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사랑을 전하는 5월, 온가족이 슬기로울 호캉스 생활!

(여행레저신문)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객실 패키지부터 파크카페 레스토랑, 수 스파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과 프로모션을 세심하게 마련했다.

‘키즈 플레이’ 객실 패키지

어린이 날을 맞아 기존 ‘키즈 플레이’ 객실 패키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본 패키지를 예약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어린이 뮤지컬 <슈퍼 거북 슈퍼 토끼> 슈퍼석 티켓 2매가 제공되며, 모든 예약 고객에게는 4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호텔 내 수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키즈풀에서는 스웨덴 교육 완구 브랜드 <아쿠아 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물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교육과 결합된 물놀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휴&효’ 객실 패키지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휴&효’ 객실 패키지로 바쁜 일상 속 미처 부모님께 전하지 못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표현해보자. 이번 패키지에는 파크카페 조식 뷔페 2인 이용권과 함께, 수 스파 및 파크카페 디너 할인권이 포함되어 있어 일상에 지친 부모님들이 편안한 호캉스를 즐기실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상기 패키지들에는 수영장, 골프 연습장, 스쿼시 코트, 심지어 사우나까지 모든 부대시설을 입장 횟수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25m의 5개 라인의 실내 수영장에는 미온수로 운영되는 어린이 전용 풀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아이들도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호텔 내 모든 객실에는 인덕션, 오븐, 식기세척기 등 주방 설비와 함께 식기류도 준비되어 있어 고객들이 자유롭게 조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욱 개인화된 휴식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환경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투숙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추가하였다. 5월 26일까지 더현대 서울의 ALT.1 전시 <인상파 모네에서 미국으로> 평일 티켓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파크카페’ 레스토랑 특별 이벤트

호텔의 3층에 위치한 컨템포러리 파인다이닝 파크카페에서는 지중해 스타일의 이색적인 미식 경험과 가정의 달 이벤트를 준비했다. 5월 1일부터 6일까지, 만 12세 이하 어린이에게는 키즈 메뉴와 젤라또 세트를 무료로 제공하며, 모든 고객에게는 웰컴 드링크를 제공한다. 또한, 5월 한 달 동안 파크카페에서 식사하는 가족 고객에게는 가족 사진 라떼 아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8인 이상 디너 코스를 이용할 경우, 식사 20% 할인과 함께 프라이빗 룸을 2시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어 가족과의 편안하고 오붓한 만찬을 즐길 수 있다.

수스파 ‘땡스 투 유’ 프로모션

수스파에서는 감사의 달을 맞이하여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땡스 투 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총 90분간 진행되는 ‘전신 트리트먼트’와 70분간 진행되는 ‘보디 트리트먼트’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정가 대비 최대 22%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또한 수스파의 모든 트리트먼트는 바우처 형태로도 구매할 수 있어, 평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이들에게 힐링과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5월 가정의 달,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슬기롭게 선사할 예정이다. 따뜻하고 활기찬 5월, 호텔 내 다채로운 액티비티는 물론, 인근 전시와 공원에서의 여유로운 시간까지 함께 즐기며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서울신라호텔, 칵테일 매니아 위한 ‘믹솔로지’ 패키지 출시

(여행레저신문)서울신라호텔이 취향에 맞게 다양한 레시피로 주류를 칵테일과 하이볼로 만들어 마시는 ‘믹솔로지’ 열풍에 맞춰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칵테일 DIY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유명 하이볼바 ‘첼시스하이볼’과 협업해 ‘칵테일 키트’를 제공하는 ‘믹솔로지 이스케이프(Mixology Escape)’ 패키지를 출시, 객실에서 나만의 칵테일과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은 취향에 맞게 술을 혼합해 만들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Mix+Technology)’가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이번 패키지 출시를 위해 ‘첼시스하이볼’과 협업했다. ‘첼시스 하이볼’은 2021년부터 국내 하이볼 트렌드를 선도해온 전문 하이볼 바로, 이번 믹솔로지 키트 및 레시피 개발에 함께했다.

믹솔로지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칵테일 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믹솔로지 키트’를 제공한다. 키트는 △’쉐이커’와 계량 도구인 ‘지거’, △전문 바텐더 추천 레시피, △시럽과 티백, △위스키와 보드카 미니어처 4종이 포함되어, 키트 하나만으로 4잔의 칵테일 또는 하이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객실에서 보내는 칵테일 타임이 더욱 풍성할 수 있도록 객실 미니바 일부 음료와 스낵류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키트에 포함된 레시피는 이번 패키지 투숙객만을 위해 커스터마이징한 것으로, 누구나 집에서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문 바텐더 레시피다. △잭다니엘(Jack Daniel’s),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등 대중적인 위스키와 보드카를 활용한 칵테일 및 하이볼 레시피를 개발해, 프라이빗한 객실에서도 마치 바에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하며 호캉스 후 집에서도 전문 레시피를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칵테일 ‘믹솔로지 이스케이프’ 패키지는 △객실(1박), △믹솔로지 키트(1개), △인 룸 미니바 스낵 키트, △어번 아일랜드 올 데이 입장,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 혜택 등으로 구성되며, 6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20주년 맞는 운해 테라스 올해도 오픈

(여행레저신문)일본 홋카이도의 대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토마무에서 다이내믹하고 다양한 운해를 만날 수 있는 운해 테라스가 5월 8일부터 문을 연다.

오픈 첫날에는 많은 손님이 운해를 만나 기억에 남을 최고의 아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소원을 담아보는 오프닝 세레모니가 열린다. 세레모니에서는 구름처럼 보이는 비눗방울을 푸른 하늘에 날리는 ‘클라우드 릴리스’를 진행하고, 구름을 형상화한 신메뉴 ‘구름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운해 테라스 오프닝 세레모니 진행

운해 테라스 오프닝 세레모니는 매년 영업 첫날에 더 많은 고객들이 운해를 만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진행된다. 세레모니에서는 고객과 함께하는 샴페인 오픈이 마련되며, 방문객에게는 구름처럼 폭신한 식감과 부드러운 맛이 매력인 ‘구름 마들렌’이 한정으로 제공된다.

팜 호시노의 유제품을 사용한 ‘구름 케이크’가 등장

전망 데크에 자리한 실내 카페 ‘쿠모카페’에서는 구름을 형상화한 새로운 디저트 ‘구름 케이크’를 선보인다. 홋카이도 특산품인 하스컵 소스와 호시노 팜 우유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이 어우러져 마치 구름을 한 입 머금은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상쾌한 산미와 가벼운 맛이 아침에 마시는 한 잔의 커피와 완벽하게 어울린다.

호시노 리조트 운해 테라스 개요

– 기간: 2025년 5월 8일부터 10월 14일까지 
– 요금: 어른 1900엔, 초등학생 1200엔, 애견 500엔
– 시간: 5:00~8:00
– 대상: 숙박자, 당일 이용자
– 참고: 영업시간은 시기에 따라 다르며, 날씨와 기상 조건에 따라 곤돌라가 운휴할 수 있음

파크 하얏트 서울 개관 20주년, 파크 하얏트 밀라노와 함께 정통 이탈리안 미식 선보여

(여행레저신문) 하얏트 그룹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 파크 하얏트 서울이 개관 20주년을 맞아, 파크 하얏트 밀라노의 총주방장 귀도 파테놀로(Guido Paternollo) 셰프를 초청한 미식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이번 미식 컬래버레이션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Cornerstone)에서 오는 4월 18일부터 24일까지 단 일주일간 진행되며 런치, 갈라 디너 코스와 함께 부활절 시즌 한정 브런치 뷔페까지 다채롭게 구성된다.

파크 하얏트 밀라노 총주방장 귀도 파테놀로는 밀라노 전통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테마 메뉴 ‘La Mia Città (나의 도시)’를 통해, 고향에 대한 헌정의 의미를 담았다. 밀라노의 상징적인 요리들을 그만의 방식으로 섬세하게 풀어내 서울에서 색다른 미식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런치 4코스는 ▲30개월 숙성한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와 진한 풍미를 주는 정통 이탈리아식 비프 카르파치오, ▲오소부코 소스를 더한 샤프란 리소토, ▲감자 밀푀유와 세이지 소스를 곁들여 현대의 밀라네제 스타일로 재해석한 호주산 블랙 앵거스 안심 밀라네제, ▲파네토네 밀푀유 디저트로 구성된다. 가격은 1인 95,000원이다.

갈라 디너 6코스는 갑오징어를 곁들인 감자 요리를 시작으로 ▲30개월 숙성한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와 깊은 풍미의 정통 이탈리아식 ‘비프 카르파치오’, ▲버섯 크림으로 채워진 라비올리에 산레모 스타일로 마리네이드한 제주 딱새우가 곁들여진 ‘포르치니 라비올리’ ▲밀라노의 대표적인 전통 요리인 오소부코를 곁들인 ‘샤프란 리소토’, ▲파크 하얏트 밀라노의 시그니처 메뉴로 스테이크의 새로운 컨셉을 경험할 수 있는 지중해식 드레싱과 타지아스카 올리브를 곁들인 ‘한우 1++ 스테이크’, ▲’파네토네 밀푀유’까지 총 6코스가 제공된다. 가격은 1인 195,000원이다.

4월 21일 일요일에는 이탈리아 전통 부활절 메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런치 뷔페가 운영된다.

▲참나무 장작에서 구운 양고기구이, ▲토르타 파스콸리나, ▲아스파라거스 라자냐, ▲봄 제철 채소와 이탈리아 식재료를 활용한 비그냐놀라 등 다양한 요리가 준비된다. 여기에 신선한 해산물 바와 라이브 카빙 스테이션, 셰프가 선보이는 스페셜 이스터 메뉴, 테이블 서비스 메뉴 5종, 디저트 섹션, 패스어라운드 아이템이 함께 제공돼 더욱 풍성한 미식 경험을 완성한다. 웰컴 주류 한 잔이 포함되며, 가격은 1인 155,000원이다.

귀도 파테놀로 셰프는 “밀라노의 정체성을 담은 요리를 통해 고객들이 마치 이탈리아로 미식 여행을 떠나는 듯한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며, “이탈리아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낸 요리를 서울에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테라스’, 인기 레스토랑 대표 메뉴를 한자리에 ‘테이스트 오브 그랜드 하얏트 서울’ 봄 시즌 메뉴 공개

(여행레저신문)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더 테라스 (The Terrace)’에서는 호텔의 대표 레스토랑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테이스트 오브 그랜드 하얏트 서울 (Taste of Grand Hyatt Seoul)’ 프로모션을 4월 1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저녁에 한정 운영한다.

이번 시즌에는 봄의 감성을 담은 다채롭고 풍미 깊은 메뉴들로 구성되어, 도심 속 호텔에서 누리는 특별한 미식 여행을 선사한다. 특히 ‘322 소월로’로 대표되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다양한 레스토랑들을 하나의 뷔페 테이블 위에 옮겨온 듯한 것처럼, 각 업장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더 테라스’뷔페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카우리의 참다랑어 뱃살 사시미와 정갈한 사키즈케를 시작으로, 텐카이의 진한 미소 라멘, 테판의 해산물 빠삐요뜨, 스테이크 하우스의 크랩 케이크, 그리고 JJ마호니스의 논알코올 칵테일인 ‘JJ선샤인’까지 엄선된 요리들이 준비된다. 디저트로는 은은한 말차와 사케가 조화를 인상적인 ‘말차 사케 티라미수’가 제공되며, 모든 메뉴는 각 레스토랑의 셰프 팀이 정통 레시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테라스’에서 직접 조리해 선보인다.

‘테이스트 오브 그랜드 하얏트 서울’ 프로모션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네이버 예약, 월드 오브 하얏트 카카오 채널, 캐치 테이블을 통해 사전 예약 시,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평일 저녁, 아름다운 서울 전망과 함께 펼쳐지는 풍성한 미식의 향연은 소중한 사람들과의 특별한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해줄 것이다.

에어서울, 창립기념일 앞두고 ESG활동 진행하며 의미있는 시간 보내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은 지난 4일(금) 마포구 하늘공원 일대에서 에어서울 민트나래봉사단원들이 ‘씨앗부터 키워서 천이(遷移)숲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천이숲 만들기 프로젝트’는 노을공원 시민모임이 옛 쓰레기 매립지였던 노을공원을 평화의 숲으로 바꾸기 위해 2011년부터 꾸준히 씨앗을 심고 나무를 가꿔온 활동으로 ‘천이’는 오랜 시간에 걸쳐 숲을 구성한 식물들이 변화해 가는 것을 의미하는 말이다.

에어서울은 4월 5일 식목일과 4월 7일 에어서울 창립기념일을 맞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에어서울 봉사단원들은 노을공원 시민모임 회원들과 함께 나무를 심고 씨앗을 뿌리며 주변 환경 정화 활동에도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얼마 전 남부 지방의 큰 산불로 많은 분들이 아픔을 겪으시는 것을 보고 안타까웠는데 많은 직원들이 큰 보람을 느낀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서울은 한강 플로깅 활동, 유기견 봉사 활동, 정호영 셰프와 함께한 급식 봉사 활동 등 다양한 ESG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에 공헌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나투어, 여행 상품 기획자 돕는 ‘신규 AI 서비스’로 업무 효율↑

(여행레저신문)㈜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패키지 상품 기획 업무 효율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에이전틱 AI 기술을 적용한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를 론칭했다.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을 통해 업계 최초로 에이전틱 AI 기술을 구축한 하나투어는 대표 AI 브랜드 ‘하이(H-AI)’의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 론칭한 B2C(Business to Consumer) 서비스에 이어 여행 상품 기획자(이하 MD)를 위한 B2E(Business to Employee) 서비스를 선보인다.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는 신규 여행지에 대한 인사이트 도출부터 패키지화 가능한 일정 구성까지 자동화함으로써 MD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효율적인 기획을 지원하는 업무 보조 AI다.

패키지 구성에 필요한 정보들을 간편하게 선택하면, 실제 판매했던 패키지 상품의 일정 및 동선과 함께 최신 여행 트렌드와 현지 정보, 효율적인 이동 경로, 현실적인 소요시간, 교통 연결성, 체류 적정 시간 등 종합적인 요소를 반영해 새로운 상품 일정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하이(H-AI)의 핵심 기술인 에이전틱 AI 워크플로우를 적용하고, 능동적인 기획 과정을 구현했다. AWS의 Claude 기반 거대언어모델(LLM)과 오픈서치를 연동해 흩어져 있던 내부 패키지 상품 정보와 외부 트렌드를 통합 분석하고, 이 컨텍스트를 바탕으로 일정을 설계한다.

AI는 하나투어가 쌓아온 패키지 데이터를 활용해 여행 일정, 방문지 조합, 체류 시간, 이동 경로 등을 정형화된 패턴으로 재구성한 후 이를 학습하고, 체계화한다. 또한 웹 검색을 통해 최신 여행 트렌드와 인기 콘텐츠, 실시간 현지 정보를 수집해 트렌디한 여행 일정을 제시한다.

MD들은 AI 서비스를 이용해 패키지 일정을 손쉽게 시뮬레이션하고 조정할 수 있어 패키지 일정의 다양화를 꾀하고, 사전 설계 및 검토도 가능하다. AI가 최신 데이터를 찾아주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일일이 검색할 필요 없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AI가 정보를 생성하는 수준을 넘어서, 하나투어만의 패키지 상품 기획 노하우를 녹여낸 AI 기반의 패키지 일정 설계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정형화된 패키지 일정에서 탈피한 새로운 조합으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크 하얏트 부산 다이닝룸, 삼진어묵과 콜래보레이션 진행

(여행레저신문)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이색적인 이벤트를 선보이는 파크 하얏트 부산의 스테이크 & 시푸드 그릴 레스토랑 다이닝룸은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 기업 삼진어묵과 협업해 미식의 도시 부산의 특색을 담은 조식 메뉴를 선보인다.

부산의 대표적인 미식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콜래보레이션에서는 삼진어묵의 인기 제품으로 만든 어묵탕이 조식 뷔페에 마련된다. 깊고 진한 육수에 쫄깃한 물떡어묵꼬치, 탱글한 사각어묵꼬치, 통통한 새우 살이 더해진 통통야채새우봉꼬치 등 다채로운 종류의 어묵이 열탕기에서 따뜻하게 준비되며, 셰프가 즉석에서 그릇에 담아 정성스럽게 대접하여 부산의 온기를 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파크 하얏트 부산과 삼진어묵의 공식 계정을 팔로우 후 취향에 맞는 어묵을 투표하고 프로모션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파크 하얏트 부산 조식 이용권 또는 삼진어묵 1953 세트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크 하얏트 부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진어묵과 진행하는 특별 콜래보래이션은 2025년 4월 7일부터 호텔 32층에 위치한 다이닝룸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오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6만3천 원(1인 기준·세금 포함)이다.

한편, 삼진어묵은 1953년 부산에서 설립된 어묵 전문 브랜드로, 베이커리 형태의 어묵 사업으로 업계를 선도해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수산가공식품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봄맞이 ‘스프링 오션테라스’ 패키지 선봬

(여행레저신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객실에서 편안하게 해운대 봄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스프링 오션테라스’ 패키지를 오는 30일까지 선보인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관계자는 “해운대 유일의 오션뷰 테라스 객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올봄, 바다 여행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준비했다”며 “호텔에서 머무는 것만으로 새로운 차원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련 혜택 마련에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이번 패키지는 ‘디럭스 오션테라스’ 1박에 스파 ‘씨메르’, 야외 오션스파 풀 등 탁 트인 오션뷰를 갖춘 각종 부대시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됐다. ‘디럭스 오션테라스’는 객실마다 전용 테라스가 있어 해운대 전망과 파도 소리를 보다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호텔 파티시에가 정성껏 만든 ‘파라다이스 부티크 베이커리’ 초콜릿과 웰컴 와인 1병을 제공한다. 상품 타입에 따라 럭셔리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조식 또는 ‘라운지 파라다이스’ 및 실내 사우나 이용 혜택까지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이번 패키지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봄바람과 석양 속에서 즐기는 야외 팝업 다이닝, ‘선셋 테라스’ 론칭

(여행레저신문)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테라스의 계절을 맞아 봄바람과 황홀한 석양이 어우러지는 야외 테라스에서 특별한 팝업 다이닝, ‘선셋 테라스 (Sunset Terrace)’를 선보인다.

호텔 L층(3층) 야외 테라스에서 펼쳐지는 이번 팝업은 석양을 배경으로 감성적인 조명이 더해진 분위기 속에서, 즉석 바비큐 요리와 다양한 주류 셀렉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도심 속에서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여유로운 봄밤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번 시즌 선셋 테라스는 셰프의 시그니처 레시피로 준비된 다양한 그릴 바비큐 메뉴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허브 머스터드와 킨더 바비큐 소스로 풍미를 더한 국내산 닭구이를 베이비 포테이토와 모닝롤과 함께 제공하는 ‘비어캔 치킨’을 비롯해, 부드러운 스페어립에 버번 글레이즈를 더해 구운 옥수수와 코우슬로, 모닝롤을 곁들인 ‘바비큐 폭립’, 호주산 스모크 양지를 활용한 ‘스모크 브리스킷 타코’에는 구아카몰과 피코 데 가요, 모닝롤 코우슬로가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신선한 앞다리를 이용하여 훈연한 ‘폴드포크’ 그리고 마늘과 대파를 곁들인 닭다리살 꼬치에 갈릭 바비큐 소스를 더한 ‘닭꼬치’ 등 다양한 바비큐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물론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제공된다. 치즈 떡과 어묵, 야채 튀김을 곁들인 ‘로제 크림 떡볶이’, 칠리소스와 땅콩, 야채 피클을 얹은 ‘후라이드 치킨’, 고소한 ‘치킨 샐러드’, ‘슈프림 나초’, 그리고 트러플 오일이 더해진 ‘트러플 감자튀김’까지 다채로운 구성이 마련된다. 사이드 메뉴로는 코우슬로, 구아카몰, 모닝롤, 계절 과일 컵, 그리고 홈메이드 토마토 피클을 곁들인 매쉬드 포테이토까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메뉴의 가격대는 1만원부터다.

선셋 테라스는 다양한 음료 셀렉션으로 다이닝의 즐거움을 한 층 더해줄 예정이다.
잭콕, 아페롤 스프리츠, 위스키 하이볼 등 시그니처 칵테일을 비롯해, 로버트 몬다비 프라이빗 셀렉션 와인을 글라스 또는 보틀로 즐길 수 있어 와인 페어링 다이닝이 가능하다. 여기에 테라 무제한 옵션과 호가든, 하이네켄 0.0 등 다양한 병맥주까지 더해져, 고객의 취향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음료 구성이 돋보인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테디 베어 라운지 존도 테라스 한 켠에 마련되어 있다. 또한, 우드 데크 위로 은은하게 퍼지는 스트링 라이트 조명이 더해지며, 석양이 펼쳐지는 시간대에는 포토제닉한 분위기 속에서 잊지 못할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선셋 테라스는 4월 18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되며, 우천 시에는 진행되지 않는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노랑풍선 시티버스와 함께 서울의 역사와 현대를 한 번에 즐기는 도심 속 ‘봄 여행’ 선사

(여행레저신문)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동대문)가 서울 도심을 보다 편리하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노랑풍선 시티버스와 협업해 ’서울 홉온 앤 스테이(Seoul Hop-on & Stay)’ 객실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서울 도심을 더욱 특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탁 트인 전망이 매력적인 2층 버스를 타고 서울 곳곳을 자유롭게 탐험한 후, 노보텔 동대문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를 손쉽게 여행할 수 있는 노랑풍선 시티투어버스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출발해 청와대, 통인시장, 남대문시장, 인사동, 광장시장 등을 경유하는 코스로 운행된다. 창밖으로 스쳐 지나가는 도심의 풍경을 감상하며, 서울의 역사와 현대가 어우러진 매력을 한눈에 즐길 수 있다.

노보텔 동대문의 마케팅 매니저는 ‘서울을 처음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여행객과 연인들이 완연한 봄을 느끼며, 도심 속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노보텔 동대문의 ’서울 홉온 앤 스테이(Seoul Hop-on & Stay)’ 패키지는 ▲노보텔 동대문 객실 1박 ▲노랑풍선 시티버스 티켓 2장(운영 시간 : 9:30 ~ 17:00 | 배차 간격 : 40분 | 소요 시간 : 1시간 30분) ▲호텔 내 피트니스 및 실내 / 루프톱 수영장 이용 ▲키즈존 이용 혜택이 제공되며, 패키지는 4월부터 6월까지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28만 7천 원부터 시작된다.

이탈리아 대표 항공사ITA항공,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합류 예정

(여행레저신문)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에 이탈리아 대표 항공사 ITA항공(ITA Airways)이 합류될 예정이다.

ITA항공은 올해 초 루프트한자 그룹에 속하게 되면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의 발판을 마련하였고, 스타얼라이언스 최고 경영위원회(CEB)의 가입 절차 진행 공식 승인에 따라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절차를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스타얼라이언스 CEO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 Panagiotoulias)는 “2026년 초, ITA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로 정식 합류될 예정이다. 최고 경영위원회의 이번 결정은 ITA항공에 대한 회원사들의 강한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이탈리아의 관문 역할을 하는 ITA항공의 합류를 통해 전 세계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여행객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ITA항공의 CEO 요르그 에버하르트(Joerg Eberhart)는 “ITA항공의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을 통해 이탈리아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ITA항공 성장의 기회로 삼아 고객에게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ITA항공은 총 360편의 항공편을 추가하여 유럽 지역의 노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자국의 주요 도시인 로마와 밀라노의 경우 현재 16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가 공동 운항하고 있어 눈에 띄는 항공 네트워크 확장이 기대되는 노선이다.

루프트한자 그룹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로서의 경험을 발휘하여 ITA항공이 안정적으로 스타얼라이언스로 합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의 최고 상업책임자 디터 브란크스(Dieter Vranckx)는 “ITA항공이 루프트한자 그룹의 다섯 번째 거점 항공사로서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을 앞두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ITA항공의 원활한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과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ITA항공의 회원제도를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회원들에게 새롭고 개인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ITA항공의 합류는 스타얼라이언스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회원사 가입 과정이 완료되면, 스타얼라이언스는 26개의 항공 회원사를 통해 매일 18,000편을 운항하며 192개국을 연결하는 항공 네트워크를 갖추게 된다.

“한화리조트 불꽃쎄일 최대 90% 할인” 여기어때 이벤트

(여행레저신문)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한화리조트와 ‘불꽃쎄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한화리조트를 가장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역대급 할인 이벤트다.

여기어때는 이달 13일까지 한화리조트 전용 9%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쿠폰 체크인 기간은 6월 30일까지다. 여기어때 단독 할인 쿠폰에 10% 결제사 할인까지 더하면 최대 9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혜택은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한화리조트 경주 에톤’, ‘한화리조트 제주’ 등 15개 전 지점에서 동일하게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은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지난해부터 한화리조트 불꽃쎄일 프로모션을 함께하면서 한화리조트 예약은 여기어때라는 인식이 생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화리조트 이용 고객들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서울과 부산 등 각 지역 치매안심센터에 치매 예방 키트 전달

(여행레저신문)조선호텔앤리조트가 4월 3일(목), 서울 중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된 ‘치매 예방 기억 상자 기부 전달식’을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교구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조선 팰리스, 웨스틴 조선 서울,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 등 서울과 부산, 제주에 위치한 조선호텔앤리조트 임직원 151명의 참여 속에 진행된 이번 ‘치매 예방 기억 상자 기부 전달식’ 은 참여자가 손으로 직접 만든 물품을 전달하는 봉사 프로그램인 ‘핸즈온(Hands On)’ 프로그램 중 하나다.

‘치매 예방 기억 상자 키트’는 서울 중구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해 부산 해운대구 치매안심센터, 반송보건지소와 제주 서귀포시 치매안심센터에 각각 전달되어 각 지역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치매 예방 기억 상자 키트’는 어르신 맞춤형 손놀이 교구로 손을 움직이며 뇌를 자극해 치매 예방 및 지연을 돕도록 개발된 것으로 운동화 끈 묶기 연습, 글씨 쓰기 연습, 색칠하기 활동이 가능한 ‘색칠공부책’과 게임을 통해 간단한 숫자 계산이 가능한 ‘주사위 놀이’ 등 시각과 촉각, 청각을 자극할 수 있는 활동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치매 예방 키트 전달을 비롯해 폐린넨 소재로 반려견 전용 장난감을 제작해 기부하는 등 임직원이 참여하는 핸즈온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면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의 봄, 남산에서 피어나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꽃길 따라 시작되는 도심 속 힐링

(여행레저신문) 따사로운 햇살과 봄바람이 완연한 4월,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 한가운데서 벚꽃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남산 자락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남산과 한강의 풍경이 어우러진 감성 가득한 봄 여행지로, 도심 속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최고의 ‘봄캉스’ 명소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는 도보 1분 거리의 남산공원 진입로부터 시작해, 남산 둘레길, 팔각정 전망대, 남산도서관 앞 벚꽃길 등 다양한 포토 스팟을 따라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호텔 객실 일부에서는 객실 내에서도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남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방 안에서 즐기는 벚꽃 명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호텔 내 워터폴 가든과 야외 테라스 공간 역시 봄의 정취를 더하는 포인트. 여기에 봄 제철 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다이닝 메뉴와 함께라면 하루가 더욱 특별해진다.

여기에 자연 속 힐링을 더해줄 웰니스 위크도 주목할 만하다. 오는 4월 12일부터 5월 5일까지 진행되는 웰니스 위크는 남산의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엑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2일부터 5일까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랜도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봄캉스로도 제격이다.

도심 한복판에서 자연을 누리며 힐링할 수 있는 이번 시즌,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완벽한 선택지가 되어줄 것이다.

지금이야말로 서울에서 벚꽃을 가장 가깝고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타이밍이다. 남산을 따라 벚꽃 향기 나는 산책을 즐기고, 호텔에서의 특별한 하루를 만끽해보자.

글래드 호텔, 봄캉스(봄+호캉스) 상품 출시

(여행레저신문)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은 계절을 맞아 봄 나들이와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봄캉스(봄+호캉스)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피크닉 세트와 함께 야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헬시 피크닉(Healthy Picnic) 패키지’를 2025년 6월 30일(월)까지 선보인다. 헬시 피크닉 패키지 는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의 논알코올 하이볼 ‘젠하이볼향 0.0(350ml)’ 2캔 △글래드 피크닉 방수 매트&리유저블 친환경 매쉬백 1세트를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전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패키지 금액은 13만 원(세금 포함)부터다.

이와 함께, 2025 프로야구 시즌을 맞이하여 호캉스와 함께 편안한 야구 관람을 즐길 수 있는 ‘글래드 플레이(GLAD PLAY) 패키지’를 2025년 5월 31일(토)까지 선보인다. 잠실야구장과 가까운 삼성동에 위치한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서 투숙 가능하며,야구 프로직관러를 위해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혜택으로 △티젠(TEAZEN)의 논알코올 하이볼 ‘젠하이볼향 0.0(350ml)’ 2캔 △야구 관람하며 손으로 먹기 편한 사이즈의 ‘홈런볼 초코 컵(51g)’ 1개와 봄철 야외 활동 필수 아이템으로 △에딧비(EDIT.B)의 저자극 선케어 ‘선데이 노세범 선크림(50ml)’ 1개 △휴대용 손 선풍기 1개를 제공한다. 패키지 금액은 15만4000원(세금 포함)부터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나들이 즐기기 좋은 계절을 맞이하여 봄캉스(봄+호캉스)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면서 “야외 활동을 위한 다양한 나들이 아이템을 제공하는 글래드 호텔의 봄캉스 패키지로 봄 여행을 계획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라다이스시티, ‘2025 오사카 마이스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여행레저신문)파라다이스시티가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더 리츠칼튼 호텔(The Ritz-Carlton Osaka)’에서 ‘2025 오사카 마이스(MICE)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시티가 주관한 이번 쇼케이스는 최종환 ㈜파라다이스 대표이사, 홍성욱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 총지배인, 김재환 파라다이스시티 IR마케팅그룹장을 비롯해 파라다이스시티 임직원과 주요 마이스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한국관광공사 오사카지사, 일본여행업협회(JATA), 마이스재팬 등 한일 관광 관련 정부 기관과 HIS, JTB 등 일본 주요 여행사, 일본 대기업 마이스 관계자까지 대거 자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이스 행사에 최적화된 파라다이스시티의 경쟁력에 대한 집중적인 소개가 이어졌다. 특히 동북아 최초의 ‘아트테인먼트 리조트’로서 HIS, JTB 등 일본 여행사와 긴밀히 협업해 여행 상품을 지속 개발하며 견조한 판매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파라다이스와 일본 세가사미 그룹이 합작해 선보인 리조트로서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일본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 인천국제공항 인근이라는 뛰어난 접근성 등도 큰 관심을 받았다.

대규모 마이스 행사에 특화된 파라다이스시티의 주요 시설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국제 행사를 다수 개최했던 컨벤션 센터를 비롯해 예술, 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가 집약된 호텔 시설, 50년 이상 업계를 선도해 온 노하우와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외국인 전용 카지노가 참석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냈다.

최종환 ㈜파라다이스 대표이사는 “지난해 도쿄에 이어 올해 오사카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핵심 타깃 시장인 일본 시장 확대에 힘쓰고 마이스 산업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며 “파라다이스가 쌓아온 마이스 역량과 차별화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더 많은 파트너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를 운영 중인 파라다이스세가사미는 엔데믹 이후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 상승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카지노와 리조트 외국인 방문객 수도 전년 대비 각각 약 35%, 32% 증가했다.

진에어, 식목일 기념 ‘씨드깃발’ 증정 이벤트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식목일을 맞아 탑승객 대상으로 ‘씨드깃발’을 증정하는 기내 이벤트를 개최한다.

‘씨드깃발’은 황토와 씨앗을 섞어 깃발 형태로 만든 친환경 씨앗 제품으로 발아율이 높아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 진에어는 4월 5일에 출발하는 국내선 김포~제주, 부산~제주 노선 등 국내선 3개 항공편 탑승객에게 씨드깃발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식목일을 기념해 진에어는 국내선 전 노선 대상으로 식목일 의미를 되새기는 기내 방송도 진행해 저탄소 녹색 성장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노력하는 진에어의 메시지가 전달될 예정이다.

진에어는 “이번 식목일 기내 이벤트는 고객과 함께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고 ESG 환경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진에어는 2019년부터 제주도 엉알해안과 검은모래해변에서 해양 보호 활동, 2023년부터는 강서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 정화 활동 등을 이어오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저탄소 고효율 항공기 도입, 친환경 제품 구매, 유니폼 업사이클링, 환경 관련 기념일 캠페인 참여, 모바일 체크인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녹색경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어서울, 창립 10주년 기념 프로모션∙∙∙역대급 선물 릴레이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이 오는 4월 7일 창립 10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은 역대급 기념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특가항공권은 물론 기내식, 위탁수하물 등 에어서울 부가서비스 할인 혜택을 두루 포함하였으며 인터파크투어, 마이리얼트립, 트립닷컴, 라쿠텐트래블 등 고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도와줄 여행플랫폼과도 제휴를 연이어 진행한다.

기내식을 사전 구매할 경우 스타셰프인 정호영의 우동기내식을 포함, 모든 기내식들이 최대 3천원 할인되며 위탁수하물과 사전 좌석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인터파크투어(해외, 제주 관광지 및 호텔 최대 10% 할인), 트립닷컴(호텔∙렌터카 10% 할인), 마이리얼트립(10% 할인쿠폰 제공), 라쿠텐트래블(최대 15%할인)등을 통한 제휴 할인 혜택도 준비되어 있으며 특가항공권은 편도 총액 기준 국내선 최저 15,800원, 국제선 최저 49,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4월 7일 출발하는 에어서울의 인천 출발 동남아 노선 항공편에서는 탑승객들에게 에어서울 지비츠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모션은 4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www.flyairseoul.com)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가부터 추가 혜택까지 한눈에” 진에어, 연간 프로모션 모아보기 페이지 오픈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연간 프로모션 운영 계획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정리한 모아보기 페이지를 오픈했다.

모아보기 페이지는 진에어 공식 홈페이지의 ‘프로모션/제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정기∙수시 프로모션 내용과 운영 일정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진에어의 정기 프로모션은 연중 최대 규모로 1년에 두 번 진행되는 ‘진마켓’과 매월 진행하는 ‘매진(JIN)특가’가 있다. 이외에 매월 임박 항공편을 대상으로 깜짝 할인을 제공하는 ‘서프라이진(JIN)’, 회원 대상 시크릿 할인 쿠폰 제공 등을 수시로 진행한다.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명의 고객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편, 진에어는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4월의 매진(JIN)특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매진특가에서는 봄맞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신규 취항 및 재운항 노선 등을 중심으로 항공 운임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국제선은 최대 15%, 국내선은 최대 5% 할인을 제공한다.

대상 노선은 이날 새롭게 운항을 시작한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과 지난달 30일 운항을 재개한 부산발 나고야, 후쿠오카 노선을 포함한 국제선 38개 노선이며 국내선은 김포발 5개 노선이다. 탑승 기간은 국제선의 경우 4월 4일부터 7월 22일까지, 국내선은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또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만 5천원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동남아 또는 중화권 노선 결제 시 사용가능한 추가 위탁 수하물 5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될 예정이다. 진에어 모든 탑승객에게 제공되는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은 할인 항공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진에어는 “각종 프로모션 정보와 혜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항공 여행을 준비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고객 접점에서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겠다”고 설명했다.

레고랜드, 최초로 레고 닌자고 IP를 적용한 어트랙션 스핀짓주 마스터 선봬

(여행레저신문)최근 국내 주요 테마파크들이 다양한 신규 어트랙션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신 기술과 창의적인 콘텐츠가 결합한 이들 어트랙션은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스릴을 선호하는 젊은 층까지 폭 넓은 연령층을 아우르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테마파크 별 고유한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형태의 지식재산권(IP)을 결합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추세다.

실제 레고랜드는 4월 11일 레고랜드 최초로 레고 닌자고 IP를 적용한 스핀짓주 마스터 어트렉션을 선보인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대표 사례다. 레고랜드는 올 4월 11일, 전 세계 레고랜드 최초로 레고 닌자고 IP를 적용한 신 개념 어트랙션 ‘스핀짓주(Master of Spinjitzu)’를 공식 오픈한다.

스핀짓주 마스터는 약 200억 원을 투입해 기존 닌자고 클러스터 구역에 약 800평 규모(2,644㎡)의 부지를 확장해 조성되었다. 총 길이 346m의 트랙에서 최대 시속 57km/h의 속도로 운행되며 탑승객 몸무게에 따라 좌석이 최대 360도 회전하여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짜릿한 전율을 만끽할 수 있다.

무엇보다 스핀짓주 마스터는 레고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닌자고 IP를 활용한 체험 기반의 몰입형 어트랙션으로 스토리의 짜임새도 흥미롭다. 최초의 스핀짓주 마스터로부터 내려온 선과 악의 대결을 종결시킬 그린닌자(로이드)를 지키기 위해 마스터 우가 불, 번개, 얼음, 흙의 속성을 가진 원소 마스터들을 훈련시킨다는 구성이다. 닌자고 영웅들과 함께 무술을 익혀 위대한 파괴자를 무찌른다는 서사가 남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레고랜드는 이번 스핀짓주 마스터를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연인, 친구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기존 방문객의 재방문 수요까지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핀짓주 마스터’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른 테마파크들도 IP 결합 또는 신규 어트렉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넥슨 및 포켓몬과 협업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 우선 넥슨과 내년 상반기 ‘메이플스토리’ 테마존을 오픈하기로 했다. 해당 테마존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에 조성된다. 게임 세계관에 기반한 어트랙션은 물론 캐릭터 공연 및 식음료(F&B) 그리고 굿즈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테마존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을 최대한 반영한 신규 어트랙션 3종이다. 메이플스토리가 2003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연령대가 즐기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온 가족을 겨냥한 ‘패밀리형’ 어트랙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역대급’ 콜라보로 알려진 포켓몬 월드도 주목할 만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곳곳은 포켓몬 IP를 적용한 거대한 ‘포켓몬 월드’ 콘셉트로 구현되며, 시즌별 스토리와 계절마다 새롭게 변하는 콘텐츠를 통해 더욱 확장된 축제를 펼친다.(2025.02.13 자료 발췌)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4월 신규 호러 체험 시설, ‘귀문(鬼門): 악령의 동굴’을 선보인다. 귀문은 롯데월드 부산의 스릴형 어트랙션이 모인 광산 마을 테마존 ‘언더랜드’에 조성됐다. 이곳은 동화 속 왕국의 오우거 광산 마을이라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폐광산에 잠들었던 어둠의 존재가 깨어난다는 콘셉트를 더했다. 기존 인기 어트랙션인 ‘자이언트 스윙’ 실내 대기 공간을 폐광산 콘셉트로 재해석해 익숙한 공간에서 새로운 공포 경험을 제공한다. 체험은 폐광산 사무실을 시작으로 비밀 갱도, 폐쇄된 화장실과 휴게실, 숨겨진 어둠의 공간 등을 거치며 총 3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2025. 03.11 자료 발췌)

▲에버랜드는 지난해 하반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IP를 활용한 초대형 팝업 콘텐츠, ‘블러드시티’를 운영했다. 약 1만㎡ 규모의 야외 공간에 ‘지금 우리 학교는(지우학)’, ‘기묘한 이야기’ 등을 콘텐츠로 체험존을 선보이며 MZ세대 관람객들을 집중 공략했다. 특히 ‘지우학’ 테마존에서는 좀비에게 점령당한 효산고등학교와 시내의 폐허 공간 등을 사실감 있게 구현해 호응을 얻었다. (2024.09.24 자료 발췌)

안다즈 서울 강남, 설치와 회화를 넘나드는 민수연 작가 개인전 선보여

0
(여행레저신문)강남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이 아트 플랫폼 오픈월(OPEN WALL)과 협업하여 민수연 작가의 개인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지각(Perception)의 재구성’을...

STORY

육상 실크로드와 파미르회랑

0
육상 실크로드와 파미르 회랑 실크로드의 파미르 회랑 도로망은 중국 한당(漢唐) 시대의 수도였던 장안(長安)과 낙양(洛陽)으로부터 시작하여 중앙아시아의 제티슈(Zhetysu)로 이어진 약 5,000km에 이르는 구간에 해당한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