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고등래퍼2’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래퍼 겸 프로듀서 근수가 싱글 ‘돈’을 발표한다.
26일 오후 6시 공개되는 근수의 새 싱글 ‘돈’은 그의 시그니쳐가 된 싱잉랩(Singing rap) 스타일로 완성된 곡이다. 쉽고 편안한 멜로디와 한층 성숙한 전달력으로 래퍼 근수의 음악적 성장을 보여준다.
근수의 소속사 DRD 엔터테인먼트는 “근수의 신곡 ‘돈’은 우리시대 영 앤 리치(Young & Rich)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며 ”앞으로 방송과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근수의 새로운 모습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돈’은 ‘고등래퍼2’를 통해 선보였던 ‘온 더 트리’(On the Tree)의 연장선에 있는 곡으로 자신의 재능과 노력, 그리고 이로 얻은 성공을 담았다. 꿈을 위해 달리고 멋있게 사는 방식을 근수 특유의 밝고 위트 있는 노랫말로 표현했다.
근수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했으며 근수와 함께 스파이시 크루에서 활동 중인 프로듀서 코비(Kobee)가 편곡에 참여했다. ‘돈’의 뮤직비디오는 동방신기, 엑소(EXO), 레드벨벳, 넬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국내 최정상의 비주얼 아트 프로듀싱 팀 UGI 프로덕션에서 맡아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으로 표현했다.
한편 근수는 31일 방송되는 KBS 1TV <올댓뮤직>을 비롯해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