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들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발길을 끌고 있는 여수 오동도는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해 계절과 관계없이 가족, 연인, 친구들과 방문해보기 좋은 여행지이다. 그래서인지 맛집 또한 즐비해 있는데 그중에서도 ‘동백회관’은 오동도 맛집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식당이다. 바닷가라는 특성상 신선하고 질 좋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오동도 맛집 동백회관은 여수 간장게장 맛집으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산지 직송하여 살이 꽉 찬 꽃게만을 취급하고, 해산물 또한 신선하면서도 달짝지근해 고객들의 재방문도 상당히 높다.
대표 메뉴로 동백정식과 특선 메뉴인 생선구이 정식과 게장정식, 1박 2일 정식 등이며, 메뉴 가격대는 2인 8만 원, 3인 10만 원, 4인 12만 원이다. 구성 대비 부담 없는 비용으로 해산물, 샐러드, 구이, 찜, 회, 튀김, 볶음 등의 음식이 푸짐하게 제공되고 한 상 가득 채워 나오기 때문에 가성비가 높은 것도 장점이다.
이에, 지난 1월 11일에는 KBS 예능 ‘1박 2일’에도 출연해 여수 한정식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외에도 여러 공중파 방송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어 더 유명해지기도 했다. 그 때문에 주말은 물론이고 평일 저녁 시간 또한 사람이 붐벼 예약 후에 방문하면 대기 없이 식사할 수 있다.
동백회관에서는 해물 된장국을 포함, 여러 밑반찬이 골고루 나오기 때문에 각자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골라서 먹을 수 있으며 회식, 각종 모임 등의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또한, 먼저 제공되는 음식 후에 낙지호롱, 전복회, 떡갈비, 생선구이, 홍어삼합 등의 메뉴가 연이어 나오기 때문에 맛과 양까지 사로잡았다. 특히 토마토 해산물 샐러드는 뛰어난 식감으로 입맛을 돋우어주기 때문에 주메뉴 등 다른 음식의 감칠맛을 더욱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여수맛집 동백회관의 대표는 “여수 최초 한정식 전문점으로 오랜 전통과 차별화된 맛을 선보여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살이 꽉 찬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은 산지 직송으로 신선함까지 더해져 관광객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전국 각지에서도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 우리 동백회관을 찾아주는 경우도 많다”라며 설명했다.
여수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즐기는 여수 오동도 맛집 동백회관의 메뉴 및 예약 안내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