촬영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레스케이프는 지난해부터 프랑스 벨 에포크 시대의 우아함을 담은 부티크 웨딩을 선보이며, 프라이빗한 예식을 원하는 신랑, 신부에게 주목받고 있다.

레스케이프 부티크 웨딩은 8층 이벤트 룸, 7층 라이브러리, 26층 라망 시크레 총 세 곳에서 진행되며, 고객의 취향에 따라 플라워 및 테이블 스타일링을 맞춤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웨딩 메뉴는 미쉐린 레스토랑 셰프가 고객 요청에 맞추어 직접 메뉴를 커스텀 할 수 있으며 페어링 주류 또한 소믈리에들의 손을 거쳐 최상의 조합으로 제안하는 등 세심한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레스케이프 관계자는 “이번 웨딩 스냅 패키지는 독창적인 공간에서 감각적인 연출로 웨딩의 설렘을 더욱 로맨틱하고 잊지 못할 순간으로 남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파리 감성을 담은 감성적인 웨딩 촬영을 원하는 예비 부부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2025 파라다이스 슈퍼위크’ 실시

(여행레저신문)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봄 여행 시즌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단 10일간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2025 파라다이스 슈퍼위크’를 실시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매년 슈퍼위크가 파라다이스의 시그니처 이벤트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올해는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며 “파격적인 할인율과 함께 다양한 특전을 마련했으니 부담 없이 럭셔리 ‘봄캉스’를 계획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객실 최대 70% 할인, 멤버십 마일리지 2배 적립 등 각종 특전을 선보인다. 투숙 일정 또한 파라다이스시티는 5월 28일까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6월 30일까지로 여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에비스(YEBISU)’와 협업해 차별화된 혜택을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 3종을 높은 할인율로 판매한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은 디럭스 1박 패키지 2종을 출시했다. 룸 패키지는 에비스 맥주 2캔과 전용 글라스 등으로 구성된 ‘에비스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제공한다. 조식 패키지는 동일 혜택에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조식이 추가된다. 전 객실 스위트룸인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에서는 ‘에비스 스페셜 기프트 세트’와 웰컴 드링크 등의 특전이 포함된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 3종 모두 수영장 무제한 이용, 사우나 이용 등의 혜택까지 마음껏 누릴 수 있다. 패키지 투숙 고객을 대상으로 일본 왕복 항공권(2인)과 스페셜 굿즈 제공이 포함된 ‘에비스 브루어리 도쿄’ 투어, 디럭스 객실 숙박권, ‘온 더 플레이트’ 식사권 등의 행운을 잡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슈퍼위크 프로모션 기간에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2인 자유이용권을 특별가에 판매한다. 오는 4월 30일까지(3월 24일~4월 4일 제외) 사용 가능하며 성인 1인 구매 시 어린이 1인 무료 혜택으로 자녀와 함께 온종일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디럭스 객실 패키지 4종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룸 패키지는 야외 온천 씨메르 ‘아쿠아 바’의 치킨·감자튀김과 생맥주를, 조식 패키지는 ‘온 더 플레이트’ 조식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라운지 패키지에는 ‘라운지 파라다이스’ 올데이 서비스 및 실내 사우나 이용 특전까지 포함됐으며 월~목요일 투숙 시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보다 여유로운 호캉스를 위해 2박 패키지도 준비했다. ‘온 더 플레이트’ 조식과 파라다이스 핸드크림, 호텔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리조트 머니 7만 원 등의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에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공식 홈페이지에서 패키지 상품 예약 시 최대 5만 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숙박권과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모두투어, 취향 따라 즐기는 맞춤형 중국 봄 여행 기획전 출시

(여행레저신문)모두투어는 봄 시즌 중국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중국의 지역별 특색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중국 봄나들이’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중국 무비자 정책 시행 이후,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모두투어의 중국 지역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증가했다. 특히 2월 기준, 전체 지역 중 중국은 동남아(55%)와 일본(20%)에 이어 3위(11%)를 차지했고, 전년보다 6%P 상승했다.

이에 모두투어는 본격적인 중국 봄 여행 시즌에 맞춰 다양한 여행지로 구성된 기획전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풍경구 여행 △대도시 여행 △이색지역 여행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고객의 취향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풍경구 여행’은 중국 내 전체 여행지 중 1위를 차지한 △장가계(32%)를 비롯해 △황산 △태항산 △백두산 △구채구 등 봄의 절경은 만끽할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상대적으로 항공요금과 숙박비가 저렴한 점을 활용한 가성비 높은 상품부터 모두투어 대표 프리미엄 패키지 브랜드인 모두시그니처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도시 여행’은 장가계를 이어 2위를 차지한 칭다오(17%)를 비롯해 무비자 정책 시행 이후 전년 대비 가장 큰 폭의 증가율을 보인 △상하이(450% 증가)와 △베이징 △다롄 △샤먼(하문)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 대도시 여행의 MZ세대 예약률이 전년 대비 130% 증가함에 따라,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점을 결합한 △세미패키지를 비롯해 △테마여행 △에어텔 등 젊은 연령층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을 한층 강화했다.

‘이색 여행지’에서는 장가계와 어깨를 견줄 만큼 빼어난 풍광으로 유명한 망산이 있는 ‘천저우(침주)’와 중국의 그랜드캐년이라 불리는 ‘감천대협곡’, 광활한 초원과 사막, 밤하늘의 은하수 등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내몽고’ 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이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이번 기획전 내 모든 상품은 최대 5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실속 있는 여행이 가능하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최근 중국 지역의 재방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최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들로 구성된 기획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국의 다른 지역별 고유의 특색과 매력을 담은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워진 하늘길로 봄을 알리다…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서해랑, 봄맞이 리뉴얼 진행

(여행레저신문)경기도 화성시 전곡항과 제부도를 연결하는 수도권 유일의 해상 케이블카 ‘서해랑’이 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한다. 이번 리뉴얼은 ‘2025·2026 한국관광 100선’ 선정 기념과 함께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크리스탈 캐빈 10대가 벚꽃, 국화, 동백 등 다양한 꽃으로 장식된 ‘플라워 케이블카’로 변신해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류장 내·외부에는 다양한 플라워 아트 포토존이 마련돼 이용객들이 아름다운 봄의 정취를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새롭게 단장한 서해랑 케이블카는 오는 3월 21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서해랑 케이블카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담고 있는 신비의 섬 제부도를 하늘에서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꽃을 주제로 꾸며진 다양한 포토 스팟을 통해 이용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사계절에 맞는 다양한 플라워 아트 공간을 지속적으로 계획해 이용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힐링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화이트데이’에 눈이 내리면 케이블카 무료 등 다양한 3월 이벤트 진행

또한 서해랑 케이블카는 3월 봄 시즌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눈이 내리면 케이블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눈이 내린다’는 기준은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의 기상청 예보에서 강설량이 1mm 이상일 경우로 정했다. 만약 눈이 내리지 않는다면 모든 이용객에게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3.1절을 기념해 국가유공자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한국관광 100선’ 선정 기념 해시태그 이벤트와 네이버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용요금 안내

· 일반 캐빈(불투명 바닥): 대인 1만9000원 / 소인(36개월 이상~초등학생) 1만5000원
· 크리스탈 캐빈(투명 바닥): 대인 2만4000원 / 소인 1만9000원

Latest

카자흐스탄, 세계를 향해 말하다” — 외신 기자 대상 글로벌 공모전 개최

0
“끝없이 펼쳐진 초원, 신화처럼 숨 쉬는 도시들, 그리고 실크로드의 기억이 아로새겨진 땅.” 처음 카자흐스탄을 찾았을 때, 낯선 설렘과 익숙한 고요 사이에서 강렬한 이끌림을 느꼈다. 이제 이...

Story

야놀자와 여기어때는 숙박 플랫폼인가, 환대 없는 유통망인가

0
여행레저신문 l 이정찬 대표 플랫폼 기업의 진정한 가치는 기술이 아닌 철학에 있다. 최근 에어비앤비는 글로벌 투어의 일환으로 서울을 찾았다. 물론 행사 운영 방식이나 지역 사회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