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생일을 맞아 전 세계를 짐토버 축제의 장으로 만드는 중국 팬덤 ‘지민바차이나(JIMIN BAR CHINA)’의 행보가 연일 화제다.
‘지민바차이나’는 현재까지 총 20개의 글로벌 프로젝트와 1개의 스페셜 파트를 발표하며 지민의 26번째 생일을 글로벌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 있다.
먼저 지난 9월 28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생일 프로젝트 ‘파트 13’ 《The Journey(여행)》 중국 최대 도시 베이징, 상하이, 항저우, 청두 4개도시 지하철 역에서의 생일 광고 계획을 발표했다.
‘지민바차이나’는 중국 4개 도시 총 26개 지하철역에서 광고를 진행한다, 베이징의 경우 지하철 1호선 5대 핵심 역사의 65인치 스크린 총 35군데에서 10.13~20일까지 광고를 진행하며 그 외 상하이, 항저우, 청두 21개 역사에서는 생일 당일인 10월 13일 하루동안 광고를 송출한다.
지난 1일 발표한 파트 15 《낭만을 가져 오기》는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진행하는 ‘지민 생일 축하’ 지하철 광고로 지민은 태국 방콕에 역대급 지하철 광고를 한 세계 최초의 인물이 됐다.
태국 지하철 모든 노선의 모든 역들을 커버하는 1402개의 PIDS (Passenger Information Display System)및 전자외벽을 통한 역대 최대 규모의 태국 지하철 광고를 10.1~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 밖에도 태국 아미(THAI A.R.M.Y) ‘MY FILTER JIMIN (@JimonBDProject)’ 주체로 방콕의 대형쇼핑몰 ‘MBK 센터’에서 10.1~15일까지 약 30초 분량의 영상을 송출한다.
한편 지난 3일 발표한 파트 17 《오로라 인 보스턴》 보스톤을 빛낼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유명한 극장과 공원, 보스턴 중심부에 위치한 보스턴 ‘MOXY’ 호텔의 외벽 대형 스크린에 광고하는 ‘세계 최초의 아이돌’이 됐다고 전했다.
24시간 루프 재생을 위한 고주파수로 초대형 및 양면 LED 대형 스크린에 지민이 생일 축하 영상이 송출되며 10.7~13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4일 발표한 파트18 《Pick your filter Exhibition》 필터 고르기 삼색 전시회는 지민의 데뷔때부터 모습과 모든 솔로곡, 달려라 방탄 등 다양한 모습을 감상하고 생일 축하를 전하는 곳으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니 함께 와서 축하하자!”고 전했다. 전시회는 광저우 289 아트파크(Art Park)에서 10월 11일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매년 방탄소년단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는 생일 프로젝트를 진행해오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참신한 기획력과 추진력으로 ‘세계 최초’의 타이틀로 놀라운 서포트를 보여주고 있는 ‘지민바 차이나’는 이번에도 역시 전 세계를 지민의 26번째 생일 축하의 장으로 만들며 다시 한번 팬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