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 하얏트 부산 다이닝룸, 삼진어묵과 콜래보레이션 진행

(여행레저신문)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이색적인 이벤트를 선보이는 파크 하얏트 부산의 스테이크 & 시푸드 그릴 레스토랑 다이닝룸은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 기업 삼진어묵과 협업해 미식의 도시 부산의 특색을 담은 조식 메뉴를 선보인다.

부산의 대표적인 미식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콜래보레이션에서는 삼진어묵의 인기 제품으로 만든 어묵탕이 조식 뷔페에 마련된다. 깊고 진한 육수에 쫄깃한 물떡어묵꼬치, 탱글한 사각어묵꼬치, 통통한 새우 살이 더해진 통통야채새우봉꼬치 등 다채로운 종류의 어묵이 열탕기에서 따뜻하게 준비되며, 셰프가 즉석에서 그릇에 담아 정성스럽게 대접하여 부산의 온기를 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파크 하얏트 부산과 삼진어묵의 공식 계정을 팔로우 후 취향에 맞는 어묵을 투표하고 프로모션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파크 하얏트 부산 조식 이용권 또는 삼진어묵 1953 세트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크 하얏트 부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진어묵과 진행하는 특별 콜래보래이션은 2025년 4월 7일부터 호텔 32층에 위치한 다이닝룸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오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6만3천 원(1인 기준·세금 포함)이다.

한편, 삼진어묵은 1953년 부산에서 설립된 어묵 전문 브랜드로, 베이커리 형태의 어묵 사업으로 업계를 선도해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수산가공식품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봄맞이 ‘스프링 오션테라스’ 패키지 선봬

(여행레저신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객실에서 편안하게 해운대 봄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스프링 오션테라스’ 패키지를 오는 30일까지 선보인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관계자는 “해운대 유일의 오션뷰 테라스 객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올봄, 바다 여행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준비했다”며 “호텔에서 머무는 것만으로 새로운 차원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련 혜택 마련에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이번 패키지는 ‘디럭스 오션테라스’ 1박에 스파 ‘씨메르’, 야외 오션스파 풀 등 탁 트인 오션뷰를 갖춘 각종 부대시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됐다. ‘디럭스 오션테라스’는 객실마다 전용 테라스가 있어 해운대 전망과 파도 소리를 보다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호텔 파티시에가 정성껏 만든 ‘파라다이스 부티크 베이커리’ 초콜릿과 웰컴 와인 1병을 제공한다. 상품 타입에 따라 럭셔리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조식 또는 ‘라운지 파라다이스’ 및 실내 사우나 이용 혜택까지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이번 패키지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봄바람과 석양 속에서 즐기는 야외 팝업 다이닝, ‘선셋 테라스’ 론칭

(여행레저신문)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테라스의 계절을 맞아 봄바람과 황홀한 석양이 어우러지는 야외 테라스에서 특별한 팝업 다이닝, ‘선셋 테라스 (Sunset Terrace)’를 선보인다.

호텔 L층(3층) 야외 테라스에서 펼쳐지는 이번 팝업은 석양을 배경으로 감성적인 조명이 더해진 분위기 속에서, 즉석 바비큐 요리와 다양한 주류 셀렉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도심 속에서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여유로운 봄밤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번 시즌 선셋 테라스는 셰프의 시그니처 레시피로 준비된 다양한 그릴 바비큐 메뉴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허브 머스터드와 킨더 바비큐 소스로 풍미를 더한 국내산 닭구이를 베이비 포테이토와 모닝롤과 함께 제공하는 ‘비어캔 치킨’을 비롯해, 부드러운 스페어립에 버번 글레이즈를 더해 구운 옥수수와 코우슬로, 모닝롤을 곁들인 ‘바비큐 폭립’, 호주산 스모크 양지를 활용한 ‘스모크 브리스킷 타코’에는 구아카몰과 피코 데 가요, 모닝롤 코우슬로가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신선한 앞다리를 이용하여 훈연한 ‘폴드포크’ 그리고 마늘과 대파를 곁들인 닭다리살 꼬치에 갈릭 바비큐 소스를 더한 ‘닭꼬치’ 등 다양한 바비큐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물론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제공된다. 치즈 떡과 어묵, 야채 튀김을 곁들인 ‘로제 크림 떡볶이’, 칠리소스와 땅콩, 야채 피클을 얹은 ‘후라이드 치킨’, 고소한 ‘치킨 샐러드’, ‘슈프림 나초’, 그리고 트러플 오일이 더해진 ‘트러플 감자튀김’까지 다채로운 구성이 마련된다. 사이드 메뉴로는 코우슬로, 구아카몰, 모닝롤, 계절 과일 컵, 그리고 홈메이드 토마토 피클을 곁들인 매쉬드 포테이토까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메뉴의 가격대는 1만원부터다.

선셋 테라스는 다양한 음료 셀렉션으로 다이닝의 즐거움을 한 층 더해줄 예정이다.
잭콕, 아페롤 스프리츠, 위스키 하이볼 등 시그니처 칵테일을 비롯해, 로버트 몬다비 프라이빗 셀렉션 와인을 글라스 또는 보틀로 즐길 수 있어 와인 페어링 다이닝이 가능하다. 여기에 테라 무제한 옵션과 호가든, 하이네켄 0.0 등 다양한 병맥주까지 더해져, 고객의 취향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음료 구성이 돋보인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테디 베어 라운지 존도 테라스 한 켠에 마련되어 있다. 또한, 우드 데크 위로 은은하게 퍼지는 스트링 라이트 조명이 더해지며, 석양이 펼쳐지는 시간대에는 포토제닉한 분위기 속에서 잊지 못할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선셋 테라스는 4월 18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되며, 우천 시에는 진행되지 않는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노랑풍선 시티버스와 함께 서울의 역사와 현대를 한 번에 즐기는 도심 속 ‘봄 여행’ 선사

(여행레저신문)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동대문)가 서울 도심을 보다 편리하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노랑풍선 시티버스와 협업해 ’서울 홉온 앤 스테이(Seoul Hop-on & Stay)’ 객실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서울 도심을 더욱 특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탁 트인 전망이 매력적인 2층 버스를 타고 서울 곳곳을 자유롭게 탐험한 후, 노보텔 동대문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를 손쉽게 여행할 수 있는 노랑풍선 시티투어버스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출발해 청와대, 통인시장, 남대문시장, 인사동, 광장시장 등을 경유하는 코스로 운행된다. 창밖으로 스쳐 지나가는 도심의 풍경을 감상하며, 서울의 역사와 현대가 어우러진 매력을 한눈에 즐길 수 있다.

노보텔 동대문의 마케팅 매니저는 ‘서울을 처음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여행객과 연인들이 완연한 봄을 느끼며, 도심 속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노보텔 동대문의 ’서울 홉온 앤 스테이(Seoul Hop-on & Stay)’ 패키지는 ▲노보텔 동대문 객실 1박 ▲노랑풍선 시티버스 티켓 2장(운영 시간 : 9:30 ~ 17:00 | 배차 간격 : 40분 | 소요 시간 : 1시간 30분) ▲호텔 내 피트니스 및 실내 / 루프톱 수영장 이용 ▲키즈존 이용 혜택이 제공되며, 패키지는 4월부터 6월까지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28만 7천 원부터 시작된다.

이탈리아 대표 항공사ITA항공,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합류 예정

(여행레저신문)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에 이탈리아 대표 항공사 ITA항공(ITA Airways)이 합류될 예정이다.

ITA항공은 올해 초 루프트한자 그룹에 속하게 되면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의 발판을 마련하였고, 스타얼라이언스 최고 경영위원회(CEB)의 가입 절차 진행 공식 승인에 따라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절차를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스타얼라이언스 CEO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 Panagiotoulias)는 “2026년 초, ITA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로 정식 합류될 예정이다. 최고 경영위원회의 이번 결정은 ITA항공에 대한 회원사들의 강한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이탈리아의 관문 역할을 하는 ITA항공의 합류를 통해 전 세계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여행객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ITA항공의 CEO 요르그 에버하르트(Joerg Eberhart)는 “ITA항공의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을 통해 이탈리아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ITA항공 성장의 기회로 삼아 고객에게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ITA항공은 총 360편의 항공편을 추가하여 유럽 지역의 노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자국의 주요 도시인 로마와 밀라노의 경우 현재 16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가 공동 운항하고 있어 눈에 띄는 항공 네트워크 확장이 기대되는 노선이다.

루프트한자 그룹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로서의 경험을 발휘하여 ITA항공이 안정적으로 스타얼라이언스로 합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의 최고 상업책임자 디터 브란크스(Dieter Vranckx)는 “ITA항공이 루프트한자 그룹의 다섯 번째 거점 항공사로서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을 앞두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ITA항공의 원활한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과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ITA항공의 회원제도를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회원들에게 새롭고 개인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ITA항공의 합류는 스타얼라이언스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회원사 가입 과정이 완료되면, 스타얼라이언스는 26개의 항공 회원사를 통해 매일 18,000편을 운항하며 192개국을 연결하는 항공 네트워크를 갖추게 된다.

“한화리조트 불꽃쎄일 최대 90% 할인” 여기어때 이벤트

(여행레저신문)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한화리조트와 ‘불꽃쎄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한화리조트를 가장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역대급 할인 이벤트다.

여기어때는 이달 13일까지 한화리조트 전용 9%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쿠폰 체크인 기간은 6월 30일까지다. 여기어때 단독 할인 쿠폰에 10% 결제사 할인까지 더하면 최대 9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혜택은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한화리조트 경주 에톤’, ‘한화리조트 제주’ 등 15개 전 지점에서 동일하게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은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지난해부터 한화리조트 불꽃쎄일 프로모션을 함께하면서 한화리조트 예약은 여기어때라는 인식이 생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화리조트 이용 고객들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서울과 부산 등 각 지역 치매안심센터에 치매 예방 키트 전달

(여행레저신문)조선호텔앤리조트가 4월 3일(목), 서울 중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된 ‘치매 예방 기억 상자 기부 전달식’을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교구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조선 팰리스, 웨스틴 조선 서울,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 등 서울과 부산, 제주에 위치한 조선호텔앤리조트 임직원 151명의 참여 속에 진행된 이번 ‘치매 예방 기억 상자 기부 전달식’ 은 참여자가 손으로 직접 만든 물품을 전달하는 봉사 프로그램인 ‘핸즈온(Hands On)’ 프로그램 중 하나다.

‘치매 예방 기억 상자 키트’는 서울 중구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해 부산 해운대구 치매안심센터, 반송보건지소와 제주 서귀포시 치매안심센터에 각각 전달되어 각 지역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치매 예방 기억 상자 키트’는 어르신 맞춤형 손놀이 교구로 손을 움직이며 뇌를 자극해 치매 예방 및 지연을 돕도록 개발된 것으로 운동화 끈 묶기 연습, 글씨 쓰기 연습, 색칠하기 활동이 가능한 ‘색칠공부책’과 게임을 통해 간단한 숫자 계산이 가능한 ‘주사위 놀이’ 등 시각과 촉각, 청각을 자극할 수 있는 활동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치매 예방 키트 전달을 비롯해 폐린넨 소재로 반려견 전용 장난감을 제작해 기부하는 등 임직원이 참여하는 핸즈온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면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의 봄, 남산에서 피어나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꽃길 따라 시작되는 도심 속 힐링

(여행레저신문) 따사로운 햇살과 봄바람이 완연한 4월,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 한가운데서 벚꽃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남산 자락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남산과 한강의 풍경이 어우러진 감성 가득한 봄 여행지로, 도심 속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최고의 ‘봄캉스’ 명소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는 도보 1분 거리의 남산공원 진입로부터 시작해, 남산 둘레길, 팔각정 전망대, 남산도서관 앞 벚꽃길 등 다양한 포토 스팟을 따라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호텔 객실 일부에서는 객실 내에서도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남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방 안에서 즐기는 벚꽃 명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호텔 내 워터폴 가든과 야외 테라스 공간 역시 봄의 정취를 더하는 포인트. 여기에 봄 제철 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다이닝 메뉴와 함께라면 하루가 더욱 특별해진다.

여기에 자연 속 힐링을 더해줄 웰니스 위크도 주목할 만하다. 오는 4월 12일부터 5월 5일까지 진행되는 웰니스 위크는 남산의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엑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2일부터 5일까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랜도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봄캉스로도 제격이다.

도심 한복판에서 자연을 누리며 힐링할 수 있는 이번 시즌,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완벽한 선택지가 되어줄 것이다.

지금이야말로 서울에서 벚꽃을 가장 가깝고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타이밍이다. 남산을 따라 벚꽃 향기 나는 산책을 즐기고, 호텔에서의 특별한 하루를 만끽해보자.

글래드 호텔, 봄캉스(봄+호캉스) 상품 출시

(여행레저신문)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은 계절을 맞아 봄 나들이와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봄캉스(봄+호캉스)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피크닉 세트와 함께 야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헬시 피크닉(Healthy Picnic) 패키지’를 2025년 6월 30일(월)까지 선보인다. 헬시 피크닉 패키지 는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의 논알코올 하이볼 ‘젠하이볼향 0.0(350ml)’ 2캔 △글래드 피크닉 방수 매트&리유저블 친환경 매쉬백 1세트를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전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패키지 금액은 13만 원(세금 포함)부터다.

이와 함께, 2025 프로야구 시즌을 맞이하여 호캉스와 함께 편안한 야구 관람을 즐길 수 있는 ‘글래드 플레이(GLAD PLAY) 패키지’를 2025년 5월 31일(토)까지 선보인다. 잠실야구장과 가까운 삼성동에 위치한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서 투숙 가능하며,야구 프로직관러를 위해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혜택으로 △티젠(TEAZEN)의 논알코올 하이볼 ‘젠하이볼향 0.0(350ml)’ 2캔 △야구 관람하며 손으로 먹기 편한 사이즈의 ‘홈런볼 초코 컵(51g)’ 1개와 봄철 야외 활동 필수 아이템으로 △에딧비(EDIT.B)의 저자극 선케어 ‘선데이 노세범 선크림(50ml)’ 1개 △휴대용 손 선풍기 1개를 제공한다. 패키지 금액은 15만4000원(세금 포함)부터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나들이 즐기기 좋은 계절을 맞이하여 봄캉스(봄+호캉스)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면서 “야외 활동을 위한 다양한 나들이 아이템을 제공하는 글래드 호텔의 봄캉스 패키지로 봄 여행을 계획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라다이스시티, ‘2025 오사카 마이스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여행레저신문)파라다이스시티가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더 리츠칼튼 호텔(The Ritz-Carlton Osaka)’에서 ‘2025 오사카 마이스(MICE)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시티가 주관한 이번 쇼케이스는 최종환 ㈜파라다이스 대표이사, 홍성욱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 총지배인, 김재환 파라다이스시티 IR마케팅그룹장을 비롯해 파라다이스시티 임직원과 주요 마이스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한국관광공사 오사카지사, 일본여행업협회(JATA), 마이스재팬 등 한일 관광 관련 정부 기관과 HIS, JTB 등 일본 주요 여행사, 일본 대기업 마이스 관계자까지 대거 자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이스 행사에 최적화된 파라다이스시티의 경쟁력에 대한 집중적인 소개가 이어졌다. 특히 동북아 최초의 ‘아트테인먼트 리조트’로서 HIS, JTB 등 일본 여행사와 긴밀히 협업해 여행 상품을 지속 개발하며 견조한 판매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파라다이스와 일본 세가사미 그룹이 합작해 선보인 리조트로서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일본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 인천국제공항 인근이라는 뛰어난 접근성 등도 큰 관심을 받았다.

대규모 마이스 행사에 특화된 파라다이스시티의 주요 시설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국제 행사를 다수 개최했던 컨벤션 센터를 비롯해 예술, 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가 집약된 호텔 시설, 50년 이상 업계를 선도해 온 노하우와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외국인 전용 카지노가 참석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냈다.

최종환 ㈜파라다이스 대표이사는 “지난해 도쿄에 이어 올해 오사카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핵심 타깃 시장인 일본 시장 확대에 힘쓰고 마이스 산업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며 “파라다이스가 쌓아온 마이스 역량과 차별화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더 많은 파트너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를 운영 중인 파라다이스세가사미는 엔데믹 이후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 상승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카지노와 리조트 외국인 방문객 수도 전년 대비 각각 약 35%, 32% 증가했다.

진에어, 식목일 기념 ‘씨드깃발’ 증정 이벤트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식목일을 맞아 탑승객 대상으로 ‘씨드깃발’을 증정하는 기내 이벤트를 개최한다.

‘씨드깃발’은 황토와 씨앗을 섞어 깃발 형태로 만든 친환경 씨앗 제품으로 발아율이 높아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 진에어는 4월 5일에 출발하는 국내선 김포~제주, 부산~제주 노선 등 국내선 3개 항공편 탑승객에게 씨드깃발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식목일을 기념해 진에어는 국내선 전 노선 대상으로 식목일 의미를 되새기는 기내 방송도 진행해 저탄소 녹색 성장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노력하는 진에어의 메시지가 전달될 예정이다.

진에어는 “이번 식목일 기내 이벤트는 고객과 함께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고 ESG 환경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진에어는 2019년부터 제주도 엉알해안과 검은모래해변에서 해양 보호 활동, 2023년부터는 강서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 정화 활동 등을 이어오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저탄소 고효율 항공기 도입, 친환경 제품 구매, 유니폼 업사이클링, 환경 관련 기념일 캠페인 참여, 모바일 체크인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녹색경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어서울, 창립 10주년 기념 프로모션∙∙∙역대급 선물 릴레이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이 오는 4월 7일 창립 10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은 역대급 기념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특가항공권은 물론 기내식, 위탁수하물 등 에어서울 부가서비스 할인 혜택을 두루 포함하였으며 인터파크투어, 마이리얼트립, 트립닷컴, 라쿠텐트래블 등 고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도와줄 여행플랫폼과도 제휴를 연이어 진행한다.

기내식을 사전 구매할 경우 스타셰프인 정호영의 우동기내식을 포함, 모든 기내식들이 최대 3천원 할인되며 위탁수하물과 사전 좌석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인터파크투어(해외, 제주 관광지 및 호텔 최대 10% 할인), 트립닷컴(호텔∙렌터카 10% 할인), 마이리얼트립(10% 할인쿠폰 제공), 라쿠텐트래블(최대 15%할인)등을 통한 제휴 할인 혜택도 준비되어 있으며 특가항공권은 편도 총액 기준 국내선 최저 15,800원, 국제선 최저 49,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4월 7일 출발하는 에어서울의 인천 출발 동남아 노선 항공편에서는 탑승객들에게 에어서울 지비츠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모션은 4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www.flyairseoul.com)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가부터 추가 혜택까지 한눈에” 진에어, 연간 프로모션 모아보기 페이지 오픈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연간 프로모션 운영 계획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정리한 모아보기 페이지를 오픈했다.

모아보기 페이지는 진에어 공식 홈페이지의 ‘프로모션/제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정기∙수시 프로모션 내용과 운영 일정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진에어의 정기 프로모션은 연중 최대 규모로 1년에 두 번 진행되는 ‘진마켓’과 매월 진행하는 ‘매진(JIN)특가’가 있다. 이외에 매월 임박 항공편을 대상으로 깜짝 할인을 제공하는 ‘서프라이진(JIN)’, 회원 대상 시크릿 할인 쿠폰 제공 등을 수시로 진행한다.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명의 고객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편, 진에어는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4월의 매진(JIN)특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매진특가에서는 봄맞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신규 취항 및 재운항 노선 등을 중심으로 항공 운임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국제선은 최대 15%, 국내선은 최대 5% 할인을 제공한다.

대상 노선은 이날 새롭게 운항을 시작한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과 지난달 30일 운항을 재개한 부산발 나고야, 후쿠오카 노선을 포함한 국제선 38개 노선이며 국내선은 김포발 5개 노선이다. 탑승 기간은 국제선의 경우 4월 4일부터 7월 22일까지, 국내선은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또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만 5천원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동남아 또는 중화권 노선 결제 시 사용가능한 추가 위탁 수하물 5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될 예정이다. 진에어 모든 탑승객에게 제공되는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은 할인 항공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진에어는 “각종 프로모션 정보와 혜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항공 여행을 준비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고객 접점에서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겠다”고 설명했다.

레고랜드, 최초로 레고 닌자고 IP를 적용한 어트랙션 스핀짓주 마스터 선봬

(여행레저신문)최근 국내 주요 테마파크들이 다양한 신규 어트랙션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신 기술과 창의적인 콘텐츠가 결합한 이들 어트랙션은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스릴을 선호하는 젊은 층까지 폭 넓은 연령층을 아우르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테마파크 별 고유한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형태의 지식재산권(IP)을 결합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추세다.

실제 레고랜드는 4월 11일 레고랜드 최초로 레고 닌자고 IP를 적용한 스핀짓주 마스터 어트렉션을 선보인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대표 사례다. 레고랜드는 올 4월 11일, 전 세계 레고랜드 최초로 레고 닌자고 IP를 적용한 신 개념 어트랙션 ‘스핀짓주(Master of Spinjitzu)’를 공식 오픈한다.

스핀짓주 마스터는 약 200억 원을 투입해 기존 닌자고 클러스터 구역에 약 800평 규모(2,644㎡)의 부지를 확장해 조성되었다. 총 길이 346m의 트랙에서 최대 시속 57km/h의 속도로 운행되며 탑승객 몸무게에 따라 좌석이 최대 360도 회전하여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짜릿한 전율을 만끽할 수 있다.

무엇보다 스핀짓주 마스터는 레고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닌자고 IP를 활용한 체험 기반의 몰입형 어트랙션으로 스토리의 짜임새도 흥미롭다. 최초의 스핀짓주 마스터로부터 내려온 선과 악의 대결을 종결시킬 그린닌자(로이드)를 지키기 위해 마스터 우가 불, 번개, 얼음, 흙의 속성을 가진 원소 마스터들을 훈련시킨다는 구성이다. 닌자고 영웅들과 함께 무술을 익혀 위대한 파괴자를 무찌른다는 서사가 남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레고랜드는 이번 스핀짓주 마스터를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연인, 친구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기존 방문객의 재방문 수요까지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핀짓주 마스터’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른 테마파크들도 IP 결합 또는 신규 어트렉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넥슨 및 포켓몬과 협업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 우선 넥슨과 내년 상반기 ‘메이플스토리’ 테마존을 오픈하기로 했다. 해당 테마존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에 조성된다. 게임 세계관에 기반한 어트랙션은 물론 캐릭터 공연 및 식음료(F&B) 그리고 굿즈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테마존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을 최대한 반영한 신규 어트랙션 3종이다. 메이플스토리가 2003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연령대가 즐기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온 가족을 겨냥한 ‘패밀리형’ 어트랙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역대급’ 콜라보로 알려진 포켓몬 월드도 주목할 만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곳곳은 포켓몬 IP를 적용한 거대한 ‘포켓몬 월드’ 콘셉트로 구현되며, 시즌별 스토리와 계절마다 새롭게 변하는 콘텐츠를 통해 더욱 확장된 축제를 펼친다.(2025.02.13 자료 발췌)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4월 신규 호러 체험 시설, ‘귀문(鬼門): 악령의 동굴’을 선보인다. 귀문은 롯데월드 부산의 스릴형 어트랙션이 모인 광산 마을 테마존 ‘언더랜드’에 조성됐다. 이곳은 동화 속 왕국의 오우거 광산 마을이라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폐광산에 잠들었던 어둠의 존재가 깨어난다는 콘셉트를 더했다. 기존 인기 어트랙션인 ‘자이언트 스윙’ 실내 대기 공간을 폐광산 콘셉트로 재해석해 익숙한 공간에서 새로운 공포 경험을 제공한다. 체험은 폐광산 사무실을 시작으로 비밀 갱도, 폐쇄된 화장실과 휴게실, 숨겨진 어둠의 공간 등을 거치며 총 3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2025. 03.11 자료 발췌)

▲에버랜드는 지난해 하반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IP를 활용한 초대형 팝업 콘텐츠, ‘블러드시티’를 운영했다. 약 1만㎡ 규모의 야외 공간에 ‘지금 우리 학교는(지우학)’, ‘기묘한 이야기’ 등을 콘텐츠로 체험존을 선보이며 MZ세대 관람객들을 집중 공략했다. 특히 ‘지우학’ 테마존에서는 좀비에게 점령당한 효산고등학교와 시내의 폐허 공간 등을 사실감 있게 구현해 호응을 얻었다. (2024.09.24 자료 발췌)

진에어,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 취항식 개최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3일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 취항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시가키지마 노선은 이날부터 주 5회(월,화,목,금,일) 운항을 시작한다. 출발편은 인천공항(T2)에서 오전 9시 5분에 출발해 현지에 12시에 도착하며, 귀국편은 현지에서 오후 1시에 출발해 인천공항(T2)에 오후 3시 3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이날 취항식은 박병률 진에어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공항 국제선 청사 238번 게이트에서 열렸다. 행사에서는 운항, 객실 승무원에게 신규 취항을 축하하고 안전 운항을 당부하는 꽃다발 전달과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LJ361편) 첫 운항편 탑승객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고객들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탑승객 전원 대상으로 무료 포토북 제작 교환권을 증정했다.

이시가키지마는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아직 널리 알려져 있지 않지만 물소마차, 정글카약, 쥐가오리 스킨스쿠버 등이 유명해 연간 100만 명 이상 방문객이 찾는 일본 내 대표 관광 휴양지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시가키지마는 일본의 하와이라 불리는 인기 여행지로 짧은 비행 시간으로 다녀올수 있어 부담없이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라며 “다양한 노선 구축으로 여행지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호텔업계, ‘경험 소비’ 콘텐츠로 봄 여행 수요 공략

(여행레저신문)올봄 호텔업계가 여행 수요 선점을 위해 ‘경험 소비’족 공략에 나섰다.

‘경험 소비’란 자신이 원하는 경험을 위해서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현상을 일컫는다.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 트렌드가 완전히 자리 잡은 가운데 ‘체험’ 중심의 봄맞이 콘텐츠로 여행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이에 국내 호텔가에서는 이색 나들이, 예술 작품 감상, 와인 시음, 야구 관람 등 다채로운 테마의 프로그램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색다른 봄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패키지 이용 시 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샌드위치, 샐러드 등으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를 제공한다.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 시설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2인 이용권도 증정해 해안 관광 명소까지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이 외에 봄꽃으로 단장한 야외 온천 ‘씨메르’ 등 각종 부대시설 이용 혜택까지 빠짐없이 담았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럭셔리한 시설에서 봄맞이 ‘아트캉스(아트+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내놨다. 예술전시공간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미디어 아트 그룹 ‘램퍼스’와 함께 스토리텔링형 미디어 아트 전시 ‘Pivotal Moment: 예술의 정점에 서다’展을 연다. 오는 7월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클로드 모네, 반 고흐, 렘브란트 등 시대를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삶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파라다이스시티는 호텔 내 주요 작품 해설을 제공하는 ‘아트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쿠사마 야요이의 ‘그레이트 자이언틱 펌킨’, 카우스의 ‘투게더’ 등 호텔에 전시된 세계적인 작품들을 더욱 심도 있게 감상할 수 있다. 투숙객, 비투숙객 모두 참여 가능하며, 현장 방문 혹은 유선,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7~13세 투숙객을 대상으로 ‘키즈 아트 투어’도 별도로 운영 중이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피크닉과 아트 투어 등 체험 요소가 접목된 상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올해는 관련 프로그램을 한층 더 강화했다”며 “경험 중심의 소비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특급호텔만의 강점을 살린 이색 콘텐츠 마련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세계 각국의 와인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2025 스프링 와인 페어 – 구름 위의 산책’을 개최한다. 오는 5일과 6일, 12일과 13일 워커힐 피자 삼거리에서 총 26개 와인 업체가 선보이는 1천여 종의 와인을 만나볼 수 있다. 와인 시음을 위한 리델 와인 글라스와 칠링백, 푸드트럭 이용권 등도 증정한다.

글래드 호텔은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 팬을 위한 ‘글래드 플레이’ 패키지를 운영한다. 잠실야구장과 가까운 삼성동에 위치한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객실 1박과 함께 ‘티젠 젠하이볼향 0.0’ 2캔, ‘글래드 핸디 선풍기’, ‘에딧비 선데이 노세범 선크림’ 등 야구 관람 필수 아이템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제주신라호텔은 온 가족이 함께 만개한 봄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패밀리 포토’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사진 전문 직원이 촬영하는 ‘숨비 포토’ 프로그램의 주 이용자가 가족 이용객이라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프로그램 이용객에게는 앨범(5×7인치, 사진 2매) 2권을 제공한다. 최대 10인까지 촬영 가능하며, 사전 예약이 필수다.

롤링힐스 호텔, ‘하리보 컨셉룸’ 업그레이드 및 확대 오픈!

(여행레저신문)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기도 화성의 롤링힐스 호텔이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와 협업해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하리보 컨셉룸’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오픈했다.

롤링힐스 호텔은 작년 6월에 하리보의 대표 캐릭터인 ‘골드베렌’과 인기 제품들을 모티브로 한 ‘하리보 컨셉룸’ 1개를 선보인 바 있다. 침구와 액자, 텐트 등의 소품을 활용해 객실 곳곳을 하리보 감성으로 꾸며, 오픈 이후 주말 평균 예약율이 90% 이상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고객들의 호평이 잇따르자, 하리보와 다시 한번 손잡고 한층 업그레이드한 컨셉룸 2개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오픈한 ‘하리보 컨셉룸’은 기존의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너머 벽지부터 커튼, 침대, 조명 등 객실 전체에 하리보 브랜드 컬러와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입실하는 순간 하리보의 캐릭터 세계 속에 들어선 것 같은 상상력을 자극한다.

하리보 컨셉룸에서 이색적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롤링힐스 위드 하리보 패키지’도 내놨다. 하리보 컨셉룸 1박과 함께 하리보 리유저블 백, 젤리 세트, 하리보 명찰 목걸이 등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제공한다. 싱싱한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조식 뷔페 2인 무료 이용이 포함되며, 어린이 1인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통창 너머로 아름다운 정원이 보이는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도 담았다. 패키지 가격은 24만9,200원부터다. (세금 및 봉사료 별도)

“달리기 위해 떠난다” 런트립을 위한 에어비앤비 숙소 5

(여행레저신문) 날씨가 따뜻해지며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겨우내 다소 주춤했던 ‘러닝 열풍’이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되살아나고 있다. 달리기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를 넘어 해외 마라톤에 참가하기 위해 세계 곳곳으로 ‘런트립(Run+Trip)’을 떠나는 이들도 늘고 있다. 단순한 운동을 넘어서, 달리기 자체를 여행의 주요 목적으로 삼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에어비앤비는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거나 그 열기를 가까이서 느끼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러닝 후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쿠지 숙소부터 스타트 라인 인근 숙소까지, 4월에 열리는 전 세계 주요 마라톤 코스 주변의 다양한 에어비앤비 숙소를 소개한다.

군산새만금 마라톤대회

도시와 바다가 어우러진 군산에서 열리는 ‘군산새만금 마라톤대회’는 매년 4월 개최되며, 군산의 봄 정취를 만끽할 수 있어 국내 러너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군산의 근대 문화유산 일원과 금강호의 풍경을 따라 달릴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숙소는 군산의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둘러볼 수 있는 독채 숙소로, 책과 식물, 턴테이블, 그리고 빔프로젝터 등이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테라스에는 미니 자쿠지가 설치되어 있어, 러닝 후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러너들에게 추천한다.

보스턴마라톤

매년 4월 셋째 주 월요일에 개최되는 ‘보스턴마라톤’은 올해 129회를 맞이하는 오랜 전통과 명성을 자랑하는 대회로, 세계 7대 마라톤 중 하나로 꼽힌다. 매년 3만 명 이상의 선수가 참가하고 관중 수도 약 50만 명에 달하는 등 전 세계 러너들의 꿈의 무대로 여겨진다. 보스턴 교외의 조용한 주거 지역에 자리한 이 숙소는 보스턴 마라톤 코스가 지나는 길목과 가까워, 거리 응원에 참여하는 등 대회 당일 현장의 열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여성 전용 숙소로, 안전하고 아늑한 환경에서 대회의 활기와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는 여성 여행객과 러너에게 제격이다.

런던마라톤

4월 27일에 열리는 ‘런던마라톤’은 보스턴마라톤과 함께 세계 7대 마라톤 중 하나로 꼽히며, 매년 수많은 러너와 관람객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다. 그리니치 공원에서 출발해 템스강을 따라 버킹엄 궁전 앞에서 마무리되는 코스로, 런던의 상징적인 명소들을 달리게 된다. 이 숙소는 피니시 라인 인근인 세인트제임스 공원과 가까워 대회 당일 도보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버킹엄 궁전, 웨스트민스터 사원 등 주요 관광지와도 가까운 장점이 있다.

파리 마라톤

4월 13일에 개최되는 파리 마라톤은 개선문, 에펠탑 등 파리의 주요 명소들을 통과하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수만 명의 러너가 참가한다. 세계적인 쇼핑 거리로도 잘 알려져 있는 상젤리제 거리가 마라톤의 스타트 라인이다. 차분한 무드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 아파트는 샹젤리제 거리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파리의 인기 관광지까지 도보 혹은 대중교통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 대회 전후 관광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다.

괌 코코 로드 레이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코코 로드 레이스’는 괌의 국조이자 멸종위기종인 코코새의 보존 및 보호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는 4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된다. 참가자는 괌 대표 관광지인 투몬 비치와 이파오 비치의 해안 코스를 따라 달리며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만 4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를 위한 레이스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시작점이자 결승점인 ‘거버너 조셉 플로렌스 해변공원’과 가까운 이 숙소는 최대 10명까지 머무를 수 있는 넓은 단독 주택으로, 투몬 비치 인근의 쇼핑몰 및 음식점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클룩, 지방 관광 활성화 박차…디지털 전환과 유연한 입점 정책 지원

(여행레저신문)전 세계 숙박·교통·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이 지방 여행 상품 확장 및 유연한 지방 파트너사 입점 정책을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클룩은 지역 간 균형 있는 방한 관광 발전을 도모하는 정부의 지방 관광 활성화 정책에 맞춰, 2023년부터 오프라인 관광 상품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해 왔다. 그 결과 2023년 대비 지난해 지방 여행 상품 수는 535개(45%) 증가했으며, 예약 건수는 60% 성장했다. 클룩 전체 상품 매출 중 지방 상품이 차지하는 비율 또한 2022년 이후 매년 5%씩 늘었다.

또한 클룩은 지방 상품을 제공하는 파트너사에게는 유연한 입점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클룩 입점을 희망하는 일반 파트너사의 경우 ▲출발/이용 전날까지 예약 가능 ▲출발일/이용일 기준 24시간 전까지 취소 가능 ▲빠른 예약 확정 ▲충분한 인벤토리 제공 요건 등을 갖춰야 하지만, 지방 상품은 ▲출발/이용일 기준 7일 전 예약 마감 ▲7일 전까지 무료 취소 ▲48시간 이내 예약 확정 등 완화된 기준을 충족하면 된다.

이외에도 주요 관광지인 서울과 경기, 강원, 부산을 제외한 지역 상품이나 희소성이 있는 상품 또한 기존 입점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도 신규 입점이 가능하다. 추가로 클룩은 올해 3분기부터 지방 파트너사에 상품 개발 전문 담당자와의 컨설팅, 클룩 부담의 소비자 가격 인하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룩이 한국에 진출한 2016년 대비 현재 지방 파트너 수는 3배(242%) 이상 증가했다. 더불어 지난해 영국 옥스포드 이코노믹스 연구 결과 발표[1]에 따르면, 2023년 클룩은 국내 9천여 개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클룩에 방한 여행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파트너사들의 빠른 성장세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 일본 고객을 대상으로만 투어 상품을 판매하던 파트너 ‘A사’는 클룩이 제공하는 컨설팅을 통해 서비스 언어를 확대한 이후 입점 8개월 만에 매출이 약 15배(1,477%) 증가했다. 신생 여행사인 파트너 ‘B사’는 클룩의 컨설팅을 기반으로 시즌 투어 상품을 판매해 입점 2개월 만에 매출이 약 6배(541%) 늘었다.

내국인이나 특정 국가 여행객만을 상대하던 K-뷰티 업체들도 클룩을 통해 고객층이 확대되면서 큰 성장을 이루고 있다. K-메이크업 업체 ‘C사’의 경우 입점 4개월 만에 클룩에서 발생한 매출이 25배(247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퍼스널 컬러 진단 ▲미용실 ▲네일아트 등 전체 뷰티 상품도 카테고리 도입 9개월 만에 약 4배(318%) 늘었으며, 매출은 9배(863%) 이상 증가했다. 클룩은 현재 전 세계 171개국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클룩은 글로벌 OTA로서 지방 파트너사들에게 글로벌 시장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지역 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방 파트너사를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함께 협력함으로써 지역 관광 및 인바운드 여행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다즈 서울 강남, 부활절 맞이 이색 상품 ‘핫 크로스 번’ 출시

(여행레저신문)강남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이 부활절을 기념하여 ‘안다즈 핫 크로스 번 (Andaz Hot Cross buns)’을 선보인다. 핫 크로스 번은 부활절 시즌을 대표하는 전통적인 효모빵으로, 달콤한 맛과 풍부한 향신료가 특징인 음식이다. 건과일과 향신료 등이 섞인 달콤한 반죽에 십자가 모양을 새겨 ‘십자가 빵’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의 ‘핫 크로스 번’은 오렌지 필과 건포도, 계핏가루, 카다 멈 파우더를 조화롭게 섞어 만든 반죽을 하루 동안 저온숙성시켜 구운 후, 풍미 가득한 조합을 자랑한다. 부활절을 기념하여 특별한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핫 크로스 번’은 4월 14일부터 4월 27일까지 1층 아츠(A’+Z)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4개 묶음에 9000원이다.

한편, 안다즈 서울 강남의 위켄드 롱 브런치에서는 4월 19일과 20일 부활절 기간을 맞아 주말 동안 부활절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스카치 에그’ (Scotch eggs)와 ‘허니 글레이즈드 포크 립’(Honey Glazed Pork Rib) 등 부활절을 대표하는 요리들을 만날 수 있다. 스카치 에그는 부활절의 상징인 달걀을 중심으로 한 요리로, 삶은 달걀을 소시지 고기로 감싸 바삭하게 튀겨낸 메뉴다. 전통적인 달걀 요리를 새롭게 변형한 것이 특징이다. 또, 폭립은 돼지갈비에 꿀과 바비큐 소스를 더한 글레이즈를 코팅한 후 숯불 오븐에서 조리되어, 풍요와 축복을 상징하는 꿀로 윤기나게 마무리했다. 페이스트리 섹션에서는 부활절 쇼피스, 크로스 번, 달걀 모양의 화이트 초콜릿 무스 케이크 등이 제공되어 풍성한 부활절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가족 여행은 역시 5월, 국내로 떠난다”

(여행레저신문)올해도 가정의 달 5월이 되면, 전국 여행지에 가족 단위 여행객이 가득 찰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앱 이용자 55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가족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로는 5월을 꼽았고, 여행지로는 국내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최근 분위기와는 별개로 응답자 중 76.9%가 가족 여행지로는 국내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23.1%인 해외여행과 큰 차이를 보였다.

가족 여행지로 국내를 선호하는 이유는 ‘가족 단위 편리한 이동’이 전체 응답의 42.0%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국내여행 선호(26.3%)’, ‘비교적 적은 비용(24.8%)’이 뒤를 이었다. 국내 여행지 중에서는 ‘강원도’를 선택한 경우가 22.1%로 가장 많았으며, ‘제주도(20.8%)’와 ‘부산(11.4%)’이 다음으로 많았다.

응답자들은 가족 여행 시 숙소 선정에 가장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인 만큼 부대시설을 갖춘 숙소 유형을 선호했다. 전체 응답자의 38.6%가 여행 요소 중 ‘숙소’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답했으며, 선호하는 숙박 형태는 ‘고급 호텔/리조트(41.2%)’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응답자의 93.9%가 올해 가족 여행 계획을 떠날 계획이라고 답한 만큼 다음 달 전국 여행지에 많은 여행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계획을 세우기 전이라면,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여행을 제안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Latest

카자흐스탄, 세계를 향해 말하다” — 외신 기자 대상 글로벌 공모전 개최

0
“끝없이 펼쳐진 초원, 신화처럼 숨 쉬는 도시들, 그리고 실크로드의 기억이 아로새겨진 땅.” 처음 카자흐스탄을 찾았을 때, 낯선 설렘과 익숙한 고요 사이에서 강렬한 이끌림을 느꼈다. 이제 이...

Story

야놀자와 여기어때는 숙박 플랫폼인가, 환대 없는 유통망인가

0
여행레저신문 l 이정찬 대표 플랫폼 기업의 진정한 가치는 기술이 아닌 철학에 있다. 최근 에어비앤비는 글로벌 투어의 일환으로 서울을 찾았다. 물론 행사 운영 방식이나 지역 사회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